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딩스 매너의 관광 명소
딩스 매너의 관광 명소
딩스 장원 대문을 마주하고 오른쪽에는 인공적으로 파놓은 커다란 연꽃 연못이 있는데, 이는 연못 주위로 바람이 흐르고 구불구불한 길이 평온함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영장 옆 돌길을 따라 몇 피트 가면 안뜰과 연결되는 경비 건물이 전체 건물이 1층이고 총구가 있는 경비 건물이 전체 건물과 통합됩니다.
안마당의 문으로 들어서면 갑자기 눈이 번쩍 뜨인다. 약 1,000제곱미터에 달하는 안마당 댐은 돌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벽 바깥에는 안마당 강이 흐르고 있다. 폭이 5미터, 길이가 40미터가 넘는다.
장원의 모습은 마치 거인이 팔을 벌린 듯한 모습이다. 안채 가운데 줄은 2층 높이와 목재 선데크가 있어 웅장하고 웅장하다.
안마당 댐 중앙에 뜰의 문이 있는데, 문은 돌 아치로 되어 있고 양쪽에 여러 개의 외부 창문이 있습니다. 정문 돌에 새겨진 대련은 "리, 음악, 시, 책은 가문의 가보이며 정신 도덕은 잔치의 황금 비약"이며 가로 비문은 "농업과 독서는 가보입니다"입니다. 단지의 건축적 추진력으로 볼 때 정문은 다소 인색하지만 거주와 보호를 통합한 객가 가옥의 신중한 건축 양식을 확인할 뿐이며, 이주 후 원주민과의 대결과 투쟁을 반영하는 객가 가옥입니다. 폐쇄된 무대의 기록은 또한 이국 땅에서의 생존과 안전에 대한 객가족의 심리적 욕구를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대문을 통해 들어가면 일반 손님을 맞이하는 거실이 있는데 머리 위의 들보에는 장원의 시간과 건축인이 새겨져 있습니다. 민국 5년(1916년)에 Qiu Yu와 Ding Qiuzhen이 길상을 선택하여 건설했습니다.
거실 창문에는 '부와 명예가 완전하다'라는 글자가 정교하게 새겨져 있는데, 이는 '부와 명예'라는 두 단어를 결합한 당시 정씨 가문의 사상을 반영한 것입니다.
현관을 지나면 200㎡가 넘는 넓은 마당이 있고, 왼쪽에는 위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는데, 안뜰은 4면이 2층이고 북쪽이 2층이다. 동쪽, 남쪽, 서쪽보다 높습니다. 가장자리에 6개의 금룡이 새겨진 4개의 큰 명판이 네 면에 걸려 있습니다. 이 명판에는 "풍오, 학, 소나무", "선을 행하는 것이 가장 즐겁습니다", "집"과 같은 상서로운 말과 축복이 새겨져 있습니다. 촉촉하다", "몸이 촉촉하다". . 그 중 민국 19년(1930년) 이룽현장 왕공칭이 '선을 행하는 것이 가장 즐겁다'는 명패를 수여했다.
안뜰 중앙에는 본당이 있는데, 본당 위에는 '화려한 텡회'라는 명판이 있고, 지붕의 주 들보에도 건축업자의 이름과 건축 시간이 새겨져 있습니다. 건축업자들은 여전히 정씨네 형제였지만 때는 민국 원년(1912년)이다. 이는 저택 전체가 실제로 1년 만에 지어진 것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본당의 왼쪽과 오른쪽 사이에는 침실이 있으며, 침실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침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넓은 마당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두 개의 작은 마당이 있습니다. 작은 안뜰은 모두 "일"모양이며 마당 중앙에 직사각형 수영장이 있으며 수영장 중앙에 돌다리가 있고 다리 아래에는 처마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돌다리와 그것을 덮고 있는 처마는 '일' 하나의 수평선의 중앙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뜰 중앙에서 보든 공중에서 보든 작은 뜰은 '해' 모양을 하고 있는데, 그 의미는 알 수 없다.
장원 전체에 크고 작은 집이 108채 있다고 하는데, 이는 양산에 백여덟 명의 장군이 있다는 이야기에서 따온 것이다. 집에는 방이 188개 있고 여기에 사는 후손은 모두 영웅이다.” 이런 건축적 사고는 객가족의 마음속에 충성을 옹호하는 중원의 유산을 확인시켜 주기도 한다.
에스컬레이터를 따라 계단을 오르면 건물들이 복도로 연결되어 있고, 방들 사이의 문도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층에는 여성 가족이 쉴 수 있는 복도가 있으며 복도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들보와 난간이 있으며 넓은 복도는 6~7명이 서로 평행하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 노인들에 따르면 Ding 가족은 사방이 연결된 이 복도를 "Zooma Corner Tower"라고 부릅니다. 휴일 동안 Ding 가족은 극단을 초대하여 오페라를 부를 무대를 마련할 것입니다. 남쪽 복도에는 남자, 여자, 아이들이 모여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모든 방, 홀, 안뜰, 복도, 골목길, 건물 사이가 복도와 문으로 연결되어 있어 정말 독특하고 넓은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와인딩. 장원의 공간은 매끄러우면서도 막혀 있고 예상치 못한 변화를 주면서도 중심축이 뚜렷하고 대칭성을 강조하고 있다. 버드나무와 꽃이 밝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는 중국과 서양 문명의 결합을 완벽하게 구현한 건축 양식이다.
국방설계는 우리나라 전통건축의 중요한 부분인데, 딩스장원은 이를 극한까지 이룩했다고 할 수 있다. 저택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앞에는 높이가 10피트가 넘는 돌성이 있습니다. 능선 아래에는 해자와 비슷한 '달' 모양의 연못이 있습니다. 길이는 60m가 넘고, 길이는 10m가 넘습니다. 폭과 깊이가 3m로 전면과 후면에서 공격하려면 접근이 거의 불가능하다. 왼쪽에는 저택 전체로 들어갈 수 있는 길과 문만 있는데 왼쪽 작은 마당 밖에 또 다른 마당이 있는데, 2층 건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3층 건물이다. 안뜰 북쪽에는 망루의 사방에 총 구멍이 있습니다. 여러면이 높은 안뜰 벽으로 막혀 있고 유일한 통로는 망루의 총 구멍으로 감시됩니다.
정씨 가문은 망루에 토대포 2개와 대포 2개도 갖고 있었고, 소총 30자루, 소총 4자루, 검과 창 150여 자루를 구입해 연중 30명이 넘는 하인을 부양했다고 한다. 수십년 동안 침해받지 않은 인간. 망루에 올라 밖을 내다본 결과, 저택 입구로 접근하는 모든 각도가 총구 사격 범위 내에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누군가가 총알 세례를 피해 영내로 침입하더라도, 영내의 108개 방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문이 닫히면 각각이 독립되어 있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마치 무아지경에 빠져드는 것과 같다. 원을 그리며 딩 가족의 항아리 속의 거북이가 됩니다.
1942년경, 오랫동안 Yilong 주변에 모여 있던 약 500명의 도적들이 Ding 가문을 겨냥했습니다. 그들은 Linlang Mountain에서 3개월 동안 밤낮으로 잠복하면서 다양한 탐정 방법을 사용했지만 결국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딩 가문의 내부 이야기를 꺼냈지만 감히 쉽게 행동을 취하지 못했습니다.
Ding's Manor는 실용성과 견고함, 미학적 매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랙 구조와 레이아웃의 지지점, 힘점, 초점을 파악하기 위한 역학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형상에는 소유자의 미적 취향, 가치관, 정신적 감정 등이 반영되어 이상과 현실, 미적 및 실용, 엔터테인먼트, 교육을 일상생활에서 확립하고 실현합니다. 안뜰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건축기법, 장식기법, 조각기법은 기이하고 특별하며 독특합니다. 처마, 괄호, 스크린 벽, 키스하는 짐승부터 기초석, 사당, 돌북, 문과 창문에 이르기까지 모양이 실물과 같고 개념이 독특하며 장인 정신이 독특합니다.
이 저택의 문설주 돌조각은 석공 두 명이 3개월에 걸쳐 완성했다고 합니다. 저택에는 12개의 반달 모양의 석조 아치가 있고 문 아치에는 모두 국화, 모란, 춤추는 구름 등 꽃과 새의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는 정 가문의 귀중한 기쁨을 충분히 보여주고 상서로움을 담고 있습니다. 의미.
Ding's Manor의 목각은 주로 창문 목각, 문틀, 스크린, 가구 및 건물의 이마, 사각형, 기둥 및 복도를 장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Yilong Hakka 미학의 구현.
장원의 어깨, 대들보, 머리, 자리에는 모두 상서로운 구름, 연꽃, 모란, 선녀, 화병 등이 새겨져 있는데, 봉황이 날개를 펴고 하늘로 솟아오르는 형상이다. 하늘. 나무기둥 양쪽에 있는 참새는 장식적일 뿐만 아니라, 짐을 나누는 부품이기도 한 고풍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Ding's Manor에는 원형, 직사각형, 육각형 모양의 크고 작은 창문이 70개 이상 있으며, 단순하면서도 전통적이며, 질서 있고, 안정적이며, 고대적이며 다양한 자세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 조각은 정교하게 조각되었을뿐만 아니라 돌 조각도 유리와 거울처럼 정교하게 광택이 나고 건물, 누각, 복도는 옥과 난간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짙은 화장과 가벼운 화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형태는 자유롭고 다양하며 아이디어는 독특합니다.
이 돌과 나무 조각과 대련의 내용에는 주인이 가족 화합을 추구하고, 농사와 독서를 하고, 시와 예절을 통해 사람들을 교육하고, 행복과 장수를 기원하는 문화적 분위기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딩 가문의 역사는 객가 이주, 생존, 재생산, 객가 문화 및 민속 풍습에 대한 최고의 증거일 뿐만 아니라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는 객가 노동 지혜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에는 무대가 있는 특별 극장, 수백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무대 아래 홀, 노래하는 그림자 인형 전용 장소가 있습니다. 어렸을 때 장난꾸러기였던 Zhu De는 이곳에 자주 와서 연극을 보고 놀았기 때문에 종종 Ding 가문의 젊은 주인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합니다.
극장은 매일 3회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장원에는 객가족이 쓰촨성으로 이주한 역사와 일룡객가족의 상황에 대한 소개도 있다. 『현대한어사전』의 설명에 따르면 하카(宇宇)는 4세기 초(서진 말), 9세기 말(서진 말)에 황하 유역에서 남쪽으로 점차 이주한 한족을 가리킨다. 당나라), 13세기 전반(남송말기) 현재 광동성, 복건성, 광시성, 장시성, 후난성, 대만 등의 성 및 지역에 분포한다. "하카(Hakka)"라는 단어는 "고객"을 의미하는 하카(Hakka) 방언과 광둥어 방언 모두에서 "하가(Haga)"로 발음된다고 합니다.
하카족은 대대로 이주해 옵니다. 명말과 청나라 초기 수십 년 동안 전쟁, 전염병, 자연재해로 인해 쓰촨성 인구는 급격히 감소하고 경작지는 버려졌습니다. 황하 유역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하카족은 청나라 정부의 '난민 모집, 농업과 직조에 대한 보상, 세금 인상 없음'이라는 우대 이민 정책에 고무되어 '호광이 쓰촨을 채우는' 이민 물결을 따라 쓰촨으로 이주했습니다. 강희제는 또한 하카족이 쓰촨성으로 이주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이주 남성에게 8냥의 은문신을, 여성과 어린이에게 4냥의 은문신을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청두평야의 비옥한 농지는 이전에 도착한 호광족이 차지하고 있었고, 하카족은 많은 변화를 겪은 후 산간지대와 구릉지에 정착해야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남산맥의 척박함에 시달려온 객가인들은 여전히 보물을 발견한 듯한 기분으로 의용을 향해 열심히 나아갔다. 이룽현은 쓰촨성 객가족이 모여 사는 큰 현이다. 현재 18개의 성씨를 지닌 객가족이 22만 명으로 전체 이룽현 인구의 20% 이상을 차지한다. 조사에 따르면 Yilong Hakkas는 모두 광둥성 Shaozhou의 Ruyuan 현과 Wengyuan 현 출신이며 모두 서로 친척입니다. Zhu De는 "어머니를 기억하다"라는 기사에서 "저희 가족은 원래 광둥성 소주 출신의 소작농이자 손님입니다"라고 썼습니다.
"Yilong County Chronicle"에 따르면 Hakkas 이후 그들은 쓰촨성에 들어와서 함께 모였고, 이웃 부족들과 결혼하는 일이 거의 없으며, 상대적으로 고립된 산간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객가 방언, 결혼식과 장례식, 문학과 학문을 옹호하는 예의와 풍습이 여전히 이룽산 구석구석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장원극장에서 배우와 관광객들이 공연하는 공연인데, 객가 여인들이 사위들을 유인하기 위해 수국을 던지고 있다.
하카족은 역사의 온갖 우여곡절을 겪으며 세상의 부침을 이겨내고 오랜 이주 경험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용기와 인내력을 키워왔습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서는 하카족에 대해 이렇게 논평했습니다. “하카족 남자는 용감한 모험가이고, 하카족 여자는 강한 일꾼입니다.” 영국 학자 에델도 그의 저서 『하카 민족지』 등에서 이렇게 지적했습니다. 강하고 부드러운 균형을 가지고 있으며 약자를 모욕하지 않고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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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12월 딩스 장원이 성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된 후 관련 부서에서도 장원 주택을 전면적으로 수리하고 호화로운 옛 모습을 복원했으며 주변 정원과 산책로를 조성했습니다. , 안뜰 댐 꽃과 나무, 해자를 복원하고 연꽃 연못을 재건했으며 "객가 민속 박물관"으로 알려진 쓰촨 북동부 최초의 객가 민속 문화 전시회가 개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