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 풍습에 관한 작문입니다. 200~300단어 정도.

춘절 풍습에 관한 작문입니다. 200~300단어 정도.

봄 축제는 우리나라의 고대 축제이며 일년 내내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를 기념하는 방법은 수천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과 습관을 형성해 왔습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도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새해금

춘절 때 새해인사를 드릴 때 어른들이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눠준다고 합니다. 돈은 악령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새해의 돈으로 인생의 첫 해를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끈을 용 모양으로 꿰어 침대 밑에 놓아두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부모가 빨간 종이에 싸서 아이들에게 주는 돈이다.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면 '니안'이 아이에게 상처를 입혔을 때 그 돈으로 아이가 불행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세뱃돈은 아이들의 마음과 연결되어 있으며, 아이들의 세뱃돈은 주로 폭죽, 장난감, 사탕 및 기타 명절 물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즘에도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나눠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행운의 선물의 양은 수십에서 수백에 이르며, 이 행운의 돈은 주로 아이들이 책과 학용품을 사는 데 사용됩니다. 행운의 돈에 새로운 콘텐츠가 주어졌습니다.

봄의 대련

봄의 대련은 문짝,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의 매력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한, 이중적이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 한 쌍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풍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고, 청나라에 이르러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춘절 대련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사용 장소에 따라 문중앙, 프레임 쌍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됩니다.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고 "수평"은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됩니다.

창살을 붙이고 "복"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춘절 대련을 붙이는 동시에 일부 가족은 크고 작은 "복"을 문에 붙이기도 합니다. 벽과 상인방. 춘절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생일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상서로운 용과 봉황 등 상세한 그림으로 다양한 패턴을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사진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도 매우 흔한 일입니다. 두꺼운 검은 색과 화려한 새해 그림은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우리 나라의 고대 민속 예술로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가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불러옵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하룻밤은 두 살이고, 다섯시는 이틀로 나누어진다.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새해 전야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등잔을 켜고, 앉아 있다.” 불 주위에 둘러앉아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를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기도하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옛날에 밤늦게까지 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늙은이가 늦게까지 자는 것은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의미했으며, 젊은이들이 늦게까지 자는 것은 그들의 수명을 연장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부모. 한 왕조 이후로 새해와 구년 사이의 전환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폭죽

중국 사람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리는 일인데, 폭죽 소리를 내며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오락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현재 후난의 류양, 광둥의 포산과 동야오, 장시의 이춘과 핑샹, 저장성의 원저우는 우리 나라 불꽃놀이의 유명한 고향입니다. 그들이 생산하는 폭죽은 다양한 색상과 품질이 뛰어나며 전 세계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국가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