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1000 자의 한의학 건강 논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어떻게 1000 자의 한의학 건강 논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1000 자 한의학 양생범문 1 부: 한의학 양생소개 1 부: 양생의 관건은 먼저 마음을 기르는 것이다.
한의사는 마음이 오장의 주재자라고 생각한다. 심신. 인간의 정신의식 사고 활동은 뇌에서 나온 것이지만 심장에 의해 지배된다. 마음, 군주의 불, 인체 활동의 활력, 기관기 운행의 원동력은 모두 심불의 따뜻함에 의해 움직인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마음은 주로 한 사람의 사고, 심리, 심지어 지혜를 가리킨다. 스스로 장기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지혜가 부족하지 않은 사람이어야 한다. 이는 그가 건강관리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그의 행동에도 있다. 그의 성격, 수양, 마음도 심신 건강에 좋은 자질을 동시에 갖추어야 한다. 내경에 따르면 담박하고 공허하며 정신은 내면적이다. 정기가 메모리에 저장되고, 사악함은 늘 안전한가? 이런 경지에 도달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실 세계관의 문제이며, 인생의 득실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면, 그는 더욱 감당할 수 있다. 삶의 참뜻을 인식하고, 생활의 경중과 완급을 구분하고, 감정을 잘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거나, 이성의 광채가 사상의 깊숙한 곳에 빛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가운 연못 속의 학그림자처럼, 사물이 마음을 드러내고, 사물이 마음을 비우고, 심리활동이 자신의 참을 수 있는 한도를 넘지 않도록, 심지어 심리건강을 방해하는 느린 그림자로 발전할 수도 있다. 한의사는 노여움이 가스에 불리하고, 간을 다치게 하고, 기쁨은 느리고, 슬픔은 슬프고, 생각은 기침체, 비장상, 슬픔은 흩어지고, 폐상, 당황은 유, 신장상이라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정상 수준을 초과하는 정서적 변화는 건강을 해치는 발병 요인으로 변할 수 있다. 위기에서 인욕의 무게를 견디고 방해받지 않는 힘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의사는 임상업무에서 환자에게 감정적으로, 냉정하게, 그리고 환자에게 자주 웃어넘기라고 훈계한다. 많은 사람들의 이해에서 강산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본성을 바꾸기 어렵다. 이들은 실제로 개인의 수양을 높이고 인격을 보완함으로써 자신의 기질을 높여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닫지 못했다. 마음을 가꾸는 것은 단지 정신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현대 심신의학의 연구 성과도 신체의 거의 모든 만성병 들이 우리의 심리적 불균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둘째, 선을 향해 자연스럽게 자연을 키운다.
부모는 좋고, 인생은 사람됨이다. 그것의 천성과 체질은 다르지만, 고정불변한 것도 아니다. 먼저 천체가 허망한 사람은 모레 자신을 잘 돌볼 수 있다면 자신의 하루를 충분히 활용하고 장기적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선천적으로 체질이 강하고, 모레 돈을 헤프게 쓰고,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반드시 일찍 죽는 것은 아니다. 내경' 은 법이 음양을 기초로 하고, 술수를 기초로 음식을 절제하고, 규칙적으로 생활하며, 함부로 움직이지 않으면 신과 조화를 이루면 생명의 끝까지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성인의 제세의 마음은 현재 가장 좋은 양생의 도리라고 할 수 있다. 한의사는 모레의 정질은 비위, 비위는 흙으로, 농작물이 많이 생산된다고 생각한다. 생명이 의존하는 기혈의 정은 모두 비위의 운화를 통해 태어난다. 비장과 위를 자양하고, 우선 음식을 검소하고, 규칙적이고, 냉난방, 배고픔, 균형, 전면적, 편식, 편식을 피하고, 정크푸드, 부정식품, 변질식품이 비위에 손상을 입는 것은 상식이다. 또한 비장주 근육사지는 운화 기능이 왕성하고 기혈이 풍부하여 근육이 강하고 팔다리가 유연하며 반응이 민첩하다. 반대로 달라스가 대강당에 도착하는 동안 사지 운동이 부족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며 비장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내생가래, 비만, 기혈이 부족하고 근육이 약해 체질이 떨어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것은 비장과 위장에 대한 신체 운동의 본질입니다. 옛사람들은 양생을 말하는데, 반드시 손발을 자주 내려야 하고, 흐르는 물은 썩지 않아야 한다. 그들은 또한 오금극, 팔단금, 이근경 등과 같은 효과적인 전통 양생 방법을 세웠다. 운동 헬스는 몸을 조절하는 방법과 결합해서 외근과 오장을 단련시켰는데, 정말 한의사가 인체 보건의 진귀한 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모레의 비위병도 사람의 감정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행설에 따르면, 나무는 흙을 막을 수 있고, 간은 나무에 속하며, 분노와 조급함, 우울증, 간목이 소홀하고, 비장토가 건강하지 않게 전이되어 각종 소화기 질환을 초래한다고 한다. 임상적으로 볼 수 있는 소화관 궤양, 만성 위염, 만성 염증성 장병은 거의 감정 파동으로 유발되거나 심해질 수 있다. 그들은 조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셋째, 체질을 구분하고 약물을 신중히 사용한다.
오늘날 시장경제의 대세는 각종 안티에이징 보건약품이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상인으로서의 홍보, 효과 과장, 적용 범위 과장, 만병 치료, 각종 허위, 심지어 기만적인 광고 수단이 모두 습관이 되었다. 소비자는 이성적이고 까다로운 안목을 가져야 한다. 의학 상식이 없더라도 전문 의사와 약사와 상담해 정확한 지도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돈을 아끼지 않고 건강을 증진시키고 건강을 해치는 것은 불공정한 것이다! 왕치 교수의 9 시 방법에 따르면 사람의 체질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평일의 먹고 마시는 것은 기초가 있는데, 이것이야말로 진정으로 프로대중을 축복할 수 있는 참된 지식이다. 질병의 한열 허실은 좋은 의사가 이해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많은 만성병 환자들은 원래 재활을 목적으로 약물 광고의 유혹을 믿었는데, 첫 번째 약은 무효였고, 두 번째 약은 연이어 이어져 병세가 점점 나빠지고 있다. 너무 아깝다! 환자가 자주 나와 상담한다. 어떤 약이 좋습니까? 왜 받아요? 단 한 마디, 병에 약을 투여하는 것도 아픈 사람에게도 좋고, 독약은 아프지 않은 사람에게도 좋지 않다. 약 외에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에도 한성과 온기가 있다. 예를 들어 소, 양고기, 비둘기, 메추라기, 파, 생강, 계피, 고추는 뜨겁고 연근, 냉이는 차갑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식욕이 너무 큽니다.
넷째, 기타
전통 의학은 실내의 음양술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고서도 상당히 상세하다. 요약하자면, 에센스와 찌꺼기는 함께 볼 수 있는데, 간단한 이론이 가장 적절하다. 나머지 양생에 대한 견해는 중용의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고, 만사발은 늦지 않다. 결론적으로, 나의 관점은, 그러나, 쉽게 실현될 수 있고, 단순함이 가장 좋다. 만약 건강 문제가 복잡하다면, 그것은 실용적 가치를 잃게 될 것이다. 현재 세계보건기구 (WHO) 는 건강의 4 대 초석을 제시했고,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한눈에 알 수 있다. 소위: 합리적인 식사, 적당량의 운동, 금연제한, 심리적 균형. 아주 좋은 연설!
나는 한의사 임상 종사자로서 실제 업무에서 보고 느끼는 것이 많기 때문에 오늘 양생을 시도하는 것은 겉으로 흘러나오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하지만 변증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사람들이 이해하고 집행할 수 있도록 생명건강의 본질적인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실천한다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것은 당신의 심신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유익하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국인의 심신이 전면적으로 건강하고, 자질이 전면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사회의 조화와 안녕이 나의 제 1 회 한의사의 소망이다!
1000 자 한의학 양생범문 제 2 부:' 한의학 양생 이야기' 요약 중의학 양생은 중의학 이론의 지도 아래 각종 방법을 이용하여 생명을 지지하고, 몸을 보호하고,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고, 장수 연장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말한다. 한의학 보건은 도덕적 수양에 중점을 두고, 자주 단련하고, 정신, 감정, 심리건강, 합리적인 음식, 균형 잡힌 식사는 건강에 유익하며, 일상적인 보건에 치중한다.
한의학 보건 질병을 예방하다 건강을 증진하다 수명을 연장하다
모든 사람에게 생명은 매우 소중하며, 건강과 장수는 인류의 영원한 추구이다. 중국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보건과 질병 예방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양생은 생명을 유지하는 것이다. 한의학 양생은 한의학 이론의 지도 하에 각종 방법을 이용하여 생명을 기르고, 몸을 보양하고,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장수의 목적을 달성한다. 보양이란 보양, 보양, 보양을 의미합니다. 삶이란 삶, 생존, 성장이다. 결론적으로, 한의학 양생은 한의학 이론을 따르고, 과학적으로 인체를 조절하고, 질병을 줄이고, 생명건강과 활력을 유지하는 것이다. 한의학 양생은 인류의 건강과 장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의사 양생을 견지하고 질병을 줄이면, 우리는 충분한 정력을 유지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일상적인 학습과 일에 더 잘 투입되어 사회와 국민에게 더 큰 공헌을 할 수 있다. 따라서 한의사 양생에 대한 연구와 검토가 필요하다.
1 한의사는 수련에 있다.
그것은 2000 여 년 전의 의학 고전' 황제의 내경' 에서 제기된 것입니까? 평온하고 허무하며, 진기가 중간에서, 정신 내부 방어, 영원히 아프지 않겠는가? 양생은 정신보양을 중시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하는 것은 생명을 지탱하고 건강을 증진하며 장수를 연장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도가 이론은 한의학 양생에도 같은 관점을 제시했다. 인, 충, 사랑, 친절, 선함, 자비는 인간으로서의 미덕이다. 고대 의학과 도가학설은 모두 중국 전통 미덕이 개인과 사회에 모두 유익하다고 토론한 적이 있다. 이러한 미덕을 가진 사람만이 생활의 즐거움을 누리고 심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는 것이 실증되었다.
2 한의학 보건은 자주 단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생명은 운동에 있다. 전통적인 운동 양생 방법은 우리나라 노동인민이 수천 년의 건강 실천에서 총결한 귀중한 경험이다. 운동은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사람의 기혈이 원활하면 신진대사가 왕성하게 촉진되어 건강 관리, 신체 건강, 노화 지연 작용을 한다. 따라서 평소 좋은 운동 습관을 길러야 한다. 특히 연로하고 허약한 사람은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골을 튼튼하게 하고, 관절을 촉진하고, 소화를 촉진하고, 의지를 강화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할 수 있다. 운동 형식은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무술, 태극권, 태길검, 오금극, 팔단진, 적절한 단체운동 등 자신의 특징에 따라 합리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정신, 감정 및 정신 건강을 유지하십시오.
사람은 모두 세속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고, 사람의 세속적인 욕망은 사람의 건강과 직결된다. 정신 건강, 정서적 안정, 기분 슈창, 정신 상태가 양호하면 기체가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기체가 질병에 저항하는 능력을 강화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정신이 극단적이고, 심리가 변동하고, 정서가 불안정하며, 어느 정도는 사람의 건강에 해롭다. 한의학의 원리에 따르면, 우리는 노여움이 간을 다치게 하고, 비장, 슬픈 폐, 신장을 다치게 하는 것을 알고 있다. 한의학의 이러한 정서 양생관은 여러 해 동안 국내외 전문가 학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실생활에서는 지나친 슬픔이나 극도의 분노로 자주 병에 걸리는 사례가 수없이 많다. 그래서 한약은? 만병이 화났어? 말해봐, 생각해? 노여움은 기침체, 기쁨은 기침체, 슬픔은 기침체, 두려움은 기침체, 놀라움은 기란, 생각은 기침체? 。 분노, 우울증, 슬픔, 공황이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해롭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례가 많다. 사람의 건강뿐만 아니라 수명을 제한한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평온을 찾고, 걱정을 없애고, 곰곰이 생각하고, 공황을 방지하고, 좋은 정신 상태를 유지하고, 자신의 감정을 조정하고, 나쁜 양심이 신체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을 피해야 한다.
합리적인 음식과 균형 잡힌 식사는 건강에 좋다.
한의사 식생활은 건강을 증진하고 장수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과학적으로 사람들의 음식을 조정하고, 음식 금기에 주의하고, 균형 있게 음식을 섭취하는 양생 방법이다. 식생활의 관건은 합리적인 식사, 균형 잡힌 식사, 균형 잡힌 영양, 합리적인 배치, 과학적 보양, 부적절한 식생활, 영양실조 또는 영양 과잉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음식을 합리적으로 안배해야만 신체에 충분한 영양 공급이 있고, 기혈이 충분하며, 장기기능이 왕성하여 대사 기능이 활발해지고, 신체가 자연에 적응하는 능력이 향상되며, 바이러스 침입에 저항하는 능력이 강해져 건강한 몸, 노화 방지, 장수 연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응? 백성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가? 음식의 주된 목적은 잘 먹는 것이고, 그다음은 잘 먹는 것, 즉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식생활이 양생에 미치는 작용에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측면이 있다.
4. 1 합리적인 식사는 몸을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음식을 합리적으로 안배하려면 음식이 인체에 미치는 보양작용을 이해하고, 신체에 충분한 영양 공급을 보장하고, 음양의 균형을 조절해야 한다. 합리적인 음식은 건강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질병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동물의 간을 먹으면 간을 키우고 야맹증을 예방할 수 있다. 다시마를 먹으면 요오드와 비타민을 보충하여 갑상선종을 예방할 수 있다. 과일과 신선한 채소를 먹으면 영양을 보충하고 괴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마늘을 먹으면 독감을 예방할 수 있다. 녹두탕을 마시면 더위를 예방할 수 있다. 파 생강을 먹으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등 모두 음식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 사례다.
4.2 합리적인 음식은 장수를 연장시켜 노화를 막을 수 있다.
한의사는 합리적인 음식이 노화 방지, 노화 방지, 장수 연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한의사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본질은 타고난 것이고, 모레 재배된 것이다. 신장에 숨어 있고, 오장 () 에 자양한다. 정기가 충분하면 위가 배부르게 된다. 신장 가스가 충분하고, 몸이 건강하고, 생기가 넘친다. 이것이 장수 안티에이징의 열쇠인가? 。 따라서 먹을 때, 린 가스를 충전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하는 기능을 가진 음식을 선택한다. 곡물, 육류, 채소, 과일을 과학적으로 배합하려면 연식, 경식, 음료, 요리, 간식 (예: 참깨, 뽕나무, 구기자, 계원, 호두, 로열젤리, 참마, 인유, 우유, 거북 등) 을 합리적으로 배합해야 한다 또한 음식을 적절하게 배합하고, 편식하지 않고, 편식하지 않고, 영양이 전면적이어야 한다. 음식은 적당하고 정량적이고 규칙적이어야 한다. 적당한 배고픔과 포만감, 과도한 배고픔이나 포만감은 모두 질병의 발생을 초래할 수 있으며, 인체의 건강에 불리하다. 규칙적인 식사와 좋은 식습관은 너의 건강에 좋다.
5. 일상생활과 보건에 주의하세요.
한의학 이론에 따르면 규칙적이고 리드미컬한 일상생활도 보건장수의 관건이다. 생활 자체는 물질 운동의 리드미컬한 형식이다. 따라서 자연의 법칙과 인체 리듬을 따르고 나이, 체질, 생활습관 등에 따라 일상생활을 안배하고, 합리적인 생활제도를 제정하고, 적당한 생활환경을 만들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마련하고, 일과 섹스, 수면의 금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참고
왕해. 합리적인 음식 [M] 에 대해 이야기하다. 중국 건강위생출판사, 20 10.
[2] 고려. 한의학 양생이론의 응용연구 [J]. 건강교육, 20 10. 1 1.
[3] 곽포드. 인체에 대한식이 영양 효과 [J]. 중국 건강 비전, 200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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