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인들은 어떻게 무술을 연습했습니까?

고대인들은 어떻게 무술을 연습했습니까?

중국 전통 무술 복싱은 종류가 다양하고 스타일이 제각각이다. 같은 권법 안에서도 많은 유파가 있다. 게다가, 중국의 많은 무술 종류 중에서 문파로 설 수 있는 것은 반드시 그 독특한 스타일, 특징, 독특한 무술 이론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또한, 일부 전승자들이 전인이 쓴 권법 이론과 공식을 해석할 때, 전인이 사용한 은어 이해의 차이로 인해 권법' 도' 에 대해 깊이 섭렵하지 않고 배우고 싶은 무술 애호가들은 많은 얽힌 이론에 대해 어쩔 수 없을 것이다. 무술 애호가로서 필자는 집착 속에서 다양한 권법을 탐구했다.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지만, 여러 해 동안 전통 무술의 많은 이론에 대한 독서와 이해를 통해 전통 무술 연습 방법 * * * 의 본질에 대한 단서를 점차 정리했다.

한 가지 단서:' 법이 강하고, 힘껏 법을 내놓는다' 는 것은 전통 무술 운동 방법의 기본 원칙이다. 일상 연습에서든 기술 운용에서든 무술의 특징은 무술의 어떤 권법이든 힘과 법이 불가분의 운동이라는 것을 결정한다. 우리가 어떤 전통 무술권법이나 어떤 유파의 무술을 어떻게 배우고 연습하든 간에, 우리는 전통 무술의 이 기본 원칙을 따라야 한다. 배운 권법의 스타일, 특징, 힘 요구 사항에 대한 이해에서 힘의 운용은 운동 중의 각종 기술, 동작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부드러움은 강건한 근본이고, 방금 부드러움을 위한 것" 의 관계를 잘 파악하다. 학습 및 연습 루틴의 과정에서, 신중 하 게, 권투의 외부 스타일의 특성을 공부 하 고, 복싱 동작의 실제 상황의 법칙을 잘 알고, 심각 하 게 운동의 "힘" 전달 과정을 파악, 우리가 배우고 전통적인 무술을 연습 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소림권을 배우고 연습하려면 소림권이 강건한 스타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 특징은 주먹곡이지만 곡하지 않고, 곧고 곧지 않고, 바깥으로 굴러가는 것이다. "하드" 라는 글자를 강조하고, "빠른" 글자를 표현해야 하며, 힘은 사지에 도달해야 한다. 따라서 소림권 연습을 할 때는 빠르고 민첩하며 강건하고 강력한 스타일과 특징을 보여야 한다. 이러한 특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뼈와 근육, 힘, 민첩성을 훈련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장권의 경기 방식을 배우고 연습할 때, 코스의 자세를 스트레칭하고, 높이뛰기를 하고, 동작이 민첩하고, 빙빙 돌며, 몸짓을 중점 연습 목표로 삼고, 팔다리가 민첩하고, 리듬이 또렷하고, 높이뛰기를 하고, 가볍고, 가볍고, 건강하게 공을 들여야 한다. 하지만 이런 권법은 분단, 팔과등 루틴을 배우고 연습할 때 어깨 관절의 유연성과 팔, 어깨 등 근육의 유연성과 조화에 초점을 맞추고 기술을 사용할 때 장거리 탐사로 허리를 잡아당기고 등을 멀리 떨어뜨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또 다른 예로, 우리가 소위' 가전권' 을 연습하는 것을 배울 때,' 가전권' 의 지도사상이' 외전권' 과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스타일에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내가권에서 가장 대표적인 태극권, 팔괘권, 형의권, 스타일과 특징이 확연히 다르지만 모두 강유합제를 주장하고, 먼저 부드럽고 강했다. 훈련 방법에서는 천장, 가슴 당기기 등, 팔꿈치 침몰, 손목 허리 여밈, 복엉덩이 조임, 심심, 솔선수범하는 등 모두 마음, 기, 힘의 고도의 조화를 추구한다. 따라서 스타일 특성, 힘, 법의 조화, 강유 변화의 상호 의존성, 상호 뿌리를 이해하면 우리가 배운 권법에서 다양한 기법의 적용 법칙을 익히는 것이 어렵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단서 2:' 가스와 힘' 의 관계를 이해하려면' 기가 강하면 공교롭게, 힘이 크면 인재를 모집한다' 는 기본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권법에 정통한 후, 권대 공방 중의 호흡 법칙에 주의해야 한다. 일상 연습에서는 호흡이 의식의 통제하에 있고, 동작과의 협력을 통해 복강 내 횡격막의 상승폭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단전 지역의 기감을 풍부하게 하고 신장의 기풍을 증강시키는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 고전 의학은 "기혈이 충만하고 인체가 원기가 왕성하다" 는 말이 있다. 체내 횡격막 상승 폭이 커짐에 따라 체내의 산만한 에너지는 가스의 축적을 통해' 단전' 부위에 계속 축적될 수 있다. 이런 가스의 수렴과 축적은 의식을 통해 통제할 수 있으며, 내기와 외형이 일치하는 연습을 통해 체내 근육과 근막의 이완과 수축 폭이 무술 기술에 작용하여 체내 근육과 근막의 질을 현저히 높일 수 있다. 일부 전통 무술이 말뚝공을 매우 중시하는 이유는 전임자들이 인체의 내기가 미묘한 물질이라는 것을 깨닫고, 매우 강한 활성을 가지고 있으며,' 상승 하강' 의 형태로 혈액과 함께 유행하여 오장 기능의 발휘를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말뚝공의 강화 단련을 통해 우리는 체내의' 내기' 의 급증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신경계가 근육섬유 조건 반사에 대한 통제력도 크게 강화할 수 있다. 따라서 그것은 인간의 에너지의 효과적인 축적일 뿐만 아니라 무술가가 무술을 연마할 때 인간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필요한 것이다. 이런 인체 에너지의 축적은 무술의 자질을 높여야 할 필요성일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인체 항병 능력을 강화하여 장기기능이 왕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서 3: 중국 전통 무술 루틴의 형식이 격투기와 체력 강화의 필요성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며, 루틴의 연습도 중국 전통 무술 격투기와 수비 방법을 익히는 데 필요한 형식이다. 무술의 각종 기술은 실전에 운용되며, 무술의 각 유파 중 기술, 자세, 보법, 힘의 가장 높은 표현이다. 일상과 무술은 같은 사물의 두 방면으로,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중국 무술의 독특한 내용을 형성하였다. 그래야만 중국 문화의 보물이 될 수 있다. 반면에, 루틴의 형태가 없다면, 중국 무술의 각종 유파는 모두 수동적인 물이 되고, 본본이 없는 나무가 되고, 중국 무술도 깊은 문화적 내포를 잃게 된다. 따라서 전통 무술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은 일상 연습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루틴의 연습은 연습의도와 힘, 근육 스트레칭과 스트레칭의 수축 상태를 개선하고 근육의 탄력 에너지를 증강시키는 데 필수적이다. 우리는 전통적인 무술 루틴을 배우기로 선택했습니다. 즉, 여러 종류의 복싱 루틴 스타일이 단계적 연습을 통해 형성된 후, 먼저 신체적으로 경직에서 벗어나 사지에서 유연성을 찾고, 부드러움에서 강함을 찾고, 강건함에서 극도로 강건하고 점진적인 요구 사항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점진적인 연습 과정에서 팔이 둥글고, 사지가 부드럽고, 힘이 부드럽고, 강건하고, 강건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건함, 강함, 강함, 강함, 강함) 이는 전통 무술 이론의 중단에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매우 강하고, 반드시 매우 부드럽다' 는 연습 방법과 요구 사항이기도 하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전통 무술의 기본 원칙에 따르면, 선택한 권법 루틴의 동작 구조, 특성,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의미, 기, 힘, 공동작을 결합하여 필요한 의식적인 힘 연습을 해야 한다. 이런 의식적인 연습을 통해 점차 머리, 발, 앞, 뒤 안팎이 교차하는 힘을 형성해야 한다. 이런 교차력을 바탕으로, 연습을 더욱 심화함으로써 무술일상 구조의 각종 기술의 요구에 따라 스프링 힘, 충격력, 장작, 충돌력 등 다양한 초장실용 기술을 석방할 수 있다. 이러한 힘 방법의 출현은 의식의 통제 하에 역학과 생리기능의 원리에 부합하는 질서 있는 연습을 거쳐 장기 운동 후 체내에 빠르게 축적된 에너지를 통해 발바닥의 빠른 페달, 등 뒤틀림, 머리 들어 올리기, 순간적으로 전달되어야 하며, 체외에서 다양한 형태로 신체의 한 부위에서 폭발하여 힘으로 전환하여 다른 물체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힘은 상하일체, 안팎 일체로 마음대로 분배해 힘을 바꿀 수 있다. 그 특징은' 물 쓰기' 와 갑작스러운 폭발로 실전에서 빠른 공격력과 방어실 능력을 드러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공방 능력은 바로 중국 무술의 정수인 쿵푸의 내포이며, 중국 무술 각 유파는 권술 이론에서 일부러 해석하고 반복적으로 논술한다. "산은 높지만 길은 많다." 중국 무술의 연습방법은 다양하고 각기 천추이지만, 모든 성취한 무술사들은 힘과 법의 관계를 깊이 인식하고 있다. 무림 선배의 장기 실천은 쿵푸의 깊이가 무술자의 힘과 법칙의 조화, 그리고 필요한 시간 축적에 달려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부드러움은 강건한 근본이고, 방금 부드러움을 위한 것이다' 와' 강유상제, 음양상호필요' 는 중국 무술의 근본 법칙으로서 역대 무림성현에게 이미 공인되었다. 따라서 무술이 요구하는 유연한 연습, 유연한 연습, 유연한 연습, 심장, 가스, 힘, 형태의 고도로 통일된 연습은 우리가 전통 무술을 잘 연습하는 과정에서 습득해야 할 관건이 되어야 한다. 무술을 배우고 연습하는 과정에서 선인의 귀중한 경험을 참고해야 한다. 주먹틀이 규칙적이고 동작이 유창한 후에는 부드러움을 기초로 원을 강령으로 하고, 막 막 가서 온몸을 힘과 동작에서 매끄럽게 하고, 부드럽고, 강건하고, 강중에서 부드러움이 있어야 한다. 이런 훈련 방식도 무술 선배가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훈련의 점진적인 요구 사항에 부합한다.

단서 4: 중국 무술의 각종 권법과 연습법에서는' 허리를 주재로 한다' 는 깊은 의미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 전통 무술의 학습자로서, 우리는 어떤 권법을 배우든, 일상 연습에서 따라야 할 기본 방법은 일상적인 동작이 능숙하고, 몸짓이 조화롭고, 힘이 기본적으로 유창한 후에, 거드름을 피우는 과정에서 의식적으로 일상 속의 각종 기법을 서로 조화롭게 연습하는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 연습 과정에서 조급해하지 말고, 집중하여, 일상 속의 강부드러운 변화와 호흡, 발 디딜 틈, 허리 뻗기, 팔 뻗기의 법칙을 진지하게 이해해야 한다. 행동에서' 안팎 일체, 손발 조화' 의 원칙을 찾으려고 노력하다. 강유상제, 상호 의존적인 무술 방법을 익히고 운용하다. 우리는 각종 무술 기법이 따르는 기본 원칙이 모두 인체 운동의 주재인 허리를 통해 표현된다는 것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다. 허리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해야만 복부가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하판이 튼튼해질 수 있다. 상체가 유연하고 안정되다. 일상적인 운동 중에만 기세가 충만하고, 힘이 원활하며, 유형적이고 영적이며, 형신이 겸비할 수 있다. 기술의 운용에 있어서 허리의 상하 전달을 통해 실전에서 배운 기술을 빠르고 합리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자신의 공방 동작을' 움직임, 속도, 강유, 허실' 을 운용하는 과정에서' 발이 뿌리이고 하체가 안정을 찾는다' 는 것을 보여준다. 허리를 축으로 하고, 상체를 살려라' 는 것은 허리의 임의 구동을 통해 어떤 동작이든 이성적인 섹시함을 드러낼 수 있어 중국 무술 자체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유창하고 변화무쌍하며 자유분방하다. "상판 봄바람이 버드나무를 흔들고, 아랫판 갈대뿌리가 진흙을 감싸고, 아랫판은 허리를 안정시키는 것이 절묘하고, 공덕자성" 의 전반적인 역할은 조합 훈련 목표에 있다. 그래서 주먹을 잘 연습하고 쿵푸를 잘 연습하는 것은 우리 각자가 전통 무술을 배우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