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의 전설적인 괴물
일본의 전설적인 괴물
青行灯(あああんどん)
반야
참고 1: 여기에서 언급하는 반야는 불교의 지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일본 전설을 의미합니다. 귀신,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일종의 악령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여성의 강한 질투와 원한이 빚어낸 악령이라고 할 수 있다.
깊은 산 속에 살며 밤마다 사람을 잡아먹는 프라즈나는 아이들의 먹을 것을 빼앗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여자 귀신으로 소름끼치고 무서운 웃음을 짓는다. 일본의 유명한 『겐지 이야기』에는 반야에 관한 이야기가 있는데, 이 이야기는 『겐지 이야기』의 주인공 히카리 겐지가 전하는 아주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헤이안 시대의 귀족이었고, 잘생긴 얼굴을 갖고 있었고, 많은 여성들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 시대의 풍습에 따라 황제와 귀족들은 주비 외에 많은 후궁들과 결혼하였다.
본걸
투쿠걸
피닉스 파이어
십이백귀신야행
피닉스 파이어 피닉스 파이어. 전설에 따르면 불새의 화신, 즉 불사조의 불꽃이라고 합니다. 불사조가 다시 태어났을 때 그 불꽃은 인간 세상에 남겨졌습니다. 인간 세상을 떠돌다가 나중에 하데스에게 받아들여졌다. 보라색 상층, 검은색 중간층, 빨간색 하층으로 이루어진 불덩어리입니다. 변형된 인간의 모습은 남성과 여성으로 악한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변신한 수컷은 대개 검은 머리, 뾰족한 귀, 길고 검은 손톱, 흰색 옷, 보라색 셔츠를 입고 보라색 불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하데스에 대한 가이드를 나타냅니다.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보라색 머리카락, 뾰족한 귀, 길고 붉은색 손톱, 얼굴 왼쪽 절반에 보라색 봉황 문신, 검은 옷의 붉은색 하의, 몸을 둘러싼 붉은 불꽃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때 세상을 떠돌던 자아를 상징한다. 고대 일본에서 그들은 신이자 괴물이었습니다. 하지만 변신한 남성의 모습은 죽음을 상징하기 때문에 인간은 늘 두려움의 대상이었습니다. 모양은 불덩어리 모양으로 윗층은 보라색, 중간층은 검은색, 아래층은 빨간색이다.
눈의 소녀
깊은 산 속에 사는 그녀는 인간과 비슷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어 눈 덮인 산에 들어가는 남자들을 종종 황량한 곳으로 끌어들이곤 한다. 눈아이는 완전히 얼어붙어 영혼을 빼앗기고 먹힌다. 일본에서는 눈아이를 겨울에 첫눈을 내리는 괴물로 여긴다.
일본 건국 초기에는 국민들이 개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성세대들은 특히 신이나 요괴에 관한 전설을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눈 속의 눈 소녀에 대한 이상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일본의 전통 요괴인 스노 온나는 흰색 기모노를 입고 하늘색 긴 머리를 가진 냉철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산에 자주 등장하는 미인이다. 산의 신이며 겨울을 담당합니다.
슈텐도지
처녀를 유혹하고 가슴을 잘라 음식을 만드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꽃미남의 외모를 지닌 괴물. 변화는 진짜 처녀 살인자입니다.
슈텐도지라고도 불리는 슈텐도지는 귀신의 왕 미나모토 요리미츠 장군에 의해 살해되었기 때문에 요리미츠의 검도 야스투나도지리로 명명되었다는 말도 있다. 이 이상한 키리 도지(Doji Kiri)와 유명한 검 다디엔 타이(Dadian Tai)의 기원은 "세계의 다섯 검"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갓파(Kappa)
일본의 이나가와 신사 근처에는 갓파 호수라는 이름의 작은 호수가 있는데, 일본에서는 갓파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설이 있는데, 가장 흔한 설은 새 머리를 한 사람이 거북이 등껍질을 쓰고 있고, 머리에 물이 가득 차 있는 그릇 모양의 오목 거울이 있다는 것입니다. 손이 연결되어 뻗을 수 있고, 방귀의 힘으로 하늘을 날 수도 있다. 설화에 자주 나오는 『밤귀신』, 『백일기』, 『만귀기록』, 『괴담』 등에 기록되어 있다.
갓파의 유래
'갓파'는 일본 각지의 강이나 연못에 서식한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민속학자 이시카와 준이치로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갓파에 대한 전설은 광범위하다. 일본에는 도호쿠 지방, 중부 지방, 긴키 지방, 간사이 지방의 이시카와현, 도야마현, 주고쿠 지방, 시코쿠 지방, 기타큐슈 지방, 규슈의 사가현, 미야자키현, 아마미 제도 등에 분포한다. 그리고 오키나와현은 사투리에 따라 갓파의 제목도 다릅니다. ***공통점은 '강에 사는 아이들'이어서 '갓파(Kappa)'라고 불린다. 원래 갓파는 물에 사는 정령으로, 사람들은 강의 신으로 숭배했습니다. 갓파는 물의 신이 떨어뜨린 서리로부터 변신한 물의 신의 사자라는 말도 있습니다.
하시히메(はしひめ)
정보 1: '메이지 몬스터즈'에서 볼 수 있듯이, 남에게 반해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없는 반한 여성의 원한입니다. .. 그냥 다리에서 물에 뛰어들어 자살하세요.. 남자가 밤에 다리를 건너면 나타나서 여자가 다리를 건너면 강제로 물에 빠져 죽게 됩니다. 조세보호에서는 여성은 쉽게 자살할 수 없고, 강에 뛰어들어야만 자살할 수 있다고 하여 이런 괴물을 비교적 불쌍한 괴물이라고 부른다.
'백마야행'에서 실제로 보면 그렇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괴물들에게 빙의되기 때문에 잠을 자면 머리가 몸에서 날아가서 재미로 여기저기서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빙의된 괴물은 새의 영혼인 샤오하오입니다. 보통 새와 짐승을 죽이고 그것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사로잡습니다. 새와 짐승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7일 안에 시든 뼈로 변할 것입니다.
익사한 여자
정보 1: 해변에서 익사한 여성은 온몸이 젖어 있었고 해변에 사는 주민들에게 불운한 사람으로 여겨졌던 그녀는 긴 머리와 인간을 가졌다. 얼굴, 하반신은 뱀의 몸이었다. 그녀를 만나면 아무리 도망쳐도 결국 붙잡힐 것이다!
이바라키도지
슈텐도지의 부하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바라키도지에 대해서는 또 다른 말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그 얼굴은 실제로는 문을 지키는 괴물이지만 때로는 장난을 치고 사람들을 반쯤 겁주기도 한다. 그들은 문을 지키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실수로 사람들의 집에 들어온 유령들을 올바른 장소로 데려가는 것입니다.
붉은 잎사냥(もumiじがり
유무쇼 유이마오, 붉은 잎 토키야마마나카 카즈야
유령 소녀 시 카즈야, 발라드 미쿠 카오루て人人
のししれば、여기에 赘せず
―"과거와 현재의 백귀신"
고대에는 사람들이 그것을 입었습니다. 가을에 야산에 단풍이 드는 것을 '단풍 사냥'이라고 하는데, 이는 궁궐에서부터 서민까지 모두가 즐겨하는 활동입니다. 일본인들은 '단풍잎이 2월의 꽃처럼 붉다'는 생명력을 더 좋아합니다. 붉은 잎을 보면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고, 붉은 잎을 가만히 바라볼 수 없는 경우가 많으며, 붉은 잎의 색이 단풍나무 오니의 피로 붉게 물든다고 합니다.
타(akaはуそ).
즉, 너구리. 너구리는 원래 동물의 일종이지만 그 정체는 인간으로 변했다는 이야기가 많다. 실제로는 너구리였습니다. 왜 조상들에게 물려받은 괴물이 되었을까요? 아마도 배고픈 탓인지 밤에 어둠을 틈타(야행성 동물이기 때문에) 근처 사람이 사는 마을이나 농경지에서 먹이를 찾아다니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누군가가 먹은 곡식들이 창고에 보관되어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집안에 있던 곡식들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사라져 있었고, 아이들 같은 몬스터들이 집에 들어오는 모습도 보이지 않는다는 소문도 있었습니다. 밤에 이상한 소리를 내며 겁에 질려 문을 굳게 닫았는데, 이 모든 것이 나중에는 너구리남자의 잘못이라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너구리들은 옛날부터 늘 그랬어요! 사람들에게 사이좋게 지내고, 산에 사는 사람들과도 아주 잘 어울린다는 인상을 주었기 때문에, 너구리도 여우처럼 일본인들에게 신으로 숭배되고 있지만, 너구리는 그런 것 같습니다. 이나리 신을 매우 기쁘게 하는 다크서클 같은 특성 때문에 여우보다 더 인기가 높습니다.
이곳의 투공사처럼 원래는 농사를 짓는 신의 성격을 갖고 있었고, 농부들은 항상 풍작을 기원해 왔습니다. 그 중 후시미 이나리 신사도 있습니다.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일본의 모든 이나리 신사의 본부입니다. 귀여운 여우 조각상 외에도 가장 독특한 센본 도리이 문과 에마(에마)를 만들기 위한 곳도 있습니다. 소원을 적고 에마에게 바치는 스탠드에 걸어두면 귀여운 여우처럼 보입니다. 그 위에 소원을 빌 수도 있습니다. 또, 일본요리에도 두부껍질 초밥이 있는데, 식초와 설탕을 넣어서 만든 것 같아요. 왜 '이나리 초밥'이라고 부르나요? 여우는 튀긴 두부껍질을 즐겨 먹는다고 하는데, 이나리초밥을 먹으면 행운이 따른다고 하여
악마처럼 퍼진다
p>고대 중국에는 요괴 전설이 존재합니다. 약 4000년 전, 양제(燕皇)와 황(皇)이 세계를 위해 싸웠습니다. 염제의 아들 치우(智伯)가 사로잡힌 후, 그는 천하의 추종자가 되었습니다. 황제(黃帝)는 나중에 그를 찾으러 왔고, 도망쳐 얀 황제에게 돌아와서 옌 황제에게 전쟁을 다시 시작하고 설반취안(Xue Banquan)의 수치심을 씻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연제는 이미 늙고 허약하여 스스로 전쟁을 일으켜 백성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치우의 뜻을 따르지 않았다. 치유는 어쩔 수 없이 형제들을 동원하여 남쪽의 묘족은 물론 산과 숲, 늪의 요괴들을 소환하여 군대를 이끌고 연제의 기치 아래 황제에게 도전하게 했다. . Huang Di는 Chi You가 군대를 일으켰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Chi You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그의 친절과 정의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Chi You는 영향을 받지 않았고 양측은 Zhulu에서 전투를 시작했습니다. Chi You는 마법을 사용하여 유독한 안개 배열을 만들고 Huang Di의 군대를 포위했습니다. 그러나 황제(黃帝)는 보좌 풍후(鳳後)가 발명한 나침반을 몰고 군대에게 독안개를 돌파하라고 명령했다. 치유는 요괴들을 보내 다시 싸우게 했고, 황제(黃帝)는 병사들에게 뿔나팔로 용의 소리를 불어 이 요괴들을 겁주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霑魔魉牉는 고대에도 현재에도 잡다한 작은 괴물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일본에 전해지면서 유명해졌습니다. 괴물은 아름다운 여성을 잡아먹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대부분 키가 크고 붉은 몸에 뾰족한 귀를 갖고 있으며 머리에 뿔이 달려 있다고 합니다. 일본 전설에 따르면 황량하고 사람이 살지 않는 산에는 고대 숲이 많이 있습니다. 산기슭. 장거리를 걷는 사람들, 특히 밤에 걷는 사람들은 나무, 돌, 새, 짐승으로 변신한 맨드릴, 귀신, 귀신, 괴물을 자주 만난다.
자시키 와라시
정보 1:
이것은 좋은 유령입니다. 그는 아이들과 자주 놀아요. 아이가 혼자 웃어도 여전히 뛰어다닐 수 있어요. 누군가가 그와 놀고 있는 것 같아서, 그는 자시키 와라시와 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고 있을 때, 아이들의 수를 세어보면 어느새 한 사람이 더 나타나는데, 바로 그 사람이다. 그는 집에서는 번영할 수 있지만 그가 없으면 가족은 곧 망할 것입니다.
마오 창녀
'밤의 백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고대에는 한 여자가 자신의 아름다움을 갚기 위해 수많은 처녀를 죽이고 그 피로 목욕을 했으며 불멸의 존재로 남았습니다. 사람들은 외모에만 관심이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몸으로 사용하며 사악한 남자 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참고용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이 괴물에 대한 정보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전에 그녀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이 사람은 일본 주지스님의 사생아라고 합니다. 고귀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호스트는 그녀를 게이샤로 사들였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예쁘지 않아 배제되어 15세에 자살했습니다. 특히 부모님이 살과 피를 버린 것에 대해 원망하지만 살인하는 방법을 모르고 창 뒤에 숨어 몰래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주 늦은 밤, 인적이 드문 거리에 아름다운 옷을 입은 여자가 서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얼굴 전체가 검은 머리카락으로 뒤덮여 있고, 얼굴 생김새가 완전히 불분명합니다! 사람들이 그것이 무서운 털이 많은 소녀라는 것을 알고, 겁에 질려 도망치려 할 때, 털이 많은 소녀는 머리카락을 펴고 머리를 감쌌습니다. 도망치려던 사람이 목을 졸라 죽인다...
내면의 새
전설에 따르면 사람의 몸에 알을 낳는다. 이 새는 사람의 모공보다 두껍고 작으며 태어나면 사람의 내장을 먹어치운 뒤 몸밖으로 날아갑니다. 게다가 사람이 참새로 변해 괴물로 여겨진다는 말도 있다.
고양이 악마
정보 1:
고양이의 목숨은 9개라고 합니다. 고양이를 9년 동안 키우면 꼬리가 자란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9년마다 한 마리씩 자라는데, 9개의 목숨을 가진 고양이가 9년이 지나면 사람의 모습으로 변하게 된다. 중국의 구생 고양이 요괴
네코마타
네코마타는 모든 고양이를 이끌고 명령할 수 있는 두 개의 꼬리를 가진 고양이 요괴입니다
페이 위안마
남성의 정수와 피를 흡수하는 데 특화된 아름다운 얼굴을 가진 악마는 여성 포로들의 원한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불교 '해륜나'에서 유래한 민간 전설이다. 이른바 '비행귀'는 조사 결과 불교의 '비행소녀'에서 유래한 민간 전설임이 밝혀졌다.
눈부시게 아름답지만 위험한 동동은 밤에 자주 놀러다니는데, 그녀가 데려온 남자들은 대개 몸에서 피를 모두 빼내고 그들의 몸을 훔쳐 죽인다. 아아, 이것은 여성을 악마화하는 또 다른 예입니다. 이것은 원래 불교가 제자들에게 권고하기 위해 사용했던 부정적인 가르침이었습니다. 이후에는 "하왕과 매희"라고까지 퍼졌습니다. "은주왕과 대계"는 전형적인 "비행악마" 이야기이다.
구화새
구화새(암새라고도 함)는 "현중기"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구화새는 사람들의 영혼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구름 - 가슴이 있는 암새는... 당시 사람들에게 유령새로도 알려졌는데, 추펑을 뒤흔드는 머리 아홉 개 달린 새와는 확실히 비교할 수 없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서는 '9'와 '유령'이라는 두 글자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사람의 얼굴이 9개인 이 큰 새는 머리를 기울여 어색한 걸음걸이를 하고 있는데, 그 모습이 오리의 걸음걸이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궁궐 뒷마당에 자주 출몰합니다. 지배는 재앙을 가져온다.
첫째, 피 한 방울은 재난을 줄이고 사람의 영혼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유순(劉興)은 『영표록의』에 이렇게 썼다. “유령차는 봄과 여름에 약간 어두울 때 날아간다. 특히 산 밖에는 유령차가 많다. 그들은 사람의 집에 들어가서 흡수하기를 좋아한다. 아니면 이런 시가 9개나 있는데, 개에게 물려 집에 피가 뚝뚝 떨어지면 나쁜 결과가 난다.”
두 번째는 아이들의 피를 바르는 것입니다. 옷을 입히고 사람들의 아이들을 데리고 나갑니다. "Tianzhong Ji"는 "새는 인간의 영혼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으며 오늘날 우리는 구름 가슴 어미 새와 같습니다. 어미가 죽어서 변했다고 합니다. 사람의 아들을 자기 아들로 삼을 수 있습니다." 가슴에 가슴이 두 개 있는데, 집에 아이가 있으면 피가 난다. 그래서 요즘 아이들은 옷이 노출되는 것을 싫어한다.”
셋째, 그들은 추악한 외모와 폭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송나라의 주밀은 『기동야언』에서 “몸은 쓰레받기처럼 둥글고 주위에 10개의 거북 고리가 뭉쳐 있고 머리가 9개인데 그 중 하나가 홀로 있고 피가 뚝뚝 떨어져 있다”고 말했다. 세상에는 거북 한 마리가 날개가 두 개씩 있어서 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때 열여덟 개의 날개가 뜻하지 않게 앞으로 나왔으나 서로 쓸 수 없게 되었고, 일부는 싸움으로 인해 부상을 입었다. " (谰, 즉 목).
또한, 사람들의 불행과 축복을 배우기 위해 사람들의 손톱깎이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재난이 발생한 사람은 집에 떨어져 비명을지를 것입니다 ( "Lingbiao Luyi"편에서)
Yanyanluo
정보 1 :
One Monsters 또는 연기 속에서 태어난 엘프는 다양한 자세로 변신할 수 있으며 농가 난로, 모닥불 및 기타 장소에 자주 등장합니다.
정보 2:
불꽃 괴물은 사람들의 관심을 끕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인간에게서 비롯됩니다. ' 불꽃놀이에 대한 두려움
정보 3:
이치방 카폭이라고도 합니다. 구밍시는 카폭을 길이(길이 단위 = 36피트)의 괴물로 생각했는데, 공중으로 부드럽게 날아가서 사람들의 목을 감아 질식시켜서 잘라낼 수 없는 무서운 괴물이었습니다. 칼 등 물리적 공격을 가하지만, 검은 쇠붙이로 검게 물든 이빨로 깨물 수 있다. 이 때문에 카폭이 자주 나오는 곳과 달리 남성마저도 쇠펄프에 검게 물들인다. 또한 비슷한 종류의 이치반 카폭이 일본 각지에 존재하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이치의 푸단피(Fudan Phi)입니다. 일부 설명과 달리 카폭은 인간의 에너지를 흡수하고 본질을 과도하게 방출하는 해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혼을 돌려주는 향
또한 향기를 맡을 수 있는 영적인 생물이기도 합니다. 수백 마일을 땅에 시체를 남기고, 살기 위해 숨 냄새를 맡으십시오.
여우불
윌오더위스프이다
여우불은 여우괴물이 부리는 마술이라고도 전해진다. 때로는 손끝에서 나오기도 하지만 그것은 사람을 속이는 속임수일 뿐이다.
'북베트남 눈책'에 따르면 여우는 입에서 불을 뿜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여우의 숨결이 공중에서 타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우불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예를 들면 《상상전설》에는 여우가 말뼈를 입에 물고 불을 붙인다는 설이 있다. 말발톱으로 여우불 만들기. 밤에 '여우불'을 본 사람은 걷다가 길을 잃거나 몸에 무언가를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고 심지어 여우로 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 나은 설명 방법은 생각하지 마십시오.
비 오는 소녀
비 오는 날, 여자는 빗속에 서 있다. 남자가 그녀에게 미소를 지으며 우산을 쓰라고 신호를 보내면 그녀는 항상 그를 따라간다. 그때부터 그 남자는 항상 습한 환경에서 살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보통 사람들은 그러한 높은 습도를 견딜 수 없기 때문에 그는 곧 죽게 될 것이다.
일본 BBS Rain Girl에 더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빗속의 여자는 그녀에게 미소를 지으며 우산을 사용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남자를 항상 따라갑니다. 습한 환경에 살면서 습기를 견디지 못해 죽게 됩니다. 그러나 소금으로 그 여자를 제압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즈 반도는 고대에 처음 등장했다고 합니다. 허리케인이 닥친 밤, 남편이 낚시하러 가기를 오랫동안 기다리던 아름다운 젊은 여성은 비바람을 이겨내고 암초로 가서 구경하다가 나중에 파도에 휩쓸려 바다에 빠졌습니다. 그녀가 우울하고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보였다는 소문이 돌았고, 그녀가 지나간 곳은 축축하고 고인 물이었다. 그 꽃미남과 섹스를 한 후 그녀는 남편이 상대방을 죽인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목적 없이 수색을 시작했다.
이 진술은 일본 화가 미즈키 시게루의 『일본 요괴 도감』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람의 얼굴나무
'야사'에 따르면 에도시대 남자는 사랑하는 여자가 죽자 괴로워하며 악령을 믿고 여자의 머리를 심었다고 한다. 그의 집 뒷마당에는 49일 만에 나무가 자라고, 100일 만에 나무에 꽃이 피고, 1년 만에 열매가 맺히는 것이 모두 여인들의 인간 얼굴이다. 결국 남자와 인간 얼굴의 나무는 불 속에서 사라지고, 노래하고 울 수 있게 된다.
샨퉁
중국의 만드릴, 기원전 334년 월왕국이 멸망했을 때 맨드릴은 동쪽으로 이동해 일본에 정착했고, 나중에는 "규슈 산소년"으로 통칭되었습니다.
산통은 토리야마 시얀의 『백귀야행』 이전의 음장에 위치해 있다. 이름 그대로 깊은 산에 출몰하는 산귀이며, 규슈 지역(규슈 국경뿐만 아니라 가을과 동부 계절에 다른 지역에도 나타남)에 자주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갓파, 그것도 있다. 산소년은 봄과 가을에 강에 와서 갓파가 되고, 가을과 겨울에 산으로 돌아오면 산소년이 된다는 것이 통설이다. 산소년은 어린이라고도 부르는데, 키가 작고 어린이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주요 특징은 몸에 털이 많고 유인원과 비슷하며 머리가 둥글고(카파처럼) 한쪽 눈만 있다는 것입니다.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힘이 매우 세며, 주먹밥 먹기를 좋아하고, 남에게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기껏해야 산사 근처에만 나타나 스님의 음식을 훔칠 뿐, 음식을 싫어하는 편이다. 소금이랑.
갓파와 비슷한 산소년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큰 도움이 된다. 특히 계곡에서 나르는 나무꾼에게는 산소년의 도움 없이는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아, 하지만 산 소년들에게 주먹밥만 주면 그들의 열정이 극대화됩니다. 특히 특정 산에서 큰 나무를 옮기는 데 어려움을 겪을 때 산 소년들에게 주먹밥을 주면 반드시 올 것입니다. 매일 도와주려고. 산소년은 남들과 협력하여 나무를 옮기는 일을 할 때, 앞서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항상 뒤에서 끌고 다닌다. 아무리 무거운 일이라도 그에게는 쉬운 일이다. 큰 힘.
산소년은 열정적이지만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처음 움직이기 시작할 때 주먹밥을 주지 마세요. 그러지 않으면 이동이 완료되기도 전에 도망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심각한 신뢰 위반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일이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주먹밥을 주어야 다음날 산소년이 와서 도와주게 된다.
그러나 산동은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말할 때 악행을 행하는 사람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악인에게 산동은 악인에게 엄한 형벌을 가하고 질병과 불을 보내는 산신입니다.
검은 무덤
구울이라고도 불리며, 묘지에 사는 유령으로, 최근에 죽은 사람의 시체를 훔쳐 집으로 보내 사람들에게 겁을 준다. 장난을 좋아하고 때로는 몸의 특정 부위만 잘라내는 유령이라 시체 파괴하는 유령이라고도 불리는데..
킬링스톤
일본의 유명한 관광 명소. 고대 인도에는 구미호가 있었는데, 인도의 왕을 혼란에 빠뜨리고 사람들에게 쫓기며 큰 강과 산을 찢고 도망쳤다고 합니다. 그는 인간의 모습으로 변해 대지(大治)라는 이름을 얻었고, 중원의 신들에게 쫓기며 물에서 탈출해 일본으로 들어왔다. 이때 그는 변했다. 그의 이름을 다마모노마에(←매우 친숙한)로 불러 계속해서 왕을 혼란스럽게 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왕은 인도와 중국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장군들에게 군대를 이끌고 그를 포위하여 죽이라고 요청했습니다. 그의 군대는 대부분 사라졌지만 여전히 그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이때 현명한 승려가 와서 그가 인도에서 사람들을 쫓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뜻밖에도 승려는 성공했습니다. 구미호는 목숨을 걸고 봉인되어 키가 큰 돌로 변했고, 여우는 돌 속에서 독가스를 내뿜어 지나가는 사람과 동물, 새들을 모두 죽였습니다. 그래서 킬링스톤(Killing Stone)이라고 불리는데요.
뤄신푸
정보 1
'괴물과 수백 마리의 코끼리 이야기'에 그녀는 거미여인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모습으로 변해 남자를 유혹하는 거미. 남자가 유혹을 받고 3일 만에 임신을 하면 머리를 빼앗겨 먹히는 '시누라'라고 불리는 매우 위험한 괴물이다. /p>
정보 2:
새 신부는 스파이더걸(또는 레이디 스파이더)이라고도 불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최초의 암컷 거미는 어떤 곳의 영주와 결혼한 아름다운 여성이었다고 하는데, 영주는 그녀가 다른 남자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그녀를 독거미가 가득한 상자에 던져서 거미들이 그녀의 몸을 빨아먹게 했습니다. . 그녀가 죽은 후 망령은 독거미와 합쳐져 무자비한 레이디 스파이더가 되었습니다.
남자를 사냥하는 마녀로서 매우 요염하고 남자를 취하게 만드는데, 유혹한 지 3일 만에 머리를 잡아 먹어치운다.
인어
먼 옛날 스이코 천황 29년(서기 617년) 가마가와(시가현)에서 어부에게 붙잡힌 일이 있었습니다. 에도시대 특히 간세이 12년(서기 1800년)에 오사카 니시보리 근처 강에서 잡힌 인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인어는 키가 1미터가 넘었고 아기처럼 울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면 인어 역시 전설의 환상수로서 당시에는 황어어류 또는 털물고기류로 불렸던 상당히 신비한 어류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일본의 인어와 서양 전설에 나오는 요정의 인어는 약간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그 자세가 반드시 아름다운 것은 아니지만 더 기괴합니다.
와카사만, 큐슈, 시코쿠 앞바다에 나타나며, 격렬한 폭풍이 다가올 때만 나타납니다.
백안의 괴물
서유럽 전설에 따르면 주로 거대 괴물이었던 백안의 괴물은 일본으로 퍼져 온몸에 눈이 달린 밴시로 변했다. 이 밴시는 남자를 유혹하여 자신의 눈을 빼앗게 한다고 합니다. 백 개의 눈을 빼앗으면 무적의 악마가 된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마법사가 그녀를 되찾은 그녀는 이미 98개의 눈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98개의 눈에서 나오는 사악한 빛으로 인해 마법사는 그 백개의 눈을 가득 채우는 것을 막기 위해 마침내 그의 눈을 파괴했습니다. 백개의 눈을 가진 괴물의 머리에 두 개의 주요 눈을 봉인하는 불교 향의 재.
산라마
늙은이의 목격자가 많다고 합니다. 산에 사는 여자 같은 괴물. 산아줌마에는 좋은 아줌마와 나쁜 아줌마가 있고, 땅에 풍성한 수확과 부를 주는 아줌마도 있고, 나그네와 아이들을 잡아먹는 무서운 아줌마도 있습니다. 그러나 악산의 여인이 죽은 후에는 땅이 풍족해진다고 하는데, 이는 『고대기』에 나오는 이자나미의 신화와 어느 정도 유사하며 둘 다 추수의 신이다. 시마네현의 전설적인 야마바를 누가 목격해도 눈에 띄면 늘 밥을 먹는다고 해서 야마바가 대식가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야마바, やま우ば, 일본 밴시의 또 다른 버전 전형적인 대표자는 이전의 아름다운 유형과 달리 절대적으로 강인하고 거친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 강해 보이는 유형의 괴물은 실제로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생각하는 것이 가장 무서운 것입니다.
드림맥:
일본 전설에서는 사람의 악몽을 잡아먹는 상서로운 동물이다.
일모쿠 스님:
일본에서는 12월 8일이나 2월 8일에 출현한다고 합니다. 그는 문 앞에 신발이 놓여 있는 집에 들어가겠지만, 대나무 장대에 새장을 걸고 산수유라는 식물을 태우면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우드 참(とだま)
'매력'이란?
"Shuowen"은 "매력, 옛 것의 정신"이라고 말합니다. "매력"은 원래 만물의 정신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매력'의 정의는 너무 일반적이고 감정적이지 않으며, '마법과 괴물'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러나 훗날 대연전이 쓴 『악위초당기』에는 “본질과 매력이 다르다. 만드릴과 귀신이 풀에 달라붙고 나무에 달라붙어 이것을 부귀라고 하며, 나무는 수천년 동안 늙어 그 광채가 응집되어 마치 도교의 성스러운 배아처럼 오랜 세월에 걸쳐 형태를 갖추느니라.” p>
이름처럼 나무의 매력도 나무괴물이다. 분명히 이 제목은 일본인이 중국에서 복사한 것입니다. 고대에는 나무 부적은 흔한 몬스터였고, 대부분의 경우 그저 조수에 불과했습니다. 주의 깊게 살펴보면 당시 "나무 부적의 휘파람, 산신의 비 휘파람"(이백의 "사호 무덤 통과"), "한 세기"에서 그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늙은 부엉이는 나무 부적이 되어 웃으며 "둥지에서 녹색 불이 난다"(Li He의 "Shen Xianqu"이지만 여기서는 실제로 부엉이가 영혼이 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같은 나무 정령에 대해 "木霊"이라는 이름은 실제로 더 온화하지만 Shi Yan은 "霊"대신 "매력"을 선택하여 괴물과 사람의 의미에 더 중점을 둔 것 같습니다.
시얀의 그림을 다시 살펴보자. 배경은 천년 된 소나무이고, 등장인물은 청소 도구를 들고 있는 남자와 여자이다. 이것은 일본의 유명한 노(能)춤의 한 장면이다. 타카사고". "다카사고"는 "상호 소나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다카사고의 고대 소나무와 스미요시의 고대 소나무가 부부의 소나무라고 합니다. 그러나 다카사고와 스미요시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어 이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합니다. . 한번은 히고 국 아소 신사의 도모시로 주지가 다카사고를 방문했을 때 경치를 즐기던 중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잔해를 치우고 있는 노부부를 우연히 만나서 앞으로 나서서 그 일을 물었다. 노인은 부부의 사랑에 대한 이해가 지리적 거리를 초월했으며, 이 두 노인은 다카사고와 스미요시의 소나무신이라고 대답했다. 오늘날에도 일본인들은 결혼식에서 두 사람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발라드 '다카사고'를 부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무메이"라는 이름의 유령 같은 분위기에 비해 시얀의 그림은 낭만이 가득해요~
●텐구(てんぐ)
텐구와 갓파, 오니도 일본의 가장 유명한 세 괴물 중 텐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무서운 산 괴물을 대표합니다.
'텐구'라는 단어도 중국에서 유래됐다. "산과 바다의 고전 - Xishan Ji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Yinshan... 짐승이 있습니다. 그것은 너구리처럼 보이고 머리가 흰색입니다. 그것은 Tengu라고 불립니다. 그 소리는 두리안과 같아서 보호할 수 있습니다. 기사에서 언급한 대로 원래 텐구는 악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상서로운 짐승이었으나 나중에는 혜성과 유성을 묘사하는 것으로 진화했습니다. 고대인들은 하늘을 나는 별을 매우 불길한 것으로 여겼기 때문에 Tengu는 또한 사악한 별의 칭호가되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텐구의 기록은 『일본서기』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혜성과 유성에 대한 비유로도 사용됩니다. 일본에서는 텐구의 출현으로 인해 텐구라고도 불리며 헤이안 시대까지 일본 텐구는 여전히 "산해경"에 묘사된 이미지였습니다.
중세부터 일본의 텐구는 서서히 자신만의 진화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친숙한 텐구의 이미지는 원래의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다. 일반적으로 『간사이 모노가타리』에 등장하는 하늘을 날아 인간의 몸에 달라붙을 수 있는 괴물을 '독수리'라고 부른다고 알려져 있다. 그리고 불교에서는 "독수리"라고도 불리는 일종의 괴물 "텐구"라고 불리는 부엉이 모양의 괴물이 현대 텐구의 원형일지도 모릅니다. 텐구의 원래 이미지는 새의 부리와 인간의 몸, 한 쌍의 날개를 가진 "까마귀 텐구"였습니다. 새 모양의 텐구에 관한 가장 유명한 전설은 일본 최대의 악마인 소토쿠 천황이 호겐의 난에서 패배한 후 증오심을 품고 유배되어 죽기 전에 "나는 봉사하겠다"라는 독한 맹세를 했다는 것입니다. 일본의 대악마로서, 천황으로서." 백성을 죽이고, 백성을 위하여 천황을 죽이면 이 나라가 항상 어지러울 것이다." 그는 혀를 깨물고 피로 저주의 경전을 썼고, 그의 악령은 변하여 세상에 해를 끼치려는 황금연 모양의 텐구. 텐구는 혼란을 일으키는 악령이라는 전설에서 소토쿠 천황은 항상 텐구의 지도자였습니다.
까마귀 텐구, 코노하 텐구, 쿠라마 텐구, 빅 텐구, 이즈나 텐구 등
카쿠
산에 살면서 단어를 사용하여 혼란스럽게 합니다.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괴물. 그가 말한 내용은 단지 공격적인 말이었고, 그는 단지 이 괴물에게 장난을 쳤을 뿐입니다.
Huzi
본 걸
Shouwu
Qingtianfang
Crazy Bones
누에
카마이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