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르네상스의 주류 사상은 무엇입니까?

르네상스의 주류 사상은 무엇입니까?

르네상스 시대에 형성된 자산계급 사상을 인문주의라고 부른다. 인문주의자는 모든 것이' 사람' 을 근본으로 하고 신의 권위를 반대한다고 주장한다. 그 이유는' 다른 모든 형태의 이데올로기는 중세기에 신학에 융합됐다' 며' 봉건제도에 대한 모든 공격은 먼저 교회에 대한 공격이어야 한다' 는 것이다. 자산계급은 그 발전을 가로막는 종교적 신념과 기타 봉건 관념을 재평가해야 한다. 자산계급은 교회가 인생을 고난과 죄악으로 여기는 착오에 반대하고 금욕주의와 내세의 관념에 반대하며 세속생활을 긍정하고, 사람들이 부와 개인의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추구하고, 사랑을 찬양하고, 개성해방을 요구하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인의 지능을 발전시키고, 모험정신을 제창한다. 몽매주의와 신비주의에 반대하기 위해 자산계급은 이성을 제창하고, 사람을 이성적인 동물로 간주하며, 지식을 추구하고, 자연을 탐구하고, 과학과 유물주의 철학을 배워야 한다. 봉건주의의 잔혹한 억압에 반대하기 위해 자산계급은 선함과 박애를 제창한다. 등급제도에 반대하기 위해 자산계급은 우정과 개인도덕을 찬양하고 평등을 주장한다. 결론적으로 휴머니즘은 새로운 계급의 요구를 반영했고, 당시의 진보사상으로 왕성한 혁명 활력, 자신감 있는 낙관주의, 위대한 창의력을 나타냈다. 나중에 자산계급 혁명의 초기 사상 준비였다.

그러나 인문주의자들이 믿고 추앙하는' 인민' 은 본질적으로 자산계급 자체와 이 계급의 국민을 가리킨다. 그들은 자산계급과 개인의 호소를 합리화하고 개인주의는 당연한 규범으로 여겨진다. 자산계급은 개인의 총명함과 진취정신을 발휘하는 동시에 약육강식의 약탈 본성을 드러낸다. 귀족 혈통을 반대하는 동시에 그들은 하층 계급을 경멸한다. 마키아빌리와 같은 일부 인문주의자들은 어떤 도덕적 제약도 받지 않고 권력을 빼앗고 지키기 위해 사기 수단을 사용한다고 주장한다.

인문주의자는 문화와 사상 분야에서 자산계급 반봉건 투쟁의 임무를 맡았다. 그중 가장 뛰어난 것은' 사고력, 열정과 개성, 다재다능하고 박학다재한 거인' 이다. 그들은 유럽 문화에 큰 공헌을 했다. 그들의 활동은 사회생활의 각 분야로 깊숙이 들어갔다. 처음에 그들은 고대 원고를 수집하여 고대 언어, 철학, 문학을 연구했다. 걸출한 대표는 이탈리아의 페트라크, 부가초와 보데지오 브라추리니, 그 다음은 프랑스의 비다이, 독일의 라이힐린, 네덜란드의 엘라스 무스, 영국의 무어, 스페인의 위비스였다. 그들의 목적은 고대 문화에서 사상 영양을 흡수하는 것이다. 한편, 이탈리아의 다빈치, 갈릴레오, 폴란드의 코페르니쿠스, 독일의 케플러 등 자연과학의 모든 부면에서 이탈리아의 왈라와 밀라노도라, 프랑스의 몽다와 영국의 베이컨과 같은 철학적인 영국의 무어와 이탈리아의 캄파넬라와 같은 사회 이론 이탈리아의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 독일의 두러와 같은 예술 분야에서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과학 분야에서, 그들은 자연과학의 기초를 다지고 생산성을 촉진시켰다. 철학 분야에서 그들은 유물주의의 발전에 기여했다. 사회 사상 분야에서 처음으로 공상사회주의가 나타났다. 예술 분야에서 그들은 중세의 답답하고 상징적이며 허황된 예술에 반대하여 활발하고 현실적인 정신을 나타냈다.

자산계급 사상의 발전은 투쟁이 없는 것이 아니다. 이런 투쟁은 특히 철학 문제에 예리하게 반영되었다. 14- 16 세기 아리스토텔레스의 영혼 이론에 대한 장기적인 논쟁이 바로 이런 투쟁의 표현이다. 마찬가지로, 피터라크와 부가추에서 시작된 신학과 문학관계에 대한 논쟁과 시의 지위를 쟁취하려는 노력도 신구 분쟁을 반영한다.

교회는 인문주의자를 극도로 적대시하고 그들을 심각하게 파괴했다. 이탈리아 철학자 폼보 나즈는 영혼의 불멸에 대해 의심을 표했다. 그는 교황의 박해를 받았고, 그의 작품은 불타버렸다. 폴란드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는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라는 이론에 반대했고, 그의 저서는 가톨릭교회에 의해 금지되었다. 프랑스 작가 라베레의 작품은 천주교 요새 파리 대학의 비난을 받았다. 프랑스 인문주의자 도르는 영혼의 불멸을 부인하고 화형에 처해졌다. 마찬가지로, 이탈리아 철학자 브루노는 코페르니쿠스의 학설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가톨릭교회에 의해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추방되었고, 결국 종교 심판에 의해 화형에 처해졌다. 그에 더해 갈릴레오와 캄파넬라는 종교 재판소로부터 박해를 받았습니다. 캄파넬라는 조직이 스페인 통치에 반항하는 봉기로 27 년 동안 감금되었다.

인문주의자는 이 시기의 역사 과정에서 큰 역할을 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특히 일부 학자들은 하층 사회와 일정한 거리를 두고 있다. 그들은 종종 교회와 귀족과 타협하거나 소통한다. 어떤 것은 귀족이고, 어떤 것은 승려이다. 비록 그들은 인민을 동정하지만, 그들은 왕왕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태도를 취하고, 때로는 심지어 인민을 적대시하기도 한다. 그들 중의 철학자나 과학자는 모두 완전한 유물주의자가 아니다.

르네상스 시대 서유럽의 새 문학은 인문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유럽 자산계급 문학의 시작이다. 이때 문학은 더욱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고, 민족 역사 내용은 더욱 풍부하다. 우수한 작가가 묻는 것은 모두 국가 운명의 문제이며 애국주의로 가득 차 있다. 인문주의자는 라틴어로 글을 쓰는 소수의 학자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자신의 언어로 글을 쓰는데, 한편으로는 민족적 자부심을 표현하기 위해서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작품을 더 많은 독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그들은 고대 언어와 인민 언어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언어의 표현능력을 넓히며, 자신의 문학 언어를 형성하는 데 큰 공헌을 하였다.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 문학은 창작 방법의 발전에서 중요한 단계에 도달하여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반봉건 반교회 투쟁에서 작가의 창작은 더욱 자각하였다. 그들은 삶을 사랑하고, 인식을 요구하고, 현실을 반영하고, 중세 판타지 문학의 상징주의를 버리고, 현실주의를 중시한다. 당시의 우수한 작가들은 모두 시대감과 역사감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의 반봉건의식은 그들의 작품을 강한 풍자성을 갖게 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자본주의 관계에 대해 예리한 관찰과 비판을 하였는데, 이것은 간접적으로 노동인민의 소망을 반영한 것이다. 인문주의 작가는 광활한 사회생활을 묘사하고, 일련의 불행한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유럽 문학의 현실주의 전통을 풍부하게 했다. 그들은 인류의 발전에 대해 자신감이 넘칩니다. 그들의 우수한 작품은 건강하고 낙관적이며 로맨틱한 열정과 환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들의 작품 속 인물들은 종종 그들의 이상을 반영한다.

유럽 현대문학의 많은 장르는 르네상스 시대에 기초를 다졌다. 서정시 중 14 행 시, 현대적 특색을 지닌 단편 소설, 하나 이상의 주인공을 둘러싼 경험, 광활한 현실 사회를 배경으로 한 소설, 비극과 희극의 경계를 깨는 연극, 산문 등.

역사적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국가마다 문학적 성취도 다르다. 이탈리아의 새 문학이 탄생한 것은 이르고, 페트라크가 개인의 사랑을 찬양하는 서정시는 서유럽의 다른 나라들에게 기풍을 열었다. 부가추의 단편 소설은 중세의 민간 이야기를 발전시켜 승려 계급을 신랄하게 풍자했다. 고대 학문에 대한 일부 학자들의 연구는 문학 이론의 번영을 촉진하고 서유럽의 다른 나라들이 자산계급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시학을 세우도록 촉진시켰다. 독일 자산계급의 궐기는 주로 종교 개혁과 농민 운동에 나타난다. 인문주의 운동은 고대 언어를 연구하는 소수의 지식인으로 제한되지만 민간 문학과 풍자문학은 상대적으로 발달했다. 프랑스 르네상스와 궁정의 결합으로 문학에는 귀족 색채를 지닌 시파가 등장했지만 인문주의자의 반봉건 열정으로 가득 찬 라베레 소설도 등장했다. 나중에 몽전의 산문은 인문주의자가 맹목적인 신앙에 반대하는 사상을 표현했다. 봉건주의 세력이 강한 스페인에서는 귀족과 교회의 문학이 여전히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스페인은 중세 민간 연극을 바탕으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연극을 발전시켰고, 독특한 유랑자 소설도 만들어 냈다. 인문주의 사상은 주로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키호테' 와 베가의 일부 연극에 반영된다. 16 세기 영국 자산계급은 빠르게 발전하여 계급 갈등이 날카롭다. 영국의 특수한 환경은 이 시기의 영국 문학에 깊은 사상 내포를 갖게 했다. 영국의 신문학은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태어나 그들의 창작 경험을 흡수하여 가장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우수한 작품의 수와 종류도 상당히 상당하며, 연극이 가장 번영하여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 문학의 절정이 되었다.

이 시기에는 인문주의를 내용으로 하는 새 문학 외에 민간 문학과 봉건 문학도 있었다. 많은 휴머니즘 작가들은 종종 민간 문학에서 영양을 섭취하지만, 봉건문학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는다.

민간 문학은 중세 민간 문학의 기초 위에서 계속 발전하였다. 독일의 부스터 전설은 사람들이 종교에 반대하고 지식을 추구하려는 열망을 표현했다. 대량의 민가와 피겔의 이야기, 이론사는 중세 이후 농민과 수공업자의 반봉건 투쟁을 반영한다. 도시 평민의 문학이 끊임없이 등장하는데, 예를 들면 도시 장인의 시인의 시사가부와 같다. 이야기, 농담, 우화, 민간 연극도 인기를 끌고 있다.

봉건 문학은 르네상스 시대에는 사라지지 않았지만 봉건 세력이 강한 지역에서는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교회는 그 작가를 통해 사람들의 정신세계를 계속 지배하려고 시도하면서 봉건문학을 대대적으로 지지하였다. 16 세기 이후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 저서는 여러 차례 인쇄되어 출판되었다. 독일 수도사 토마스 켄비스 (15 세기) 도 그리스도를 모방하는 책을 썼다. 이 두 사람은 중세 말기에 가장 영향력 있는 반동교회 작가였다. 16 세기에 스페인 승려 로요라가 예수회를 위해' 정신운동' 책을 한 권 썼다. 더하여, 교회는 또한 문학의 모양으로 그것의 반동 생각을 전파 하 고, 스페인 여사 성직자 테레사 수녀의 찬송가 및 다른 많은 종교적인 문학 작품을 창조 했다. 이 작품들은 신비주의와 금욕주의를 선전하고, 교회의 통치를 긍정하며, 종교 개혁과 르네상스를 억압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세속적인 봉건문학은 종종 종교의 신비주의 문학과 융합된다. 예를 들면 15 세기부터 17 세기까지 스페인에서 유행했던 신비주의 시와 같다. 한편, 15 세기 영국 말로리의' 아더 왕의 죽음', 15 세기 말부터 16 세기까지 스페인에서 유행했던' 갈리아의 아마데우스' 와 같은 기사 문학에 반영됐다. 기사 전설은 이탈리아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이때 세속 봉건 문학은 전반적으로 중세 봉건 문학의 마지막 가닥으로 봉건 귀족의 몰락을 상징한다.

르네상스 시대의 문학은 인문주의 문학을 위주로 한다. 그것은 심오한 사상 내용, 고도의 예술 개괄, 자유의 구조, 만상을 포괄하는 인물, 생동감 있는 언어로 이 시기의 역사적 진실을 반영하고, 신흥계급의 이상과 많은 인민의 소망을 표현하며, 유럽 문학의 발전을 촉진하며, 유럽 근대 자산계급 문학의 기초를 다지고 인류 문화에 기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