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트 예술, 바로크 예술, 비잔틴 예술의 각기 다른 특징과 공통점은 각각 작품을 대표하는 것이다
고트 예술, 바로크 예술, 비잔틴 예술의 각기 다른 특징과 공통점은 각각 작품을 대표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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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충 내용
블로그 예술 바로크 미술은 이탈리아에서 생겨났고, 나중에는 유럽 전체, 특히 천주교가 유행하는 나라로 확장되었고, 이후 종교가 퍼지면서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의 일부 국가들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우리나라 원명원에는 바로크 스타일의 건축물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바로크 예술의 주요 특징은 대략 몇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 P > 첫째, 그것의 화려함이다. 서비스 대상은 주로 교회 상류층과 귀족이기 때문에 럭셔리를 추구하는 것이 그 큰 특징이다. 바로크의 건축, 그림, 조각은 모두 장관이고 호화롭다. < P > 둘째, 그것의 낭만성, 바로크 예술은 진한 낭만주의 색채를 가지고 있다. 르네상스 미술은 이성적인 평온과 조화를 강조했고, 바로크 미술은 비이성적인 무궁무진한 환상을 강조하며 조화와 평온을 깨려고 애썼다. 바로크의 조각과 그림은 긴장된 연극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셋째, 열정적입니다. 바로크 미술작품은 항상 열정이 넘치고 강렬한 감정색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품은 종종 작가의 내면의 감정세계 (슬픔, 기쁨, 신비, 공포 등) 를 반영합니다. 바로크 미술은 외형이 흥분할 뿐만 아니라 내용도 소란스럽고 불안했다. 이는 당시 혼란과 불안했던 시국과 관련이 있다. < P > 넷째, 운동성, 즉 외적 형식으로 운동감을 강조하며 운동은 바로크 예술의 영혼이라고 할 수 있다. 한 폭의 그림, 조각, 건물은 모두 한순간의 섬광인 것 같은데, 그것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으며, 강렬하고 복잡한 리듬과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바로크 미술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그것의 강렬한 명암 대비이며, 빛의 복잡한 변화는 사물의 움직임과 불안정성을 더욱 강화시킨다. < P > 5 위는 공간성이다. 르네상스 시대의 미술작품은 기본적으로 상면이고 바로크 미술은 표현 공간과 입체감을 매우 중시하며 건축과 조각품도 마찬가지다. 층과 깊이를 강조하며 평면을 깨려고 노력한다. < P > 여섯째, 그것의 종교성이다. 바로크 예술은 천주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작품의 제재에서 순교, 환각, 신비로운 이야기와 줄거리를 많이 표현한다. 바로크 미술은 신화 제재를 포기하지 않았지만 비중 면에서 종교 제재는 여전히 주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 P > 일곱째, 그것의 종합성이다. 바로크 미술은 종합의 특징을 매우 강조하며 다양한 종합형태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건축과 조각, 그림의 조합입니다. 다른 하나는 건물 자체의 각 부분의 종합이며, 게다가 바로크 건물은 특히 주변 환경과의 종합에 신경을 쓴다. 그리고 바로크 미술과 문학, 연극, 음악 사이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다. 문학의 제재, 연극의 효과,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는 베니니 등 가장 열렬히 추구하는 것들이며, 그들의 작품에 자주 반영된다. < P > 여덟째, 어느 정도 실생활에서 벗어나는 경향이 있다. 바로크 예술의 주요 결함 중 하나다. 이런 경향은 가장 걸출한 바로크 예술의 거장인 베니니와 루벤스조차도 피할 수 없다. 일부 바로크 예술가들은 지나치게 비범하고 탈속적이며, 실생활에서 벗어나, 인물을 묘사하는 내면의 활동을 중시하지 않는다. 비잔틴 미술과 같은 < P > 비잔틴 예술 < P > 바르실2 세 황제의 가장 큰 특징은 장식성, 추상성, 종교적 의미다. 현존하는 비잔틴 미술작품은 대부분 교회의 상감 그림, 벽화, 그림 두루마리로, 예수, 성모와 성자, 천사와 천사장, 역대 성인, 역대 황제와 주교, 천국과 지옥의 소재를 다루고 있다. 모자이크 테셀레이션은 대부분 장식적이고, 평면구도가 공식화되고, 빛나는 컬러를 잘 활용하며, 주색은 금색과 파란색, 흰색, 보라색, 파란색, 노란색, 분홍색, 녹색, 빨간색, 검은색 등의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비잔틴의 성상은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는 작은 모자이크나 물감으로 도안을 만들고 금과은, 법랑, 상아로 장식하고 보석을 박았다. 비잔틴 성상 예술은 러시아, 그리스 등 정교회 국가의 종교 미술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페르시아 제국의 세밀한 그림 기술은 비잔틴 모자이크 성상을 세밀하게 상감하는 기술에서도 나왔다. 종교 주제 외에도 군대, 전투, 일상생활, 동식물 등을 반영하는 비잔틴 그림 두루마리도 있다. 비잔틴의 보석 에나멜 프놈펜 마노 접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소장품 비잔틴 문화의 또 다른 특별한 점은 정교한 사치품과 금은제품 공예이다. 현존하는 비잔틴 보물 (대부분 13 세기 십자군이 콘스탄티노플을 함락시킨 후 서유럽으로 약탈한 유물들) 은 비잔틴 공예의 높은 수준을 반영하는데, 그중에는 금실이 박힌 실크 카펫, 마노, 설화 석고의 황금 성찬컵이 있다. 성찬용 금판과 식기; 금과 루비 표지의 복음서; 상아와 에나멜으로 만든 패널과 법물함; 금과은 촛대 부적과 종교 이야기가 새겨진 펜던트; 실크 직조 자수 금 가운; 금과 모자이크의 성상 등. 비잔틴 사람들은 하늘의 힘이 황제와 교회의 금과은 보석에 나타나 있다고 믿는다. 황궁과 성소피아 대성당이 호화로울수록 모든 기독교인들이 기대하는 내세생활의 고귀함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황궁과 소피아 대성당은 거대한 보물고가 되었다. 124 년에 십자군과 베니스인들은 성소피아 대성당에서 금, 진주, 보석, 법랑으로 만든 작은 제단 17 여 개, 금은향로와 성물 상자 4, 여 개, 산더미처럼 쌓인 다른 보물을 발견했다. 베니스 세인트 마커 교회의 팔라도호 제단은 현존하는 비잔틴 공예품 가운데 가장 정교한 것은 베니스 세인트 마커 교회에 존재하는 팔라도호 제단 조조 조각 (PalaD'Oro) 으로 금, 에나멜, 진주, 보석으로 만들어졌다. 976 년에 베네치아 총독은 비잔틴 장인에게 제단의 중심 패널을 만들라고 의뢰했고, 115 년에는 더 많은 법랑 패널을 주문했습니다. 제 4 차 십자군이 동정했을 때 베니스 군대는 성소피아 대성당과 많은 수도원의 성상을 베네치아로 빼앗아 제단에 추가했다. 비잔틴의 실크 제품도 제국에서 가장 귀중한 상품 중 하나이다. 비잔틴 제국의 초기 잠종과 양잠 기술은 유스티니 대왕 시절 중국에서 밀수한 뒤 그리스 남부에 국영양잠 공업을 세웠다. 실크 생산과 방직은 정부가 엄격히 통제하여 가격 투기를 엄금하거나 실크 전용 자홍색 염료를 해외로 수출하는 것을 엄금한다. 보라색 실크 의상과 카펫은 황족 전용이고, 다른 실크 직물은 자수 기술로 정교한 도안을 짜낸다. 찰리만 대왕이 장례를 치를 때 입었던 수의는 비잔틴 실크로 만들어졌다. 14 세기에는 방직공예가 더욱 개선되면서 금실과 은실을 짜고 드레스, 제단 커버 천, 휘장, 커튼, 태피스 담요, 카펫으로 만들어 비잔틴 제국의 대외정책에서 중요한 공물이 된 더 복잡한 비단이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