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녀의 의상 사례의 의미

그녀의 의상 사례의 의미

그녀의 의상 도안의 창조자들은 대부분 토착 노동 여성이다. 그들이 옷을 만드는 것은 스스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지, 상품 수요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디자인과 생산 과정에서 그것들은 임의적이고 독특할 수 있다. 공예에서 자수를 선택하거나 자수를 짜서 결합하다. 모든 것이 실생활에서 출발하여, 이 옷들을 현란하고 다채롭게 하여, 선명한 민족 예술 특색을 드러낸다. 의류 패턴의 내용과 풍격은 왕왕 천마가 빈털터리여서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그들은 산의 화초, 숲 속의 새, 공중의 구름, 비 온 후의 무지개를 옷과 치마에 꿰맸다. 생활에서 유래한 소박한 예술적 감정으로 그들이 그린 의상 패턴은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내용상 그녀의 의상 도안은 대부분 일상생활의 각종 생활 이미지에서 취재한 것이다. 새와 짐승, 꽃과 새, 벌레어, 농가차마, 그리고 만자, 운두, 구름걸이, 부룡무늬, 잎무늬 등 전통적인 기하학적 도안과 같은 것들이다. 일부는 문자 배열로 패턴으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문자 형식은 원시 해서체이며,' 오계가 번창하다',' 삼원 조화',' 재물을 모집하여 보물을 들여온다' 와 같은 오래된 길상문도 자주 사용한다. 농지를 상징하는 체크 무늬 패턴, 강을 상징하는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 나무를 상징하는 십자문도 상대적으로 고정된 패턴으로 저장된다.

조형의 관점에서 볼 때, 창작자는 인문주의와 예술 기호 정신의 조화에 관심을 갖는다. 모양이 어떻게 변하든 간에 개념이 이미지에 충분히 반영되면 가장 이상적인 패러다임이다. 예술과 사물의 모방관계를 전혀 논의하지 않고, 자연이 예술에 제공하는 프로토타입을 깨뜨리는 사람을 고용하는 것도 고려하지 않고, 현존하는 모든 것은 노동자가 물질활동에서 정신적 수요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따라서 패턴은 빛의 그림자를 주요 표현 수법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전통 선 또는 근선, 단일 선을 스타일링 기법의 패턴 윤곽으로 사용합니다. 여학생은 한 이미지의 주요 특징을 잘 잡고 실루엣과 같은 방식으로 가장 특징적인 동태를 표현한다. 그러나 그들은 도안을 만들 때 구체적인 이미지에 만족하지 않고 현실적으로 삭제, 추가, 과장, 변형 등의 수법을 활용해 이미지를 더욱 이상화시켰다. 그들은 종종 서로 다른 음영의 점, 길이가 다른 선, 크기가 다른 면과 그럴듯한 모양을 사용하여 다양하고 조화롭게 하나의 패턴으로 조합한다.

색채의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은 이상적인 이미지를 형성한 후 색채의 풍부한 중량감을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그녀의 족족은 검은색과 파란색을 숭상하고, 의상은 검은색과 파란색을 주색으로 하여 단정하고, 깊고, 엄숙하고, 소박하다. 블랙과 블루 위주를 바탕으로 컬러풀한 레이스나 스카프, 허리 꽃 등을 조금 넣어 재미를 더했다. 그녀의 여자의 레인보우 꽃 터틀넥은 파란색, 빨간색, 흰색, 녹색, 검은색 5 가지 넓은 천 원이나 색단으로 만들어졌으며, 어떤 채색 소매는 빨간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자주색을 위주로 한다. 결론적으로, 그것은 무지개의 색상 패턴으로 설계되었다. 이것은 또한 하늘을 나타내는 파란색, 잔디를 나타내는 녹색, 태양을 나타내는 빨간색과 같은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녀의 무지개 꽃은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조화롭고 우아하지만, 장소마다 다른 표현이 있다. 푸젠푸안, 닝더시 일대의 그녀의 족족은 청록색 상의에 검은색 무늬를 수놓았고, 옷깃에 가루, 노랑, 대녹색 등 마아 무늬를 수놓았고, 옷깃을 따라 삼사분폭의 붉은 천을 꿰매었고, 밑단 끝은 소매 머리 근처에 수각 무늬가 하나 있었다. 푸딩 지역의 청족 여성의 복장은 더욱 화사하고, 복숭아색을 주색으로 하고, 다른 색선은 더욱 화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딩, 복정, 복정, 복정, 복정) 자수한 도안은 면적이 크고 꽃도 크다. 칼라 양끝의 아래쪽 끝에는 소맷부리 근처에 양매가지 두 개가 있는데, 깃은 대부분 물빨강과 물녹색이며 자수가 있습니다. 소맷부리에 색칠된 가장자리를 달고, 하나는 빨갛고 하나는 녹색이며, 대비는 강렬하다. 나원사 여성복의 무늬는 칼라에 집중되어 있고, 색깔은 빨강, 노랑, 파랑, 녹색, 수녹색, 블랙 등이 있으며, 층층이 있고 질서 있게 버들가지 패턴으로 배열되어 있다. 옷깃의 검은 배경에 두꺼운 자연 무늬를 수놓아서 대부분 물빨간색과 노란색을 수놓았다. 치마의 도안은 대구름이 특징이고 치마에도 버들가지가 있습니다. 그녀의 옷 색깔은 주로 빨간색과 녹색이다. "빨강, 녹색, 꽃 덩어리", 그들은 이것을 봉황 화장이나 수탉 복장이라고 부르는데, 그들은 이것이 수탉의 가지각색의 깃털을 모방하여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강한 대조를 이루는 여러 가지 색채를 선택하는 데 매우 능숙하지만, 색채의 안배에서 그들은 왕왕 대규모의 대비를 하지 않고, 작고 균일한 대비를 운용하여 색채가 변화무쌍하고 조화를 이루게 한다. 동시에, 이 얼룩덜룩한 색점들은 어둡거나 연한 바탕색과 눈에 띄는 강력한 윤곽선과 통일되어 있다. 이 색상 설정 방법을 사용하면 색채가 많고 잡다한 것이 없고, 밝고 점프하지 않게 할 수 있다. 매우 두드러진 블록색조차도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전체 색조에 녹아들 수 있다.

구도에서 볼 때 도안은 조밀한 변화가 있지만, 회화 구도에 비해 주제의 두드러진 변화와 주종 관계의 변화는 강조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도안은 가득 찬 꽃의 구도 방식을 채택하여 의류 전체감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때때로 자수에서 수십 개의 도안을 골라서, 자유자재로 하나의 주요 도안을 결합하거나, 꽃 속에 꽃을 숨기거나, 새벌레가 꽃으로 결합하거나, 새 몇 마리가 각각 한 날개를 사용한다. 이 교묘한 생각은 그들의 지혜와 영리함을 보여 줄 수 있다. 그들은 다른 장식 부분에 따라 다른 형식을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대칭 또는 균형 잡힌 구조, 방사형 배치, 단화와 각화의 호응은 패턴의 구성에 반복적으로 광범위하게 적용돼 의상 패턴의 독특한 예술적 힘을 보여준다.

내포적으로 볼 때, 이 도안들은 옷을 미화했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깊으며, 그 기법은 대체로 해음, 의미, 상징의 세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해음, 즉 원앙의 배우자와 오복 (박쥐) 수명과 같은 소리를 통해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하나의 물체나 한 조의 그룹을 빌려 사합과 같은 아름다운 것을 비유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어떤 도안은 해음과 우의를 모두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장수와 행복과 같다. 민간 예술 창작 관념은 개인의식과 집단의식의 통일이다. 집단의식은 장기간에 걸쳐 물려받은 집단정신이다. 주체의 실천활동을 통해 역사적으로 객체에 스며들어 사람들의 절실한 이익과 관련된 객관적인 대상이 점차 관념의 대체물로 고정돼 신발에 수놓은 여의두와 같은 구체적인 상징이 되었다.

그녀의 의상 도안은 수천 년 동안 대중예술 창조의 정수를 담고 있으며, 높은 예술적 가치와 깊은 문화적 내포를 지니고 있어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가장 신기하게도, 이 평범한 근로 여성들은 목제 베틀로 굵은 면직물을 짜는 것뿐만 아니라 바늘 하나, 실 몇 개, 작은 왁스 칼 한 자루와 같은 매우 간단한 도구와 재료들을 사용하여 인간의 예술 보물고에 수많은 정교한 예술품을 더해 영원히 간직할 만한 가치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