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왜 어려운가요?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왜 어려운가요?
강한 청년이 나라를 강하게 만든다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누구나 겪어야 하는 문제이다. 아무리 많은 지식과 부를 가지고 있어도 인간이 되는 법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이룰 수 없습니다.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려면, 학생을 위해, 먼저 선생님을 존경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해야 합니다. 중화민족의 훌륭한 전통미덕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노인을 존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며, 서로 단결하고 도와주십시오. 자녀로서 우리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모님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부모님이 우리에게 모든 노력과 희망을 쏟아 부었다는 것을 이해하고,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경할 줄 알고, 힘들게 벌어온 돈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선생님의 노고를 존중하고, 경청하고, 소중히 여깁니다. 고등학교 3년 동안 저는 훌륭한 결과를 부모님과 선생님, 사회에 보답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우리 반 친구들 중 몇몇은 학교에서 발전하기를 꺼리고 돈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같은 반 친구로서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고, 서로 돕고, 함께 발전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법, 솔선하여 다른 사람을 돕는 법,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대할 때는 예의바르고 정직해야 하며, 특히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학우들 사이에 의견 차이와 갈등이 있을 때, 야만적이고 거친 방법을 사용하기보다는 합리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인관계를 잘 처리하세요. 둘째,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우리는 도덕, 지성, 신체의 전반적인 발전을 갖춘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종합적인 자질과 능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사회에 더 큰 공헌을 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타인과 사회에 이로운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 반 친구들 중 일부는 먼저 관심을 갖고 고난을 견디지 못하고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는 인내심이 부족하며 심지어 기여하지 않고 얻으려고만 노력하고 노력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안락과 즐거움만을 누리고 싶어합니다. 이런 식으로 삶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사람들을 돌보고, 열심히 공부하고, 우리의 지성과 재능을 활용하여 사회에 이롭고, 사람들에게 이롭고, 사회에 이로운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좋은 사람이 되려면 그 나라의 법과 학교의 규율, 사회윤리를 지켜야 합니다. 속담처럼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큰 사회에 살고 있으며, 사회의 규칙을 준수해야만 사회의 질서 있는 운영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중학생의 행동은 중학생의 일상 행동 규범을 준수하고 사회 윤리를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국가의 법률을 준수하고 언행은 규범에 부합해야 한다. 예절은 문명사회의 공민의 기본요구이다.
마지막으로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려면 생명을 사랑하고, 안전에 주의하고, 건강을 지키고,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안전은 행복을 보장하는 것이며 학교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입니다. 중학생으로서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걷는 법을 배우고, 화재 예방, 가스 중독 예방과 같은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인명안전에 유의하고, 곰팡이가 핀 음식, 상한 음식, 기타 비위생적인 음식을 먹지 않으며, 식사 시 접시와 젓가락은 각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물장난도 하지 말고, 불장난도 하지 말고, 싸우지 말고, 위험한 곳에서 쫓거나 밀지 말고, 평화가 행복임을 깨닫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좋은 사람이 되기는 어렵다는 말처럼. 인간이 되는 것은 과학이다.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일회성 성취가 아니라 삶의 모든 순간, 어디서나 직면해야 하는 주제이다. 사람이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좋은 일을 평생 하는 것은 어렵다.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려면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하고, 지금부터 조금씩 시작해야 한다. , 모든 말과 행동은 점차적으로 자신을 수양하고 고귀한 사람, 도덕적 사람, 사람들에게 유익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배우기 위해 배우는 것은 이해와 생존, 발전을 위한 길 그 자체로 생존과 배려를 위한 배움, 특히 인간이 되기 위한 배움의 본질을 담고 있다. 프로그램은 발전 방향 결정 → 학습 목표 선택 → 학습 계획 수립 → 성공을 향한 전진 → 사회적 평가 수용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학습 주체의 의지에 의해 제어됩니다. 배움의 최고 경지는 배움과 창조의 공존과 통합이다. 사회와 삶은 배우고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창조하는 것입니다. 창조를 동등하게 여기고 생명의 가치를 깨닫는 법을 배우는 것은 신화가 아니라 수많은 현자들의 실천이 개척한 발전의 길입니다.
학교는 교육 활동을 수행하는 전문 교육 기관으로서 학생이 학습의 실제 주체가 되어야 하며, 지식 습득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스승은 학생이어야 합니다.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확실히 학생들에게 중요한 과제이지만, 인간이 되기 위해 배우는 것, 배우기 위해 배우는 것이 학생들이 배우는 첫 번째 과제여야 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지식을 습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급속한 과학 기술 발전의 과제에 적응하고 미래 사회 발전의 요구에 적응해야 할 필요성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미래의 인재는 다음과 같은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⑴ 국민의 이익을 추구하는 정치적, 이념적 자질
⑵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에 대한 사고와 행동
⑶ 과학적 진리를 탐구하는 용기와 사회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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⑸몸과 마음을 잘 조절하고 사회와 자연의 변화에 적응하며 건강한 신체와 강한 에너지를 유지하십시오
"선생님은 가르치는 일에만 전념해서는 안 됩니다. 그의 책임은 사람에게 행동하는 법을 가르쳐서는 안 됩니다. 그는 공부를 전문으로 하고, 그의 책임은 삶의 방식을 배우는 것입니다." (도행지 전집 5권 175쪽) "교사의 본분은 '천 가지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도록 가르치는 것'이고, 학생의 본분은 '천 가지를 배우고 진실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사람'." (도행지전서 3권 608쪽) 도행지 선생은 '사람을 인간답게 가르치는 것'을 도덕 교육의 근본 과제로 여기고, 실제 사람을 양성하는 것을 훈련 목표로 여겼습니다.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는 것"과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의 열쇠는 "진리"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즉, 우리는 참된 지식, 참된 기술, 참된 도덕성을 갖춘 사람을 양성해야 하며, 생활 실천에서 계속 추구하고 탐구하고 창조하고 투쟁해야 합니다. 1920년대 도흥지는 '신교육의 기치를 세우고' 죽도록 공부하고, 죽도록 공부하고, 죽도록 공부하는 방식을 단호히 버리고, 전통교육의 '교훈분리'에 단호히 반대했다. 그는 “교육은 읽는 법을 가르치는 것 같고, 규율은 사람이 행동하거나 일을 하도록 훈련하는 것 같고, 교육은 지식을 기르는 것 같고, 규율은 행위를 훈련하는 것 같고, 교육은 이른바 교실 내 활동을 가리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소위 과외 활동을 가리키는 것 같다”며 “지식과 행동은 뗄래야 뗄 수 없고, 생각과 행동은 뗄래야 뗄 수 없으며, 수업 시간과 과외 활동은 뗄 수 없는, 사람이 되고, 일을 하고, 독서는 분리될 수 없습니다. 즉, 교육과 훈련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도행지전서 2권 200쪽) 즉,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 지식교육과 인성교육, 사상과 행위, 교내와 과외가 하나의 일체이다. 가르침과 교육의 분리, 사고와 행동의 단절, 학술 책임자는 '숙제 내'만 하고 교육 책임자(예: 정치 교육 책임자, 편집자 주)는 '숙제 외'만 하는 관행은 요즘 학교교육의 가장 큰 단점.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적 교육의 근본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① '명백한 성실성', 즉 '지식의 근원을 이해하면 끝없이 추구할 수 있고, 지식의 환원을 이해하면 끝없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 ② "선택" "선", 즉 "선한 것을 선택하고 따른다"는 것이며,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지식을 선택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그는 "성실함은 지성교육의 근본이다", "지성교육은 사고력과 응용력의 함양에 기초한다"(도행지전집, 1권, 70쪽)고 믿었다. 즉, 지적교육은 과학교육으로서 과학지식과 과학적 방법을 이해하고, 과학지식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학교육이다.
중학생의 시간은 인생 전체에서 가장 밝은 연결고리로서 희망의 빛으로 빛나고 있는 시간입니다. 또한 배우기 위한 배움의 시간이다. 중학생으로서 잘 배우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실제로 중학교 학생들은 모두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학습 전략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최고의 학습 기회를 포착하며, 학습 과제를 가장 효과적으로 완료하기 위해 최고의 심리적 원리를 사용하여 자신의 학습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배움의 길을 찾으세요. 우리는 비록 모든 사람의 길은 다르지만 모든 중학생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자격을 갖춘 미래 사회주의 건설자가 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교육은 언제나 인간 생존을 위한 기본 활동이었으며, 오늘날 우리나라와 민족, 개인의 생존은 물론 젊은이들의 성장에 있어서 많은 문제들이 교육과 점점 더 밀접하게 연결되어 왔습니다. 문제. 우리는 오늘날의 생존 활동에서 교육의 기본 위치를 완전히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오늘날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많은 생존 문제로 인해 교육에 제기되는 과제를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교육의 내용과 방법은 지식체계에 기초하여 선택되어야 하며, 인간의 욕구를 종합적으로 다루어야 하며, 개인적 욕구와 사회적 욕구의 통합, 정신적 욕구와 물질적 욕구의 균형, 현재의 필요와 장기적인 필요를 고려하고 교육 활동을 통해 사람들의 포괄적인 생존 능력을 개발하고 생활 환경을 포함한 생활 조건 개선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미래 사회와 인간에게 더욱 적합한 일종의 종합적인 발전을 통해 우리는 끊임없이 더 높은 교육적 가치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더 높은 생존 가치의 실현을 지속적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 교육은 새로운 자질을 지닌 새로운 세대의 사람들을 창조해야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자질은 그들의 더 큰 지식과 우수한 능력뿐만 아니라 더 높은 이상과 우월한 도덕에도 반영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물질적 욕망에만 지배되는 '일방적인 사람들', 이기주의적인 신봉자,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소황제'가 될 수 없습니다. 그들은 풍부한 영적 필요와 고상한 도덕적 영역을 가져야 하며, “자신의 건강을 포함하여 자신을 돌보고”, “가족, 친구, 동료를 돌보고”, “다른 사람을 돌보고”, “사회와 국가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사회적, 경제적, 생태학적 이익”, “인권에 대한 관심”, “다른 종에 대한 관심”, “지구의 생활 조건에 대한 관심”, “진리, 지식 및 학습에 대한 관심”입니다. (교육연구 1990년 7호, 74쪽) 새 시대의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인류의 운명이 달려 있는 사회주의 위업의 발전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교육자들은 과학기술의 발전과 함께 확립발전시키며 과학기술을 어떻게 인류에게 복되게 리용할 것인가에 대한 사람들의 사상에 기초하여 확립발전되는 우리 민족의 우수한 전통적미덕과 사회주의적 새도덕, 과학윤리와 도덕교양을 교육하여야 합니다. 과학문화수준이 높고 사상정치의식과 도덕수준이 높은 새 세대의 사람들을 키우기 위한 교육에 침투하여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이 높은 사회주의 현대사회, 우리 조국을 더욱 잘 건설하라. 번영하고 민주적이며 문명화된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유엔 회의에서는 “세계의 가장 큰 과제는 새로운 기술 혁명이나 경제 발전이 아니라 도덕 교육의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중국교육학회 부회장 Lu Xingwei는 인재의 새로운 개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재능'이라 부른다" ';재능이 없는 '사람'이라 '재능'이라고 할 수 없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은 '재능'이지만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그런 사람은 전혀 '재능'이 아니다. 왕징웨이는 사람이 아니라 배신자다." 루는 "재능이 없는 사람은 재능이 있어도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재능이 있는 사람일수록 사람이 아닐수록 해로움이 더 커지기 때문이다. 이 교육 전문가는 4가지 최소 요구 사항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사람: "하나는 그가 문명인이라는 것입니다. 인간은 동물에서 진화했습니다. 현대 동물학자들은 과학적 분석을 통해 현대 인류가 동물 상태를 완전히 없애지 못했다고 믿습니다. 그것을 없애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우리는 그것을 없애버릴수록 더욱 문명화된 사람이 됩니다.두 번째 요점은 현대인은 민주주의라는 개념과 같은 많은 고유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법체계의 개념, 전반적인 효율성의 개념. 세 번째는 중국인으로서 자존심, 민족과 국가의 자존심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넷째, 우리는 사회주의 국가이고 사회주의 의식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루 싱웨이: "미래를 위한 교육")
교육은 사람의 정신을 키워야 합니다. 배려와 협력의 마음을 갖고, 자비로운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치는 사람. 물질적 소유물을 다룰 때 남을 먼저 생각하고 남이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하지 않는 사람. 이익분배에 있어서는 타인의 이익, 집단의 이익, 국가의 이익을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몇 달 간의 집중적인 훈련을 통해 사람이 좋은 사람이 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고, 협동 정신을 갖게 될 것이라고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평생 교육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
중학교 시기는 인생 전체에서 가장 밝은 연결고리로서 희망의 빛으로 빛나는 시기입니다. 중학교 시기는 신체와 지식, 야망이 성장하는 시기입니다. 중학생으로서 누구도 자신을 최대한으로 정복하고 발전시키고 싶지 않습니다. 사실 중학생들은 모두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심리적 원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의 여정이 다르지만 모든 중학생이 자신의 노력을 통해 자격을 갖춘 사회주의 시민이 될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토론을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나는 이 라이브 토론에 대한 몇 가지 정보를 외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현장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천천히
Q: 오늘날 사회에서 시험 위주의 교육은 어느 정도 단계에 와 있습니다. 상류사회에서는 폭넓은 지식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기 때문에 칭화대학교와 북경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항상 더 쉽게 취업할 수 있습니다. .. 인성이 좋아야 하는 걸까요? 고등전문대학을 나온 우리 학생들은 인성이 좋아야 하는 걸까요? 지식은 남들보다 뛰어나지 않아도 인성에 비하면 지는 걸까요? >
반박: 그런데 더 높은 인품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 사회에 필요한 것은 지식 있는 사람, 다른 사람의 상사입니까? 누군가를 찾을 때 가장 먼저 찾는 것은 당신의 성격이 아니라 당신의 지식입니다~~ p>
둘 다 매우 중요해 보이지만, 이 질문은 학교,
우리 나라의 교육 범위 내에서 필요합니다. 근본적인 사명은 고품질의 근로자, 전문가 및 즉, 도덕성, 지성, 신체 및 미학의 전반적인 발전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생들의 사회적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이러한 지식을 철저히 배우기만 하면 인격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질문: 현재 학교에서는 사상 및 도덕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박: 육성하십시오. 도덕적 개념에는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전문 과정을 제외하고는 지식으로 간주되지 않습니까?
심리적인 지식 없이도 어떻게 생각하고 무엇을 사용하는지 묻습니다. 우선순위는 없나요?
앉기만 해도 좋은 캐릭터가 나온다고? 좋은 성품이란 무엇이며, 판단의 기준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지식으로 판단해야 하는 것 아닌가?
대학에서 키운 인성은 사회 진출의 충격을 견딜 수 있을까? 자신의 마음에 대한 이론적 합리화가 뒷받침되지 않는 성격은 불안정하고 취약합니다. 성격 배양이 더 중요하다면, 이것이 성격 배양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을 어떻게 보여주나요? 재배하는 방법? 실제적인 조치는 무엇입니까?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인 책을 읽으십니까? 노부인이 길을 건너는 것을 도와주시겠습니까? 하루에 몇 명이나 도울 수 있나요?
반박 : 상대방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지식을 볼 수 있습니까? 성격은 변할 수 있으며 인생에서 선은 악으로 변할 수 있고, 악도 선으로 변할 수 있다. 인격을 형성하는 것은 하루의 일이 아니라 평생의 노력이 필요한데, 대학은 지식을 쌓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므로 낭비하지 말라. 시간. p>
Q: 류하이양이나 마가주에의 경우 도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당신의 도덕성은 어디서 나오는 건지 묻고 싶다.
반박: 대학 4년 동안만 배양된 것인가? 그럼 상대방은 아직 대학에 가지 않은 사람들이 도덕적으로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리의 도덕적 성품은 옹알이를 할 때 시작됩니다. 중국 대학에는 백만 명이 넘는 학생이 있습니다. Liu Haiyang과 Ma Jiajue는 백만 명의 학생 중 두 명에 불과합니다.
정말로 하나는 알고 있고 다른 하나는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심리적 적응에 대한 지식이 너무 적은 사람이 지식을 축적하고 성격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강력한 심리적 지식도 더 잘 생각하고 활용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고 묻고 싶다.
지식의 축적만으로는 부족해서 비극이 있는 것이다.
지식의 축적에 주목하여 인격의 승화를 이루라. 오직 질적인 변화만이 양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고, 양적인 변화만이 인품으로 이어질 수 있다. 지식을 부차적인 위치에 두지 말라. 그래서 지식이 기초이고, 핵심이기 때문에 지식의 축적이 더 중요합니다.
오늘 우리의 토론은 지식을 축적하는 방법이 아니라 지식 축적과 인성 형성의 중요성에 관한 것입니다.
Q: 어떤 사람들은 인성이 지식의 기초라고 말합니다. 큰 실수입니다. 기초 지식이 없다면 어떻게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 있겠습니까?
반박: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이렇게 말했습니다: 왜 공부해야 합니까? 그것은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남의 물건을 허락 없이 가져가는 것이 잘못이라고 아이에게 말해 주는 사람이 없다면, 이 아이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상상만 할 뿐입니다...
질문: 부패한 공직자들은 부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공무원
p>반박: 그러면 이 사람들은 공무원이 되기 전에 많은 도덕적 시험을 거쳤습니다. 그들은 충분히 도덕적이지 않습니까? 절대 아니고, 상대방의 토론 친구를 초대하여 대학에서 문제를 논의하고 있었습니다. 공무원이 된 후에는 어떻게 발전할 예정인가요? 졸업 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Q: 해외로 나갔다가 돌아오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해외로 나가는 것이 도덕적인 문제인가?
반박: 해외로 나가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큰 문제이지만, 아인슈타인은 해외로 나갔습니다. 그의 도덕성이 낮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그러면 당신은 대학에서 학생으로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지난 4년 동안 주요 업무는 무엇입니까? 자신의 의무를 잊어버린 사람이 어떻게 도덕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겠습니까? 대학생들이 대학을 졸업한 후에도 작품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단지 몇 가지 전문 지식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국가는 어떻게 발전하고, 세계는 어떻게 발전하며, 인류는 어떻게 발전하는가?
질문: 첨단범죄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반박: 고도체포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설명하는가? -테크범죄?
하이테크범죄자들의 삶의 방향은 왜 왜곡됐나?
사상교육에 있어서 지식의 축적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이죠! 매일 『논어』를 읽으면 양심이 채찍질을 받고 생각이 승화될 것입니다.
Q: 대학의 목적과 사명.
반박: 대학의 목적은 과학과 교육을 통해 나라를 부흥시키는 것, 과학기술은 일차적인 생산력, 지식경제이다
대학의 주요 기능이 인재양성이라면 성격이 그렇다면 다시 대학에 올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대학에 온 목적은 무엇인가요? 그것은 학습이다! 학습이란 무엇입니까? 지식의 축적.
상대편이 집에서 반 친구들과 다투며 인성을 쌓아도 괜찮을까요? 학교에서 배우는 전문지식을 집에서도 배울 수 있나요?
우선 학교에 다니는 대학생들이 자신의 성격을 형성한다는 사실을 부정하지 않는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요?
지금 중국은 아직 개발도상국이고 많은 곳에서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우리의 기술은 중국의 미래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 우리 후계자로서, 남들과 비교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지식과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우리는 초등학교 때부터 생각하는 법을 배우도록 세뇌되어 왔으니, 오늘날의 대학생들은 어른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이 이해하고, 더 많이 이해하게 됩니다. 인간의 자질이 향상될수록
원:: 제16차 당대회부터 당중앙은 인재강국전략, 백년계획, 교육을 기초로 내세워왔다. .
반박: 교육의 기본 임무는 우수한 인재, 전문 인재, 다수의 일류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혁신적 인재란 도덕적, 지적, 신체적, 미적 종합적 발달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당의 교육정책은 대학들이 인민에게 봉사하고 생산적인 노동과 사회적 실천을 결합하며 고품질을 육성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에서 학교는 모두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것입니다.
현재 대학 간의 경쟁은 인재를 위한 경쟁이기도 합니다. 이는 대학에서 양성하는 인재의 사회적 경쟁력에 반영됩니다.
질문: 사회에서 어떻게 발판을 마련할 것인가
반박: 사람의 경우. ,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고, 학생에게 있어서 사회 경쟁력을 키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적인 교과 지식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조차 마스터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습니까?
현재 사회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각 직위에는 특정 요구 사항이 있으며 대부분의 단위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학위 이상. 이는 개인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즉, 지식학습은 대학생에게 가장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
질문: 성격 사람의 운명을 결정한다는 말은 진부하다.
사람의 성공은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이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따라 90%가 결정된다는 것을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반박: 많은 분들이 한번 기회가 왔을 때 부족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어요. 전문적인 지식이나 업무 수행 능력.
질문: Sima Guang은 그의 "Zi Zhi Tong Jian"에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습니다. 재능은 덕의 수도이고 덕은 재능의 사령관입니다. 잘생겼다는 것은 지휘하는 것과 똑같지 않나요?
지휘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나요? ?
반박: <<현대한어사전>>에서 말하는 인성은 능력을 포함하지만, 지식을 배우기 위해 지식을 배우는 것은 능력과 다르다. ! ! !
재능과 덕은 군대의 군인, 지휘관과 같다
군인은 군대를 구성하고 이러한 병사들을 다수 조직하여 전투력을 형성하는 기본 지휘관이다
총사령관은 수천 명의 병력을 지휘할 수 있지만 수천 명의 병력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군인 한 명을 총사령관에 비유한다면 아마도 총사령관이 더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데 사마천이 말한 것은 군대 전체의 군인과 동등한 컬렉션이어야 한다. 이 경우 잘생긴 남자가 더 중요한가, 군인이 더 중요한가는 또 다른 문제이다. .
게다가 그런 질문은 결과의 균형을 맞추는 것도 어렵고, 실제 상황을 자세히 분석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쪽에 초점을 맞추지 않았습니다.
질문: 배신자
반박: 그래서 저는 대학생으로서 과학기술, 문학, 예술은 물론 지식의 축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등.
인격은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지식에 기초하고 있지만 예외도 있지만 대부분 이렇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고귀하고 정직하기도 했고, 결과는? 당신은 외국인의 노예가 아닌가? 왜? 과학기술이 없기 때문이다.
항일전쟁에서 반역자가 많은 이유는 중국의 지식 수준이 너무 낮아서 품질이 낮은 것이 큰 이유인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애국심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이라크 전쟁은 이라크가 가난한 나라이고 지식 수준도 높지 않았기 때문에 일찍 일어났다. 생명을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성격, 또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 종류의 지식을 배우는 것은 당신의 감정을 키우고, 당신의 자질을 향상시키며, 당신의 성격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인격이 필요하지 않다면 지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두 사람의 관계는 인격을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지식을 계속해서 배워야 한다는 것이어야 한다
그런데 닭이 알을 낳는 입장에서 보면, 알을 낳는 것은 알을 낳는다. 치킨 보세요, 성격 형성이 타고난 것이 아니라 확실히 길러진다면,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성격을 형성하는 것보다 먼저 지식의 축적 없이는 성격을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지식 축적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하는 과정은 성격을 형성하는 과정이다. 성격이 지식에서 벗어나는 것은 대개 잘못된 지식 선택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지식을 축적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올바르게 선택하면 성격형성에도 일탈이 발생하지 않는다.
지식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지식 구조를 사용하는 시스템에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인격을 형성한다'는 말 자체가 어떤 성격을 형성하고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성격이 좋은가요, 성격이 나쁜가요? 성격은 심리학에서 성격의 의미를 의미하는가, 아니면 이론상 성격의 의미를 의미하는가?
좋은 인성을 형성하려면 지식의 축적이 필요한데, 지식이 없으면 좋은 인성이 무엇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 우리는 지난 수백 년 동안 다른 나라로부터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이것이 지식과 기술의 부족이 아니라는 것을 아십니까? 그때 인성이 있으면 쓸모가 있겠습니까? 발로 짓밟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인성보다 지식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사람들이 교육을 받는 목적.
반박: 더 명확한 이해를 갖고, 진실에 더 가까워지는 동시에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을 키우고, 세상을 이해하고 변화시키는 능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고등교육의 사명은 혁신정신과 실천능력을 갖춘 고급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과학기술과 문화를 발전시키며 사회주의현대화를 추진하는 것이다. 대학생들은 지식 축적과 인성 형성 중 어느 쪽이 교육의 목적에 더 부합하고, 어느 쪽이 고등 교육의 임무에 더 부합해야 합니까?
성격이란 개인의 도덕적 자질을 말하며, 이는 개인의 기질, 능력, 성격 및 기타 특성의 총합입니다. 분명히, 성격 형성은 지식의 축적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육에서는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학문적, 성격 발달이 충분히 조화롭지 않으며 매우 복잡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나 교육 자체에 있어서는 대체로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학문적, 성격 사이의 뿌리 깊은 모순을 효과적이고 과학적으로 조정하지 못한 데서 비롯됩니다. 교육에 있어서는 고의든 아니든 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인격 완성을 희생하면서 단순히 학생의 학업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이거나 일방적으로 학생의 학업 성공 또는 실패를 유일한 내용이자 최고 기준으로 이해하는 것입니다. 학생 발달 경향은 고립된 현상이 아닙니다.
질문: 점수로 학생을 평가하라
반박: 지금 논의하고 있는 것은 지식의 축적에 관한 것이며, 상대방 토론자는 지식 축적과 점수의 개념을 혼동하고 있다
Q: 대졸자, 박사과정 학생, 기타 고학력자의 범죄율이 일반 교육을 받은 사람에 비해 높은 이유는 학력과 지식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인성 및 도덕 교육을 소홀히 하기 때문입니다. 첨단범죄로 이어지는 품질!
반박: 이렇게 논하고 싶다면, 아주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 저지르는 범죄가 개인적인 잘못인지, 아니면 사회가 용납하지 않는 법적 잘못인지 묻고 싶습니다.
질문: "생존하는 법을 배우세요"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지역 학교의 모든 사람들은 비슷한 슬로건을 본 적이 있습니다. 살고, 배우고, 배우고, 발전하다" .";
반박: 21세기 유엔이 제안한 교육 슬로건은 "Learning to be"(생존을 위한 학습)입니다.
중국에서는 '존재하는 법을 배운다'는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운다'로 번역됩니다.
그렇다면 '살아남는 법을 배운다' 대신에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운다'를 쓸 수 있을까요?
'생존'의 정의는 생명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읽어보면 좀 충격적이죠?
'인간이 된다'는 중국어에서 '인간이 된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만 갖고 있다. 하나는 남을 대접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품위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사람들은 사회 집단 속에서 살아가야 합니다. 인간다움을 모르는 사람이 '생존'하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인간이 된다는 것'은 단순히 '생존'과 혼동된다고 볼 수 있다.
Q: 캐릭터는 어떻게 형성되나요? 그것을 형성하는 방법?
반박: 성격 체계는 매우 규모가 크며 세 가지 주요 체계를 포함합니다. 통제, 성향, 심리의 특성을 포함한다.
우리가 언급하는 심리적 특성에는 성격, 능력, 기질 등이 포함된다.
우리 사이에는 '세 살이면 늙어 보이고, 일곱 살이면 늙어 보인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보통 사람들이 현실에서 요약한 아주 대표적인 말이다. 인간의 어린 시절은 인간 성격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대형 대학은 이를 어떻게 형성하는가?
질문: 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
반박: 우리가 아이들에게 사랑을 줄 때, 실제로 아이들이 단순히 보호하고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우리 아이가 넘어지는 것을 보면 우리 부모들은 아이가 부러졌는지 확인하러 달려간다고 하더군요. 잠깐, 넘어져서 아팠나요? 너무 많은 사람들의 보호를 받으면 아이들에게 자유가 결여되는 것 또한 나쁜 일입니다. 그러므로 이 보호의 정도와 양, 그것이 언제 나타나는지, 어떻게 대하는가에 있어서 우리는 그것을 아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부모들은 자녀가 어떤 일을 할 때 항상 주의하라고 일깨워주고, 옷을 더럽히지 말고, 물건을 망치지 말고, 등.
인격 형성은 우리의 주관적 욕구, 교육 태도, 교육 방법의 일부 오류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성격 형성에는 이러한 측면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측면도 많이 있습니다.
Q: 대학에 가는 첫 번째 목적은 지식이다.
반박: 우리는 대학에 진학한 후 취업 방향과 수강 과목에 따라 다양한 학과와 전공으로 나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기질 유형과 성취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담즙 전공이나 낙관적 전공에 배정되지 않습니다.
대학에 오면 지식 축적을 위해 학점을 취득하고 졸업해야 한다. 인성에 관해서는 학교에서는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제가 있을 경우 조사를 위해 학교에 구류될 것입니다. 물론 학생이 능력과 정치적 청렴성을 모두 갖춘 경우에는 학교에서 장학금을 지원해 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도덕교육 점수보다 지적 교육 점수의 비율이 훨씬 높습니다.
우선 지식과 인성 사이에서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둘째, 사람의 지식 축적은 사람의 수준을 결정하고, 장래의 진로 발전을 거의 결정짓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대학 시기는 사람이 자신의 지식 체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도 지체해서는 안 됩니다. 반면, 성격을 형성하는 대학의 기능은 상대적으로 미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성격을 형성하는 요소는 매우 복잡하며, 대학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환경은 한정되어 있고 결정적이지 않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성격은 스무 살쯤 되면 결정된다. 대학에 가도 스무 살 미만이면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다. 4~5년 사이에 많은 사람들의 성격이 바뀌었다고 할까요?
대학은 자신의 관심사를 결정하고 전공 안팎에서, 책에서든 실생활에서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매우 편안한 시간입니다. 미래.
성격은 어릴 때 비교적 쉽게 변하는 편이다. 그 때 고쳐지면 대학에서 바꾸기 어려울 것 같다.
질문: 어떻게 하면 잘 배울 수 있을까요? 많은 빠른 성공 사례(Ding Lei, Chen Tianqiao 등)를 목격한 후 저는 성공을 향한 빠른 길을 가고 싶어합니다. 반박: 중국 학생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수학, 물리학 등 탄탄한 기초 지식입니다. 어떤 전공을 공부하든 대학 졸업은 개인 경력의 진정한 시작입니다.
비즈니스 리더나 관리자가 되고자 하는 학생들도 풀뿌리 수준에서 시작해야 하며, 먼저 인성 측면에서 행동하는 방법을 배우고 학문적 측면에서 탄탄한 기초를 다져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