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운남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운남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아름답고 풍요로운 운남은 조국의 남서쪽 변방의 진귀한 보물이다. 이곳은 땅이 광활하고 산천이 웅장하며 자원이 풍부하여 중화민족의 발상지 중의 하나이다. 일찍이1.70,000 년 전, 원모인은 이곳에서 번식했다. 이것은 중국 고대' 남방실크로드' 의 중요한 통로이자 항구이다. 운남에는 10 개 국가급 명승지와 48 개 성급 명승지가 있습니다. 해발 6740 미터 일년 내내 눈이 쌓인 고 산둥 성은 지금까지 정상에 오르지 못했다. 오래된 울창한 원시림, 가파르고 깊은 협곡, 카스트 지형이 펼쳐진 석림, 구향용동은 모두 경이롭다. 삼령 () 을 에워싸고,' 삼림 ()' 이라고도 하는 것은 남조 () 에서 시작되었는데, 원래는 고대 종교 제사의 의식이었다. 이후 점차 백족 인민 오락과 외출 소풍의 전국적인 활동으로 발전했다. 매년 음력 4 월 23 일부터 4 월 25 일까지, 발해 주변의 백인들은 붉은색을 입고 행사에 참석하거나 오색실크, 호리박, 모기빗자루, 부채, 수건을 걸어 한 사람을 선창한다. 길을 따라 3 을 유람하는 것은 모두' 삼혼을 돌다' 이다. 삼령은 불, 신, 선삼의 수도를 가리킨다. 이순신은 나들이 () 를 차고 노래를 연주하는데, 일명 나루가라고도 하는데, 위산 (), 남간 (), 양영 () 삼현 () 에서 유행한다. 일반적으로 동물 자세를 시뮬레이션하는 동물 춤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감정을 표현하는 두 가지 재미있는 춤, 혼상 경사와 민족 명절 모두 노래를 틀어야 한다. 춤 동작은 주로 발밑에 있다. 예를 들면 밟기, 쪼그리고 앉기, 구르기, 들기, 차기, 점프와 같다.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고, 마음대로 단어를 조합하고, 고정 가사를 추가할 수 있다. 화목하고, 소탈하고, 격렬하고, 열정적이고, 격앙된다. 조롱박과 대나무 피리가 연주하는 곡은 두 성부이며, 사람들이 연주하는 곡과 결합해 음악의 세 성부를 형성하는데, 음악 효과는 매우 강렬하다. 이런 특별한 화음은 다른 노래에서는 보기 드물다. 한편 3 일 거리, 불의 축제, 나비절, 꽃회, 석보산가회, 발수절, 화선대회, 요해절, 옥담절, 국화절, 본주절도 운남의 유명한 민속이다. 백족 풍습: 대리지역의 백족 남자, 흰색 더블 버클 저고리, 바깥쪽 레이스 레이스의 검은 칼라, 하얀색이나 파란색 살찐 바지, 머리에 흰색 포두, 어깨에 자수 숄더백을 착용한다. 백족 여성들은 흰 셔츠, 밝은 빨강, 파랑, 연한 파란색 깃, 수놓은 가장자리와 바지 뿔이 달린 회색 파란색, 녹색 바지를 입고, 발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고, 허리춤에는 꽃새가 수놓은 짧은 앞치마를 매고 있다. 백족 결혼식은 시끌벅적하고 복잡하여 보통 3 일이 걸린다. 결혼식 날은' 경사', 첫날은' 초막 밟기', 다음날은' 산객' 이라고 불린다. 그중 처음 이틀 동안은 비교적 특색이 있었다. "헛간 밟기" 의 밤, 남자 집에서 "걸상 연극" 을 부를 것이다. 대리백족 민가는 독특한 지방 풍격과 민족 특색을 가지고 있다. 백족 민가는 대부분 폐쇄적인 건물로, 주옥 맞은편의 담장은 통상 벽처럼 지어져 있으며, 비율이 고르고 외형이 매우 아름답다. 조형이 정교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벽도 장식에 매우 신경을 써서, 벽걸이를 더욱 우아하고 아름답게 한다. 모소 풍토 모소인 () 은 고대에 모사 () 라고 불렸으며, 닝엉 () 의 원주민 중 하나로, 민족의 기원은 중국 고대 유목민족' 야크 ()' 에 속한다. 특별한 사회 지리 환경 때문에 영녕 모소 사람들은 줄곧 독특하고 신기한 풍속 예절을 유지하고 있다. 루구 호수 연안의 모소인 전설의 가정과 결혼 형식은 동양이라는 고대 땅에서 가장 신비롭고 매력적인 모계 문화의 경이로움이 되어 혼란스럽고 먼 꿈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푸미족과 모소족의 아이가 13 세가 되면 성인식이 있다. 렉시모소족은 여전히 인류 모계 씨족의 결혼 형식을 유지하고 있다. 모소 사람들 사이에서 두 가지 아샤결혼 형식, 즉 아샤이혼과 아샤동거가 유행한다. 모소 사람들은 자연을 숭배하고, 신을 믿으며, 세상의 만물을 믿으며, 해와 달이 비바람에 휘몰아치고, 어록은 신을 위주로 하여 오랫동안 서로 다른 제사 형식을 형성하였다. 모소족의 설날은 큰 해와 작은 해로 나뉜다. 매년 1 1 월 12 일은 음력설이다. 마을채는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춤을 추고 흥청거리고, 목축민들은 우대한다. 온 가족이 목축민들에게 돼지 배, 소시지, 계란, 바바 등의 선물을 보낼 것이다. 그들은 또한 가축의 꼬리에 붉은 천을 달아 새해를 표시했다. 방목하는 사람들은 산에 가서 소풍을 가서 산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산신이 내년의 수초가 풍성하고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한다. 음력설은 음력 12 월 30 일에 있다. 마당의 주옥 앞에는 소나무 두 그루를 심어야 하고, 지붕에는 솔가지와 채색 깃발을 꽂아야 한다. 식탁에 삶은 돼지머리 제사를 모시고 씨름, 그네뛰기, 산가 노래, 신과 함께 춤을 추는 등의 행사를 먼저 치러야지, 젊은이들도 참가해야 한다. 그들의 전통 명절은 환산절이다. 매년 음력 7 월 25 일에 호숫가의 모소인들은 옷을 차려입고' 갈여신산' 으로 가서 제사를 지낸다. 주 숭배주 숭배는 백족 인민 특유의 보편적인 종교 신앙이다. 주님의 주' 는 토지의 주, 즉 한 마을이나 한 지역의 수호신이다. 백족의 주에 대한 신앙은 역사가 유구하다. 매년 마을마다 정기적으로 성대한 제사 신의 명절을 거행하는데, 이는 마을의 주요 종교 활동 중 하나이다. 이날은 주님의 생일이라 각지의 제사 시간도 다르다고 합니다. 각지에서 모시는 신령도 다르다. 자연 숭배의 신, 신 숭배의 영웅, 남조와 대리의 통치자와 친족, 남조가 있는 장군 등이 있다. 민간 결혼 풍속' 아샤혼' 이 호구호 부근에 사는 모소족은 지금도' 미혼남녀, 즉 이혼' 의 풍습을 따르고 있다. 모소는 이런 결혼을' 아하 결혼' ('아하' 는 친밀한 커플을 의미함) 이라고 부른다. 성인 남녀가 연애를 하고, 쌍방이' 아하' 혼인관계를 확립한 후, 남자는 가끔 밤에 여자 집에 가서 살다가, 다음날은 밝지 않고 돌아와 생산생활과 집을 갈라놓는다. 아사 관계의 길이는 쌍방의 감정에 달려 있다. 여성은 출산과 출산 방면에서 가정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자녀는 모성을 따르고 혈연 관계는 어머니에 따라 계산한다. 이런' 모계 가족' 과' 아하 결혼' 은 지구상에 여전히 존재하며 인류의 초기 결혼의 활성화석이라고 불린다. 해방 전에 결혼을 강탈하거나 뛰어다니는 것은 리장 나시족의 풍습이다. 연애 후 남녀 쌍방은 서로 감정을 가지고 사적으로 평생을 정했지만, 여자 부모의 반대에 부딪히거나 여자 부모의 반대에 부딪칠까 봐 남녀 모두 친척을 빼앗거나 도피하는 방법으로 결혼했다. 고대에 강도나 탈혼의 원인 중 일부는 여성이 가정생활이 어려워 대량의 혼수를 얻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풍습은 오늘날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모소족과 푸미족 아이들, 13 세 때 성인식이 있습니다. 의식은 설날 새벽에 거행되는데, 장소는 너희 집 본방 화당 아래의 두 기둥 아래이다. 오른쪽 기둥은 모기둥이고 왼쪽 기둥은 공기둥입니다. 남자아이는 남자 기둥 아래에 서 있고, 여자아이는 여자 기둥 아래에 서서 삼겹살을 한 발로 밟고, 양식 주머니 위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다. 일 년 사계절의 끝없는 식량을 상징한다. 소녀들은 예쁜 옷을 입고, 그들의 어머니가 반찬을 들고 장식했다. 그 소년은 삼촌에게 허리 칼로 묶여 있었다. 성년식이 끝난 후, 나는 성인으로 각종 사회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소량산족의 결혼식은 비교적 특별하다. 신혼의 밤, 한 쌍의 커플이 격렬한 찢기를 할 것이다. 신부는 죽봉으로 찌르고, 손으로 신랑을 잡고, 신랑의 손과 얼굴에 혈흔을 남겨 신부의 순결과 단정함을 나타내야 한다. 운남성에는 민족이 많아서 각 민족마다 고유한 사회구조, 생활방식, 풍속 습관이 있다. 널리 전해지고 버전이 많은' 운남 18 괴괴' 는 어느 정도 운남 민족 풍속의 반영이다. 한 판본은 "계란꼬치 풀, 떡갈비, 모기 세 마리 볶음, 석두 장수, 밀짚모자는 솥뚜껑으로 벗고 옷은 일년 내내 입는다" 고 말했다. 많은 노부인들이 농사를 짓는 데 능숙하다. 죽통은 물담배주머니가 될 수 있고, 포켓 조랑말은 능력이 있고, 메뚜기는 간식으로 쓸 수 있고, 일 년 내내 좋은 멜론 요리를 낼 수 있다. 좋은 담배는 팔지 않아도 되고, 초가지붕은 국내외에서 잘 팔린다. 이 순순은 어느 정도 운남의 다채로운 민족 풍토를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