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력 7월 15일은 무슨 명절인가요? 음력 7월 15일이 귀신축제인가요?

음력 7월 15일은 무슨 명절인가요? 음력 7월 15일이 귀신축제인가요?

소개: 우리는 7월 15일, 특히 음력 7월 15일을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날이 올 때마다 조심스럽기 때문이고, 무신론자들도 이 축제를 매우 금기시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연휴에는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렇다면 음력 7월 15일의 명절은 무엇일까요? 음력 7월 15일이 귀신축제인가요? 알고 싶다면 저와 함께 알아보세요.

음력 7월 15일은 무슨 명절인가요?

음력 7월 15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귀신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7월 15일(일부 지역에서는 7월 14일)에 열리는 유령 축제, 7월 반, 돌북 축제 등이 있습니다. 화교문화계와 화교지역의 전통문화축제이다. 죽은 영혼을 숭배하고, 강등을 걸고, 종이괴를 태우는 등의 민속 풍습은 모두 조상 숭배를 위한 전통적인 축제입니다.

한나라 때 배귀제는 수확을 축하하고 가을이 되어 땅에 보답하기 시작하는 축제였다. 어떤 곡식이 익으면 사람들은 조상을 숭배해야 합니다. 도교에 따르면 중원절은 게관의 생일이자 게관에게 용서를 구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귀신을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민속 활동.

중국 난징과 장화이 지역에서는 이 축제를 사이구(Saigu)라고 부른다. 옛날에는 승려들이 강가에 영혼을 맡기고 강물에 종이로 만든 연등을 놓아 두었습니다. 고대에는 배귀축제 전체가 정령과 신, 귀신을 중심으로 한 축제였으며, 중국인들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2010년 5월 문화부는 홍콩특별행정구가 적용한 '중부평원축제'를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했다.

7월 15일 중국 각지에서 귀신절을 축하하는 민속풍습

음력 7월 15일에는 가족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심지어 가족 잔치를 벌이는 경우도 있다. . 세 차례 술을 마신다는 것은 조상의 잔치를 마친 후 다시 가족이 함께 앉아 마침내 명절 만찬을 한다는 뜻이다. 어둠을 깨고 폭죽과 지폐, 향초를 챙겨 강이나 연못 옆의 한적한 평지를 찾아 석회로 원을 그려 제한구역을 표시한다. 그런 다음 원 안에 물과 쌀을 붓고 지폐를 태운 다음 폭죽을 터뜨려 조상을 "지하 세계"로 보냅니다. 옛날 사람들은 음력 7월 7일에 조상의 귀신을 집으로 데려가기 위해 일정한 의식을 거쳤으며, 돌아가실 때까지 매일 아침, 점심, 저녁에 차와 쌀을 제공했습니다. 칠월 십오일. 오늘날에는 미신적인 색채가 점차 사라지고, 조상에 대한 기억과 기념으로 제사 형태가 유지되고 있다.

각지의 구체적인 풍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베이성:

보터우시와 난피현은 과일, 건조물을 운반합니다. 고기, 포도주, 돈 등은 조상의 무덤으로 가서 제사를 지냅니다. 그리고 밭의 줄기에 곡식을 붙잡는 것을 '새로운 것을 추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광평현 유령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신선한 음식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과일, 야채, 찐 양을 준비하여 손자에게 나누어 주는 것을 '양주기'라고 합니다. 칭허현에서는 음력 7월 15일에 사람들이 무덤을 방문하여 제사를 드리며 딸들에게 찐 국수 양을 선물로 줍니다.

산시성:

이날 융허현 학자들은 쿠이싱을 숭배합니다. 창쯔 현의 목자들은 배고픈 유령 축제에서 신들과 경쟁하기 위해 양을 도살합니다. 가난하고 양이 없는 친척들에게는 고기를 주기도 했고, 대신 양 모양의 찐면을 먹이기도 했습니다. 양청현의 농부들은 밀 부스러기를 사용하여 고양이, 호랑이, 곡식 모양을 만들고 들판에서 제사를 드리며 이를 "싱텐(Xingtian)"이라고 합니다. 마이현의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밀면을 아이들의 모양으로 만들어 '미안족'이라고 부르며, 이를 친척들로부터 서로의 아이들에게 줍니다. 신현(Xin County)의 농부들은 유령 축제 기간 동안 들판에 오색 종이를 걸어 놓습니다.

허난성:

상추현의 중원현 관리들이 현지 관리들을 숭배할 때 문에 종이 깃발을 걸어 벌레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맹진현 유령축제 기간 중 연 날리기. 치현현에서는 음력 7월 15일, 문 앞에 원형의 재를 그리고 그 원형 안에 종이 공을 태워 조상을 숭배합니다.

산둥성:

창다오 어부들은 나무 뗏목으로 작은 배를 만들고 배에 '××를 위해'라는 메모나 바다에 빠진 사람들을 위한 위패를 붙였고, 그런 다음 음식, 옷, 모자, 신발, 양말 및 기타 도구를 싣고 촛불을 켜고 결혼 한 남자가 배를 바다에 넣습니다. 잔화 현의 모든 가족은 대마와 신선한 풀잎을 모아 '대마 집'이라고 불리는 헛간을 짓고 조상의 위패를 그 안에 모셔 숭배합니다. 덜링현은 배고픈 유령 축제를 꼬집음 축제라고 부르며, 모든 가족이 간단한 식사를 합니다.

산시성:

린퉁 현은 7월 15일 마구를 기리기 위해 종이를 태웁니다. 청구현 유령 축제의 농민 파티를 '매달린 호미'라고 합니다. 농부들은 귀신축제 아침에 밭에 나가서 가장 높고 촘촘한 벼이삭을 골라 '들판'이라 불리는 오색 종이 깃발을 걸어놓는다.

장쑤성: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우 현 주민들은 은박지를 접어서 주괴로 만든 후 길을 따라 태워 버립니다. 유령 결속". Yizheng County의 여러 곳에서 인기있는 일종의 종이 유령이 있으며 내부에는 도박꾼, 술고래, 늙은 관리 등이 있습니다. 이싱 현의 배고픈 축제 기간 동안 네 척의 배를 강에 투입하는데, 한 척은 불꽃 입이 있고, 한 척은 염불이 있고, 한 척은 불타는 은박 주괴가 있고, 다른 한 척은 강등이 있습니다. 이날 동현 주민들은 밀가루와 설탕을 넣어 만든 쓰레받기 모양의 음식인 냄비음식을 먹습니다. 상하이에서 강등을 풀면 배의 선미에 빨간색과 녹색 종이등이 점으로 표시되는데, 이를 '두구(Du Gu)'라고 합니다.

쓰촨성:

쓰촨성에서는 중원 시대에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종이 봉지를 태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즉, 작은 봉투에 지폐뭉치를 봉인하고 받는 사람의 이름과 직함, 받은 봉투의 수, 비단을 비단으로 전환한 사람의 이름과 시간을 적는다. 7월 15일에는 지옥문이 닫히고 모든 가정은 '자녀를 내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청두 지역 사람들은 종이를 사용해 '꽃쟁반'을 묶은 뒤 그 위에 지폐와 과일을 얹고 손에 쥐고 집 안을 돌아다니며 '가까운 친척과 친구, 이웃, 원주민, 죽은 영혼들'을 외친다. 아직도 돌아가기를 꺼려하는 야생의 외로운 영혼들아, 꽃을 접시에 담고 루오에게 돌려보내라!" 이 말을 한 뒤 그들은 집 밖에서 불태워졌습니다.

저장성:

Jiashan 현은 쌀 풍년을 상징하는 유령 축제 기간 동안 비가 내립니다. 퉁로현 주민들은 '음식 나눠주기'라고 불리는 유령 축제가 열리는 밤에 징을 불고 들판에 쌀을 뿌린다. 저장성 동부의 봉 축제에서는 24명의 노부인들이 초대되어 경전을 외우며 '팔매듭 걷기'를 펼쳤습니다. 옥상에서 열리는 배고픈 귀신 축제 기간에는 춘권과 비슷한 '만두'를 먹습니다. 6명의 힘센 사람이 한 무리를 이루어 가로등을 놓는 풍습도 있습니다. 한 사람은 징을 치고, 한 사람은 추를 치고, 한 사람은 등불을 들고, 한 사람은 길을 따라 소금과 쌀을 뿌리고, 한 사람은 향을 놓는 풍습이 있습니다. 길을 따라 양초 (고구마 또는 토란 조각에 꽂음), 길을 따라 한 사람씩 두부 조각과 주먹밥 (큰 나무 위에 놓음)을 배열하고 약 100 걸음마다 제물을 바칩니다. .

장시성:

지안(Ji'an) 사람들은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종이를 태우지만 임산부는 종이접기를 금지합니다. 임산부가 접은 종이괴는 태워도 귀신이 주울 수 없고, 저승으로 보내도 아무런 유익이 없다고 합니다. 불을 지를 때 마법사는 청중에게 빵과 과일을 던졌습니다. 여자가 빵을 먹으면 이듬해에 아들을 낳는다는 전설이 있다. 아이가 롤빵을 잡으면 평생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안위안현은 7월 12일에 향을 피우고 차를 끓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아침저녁으로 제사를 지냅니다. 15일 밤에는 초의 옷과 관을 불태우고 지폐를 제물로 바쳤다.

푸젠성:

용푸 현에서 열리는 유령 축제 기간 동안 기혼 여성은 집에 돌아가 조상을 숭배해야 합니다. 푸저우 방언은 중원 축제를 "불타는 종이 옷 축제"라고 부릅니다. 결혼한 딸은 부모님의 옷과 가운, ​​왓츠 등을 준비해서 상자에 담아 거즈 새장에 싸서 '거즈 상자'라고 불러 부모님 집으로 보낸다. 중원(中源) 시대에는 복건성 중부 지역에서 도시와 농촌 모두에서 축하하는 풍습이 있었고, 집집마다 자금을 모았습니다. 극도로 가난한 가족이라도 이에 대처하기 위해 돈을 모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속담이 있다: "퍼듀가 돈을 제공하지 않으면 전염병이 가까이 다가온다. 퍼듀가 기부하지 않으면 작은 주인이 와서 그것을 처리할 것이다." 푸두 기간에는 제자 밴드의 공연도 있을 예정입니다. 포현에는 '가족제사', '공마의 축하', '종이배달', '금떡' 등의 풍습이 있다.

광동성:

취장현 이족은 음력 7월 15일에 조상과 개머리왕을 숭배하고 어린 소년들과 함께 신들을 즐겁게 합니다. 화려한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추는 소녀들. 귀산현 사람들은 7월 14일을 배귀축제로 여긴다. 원나라 병사들이 남하했기 때문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하루 일찍 축제를 열었다고 한다. 청하이 현에서는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조상과 부엌의 신을 기념합니다. 덕청현의 중원왕조에서는 겨울잎을 밀가루로 싸서 '교교'라고 불리는 떡을 만들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옛날에는 조양현의 고아들에게 먹이를 줄 때 부유한 집에서는 갈퀴와 물레방아, 심지어 가난한 집의 여자아이까지 사서 종이에 적고, 먹이를 줄 때 종이 조각을 흩뿌렸습니다. 농기구를 살 여유가 없거나 아내와 결혼할 여유가 없는 사람도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광시성:

구이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력 14일을 유령 축제로 간주합니다. 전체 축제는 7월 7일부터 7월 14일 밤까지 시작됩니다. 7월 7일에 조상을 환영하기 시작하는 곳도 있고, 7월 13일에 조상을 환영하는 곳도 있지만, 7월 7일에 '공밥'(희생)도 있습니다. 7월 10일 4일간 제사를 드린 후 저녁 10시경에 조상의 이름을 적은 지갑을 마련합니다. 그 위에 (조상의 세대 수는 가족마다 다름) 소지자와 안내 왕의 "지갑"이 교차점에서 지폐 및 기타 물건을 태우고 쌀과 물을 뿌리는 등의 의식을 통해 입찰합니다. 그 과정은 복잡하고 엄숙하다. 가장 복잡한 지역의례로 지역민들이 춘절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축제이다. 지역적 개념) 춘절(샤오니안 포함) 외에 중추절, 청명절, 단오절만큼 중요한 명절이다. 양산 사람들은 음력 7월 14일을 목련절로 삼아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많은 오리를 죽인다. 광시성에서는 유령 축제를 '오리 축제'라고도 합니다. 사람들은 죽은 자의 영혼이 오리를 타고 저승과 저승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조상을 먼저 숭배하고 귀신의 옷을 태우는 "빵을 태우는"풍습도 있습니다. 조상 제사에 바칠 음식과 술은 반드시 납작한 대나무 바구니에 담아야 하는데, 이는 들귀신이 빼앗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윈난성:

텡웨인들은 조상을 숭배한 뒤 이 부대를 불태워 오이를 배 모양으로 조각했는데, 이를 '오이'라고 불렀다. 오이배". 같이 소각하세요.

후난성:

소양 사람들은 음력 7월 12일경에 "늙은 손님을 맞이"합니다. 음력 7월 15일 밤에 종이를 태웁니다. 가방을 들고 향을 피우며 "단골손님"이라고 말하며 조상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종이봉투 안에는 1인치 두께의 종이돈이 들어있습니다. 종이봉투 앞면에는 조상의 이름을 적고, 포장한 뒤 뒷면에는 반드시 '인감'이라는 글자를 적어야 합니다. 15일 밤에는 더 많은 봉지를 태울수록, 불의 규모가 커질수록 가족은 더욱 번영하게 됩니다.

후베이성:

매년 음력 7월 15일 무렵, 마청족 사람들은 가축을 도살하고 이모와 재회하여 명절을 지내며 지폐를 태워 경의를 표합니다. 돌아가신 조상들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에는 고기와 백포도주, 밥을 먼저 바치고, 식사 사이에 대나무 젓가락을 펴고, 불을 밝히고, 제사를 받아들인다는 말도 전한다. 각 가문의 남자들은 종이돈을 만들기 위해 직접 종이돈을 인쇄한 뒤 불태운 뒤 무릎을 꿇고 조상을 모셨다. 그 후 온 가족이 모여 잔치를 벌였습니다. 축제는 7월 13일부터 16일 사이 아무 날이나 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