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각화 큰 침대" 의 역사와 제조 공예를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조각화 큰 침대" 의 역사와 제조 공예를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청초 마호가니 선반, 마호가니 소재, 모조식, 얼굴 밑에 허리, 다리가 부풀어올라 말굽 모양을 하고 있다. 표면에 8 개의 기둥이 설치되어 있고, 상인방과 침대 주위는 모두 작은 재료이다. 독특한 점은 후면 중앙을 이동식 팬으로 만들어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새해 초에 유명한 고대 가구 수집 전문가인 마웨이두 선생은 CCTV 100 개 강단에서 이백명구' 내 침대발이 그렇게 밝다' 는 중의' 침대' 를 해석하여 학술적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마씨가' 정야사고' 의' 전형적 환경' 에서' 침대' 에 대한' 비전형적 해석' 이 옳든 그렇지 않든 중국 전통 가구의 침대 보편적 정의는 잠을 자는 대상이다. 조각 침대는 중국 고전 가구의 걸작이다. 중국 고전 가구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인민생활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민속, 실용 예술, 생활 정취, 문화 심미 등 많은 역사 문화 정보를 포괄하는 특수한 유물이기도 하다. 중국 고전 가구는 종류가 다양하여 실용적인 기능에 따라 거짓말, 앉기, 놓기, 저장, 화면, 지탱 6 종으로 나눌 수 있다. 고전 가구의 침대는 부피가 크고 솜씨가 뛰어나 고전 가구의' 큰 것' 이 되었다. 그것은 거 대 한 볼륨 (다른 유형에 비해) 때문에, 우리가 정교한 고전 조각 큰 침대를 얼굴, 우리는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가구 제조 공정의 기술 데모를 찾을 수 있지만, 또한 장식 예술의 문화적 미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고전 침대의 특징 때문에 중국 고전 가구 예술의 업적을 융합하는 독특한 전달체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나라 고대 가구 저명한 학자 왕선생은 명식 가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심지어 월공식 용문상을 열거하기도 했다. 희귀한 것은 진귀한 것이다. 고전 큰 침대는 부피가 크고 사적인 용도로 대대로' 가보' 로 보존되어 고대 가구의 거래와 전승에서 다른 유형의 물건보다 훨씬 활발하지 못하다. 역사가 265,438+0 세기에 접어들면서 중국 고전 가구의 수집과 감상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지만, 재료가 정교하고 정교하며 외관이 완벽한 고전 조각 큰 침대, 특히 명청시대의' 오래된 물건' 은 봉우비늘각에 속한다. 일부 박물관 소장품 외에도 상당한 실력을 가진 티베트인들만이 소량의 부티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중국 고전 가구 전문장 경매에서도 보기 어렵다. 한두 가지가 있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선반 한가한 침대인 명대, 침대의 기능과 종류는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헌과 신체검사를 보면 고전 큰 침대의 주요 유형은 명대에 나타난 틀형 침대와 이후 이를 바탕으로 발전한 디딤단 침대다. 선반 침대든 디딤단 침대든 가장 좋은 제품은 재료, 작업, 장식으로 승리한다. 전반적으로 명식 가구의 특징은 간결, 소박함, 미관이고, 청대 가구의 특징은 자질, 화려함, 기풍이다. 학계에서는 청대 가구의 취향이 명대보다 못하다고 널리 믿고 있지만 명대의 선반 제조 기술 외에 장식 기술은 조각, 상감, 그림, 그림 등의 예술을 비길 데 없는 최고봉으로 밀어 넣어 가구와 같은 생활예술의 물질적 전달체가 더욱 다채롭고 고아하게 만들었다. 프레임 침대는 침대의 맨 위에 따라 이름이 지정됩니다. 보통 사각에는 기둥이 있고, 침대면 양쪽의 뒤쪽에는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다. 상단 사면에는 크로스바가 장착되어 있고, 상단에는 뚜껑이 있으며, 속칭' 진성' 라고 불린다. 울타리는 종종 작은 나무토막을 사붓으로 여러 가지 기하학적 패턴으로 접합하는데, 어떤 것은 침대의 앞부분에 기둥이 두 개 더 있고, 양쪽에 각각' 문 둘레' 라는 네모난 울타리가 있다. 중간은 침대의 입구로, 더욱 교묘하게 작은 나무토막으로 정면을 사합으로 맞추고, 중간에 십자가가 하나 있는데, 큰 잣대를 형성하고, 타원형의 월문을 남기고, 양쪽, 뒤, 위의 대들보도 이렇게 한다. 침대 서랍은 갈색 끈과 등나무 가죽으로 엮어 만든 두 층으로 나뉜다. 아래층은 갈색 서랍이고, 윗층은 등나무 자리이다. 갈색 서랍은 등나무 좌석과 보조 등나무 좌석의 내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침대를 밟는 것을' 팔보침대' 라고도 하는데, 8 보를 걸어야 잠자리에 들 수 있다는 뜻이다. 명청 시대에 유행하는 큰 침대입니다. 그것은 모양이 특이하고, 부피가 크며, 구조가 복잡하다. 프레임 침대는 나무 플랫폼 위에 놓여 있는 것 같고, 플랫폼 앞 가장자리는 침대 앞 가장자리보다 2 ~ 3 피트 더 길다. 플랫폼의 네 모퉁이 기둥에는 나무 울타리가 박혀 있다. 양쪽에 창문이 있어 침대 앞 회랑을 형성한다. 작지만 사람이 들어갈 수 있어요. 사람들이 복도에 들어서는 것은 마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복도 중간에 페달을 하나 놓고 양쪽에 작은 테이블 의자, 변기, 등을 놓을 수 있다. 이런 침대형 전체 배치로 인한 환경 공간은 마치 방 안의 작은 집과 같다. 계단 밑에는 테라스가 있고, 문 난간이 있어 침대 속의 침대를 형성하고, 뚜껑을 덮는 거대한 구조가 있다. 바유 부티크는 고전 조각 침대의 원림에서 독보적이며, 바유 지역의' 작품' 은 독특한 풍격과 공예로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나타냈다. 재료상으로 볼 때, 바유 지역의 고전 조각 큰 침대는 주로 남목, 장목, 백목 위주이다. 이들은 강소성과 절강에서 유행하는 황화려함, 자단목, 철배, 닭날개 등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나무가 섬세하고 윤택해 조각 장식에 더 적합하고, 재료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크고 복잡한' 작품' 을 만들어 장식 예술에서 독보적이다. 우리가 볼 수 있는 바유 고전 조각 큰 침대 실물에는 청대와 20 세기 초의' 작품' 이 대부분이고, 유형은 트램펄린 위주이며, 그 장식 공예는 주로 앞침대 처마와 대들보 덮개, 흔히' 3 층 처마' 나' 5 층 처마' 로 알려져 있다. 또는 엠보스로 조각하거나, 유금 페인트로 칠하여 서로 겹칩니다. 도안에는 길상동물, 기화이초, 산수, 파빌리온 누각, 신화 전설, 희곡 인물 등이 포함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축원과 기도, 다채로운 역사문화 정보도 담겨 있다. 청말민 초에 바람이 사방팔방에서 불어오자, 바유 지역의 조각화 침대에는 도자기 판화, 대리석, 조각유리, 상아수골, 금은진주모 등 상감 조합이 나타났다. 정말' 잘못된 빛깔 반짝임, 조각 눈이 가득하다' 고 합니다.

채택하기를 바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