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칼국수 소개
전통 칼국수 소개
(2) 배열은 (1) 과 동일하지만, 마지막 세 가지가 생성, 판단, 활과 화살로 바뀐다.
③ 는' 구장구단' 을 의미한다. 9 길이: 총, 창, 막대기, 심벌즈, 포크, 보링, 후크, 족쇄, 고리; 아홉은 칼, 칼, 지팡이, 도끼, 채찍, 살인자, 망치, 봉, 공이다.
(4) 는 18 종류의 무기를 가리키며, 현대 연극계에서는 칼, 총, 칼, 지창, 도끼, 심벌즈, 훅, 포크, 채찍, 망치, 망치, 발톱, 심벌즈, 라고 부른다. (기록법: 칼, 창, 창, 도끼, 후크, 포크, 막대기, 채찍, 살인자, 망치로 납치범 유성을 잡는다)
참고: (3) 원격무기의 활과 방어무기의 카드나 등나무 카드는 열거되지 않았다. 현대무자들이 활과 화살을 잘 배우지 못하고 길만 가르치는 반영이다.
18 무기-활
활은 고대 병기 중의 하나로, 현을 자극하여 화살을 쏘면 멀리 쏠 수 있다. 이 방법의 기원은 가장 오래된 것이다. 황제가 활과 화살로 사슴을 공격하여 승리를 거둔 것은 최초의 활과 화살 중 하나였다. 그러나 당시 활과 화살은 모두 대나무와 나무로 만들었다. 그들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그 후 그들은 원리를 설명하고, 서로 발명하고, 정련했다. 따라서 활과 화살은 전쟁의 무기가 되어 고대인들이 백발백중이 될 뿐만 아니라 후세의 화기를 억압하였다. 후세 사람들이 모두 설명했지만, 그 창작자의 공헌도 필수적이다. 활과 화살을 휘두르는 첫 번째 사람에 따르면; 고운: 고대 황휘궁, 순자는 활, 산해경은 활이라고 불렀다. 연대에 따라 시험을 볼 때, 파도가 창조자일 때, 아마도 고대인의 활일 것이다. 당시 활과 화살의 사용은 다른 무기의 100 배 이상이었다. 그것은 힘이 강할 뿐만 아니라, 영향이 심오하고, 연기에도 능하다. 자세히 연구해 보니 익숙해졌고, 백보 촬영은 만유의 실수가 없었다. 현대화기에 비해 포기하는 것이 많지 않기 때문에 18 가지 무예를 주목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적당하다. 18 가지 무예는 석궁에서 시작해 결국 헛수고가 되었다.
한유희' 이름과 병석': "활, 돔, 장궁도. 그 끝, 플루트 팁 이라고; 이순신' 이라고도 불리며 뼈가 미끄럽다. 중앙에서 "어루만지다", "어루만지다", "어루만지다" 라고 말했다. 새벽의 험담은 영영 () 이고, 넓고 심오하며, 완곡하고 영영 () 하며, 어조는 완곡하고 은은하다. \ "라고
1963 년, 지금으로부터 28,000 년 전의 산서지유 유적지에서 구석기 시대의 부싯돌 침대 상자가 발견되었다. 그것은 매우 얇은 긴 돌로 만들어졌으며, 날카롭고 기하학적이며, 칼머리 모양을 가지고 있다.
활에는 왕궁, 호궁, 클립 활, 얇은 활, 당궁, 대궁 등 6 가지가 있다. 그것들의 모양과 용도는 다르다. 왕궁과 호궁은 수비수와 투차에 쓰이고, 활과 가는 활은 야외 사냥과 사격에 쓰이고, 당궁과 대활은 사격에 쓰인다. 활의 크기도 사용자의 체길이와 체력에 따라 상궁 (6 피트 6 인치), 중궁 (6 피트 3), 하궁 (6 피트) 으로 나뉜다.
한나라에는 호궁, 조각궁, 각궁, 길궁, 강궁이 있다. 대부분의 활에는 청동 액세서리나 옥석 액세서리가 박혀 있다.
[이 단락 편집] 18 무기-석궁
석궁도 활인데 황제가 만들었다고 한다. 둥지 활이라고도 합니다. 그 화살은 인력에 의지하지 않지만, 힘이 크고 멀어서 활보다 강하다. 사냥꾼은 항상 삽 한 무더기를 설치하여 범표범이 그 기계, 중화살을 잘못 연습하게 한다. 이것은 그것의 실력도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석궁의 형태는 활과 약간 다르다. 활 뒤에서 한쪽 팔을 가로로 놓고 화살을 쏘면, 즉 발사할 때, 먼저 현을 기계에 올려놓고, 이 곳을 활치라고 하고, 그 다음에 활을 눌러서 코를 눌렀지만, 방향은 다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다음이고, 이것은 다음이다. 마치 쥐덫 기계처럼, 그래서 코를 찌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석궁은 크기와 이름이 다르다. 작은 것은 손으로 오르고, 큰 것은 발로, 덮지 못한다. 그 이름은 팔, 화궁, 스트럽 등이다. , 아마도 모두 용법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이름을 지었습니다. 석궁의 구조는 여전히 같다. 아마도 이 이름들은 모두 당송 시대의 것이지, 고대에 정한 이름이 아니다. 석궁의 역할은 활과 화살보다 크고 화기가 보급되어 석궁의 지위가 급락했고, 심지어 오늘날까지도 익숙한 사람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이름과 형식까지 잊혀졌다. 그러나 북방에는 산이 많고 숲이 많은데, 독사 맹수는 때로 백성들에게 큰 해를 끼친다. 산간 주민들은 여전히 소굴과 활과 화살을 세워 자신을 보호한다. 사냥꾼은 동물을 사냥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불 외에도 그는 둥지 활로 매복했다. 일단 불이 꺼지면, 어떤 사람은 석궁으로 동물을 때려죽인다. 따라서, 비록 전쟁에서 석궁 을 사용하지 않지만, 산 산시 입 밖에 있는 사람들, 특히 더 많이 배워서, 학생으로서 양리의 도를 막는다. 만약 남방의 인민이 약하고 평원이라면, 오늘은 군사에 대해 좀 중시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회복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한유희' 석명 석병': "노여움, 노여움. 손잡이는 팔이라고 불리며 사람의 팔처럼 보입니다. 현을 꿰어 이빨을 말하는 것은 마치 이빨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곽이 치아 밖을 부르는 것은 치아의 규칙이다. 하월현 칼은 그 모양도 자연스럽다. 기계의 입을 포함해서 기계처럼 영리하고 포털의 추기경처럼 열렸다. \ "라고
석궁의 사정거리가 활보다 멀다.
전국시대에는 네 가지 석궁, 박석, 당석, 대석궁이 있었다. 석궁과 얇은 석궁은 가볍고 빠르며 요새를 공격하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당석궁과 대석궁은 모두 강석이다. 사정거리가 멀지만 사격 속도가 느려서 차량전과 야전에 많이 쓰인다.
한사, 문사, 전쟁사 소개: 먼 곳의 병기 15 편.
한나라의 석궁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두 팔을 벌리다' 이고, 하나는' 발을 벌리다' 이다.
제갈량은 촉중에서 영원이라는 석궁을 만든 적이 있다. 석궁은 철로 만든 것으로 길이가 8 인치이다. 열 개의 화살을 한 개의 노골에 넣고 방아쇠를 한 번 당기면 화살 구멍에서 화살을 한 개 쏘을 수 있다. 그리고 노루의 화살이 화살실에 떨어져 현에 올라서 다시 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살명언) "무술 수필 P 164"
진나라의 석궁은 한대보다 크며,' 만군의 신궁'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진안디이는 6 년 (4 10) 12 월 유용석궁이 노신을 격파했다.
송신종희녕 원년 (기원 1068 년), 이홍장은 석궁을 발명하여 신팔궁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송사는 "길이 3 피트 2 인치, 현 2 피트 5 인치, 화살표 깃털 수 인치 길이" 라고 말했다. 그는 화살이 340 보 이상이고, 반화살이 느릅나무를 쏘았다. 사정거리가 멀고 무게가 가볍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명나라까지 전해 왔다.
북송 시대에는 침대가 성행하였으며, 무협 고전에는 쌍궁석궁, 매미, 두궁, 삼궁수, 삼궁 등이 있었다. 명나라 말년에 석궁이 점차 쇠퇴하자 청군은 더 이상 그것을 작전 무기로 사용하지 않았다.
[이 단락 편집] 18 무기-총
창의 물건은 기원이 가장 빠르다. 자동차 전쟁 시대에 병사들은 장병과 활과 화살을 사용했지만, 창이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창은 장팔이라고 불렸고 총도 여기에서 왔다. 아쉽게도 당시에는 전투 수단이었지만, 일정한 사용 방법은 없었다. 두 진영은 대립하지만 이 무기로 장거리 공격할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총은 사실 모모가 꽤 전해 내려온 것으로, 총보재: 서에는 식인 풍습이 있고, 백성은 용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남녀는 모두 무공에 능하고, 연예인은 왕이며, 군중은 복종하며, 감히 거스르지 못한다. 그래서 우 chishi 집, 아이들은 다섯 또는 여섯 살, 심지어 무술 연습, 허약 한 군대 는 부모가 포기 할 수 없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우 와 함께 하지 않습니다; 씨족은 특히 장총법에 능하다. 이 창은 길이가 7 ~ 8 피트이고, 앞부분은 금색이고, 손잡이는 나무로 되어 있다. 춤을 출 때 차가운 별은 은빛을 점재하고 물도 부어지지 않는다. 적을 공격하는 데 쓸 수 있고, 화살은 파괴할 수 없다. 이것도 사격술의 시작이다. 서역 의혹에 따르면 서역 () 을 가리키며, 오적석 가세 () 는 시험을 할 수 없다. 이 법이 언제 중원에 전해졌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니 깊이 따질 필요가 없다. 요컨대 사격법이 무길 가문에서 기원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창과 마찬가지로, 총은 고대 전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된 창병으로, 후한에는 이미 기재되어 있지만, 그 칼날은 끝이 길어서 아직 화살 형식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창을 쓰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김대는 점차 총을 유행시켰다. 당시 사용했던 청동 총머리는 이전보다 약간 작았으며 후세의 철총두와 비슷하다. 당나라에는 총을 잘하는 사람들이 많다. "5 대 왕전" 은 "안장은 용맹하고 힘이 있다. 백보로 갈 수 있고, 철총을 타고 날아가는 것처럼, 다른 사람은 들 수 없다" 고 말했다. 부대에서 그는 왕철총이라고 부른다. 송나라 이후 창은 기본적으로 총으로 대체되었다. 일찍이 공량' 무경종요' 에는 송대 18 종의 장봉 철총 (낙마총, 쌍갈고리총, 고리총, 단갈고리총, 전총, 회전총, 송곳총 등) 이 열거되어 있다. 남송의 유명한 항금 명장 악비는 총을 잘 쓴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악가의 사격법이 있다.
송사 이전전: 이전궁마는 민첩하고 철총을 운반할 수 있어' 이철총' 이라고 불린다. 전 아내 양은 말했다: "20 년 이화총, 천하무적. 클릭합니다
제나라 jiguang \ "지 효과 \" 는 말했다: "긴 총 법은 양, 배, 짠 세계 라는 이름의 시작; 아름다운 점은 친숙하다는 것이다. 익으면 마음은 손을 잊을 수 있고, 손은 총을 잊을 수 있다. 둥글고 주저없이 조용하고 비싸지 않다. 조용할 때, 마음은 미친 듯이 움직이지 않지만, 풍부하고, 예측할 수 없고, 무한하다. 김용' 신조협객' 에서 양강은 양가총법을 사용한다.
명대는 무술의 전성기이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 사격법의 이론과 기술이 눈에 띄게 향상되어 각 사격법이 경쟁력이 있다. 무엇 "전쟁기" 는 "마자포, 사가봉, 이가창, 각각 천추가 있다" 고 말했다. 길이와 깊이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막을 수 없고, 빠르고, 천하무적이지만, 양려화도 총잡이이다. 당시 양의 사격법을 추앙한 것은 양의 총이 "가짜와 진실, 기이하고 정정하기 때문" 이었다. "그것의 전진은 예리하고, 그것의 철수는 느리다. 그 잠재적 위험, 그 축제는 짧다; 산처럼 움직이지 말고 뇌진처럼 움직여라. " 명나라 숭정 8 년 (기원 1635 년), 병부 시랑 비무강은 불에 타 버린 이화총도를 한 장 쓰고 "이화총이 장총머리에 묶여 몇 피트를 쏘았다" 고 설명했다. 적은 약을 가지고 땅에 쓰러져 불이 나면 총으로 적을 찔렀다. 이런 총은 화기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신화기가 출현하기 전에 분명히 효과적인 무기이다.
청말 장총은 단순하고, 칼날은 평평하고, 통바닥은 둥글다. 오늘까지 이런 유형은 무술에 쓰였다. 현재 유행하는 총은 큰 총, 화총, 쌍두총, 단총, 쌍총, 갈고리총, 총 등이다. 총의 사용은 주로 가시, 스탬프, 타트, 펀치, 우회, 우회, 차단, 잡기, 펄럭임, 손가락, 스탬프, 춤 등이다.
[이 단락 편집] 18 무기-칼
큰 칼은 원래 차전 시대의 유리기였다. 처음에는 베는 것을 멈췄을 뿐, 처음에는 적을 통제하기 위한 각종 신화가 없었고, 장팔뱀창과 비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부차의 후손, 변법, 차마, 큰 칼로 이기는 병사, 법률로 이기는 단점을 알고 자신의 전쟁 경험에 따라, 큰 칼로 적을 죽이고 전과를 통제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변화가 생겼다. 가장 유명한 큰 칼은 왕관의 칼이고, 표지는 관우의 칼법이다. 삼국지' 에는 왕관칼이 있는데 무게는 82 근, 길이는 10/0 피트입니다. 고대제는 금제보다 짧아서 길이가 8 피트밖에 되지 않아 기이한 귀가 있다. 이 세상의 큰 칼은 이렇게 지어졌는데, 바로 칼법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큰 칼은 한 가지가 아니다. 바람의 칼, 큰 포크 칼, 구환칼, 양날의 칼이 있다. 모두 큰 칼이고, 스타일이 다르고, 이름도 다르다. 그것의 용법에 있어서, 길은 같고, 처음엔 큰 차이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왕 관도. 큰 칼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이후로 다른 큰 칼은 모두 여기에서 탈태되었다. 각기 다른 변화가 있지만, 정확하고 완벽한 신화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오늘은 이 칼을 강의로 삼고, 대중을 위해 국민을 위해 좋은 뿐만 아니라, 고법을 따른다.
칼은 중국 최초의 무기 중 하나이다. 원시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동물의 가죽을 자르고, 다지고, 잡거나, 베었다. 상대의 청동칼은 원래의 돌칼에서 탈태하여 대형 전칼이 나타났다. 주대가 사용한 환수칼은 한나라뿐 아니라 일본과 북한에도 전해졌다. 한나라 황제와 대신은 모두 칼이 아니라 칼을 쓰는 것으로, 칼의 역할이 한나라에서 특히 두드러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는 삼국, 진나라, 수나라, 당나라의 제도를 물려받았다. 전통적인 단칼은 단 하나의 색깔로 칼모양이 두껍고 철날이 넓다. 또 다른 큰 칼은 신월도, 월도 커버 등과 같이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눈썹칼, 봉입칼, 펜칼 등.
명대는 일본 칼을 모방하고,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긴 칼로 하여 상대방의 장병의 칼자루를 자르거나 손상시킬 수 있다. 치계광' 희효신서':' 장도는 일본이 중국을 침략한 이래로 있었다. 춤을 잘 추면 발이 10 여 피트나 들어간다. 만약 칼이 5 피트 길이라면, 그것은 5 피트 길이일 것이다. 우리 병사는 짧고, 받기가 어렵고, 길고 민첩하여, 몸이 모두 망가졌다. \ "라고
무술가들은 종종' 칼이 호랑이와 같다' 는 말로 그 용맹하고 사납며 힘을 묘사한다. 큰 칼은 일종의 긴 무기이다. 속담에' 큰 칼이 칼날을 본다' 는 말은 쪼개고, 닦고, 들어 올리고, 쪼개고, 찌르고, 누르고, 걸고, 칼날을 시험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다. 단칼과 쌍칼은 모두 단기이며, "단칼에 손을 보고, 쌍칼을 보고 가다" 를 의미한다. 그래서 단도직입적으로 가슴을 감싸고, 쪼개고, 찌르고, 당기고, 닦고, 막고, 자르고, 양손의 힘을 고르게 하고, 칼법이 또렷하고, 발걸음이 유연하며, 위아래로 조화를 이루어' 꽃이 잎에 숨어 나비가 날아다닌다' 는 자세를 나타낸다. 현재 유행하는 것은 거대한 칼, 삼첨양날의 칼, 쌍환칼, 긴 칼 (양손칼) 이다.
[이 단락 편집] 18 무기-칼
검, 고대의 성품, 최고무상, 고귀함, 인신함경. 그는 근전 병기 단병의 시조로 깊은 도술로 신비한 전설에 들어갔다. 사실, 그것의 휴대성 때문에 존경과 빠른 사용, 왕자와 황제, 문인과 협객, 상인과 일반인들이 모두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예로부터 검과 예술은 자주 전쟁터에 나가 무림, 건국, 인의를 제패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전해져 왔고, 여전히 세상에 사랑받고 있다. 그 휘황찬란한 역사 때문에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칼은 헌원 황제 시대에서 기원했다. "황제 본기운" "황제는 수산 청동으로 칼을 주조하고 천문 고대 문자를 새겼다" 고 합니다. "관" 에 따르면, "옛날 논가 사슴지산은 금을 냈고, 치우는 그것을 칼갑으로 삼았다" 고 한다. 상술한 두 가지 설법은 황제와 치우와 마찬가지로 모두 주검을 군인으로 삼는다.
위의 말에 따르면 검의 창시자가 누구든, 그것은 황제 시대에 태어났지만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황제는 기원전 46 15 년 [기원전 2704 년] 에 사찰을 지었고, 연호곰은 패션부가 청동시대에 막 들어섰지만, 이로부터 칼의 탄생이 매우 오래되고 역사가 유구하여 나중에 사람들이' 단병의 조상' 이라고 불렀는데, 확실히 명실상부하다고 추측할 수 있다.
황제부터 동주까지 대부분의 칼은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품질이 좋고, 정제 기술의 진보가 있었다. 춘추전국시대에 검제를 건립하고 검의 제작 방법을 천명하였다. Li Zhoukao 는 "Zhou Guantao 의 가전은 2 인치 반 너비의 칼이기 때문에 왁스가 널리 사용됩니다. 줄기는 두 배의 길이이다. 그것의 줄기에서, 전투 후에, 몸은 그것의 줄기의 1/5 에 아주 가깝다, 그것은 무 겁 다 [에 따르면: Li Zhou 의 1/6], 그것은 위에서 만들고 토양에 봉사 한다 의미 한다. 네 줄기 길이 칠당중 () 은 중화제 () 라고 하고, 군사는 그것을 취한다. 몸길이 세 줄기, 무게 다섯, 하사가 가져갔다. " 고고학적 기록은 또한 이렇게 알려 준다. "칼, 고대 그릇의 이름, 등뼈에서 가장자리까지, 왁스 또는 [검체] 라고 불린다. 등받이 밑은 손잡이와 분리되어 머리 [즉 검판] 이라고 하고, 머리 아래의 그립법은 손잡이 [즉 검자루] 라고 하며, 손잡이 끝 회전은 "빼앗다" 를 의미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칼은 날카로운 무기이며, 그 크기는 인체에 달려 있으며, 측정되는 사람의 수에 따라 달라진다. 화정은 검을 상세히 설명했다. "사람은 모양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옷을 위해 칼을 만드는 것은 아름다움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3 등 제도입니다. 3 등 사람을 대하기 위해 자신에게 적합하기 위해서입니다. 칼자루는 길이가 5 인치이다. 만약 검신의 길이가 칼자루의 5 배라면, 검신은 3 피트 길이가 될 것이다. 무거우면 3 근 12 근. 매우 길고 매우 무겁기 때문에 통이라고 부른다. 길고 강력한 사람만이 이길 수 있기 때문에 상사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검신 4 줄기, 길이 2 피트 5 인치, 무게 7 근 14 2 개, 그래서 중성이라고 합니다. 최고의 인재를 얻는 것만이 적당하기 때문에 상사가 가져갔다. 검신은 세 줄기에서 멈추면 2 피트 길이이고, 오당에서 멈추면 2 근 1 초 3 분 중이, 가볍고 짧기 때문에 하제라고 한다. 키가 작고 힘이 약한 사람은 복종할 수 있다. ""
고대에는 이 검제를 보편적으로 사용했지만, 역대에는 여전히 변화가 있었다. 진 () 에서 송 () 까지, 특히 이렇다. 정화운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검을 송대의 검과 비교하면 송대의 칼은 2 1 인치 3 점이고 한대의 칼은 17 인치 9 점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송대 비수는 15 인치 2 점, 한대는 10 인치 5 점에 불과하기 때문에 송대의 검은 한대보다 더 길고 품질도 더 좋다. 그런데 증거가 있을 때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검을 가리는 목적은 살인을 위한 것이 아니지만 문인 야스의 포인트이기도 하다. 그러나 주요 목적은 적을 방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칼이 길면 사용하기가 불편하고, 짧으면 시들지 않고, 짧으면 주먹질하기가 어렵고, 노인들은 몸이 육중하고, 스윙이 느리다. 둘 다 검계에 적합하지 않다. 고서에는' 한고조 3 척검이 천하를 얻는다' 는 말이 있어 한나라의 검이 2 피트도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종합검사의 관점에서 볼 때, 고검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1 피트 3 인치에서 4 피트 이상이며, 무게는 2 ~ 3 근에 달하며, 바로 모든 사람을 위해 맞춤화되어 믿을 만하다.
검도 공식 선비들의 사랑을 받아 예술품이 되었는데, 처음에는 검체에 조각하고 조각한 다음 칼자루에 모양을 미화하고 장신구를 달고 칼집에 금박옥을 도금하는 등 각기 장인의 마음을 가지고 천추에 걸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칼은 단병의 일종으로 창 모양의 가시병과 단검에서 태어난다. 처음에는 상대 이전에 모양이 매우 짧아서, 짧은 편줄기만 있고, 튜브는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옛사람들은 이 칼로 허리춤에 찔렀지만, 찔러서 토비 야수를 막아냈다. 주나라, 특히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이미 주요 단병기가 되었으며, 사자는 필수다. 심지어 초기 한 펭 법사 와 한신, 먹을 음식이 없을 정도로 가난하지만, 여전히 가지고 있다. 유명한 것은 간강, 모사, 용천, 태안, 춘군, 창루, 유창, 주작이다. 그중 춘추시대의 용천검은 지금도 고궁에 숨어 있고 날카로워 중국이 검의 제조와 사용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검의 연습에서는 일반적으로 "입검" 과 "칼" 으로 나뉜다. 검에 서다' 는 일반적으로 빠르고 민첩한 동작을 말하며, 정지할 때 견고하고 조각감 있는 동작을 가리킨다. 반면에,' 검가' 는 비교적 적은 정지가 있는 것 같은데, 그 운동은 연속적이고 균일하며 민첩하다. 동시에 칼에도 긴 못이 달린 칼이 있는데, 일명 못 가운이라고도 한다. 그 역할은 춤이 적을 미혹시키고, 연습할 때 용봉춤과 닮아 이미지가 아름답다는 것이다. 특히 긴 못은 칼로 춤을 추는 것이 더욱 기묘하다.
검을 연습하려면 몸과 검이 하나가 되고, 검신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 "녹수정 잡식사" 는 "칼은 칼날처럼 날카롭고, 손잡이로 위주하는 눈은 유인원 새, 즉 검술처럼 가볍다" 고 말했다. 이곳의' 손잡이' 는 자신의 몸으로 칼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것이 검을 연습하는 관건이다.
한사, 문사, 전쟁사: 검도 38 편.
한대의 검술은 이미 충분한 준비를 마쳤고, 무술조예의 깊이는 모두 검술 격투에 나타났다. 조비 "전론 자서전": "나는 또 검술을 배웠고, 나는 많은 선생님의 책을 읽었다. 각 방향마다 다른 방법이 있는데 수도만 좋다. " 환과 링 사이에는 왕악산스라는 무사의 기술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소위 사정이다. 하남의 역사, 아언은 일찍이 본보기에 능하였다. 평루 장군 유문의 맛을 보고, 위펜 장군 등참 등 * * * 음료, 수문참 선은 무예가 있고, 오병 () 을 알고 있는데, 빈손으로 백날 () 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한다. 옥과 옥은 한참 동안 검을 이야기하면서 장군이 법을 어겼다고 말했다. 맛이 매우 좋고, 기예가 출중하여, 결국 그것을 추구한다. 와인 따뜻한 귀 뜨거운, 돈 사탕 수수 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원 에서 몇 번 스틱 을 지불 할 생각, 왼쪽 웃음 오른쪽 웃음. 전시회는 들쭉날쭉, 심지어 더 나쁘다. 나는 내 방법이 긴급하고 직면하기 어렵기 때문에 팔과 귀라고 말했다. 나는 다시 친구를 사귀고 싶지만, 나는 갑자기 친구를 사귀고 싶다는 것을 안다. 거짓으로 나는 깊은 곳으로 가고 있다. 나는 앞을 찾고 있지만, 나는 발이다. , 고립, 놀라움은 미정으로 앉아 있다. 나는 가만히 앉아 웃으며 말했다. "석양이 봄비참참을 그의 오래된 곳으로 보냈고, 심지어 그에게 비법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제 덩 장군이 낡은 기술을 포기하고 재재를 중시하기를 바랍니다. " 앉아서 놀아라. "('삼국지 슈웨이 웬디지', 배송이 인용한) 이 생생한 기록은 당시 뛰어난 검술과 검투 스타일의 번영을 반영했다.
양전 "물론": "응우엔 씨는 칼로 진경 정신의 영향을 받는다. 7 월, 경신은 야감 입구에서 신을 만났고, 또 서쪽으로 한 번 절을 했다. 김신교는 물과 불이 조화를 이루고, 오정 체인은 강유하고 부드럽다. 3 년 동안, 그는 1770 번 칼을 썼고, 등에는 칼날, 네모난 립스틱 머리, 약간의 절개가 있었다. \ "라고
하지만 당대부터 사대부의 마음가짐에는 도교신선이 악귀 귀신이라는 이론으로 가득 차 있었고, 칼은 악귀를 억압하는 도구가 되었다. 만약 몇 척의 철이라면, 주검의 모양을 주조한다면, 최고의 마력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집에 칼을 걸어 길조를 의미하는 것은 검술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검이 적을 제압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당나라부터 검형 단병 중 하나가 불교에 이용되어 잘못된 길로 인도되었다.
의무병들은 칼보다 칼을 더 많이 쓰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칼을 차고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펜싱 운동의 발전에 상당한 저항이 있다.
무도검은 당대에 매우 성행하였다. 두보는 공손 아주머니의 검춤 묘기를 이렇게 묘사했다. "몇 년 전, 아름다운 공손이 있었는데, 그녀는 그녀의 비수를 춤을 추며 사방팔방에서 끌렸다. 관중들은 그들 사이에 잃어버린 산과 같고, 천지가 왔다갔다하며,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총 9 일, 용의 날개 앞의 천사처럼 빠르다; 강과 바다처럼 맑다. 검성의 검광은 마치 귀로 목격한 것 같고, 정교한 기예가 눈앞에 나타났다.
명대 당순지의' 무편' 은 송태종이 "각 군에서 수백 명의 용사를 골라서 검을 춤추도록 가르쳤는데, 모두 칼을 공중으로 던져서 등을 뛰어넘어 기묘했다" 고 말했다. 혜베영은 사신 수공을 남기고 절에 연회를 베풀었다. 검객들이 보여 주었기 때문에, 그들은 머리를 드러내고 목욕을 하고 칼을 휘두르며 춤을 추며 던졌고, 서리의 칼날은 눈날이 흩날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이러한 뛰어난 기교들은 나중에 펜싱 루틴과 연기 기교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우리가 지금까지 연습한 무술 루틴에서도 볼 수 있다.
김용은' 충릉검법' 에서' 웃음강호' 에서 놀라운 묘기였다.
검술 응용의 기초 위에서 명대 각 무관은 많은 진귀한 검술을 창조하였다. 어떻게' 진법기' 에서' 변장자의 고련법, 왕거지의 상승법, 유의 소원응법, 번개법, 마지의 상승법' 이라는 단어를 잘 쓸 수 있을까? 이 검법들은 후세 검술의 발전에 유익한 소재를 제공하였다.
검법 수법은 주로 분할, 분할, 붕괴, 당기기, 중지, 세탁, 잘라내기, 가시, 휘핑, 누르기, 매달기, 구름 등이 있다. 그 특징은 강유상제, 통제하기 쉽고, 가볍고 민첩하며, 아름다울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권투 속담이 말했듯이,' 칼은 비봉처럼' 에서 그 현묘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