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과학 기술 문장 읽기에 대한 고찰

과학 기술 문장 읽기에 대한 고찰

확실히 코프는 기다리거나 기다릴 수 없고 땀과 노력이 필요하다. 우리 같은 학생들의 경우, 과학을 연구하고 과학을 이해할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이 분명하다. 그러면 어떻게 과학에 접근하고 과학을 이해할 수 있을까? 나는 학생 탐구 백과사전에 땀을 쏟았다.

사유는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탐구정신은 가장 찬란하다. 수천 년 동안 인류는 지칠 줄 모르는 탐구정신으로 장려한 자연, 기묘한 과학, 인류 자체에 대한 인식을 끊임없이 넓혀 왔다. 미지의 분야에 대한 끝없는 탐구에서 인류는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세계를 건설했다.

외계 문명이 있습니까? 동물은 왜 겨울잠을 자야 합니까? 고드바흐의 추측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시간과 공간을 넘을 수 있습니까? 이 문제들은 줄곧 나와 함께 있다.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수수께끼' 를 해결하기 위해, 나는 학생들이 백과사전을 탐구하도록 선택했다. 그것이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학생 탐구 백과사전은 자연 탐구, 과학 탐구, 역사 탐구의 세 장으로 나뉜다. 3 장의 배치가 잘 되어 독자들이 자신이 관심 있는 지식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3 장은 각자의 특징에 따라 몇 개의 소절로 나뉜다. 각 섹션은 구조설계에 웅장한 주도와 다채로운 사진을 채택하여 시각적 충격을 증강시켜 독자들이 정확한 문자 묘사와 엄밀한 원리 폭로에서 참신한 탐구를 즐거이 착수하여 백과사전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게 한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그것이 나에게 주는 좋은 점을 깊이 느꼈다.

우선,' 자연 탐구' 제 1 장에서 나는 우주 깊은 곳에서 온 정보와 긴 인생 여정을 알게 되었다. 제 2 장 과학 탐구에서, 나는 유비쿼터스 황금 분할, 4 색 수수께끼,' 유령 입자' 찾기, 우리가 시공간을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 등을 알게 되었다. 이 지식들은 또한 나에게 과학, 과학적 방법, 과학 이론, 과학 발전, 과학 분석을 이해하게 했다.

제 3 장의 역사 탐구에서 나는 실크로드, 올림픽의 기원, 이집트의 염후, 피라미드 계획 등을 알게 되었다. 역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한다. 역사를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선조들의 정확한 관행을 본받고, 자신의 잘못된 태도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성공의 길에서 덜 굴곡을 줄이고, 자신을 위해 평탄한 길을 단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봐라! 지식도서 한 권이 우리에게 얼마나 큰 이득을 가져다 주었는가. 과학을 중시하는 이 시대에, 만약 우리가 과학을 많이 배우지 않는다면, 우리는 이 시대에 점차 잊혀질 것이며, 단지 조금씩 뒤떨어질 뿐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좋은 코프 책 한 권을 골라라, 너에게 예상치 못한 수확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는다!

2 아동서' 걸리버 여행기' 를 읽은 작가 스위프트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아일랜드에 정착한 영국인이었다. 그는 유복자로 그의 삼촌이 키웠다. 그의 대표작' 걸리버 여행기' 는 1726 에 출판되었다. 그것은 아동문학으로 간주되지만, 실제로는 당시 영국 사회의 타락과 부패를 비난하는 풍자소설이다.

이 책에는 주인공과 외과의사 그레버의 모험이 적혀 있는데, 그중에는 무서운 줄거리도 있다. 악당 국가 에서, 그는 괴물, 방 탄, 가축 수십 연속 삼킨, 또는 전체 배를 채울 수 없습니다 되었다; 거인의 왕국에서 그는 거인의 인형이 되어 손바닥을 가지고 놀다가 파리 꿀벌과 싸웠다. 나중에 그는 신비한 비행도국에 도착했는데, 그곳에서 사람들은 조류 밑의 천연 자석과 해저 아래 자석의 힘을 이용하여 마음대로 움직였다. 동시에 언제든지 귀신 대화를 부를 수 있는 이상한 나라이기도 하고, 알 수 없는 연구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이상한 나라이기도 하다 ... 읽으면서 나는 그리버와 함께 그 환상적인 세계에 들어온 것 같다. 나에게 인상 깊었던 것은 인형 같은 인물, 크고 위풍당당한 거인, 물고기처럼 보이는 비행도국 주민, 혜혜혜와 여후였다.

나는 가장 특별한 것은 섬나라 주민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눈은 모두 한쪽에 있고, 악기를 사랑하는 민족이며, 옷에도 자기가 좋아하는 악기가 있다. 그곳의 시종은 항상 신하들의 머리를 두드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항상 기상천외하다.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나는 걸리버의 지혜와 용기와 모험정신에 감탄했다. 그는 독특한 사람이라 바다를 보자마자 내면의 모험의 충동을 억제할 수 없었다. 의사로 서, 그는 승무원 의사를 보고, 세계를 여행 하 고 사방에 위험을 감수 했다.

이 책을 다 읽은 후, 나는 점차 이 책들이 사실 매우 재미있어서, 계속 볼 수 없을 것이라고 느꼈다. 반대로, 몇 번 본 후에, 나는 점점 더 그것들을 좋아하게 되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고, 책의 세계를 여행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꿈이다. 손에 든 책을 열고 찔러 넣으면 언젠가는 그 속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꽃 심기' 라는 글은 라오스 할아버지의 꽃심기 노동에서의 고통과 즐거움을 상세히 묘사하며 노동에 대한 그의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 문장 를 보고, 나 는 출산 중 신맛과 쓴맛 에 대해 깊이 체득했다.

"날씨가 돌변하면 화초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허리와 다리가 아프거나 땀을 흘리든 말든 간에." 고생을 하지 않고 노동을 하는데 어떻게 달지? 노동 없이는 행복이 없고, 고통 없이는 노동이 없다. 라오스 할아버지의 경험은 노동이 먼저 고생하고 달콤하다는 강력한 증거가 아닌가, 나도 작문을 쓰고 싶지 않다.

너는 열심히 생각했니? 고생스럽게 먹고, 자신이 만족하는 작문을 보니 얼마나 달콤한가!

"더 많은 지식을 얻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얼마나 좋은가! 하지만 지식을 얻고, 노력하지 않고, 쓴 열매를 맛보지 않고, 어떻게 즐겁고 달콤할 수 있을까? 고생을 못 하는 사람은 영원히 지식의 바다에서 수영을 하도록 초대될 수 없다. 예전에는 공부도 하고 공부도 잘하고 싶었지만, 노는 데만 열중하고 자는 버릇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선생님과 학부모의 교육을 거쳐, 나는 마침내' 공부는 열심히 해야 한다' 는 이치를 깨달았다. 지금, 나는 이미 너무 많이 노는 것을 포기했다.

"일하지 않으면 꽃 한 송이도 살 수 없다. 이것은 사실이 아닌가? 클릭합니다 얼마나 철리적인 말인가! 노사 할아버지는 노동의 중요성을 천명하셨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일을 하는 도리도 밝혀 주셨다. 이 말은 영원히 나의 좌우명이 될 것이다: 노동만이 아름다운 삶을 창조할 수 있다. 노동 없이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더운 여름, 화끈한 태양, 화끈한 사람, 모기의' 대군' 이 더 싫었지만 조립에 전념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고 힘들었다. 힘은 작지만 끈적임이 좋지 않다. 접착제를 골고루 바르기 어렵다. 첫 번째 실패, 나는 낙담하지 않을 것이다. 다시 해보겠습니다. 나는 접착제를 고르게 바르고 손에 들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을 것이다. 1 초, 2 초 ... 1 분, 2 분 ... 내 손은 땀으로 가득 차 있다. 내 손이 시큰시큰하고 아파서 계속 꼬집고 있어 부위까지 시큰시큰하다.

"꽃 심기" 라는 본문을 읽고 나는 노동의 참뜻을 깊이 깨달았다. 쓴맛, 매움, 신, 짠맛을 다 맛보면 끝없는 단맛이 난다.

나는 반드시 영원히 노동을 사랑해야 한다!

(4) 나는 묵향의' 소년코프 세계' 한 권을 가지고 뒤적였다. 오, 얼마나 식견이 있는 문장! 골키는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고 말했다. 그래! 좋은 책 한 권이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청소년 코프 천지의 내용은 천문 지리 생물 인체 건강 의학 동물 등 매우 풍부하다. 지식을 늘리는 코프서입니다. 책 속의 평평한 글은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유머러스한 서술은 사람을 웃게 한다. 얼마나 이상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인가! 청소년 코프의 세계' 는 나로 하여금 꿈처럼 느끼게 하고, 구체적이고 상세한 글들은 나로 하여금 수시로 과학의 신비를 느끼게 한다. 이 책을 읽은 후로 나는 시야를 넓혀 일상생활에서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과학 원리와 문화 예술 방면의 지식을 늘렸고, 책의 신기한 지식은 나로 하여금 세상의 다채로움과 자연의 변화무쌍함을 느끼게 했다. 정말 나는 손을 놓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중에는' 내가 숨을 쉬고 있는 것',' 태양돛원정우주',' 왜 달리기를 할 때 숨을 헐떡이며',' 어디든지 공기가 똑같다' 등이 있다. 이런 내용들은 모두 좋아하지만,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집에 리모컨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는 문장. "모든 종류의 리모콘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집안의 리모컨 수도 급속히 증가했다. 리모콘이 너무 많아서 사용하기 불편해요. 사람들은 다기능 리모컨을 발명했다. " 이 말은 최근 몇 년 동안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집에 가전제품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책은 지식의 원천이며 우리에게 많은 지식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좋은 책 한 권은 배움의 욕망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그것은 마치 보이지 않는 선생님처럼 우리가 인생의 길에서 곧장 가는 것을 돕는다. 우리는 지식의 가치를 알고, 게임을 적게 하고, 텔레비전을 적게 보고, 이 방면의 책을 자주 읽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머리 속의 문제가 점점 줄어들고, 흥미가 많아질 것이다. 동시에 더 많은 지식, 더 많은 식견, 더 많은 삶의 이치를 얻을 수 있다!

소년 코프 천지는 영원히 나와 함께 성장하며, 나는 지식이 풍부한 소년 코프 천지를 좋아한다!

영국의 유명한 시인 키츠는 뉴턴이 프리즘으로 백색광을 7 색 스펙트럼으로 분해했을 때 무지개의 시적인 아름다움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학이 이렇게 춥습니까? 수천 년 동안 인류는 이미 자연에서 벗어났다. 우리는 그렇게 많은 아름다운 전설을 가지고 있으며, 생명에 대해 그렇게 깊은 경외감과 안정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우리의 유전자 비밀이 세상에 드러난 것 같습니다. 당신과 저는 생물학자의 눈에' 투명인' 이 되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인간은 자연을 능가하는' 사람' 의 느낌을 뛰어넘어 고릴라, 쥐, 나비, 초파리와 비슷한 게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찢겼다. 사실은 우리가 자연의 신비의 일시적인 상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반대로, 당신 앞에 나뭇잎을 볼 때, 알 수 없는 나무 한 그루가 당신의 시야를 차지할 것이고, 당신이 이 나무를 이해할 때, 알 수 없는 정글이 당신 앞에 나타납니다. 세상에 대한 인간의 인식은 반경이 커지는 원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우리의 과학 지식권이 확대됨에 따라 우리가 접촉한 미지의 세계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의 풍부한 시적 경험과 신비로운 상상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암스트롱이 월석에서 나와 그의' 인류의 작은 발걸음, 인류의 큰 걸음' 을 데리고 나갔을 때 옥토끼, 오강, 창아의 열렬한 환영도 없고 광한궁의 계화잔치도 없었지만, 그가 기쁨으로 먼 곳을 바라보거나,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의 푸른 집을 돌아볼 때, 얼마나 강한 시각과 정신적 충격이었을까! 인류는 과학자들이 인간 게놈의 모든 서열을 확정한 후에 생명에 대한 우리의 경외와 신비감이 영원히 약해지지 않을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이 책을 읽는 것은 마치 너의 머리 헬스장에서 지혜의 격동을 느끼는 것과 같다. 과학이 인간에게 냉막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해 줍니다. 그것은 우리 겨울 여가의 숯불로, 우리에게 따뜻함과 아름다운 상상을 선사하며, 자연에 대한 우리의 상상력과 사랑을 불러일으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그것은 아름다운 삶과 다채로운 세계에 대한 우리의 시적인 인식을 파괴하지 않는다. 오히려 과학은 우리 시가 창작의 영감의 원천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⑥ 우리 국민의 자연 지식 습득은 세계 최전방에 있다. GT' 춘추전국시대' 에 기재된 동식물은 300 여 종으로 그 형태생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백가쟁명은 자연현상으로 자신의 이론을 설명하고 논증하는 방법을 안다. 이것이 가장 설득력이 있기 때문이다. 은유와 추리에 쓰이는 많은 단문은 매우 정교하게 짜여져 있는데, 이것은 과학 스케치의 단서로 볼 수 있다. 오사' 이후 일부 유명한 잡문은 예술성과 지식성이 결합된 것이다. LT 연산야화 >< 과학소품 30 여 편은 독자들의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Zhou, Jia Zuzhang 에 관해서는, 그들은 모두 인기있는 과학 전문가입니다. 그들의 과학 스케치는 일반 독자들의 환영을 받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독서도 받는다. 그들은 "지식의 표본" 이 아니기 때문에 구체적인 지식을 주지만 과학적 재미와 철학, 자연에 대한 감정도 표현합니다. 이것이 가치와 이해입니다.

오늘날의 지식경제 시대에, 우리는 코프신문이 응용기술, 생활지식 등 실용적인 내용 외에 과학적 흥미를 줄 수 있는 과학 소품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이것은 과학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키우고 두 문명의 건설을 촉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자연, 사회, 인간의 조화는 인류의 이상적인 최고봉이다. 과학 지식을 친절하고 감동적으로 만들고, 지혜의 계몽과 지식의 즐거움을 맛보는 것이 바로 의미다. (조지 버나드 쇼, 과학명언) 의미심장한 작품은 항상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독자들은 행간이나 표지 뒤에서 회심의 미소를 짓는다. "아직 쓰지 않은 것을 많이 읽었다." 이것은 종종 더 많은 탐구의 기초가 된다.

과학은' 이해' 와' 느낌' 이 필요하다. 어떤 것은 글로 해석할 수 있고, 어떤 것은 이해할 필요가 있다. 발명가의 실험과 결과는 대부분 과학 문헌에 기재되어 있지만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사고방식은 없다. 과학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같은 연구 과제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왜 그들 중 일부는 성공했을까요? 어떤 것은 실패했습니까? 여기에 생각을 자극하는 지식이 있어 우리의 사고를 넓히는 관건이다.

인류 앞의 근대에는 그렇게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가 많다. 각 학과가 융합되면서 새로운 학과가 끊임없이 출현함에 따라, 우리는 특히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출발점인 생각을 넓힐 필요가 있다.

⑦ 코프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자연과학 지식을 보급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코프는 자연과학의 보급일 뿐만 아니라 사회과학의 보급이기도 하다.

새로운 <구시> 잡지는 닝보대 로스쿨 교수 쇼의 문장: 코프, 사회과학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문장 (WHO) 는 인류 사회에서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이 똑같이 중요한 두 가지 지식체계라고 생각한다. 자연과학은 인류가 자연을 인식하고 개조하는 과학이고, 사회과학은 인류가 사회를 인식하고 개조하고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과학이다. 그들은 서로 보완하여 인류 사회 문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자연과학은 보급이 필요하고, 사회과학도 보급이 필요하다.

문장 (WHO) 는 요컨대 코프에서 사회과학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관련 부서는 반드시 사회과학을 코프의 중요한 부분으로 삼아야 하며,' 중과학 경문학' 을 해야 한다. 각급 코프기구는 사회과학 보급을 의무로 삼아 업무 일정에 포함시키고 다양한 형태의 사회과학 보급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야 한다. 신문매체와 출판부문도 사회과학 보급 사업을 자신의 업무 범위에 포함시켜야 한다. 많은 사회과학 종사자들은 사회과학 보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인민대중에게 사회과학 지식을 전파하고, 과학정신을 발양해야 한다.

⑧25 년 전 봄에 중국과학협이' 전국 코프 창작 좌담회' 를 주최했다. 1978 년 5 월 23 일 상하이 푸강 유역에는 중국 각지에서 온 코프 작가 285 명이 있다. 그들은' 10 년 대재앙' 의 멍에에서 해방된 기쁨으로 당의 기대와 국민의 수요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그들은 눈물을 머금고 또 펜을 들고 조국의 번영을 위해 분투하겠다고 맹세했다. 콥이 창작한 봄' 이 왔다! 마치 10 억 중국에 뿌려진 금빛 씨앗과 같다. 불과 4 년 만에 4,000 여 권의 코프 도서가 출판되었다. 120 종의 대중 과학 저널이 등장했습니다. 60 여 종의 과학 타블로이드 신문과 신문 과학 부간이 민간에 퍼졌다. 22 개 방송국의 코프 프로그램이 조국의 대지에 메아리쳤다. 중국은 제 2 차 코프 클라이맥스에 들어갔다. 그해의 성황을 회상하니,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다.

갑오전쟁 이후 1894 많은 인지사들은 중화민족을 구하려면 서방에서 현대과학지식을 배워 그 낡은 사념을 없애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주의 진화와 생물의 진화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드시 정확한 우주관과 인생관을 갖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중국에서 1922 를 제창하면서 양계초는 중국 과학사 연례회의에서' 과학정신과 동서양 문화' 라는 제목의 강연을 했다. 그는 "과학정신이란 무엇인가? 우리 고모는 시스템의 진지식을 과학이라고 하고, 사람들에게 시스템의 진지식을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을 과학정신이라고 가장 광범위하게 설명했다. " 그는 과학정신이 세 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층은' 진구지식' 이다. 두 번째 계층은 "시스템의 참된 지식을 찾는 것" 입니다. 3 층은' 가르칠 수 있는 진정한 지식' 이다. 그는 이렇게 생각한다. "모든 학습에는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가 있다. 인간 문화가 건립될 수 있는 이유는 한 사람의 지식이 대다수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고 한 세대의 지식이 다음 세대에게 전달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양계초 관점의 1 층과 2 층의 의미는 임홍준과 비슷해 보이는데, 모두 과학정신이 과학의 발생과 발전의 사상의 기초라고 생각한다. 세 번째 의미는 오늘 우리가 제창한 과학 지식의 보급과 비슷하다.

이에 따라 1980 년대에 중국 학자들은 거의 100 년 동안의 분주한 외침을 통해 과학정신을 선포하고 그 의미와 중요성을 설명하며 기본적으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사회적 관심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80 년대 코프 창작권은' 과학정신' 을 소홀히 하고 심지어 잘못된 관점을 제시하는 것은' 실사구시' 의 과학정신에 맞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1990 년대에 당과 정부는' 과학정신을 발양하는 것' 을 더욱 중시했다.

과학 정신의 내포

과학정신은 인류의 모든 창조발명의 원천이며, 인간으로서의 일의 근본이다. 과학 정신으로, 일이 생기면 왜 그런지 물어봐야지, 절대 맹목적으로 믿지 마라. 과학정신이 있으면 모든 것이 진실되고, 결코 표류하지 않을 것이다.

억만을 기억하기 위해서, 우리는 과학정신을 8 자로 요약할 수 있다:' 진실과 실용주의, 대담함, 혁신'. 진리를 추구하는 것은 진리를 탐구하고 추구하는 용기이다. 실용주의는 사실을 숭상하고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것이다. 두려움 없는 것은 권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과 위험을 피하지 않는 것이다. 혁신은 전후를 계승하고 새로운 것을 내놓는 것을 의미한다. 이 네 문구는 서로 인과 관계이다: 진리 추구-과학정신의 핵심, 실용주의-과학정신의 기초, 두려움-과학정신의 전제, 혁신-과학정신의 목적.

과학 정신은 인류가 생존하고 발전시키는 일종의 정신이다.

과학 정신은 과학의 본질이다. 주 () 는 2000 년 5 월' 청년과학가이드' 에 발표된' 과학기술발전이 사회정신문명에 미치는 영향' 이라는 글에서 "과학은 세계가 인간의 주관적 의지로 결정되지 않는 객관적인 존재라고 믿고, 사람들에게 객관적 세계의 운동법칙을 정확하게 인식하도록 요구한다" 고 언급했다. "과학은 세계의 발전과 변화가 끝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인식의 임무는 끝이 없다" 며, 이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지식을 탐구할 것을 요구한다. 과학은 사람들에게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르지 않고, 권위를 맹목적으로 믿지 않고, 우연성을 필연성으로 여기지 않고, 부분을 전체로 보지 않고, 엄격한 과학적 방법으로 반복되는 실험과 엄격한 과학적 추리를 거치지 않은 이른바 새로운 발견을 쉽게 믿지 않는다" 고 요구한다. "과학은 구체적인 진리가 상대적 진리라고 생각하며, 적용 가능한 조건과 범위가 있어서 돌파할 수 있다" 고 생각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과학도 상대 진리가 절대 진리에 끊임없이 접근하고, 절대 진리는 상대 진리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새로 발견된 진리에는 원래 진리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한다. "상속을 바탕으로 혁신을 요구한다. "과학은 이미 사회의 주요 실천 활동 중 하나가 되었고 사회의 조직적인 집단활동" 은 사람들에게 팀워크와 민주적 기풍을 요구한다.

요컨대, 과학은 고달프고 성실한 노동으로, 사람들의 지혜를 계발하고, 사람들의 고된 분투, 진실되고 실용적인 정신을 배양한다. 과학은 미래를 탐구하고 창조하며, 사람의 거대한 마음, 넓은 시야, 과감한 탐구, 과감한 혁신을 양성하는 것이다. 과학은 오류와의 투쟁에서 발전한 것으로, 사람들이 어려움과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진리를 추구하고 수호하는 대담한 용기를 키웠다. 과학은 인류의 공동 재산이다. 모든 투기와 교묘하고, 이익만을 꾀하고, 이기적인 행위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 그것은 사람의 고상한 정조를 배양하고, 사람의 헌신정신을 배양한다.

이러한 우수한 인류 미덕은 과학의 본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과학 정신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러한 정신도 우리 코프 창작의' 삼성' 이 강조하는' 사상성'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