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로운 출판 형식에 대한 이해_새로운 관광 형식에 대한 이해

새로운 출판 형식에 대한 이해_새로운 관광 형식에 대한 이해

새로운 출판 형식의 구축 역시 특정 산업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이며, 특정 환경에 따라 다른 전략도 필요합니다. 선점자에게는 선점자 이점이 있으며 후발자는 완전히 수동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후발주자라는 장점을 활용하면 우회를 피하고, 비용을 적게 쓰며, 빠른 수익과 발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백러천은 '대림사 복숭아꽃'이라는 시에서 "세상의 4월의 아름다움이 다 지고, 산사에 복숭아꽃이 피기 시작하는 것은 대림사 깊은 곳이다"라고 썼다. 여산산과 평지와는 자연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음력 4월이 되어서야 복숭아꽃이 필 수 있는 조건이 익는다. 비록 꽃은 늦게 피지만 달리엔사 복숭아꽃은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출판 형식의 구축 역시 특정 산업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또한 특정 환경에 따라 다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선점자에게는 선점자 이점이 있으며 후발자는 후발자를 잘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이 있으면 실수가 줄어들고 우회에 드는 비용이 줄어들고 수익이 빨라지며 개발 속도가 빨라집니다. 거시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나라는 정책적 측면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 구축에 충분한 준비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명확한 모델과 경로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이 성숙해졌습니다. 다음 단계의 핵심은 과학적 개발 전략을 채택하고 최선의 초점을 찾아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 구축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제조건은 새로운 비즈니스 포맷과 전통적인 비즈니스 포맷의 관계, 새로운 비즈니스 포맷의 새로운 점, 새로운 비즈니스 포맷 구축의 핵심 포인트 등 새로운 비즈니스 포맷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갖는 것입니다. 생각이 명확할 때만 전략이 효과적이고 적절할 수 있습니다.

1.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과 기존 비즈니스 형식의 관계

1.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은 전통적인 비즈니스 형식과 장기간 공존해야 하며, 육혈통합의 상황은 단기적으로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미디어 발전사의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주류 미디어의 출현이 기존 주류 미디어의 소멸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다. 라디오의 출현이 신문의 종말을 고한 것은 아니었고, 텔레비전의 출현은 신문의 종말을 고한 것이 아니었다. 컴퓨터는 거실의 중앙 위치를 차지하지 않으며, 휴대폰은 책상 위의 컴퓨터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전통적인 음반 산업은 음악 산업의 한 분야일 뿐이고, 전통적인 영화는 영상 산업의 한 분야일 뿐입니다. .그들의 쇠퇴는 음악 산업과 영상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책은 오랜 역사 속에서 수많은 기술 혁명을 겪었고, 책 제작 산업은 사라졌고, 조각사는 일자리를 잃었으며, 문자 인쇄 공장은 문을 닫았습니다... 캐리어 재료, 생산 기술 및 생산 공정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출판산업은 죽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의미를 유지하며 인류 문명의 주요 운반자가 되었으며 문화를 계승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계속해 왔습니다. 뉴미디어의 출현은 기존 미디어 시장의 재분할로 이어질 뿐입니다. 뉴미디어와 기존 미디어는 경쟁에서 지속적으로 시장 위치를 ​​조정하고 있으며, 장기적인 통합 과정에서 서로의 산업 경계가 점차 명확해질 것입니다. . 현재 새로운 출판 형식과 기존 출판 형식은 기본적으로 육혈 통합 상태에 있습니다. 새로운 형식은 적극적으로 확장 및 혁신하고 있으며 저자 서명, 저작권 구매, 실물 공개 등 기존 출판 분야에 지속적으로 침투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형식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실현되기 시작했습니다. 생산 과정의 디지털화, 마케팅 채널의 다양화, 제품 형태의 풍부화... 서로 간에는 전진과 후퇴, 공격과 방어가 있습니다.

2. 유전적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은 확실히 기존 비즈니스 형식의 핵심 요소를 물려받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뛰어오르기를 열망하지만 전통적인 비즈니스 형식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출판 형식은 각각 새로운 것이지만 전통적인 출판의 흔적을 분명히 담고 있습니다. 출판 정책 측면에서 새로운 형식은 전통적인 형식이 준수하는 다양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출판 과정 제품 형태 측면에서는 인쇄, 편집, 배포 링크를 생략하는 것이 기껏해야 필수입니다. 편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웃소싱을 사용하더라도 제품 측면에서는 이 부분의 비용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형식에는 애니메이션, 음악 등의 요소가 추가되어 인터랙티브 기능이 강화되었지만 화면에서는 기본적인 독서 습관이 유지되어야 하며 책을 넘기는 느낌조차 영향력 측면에서 생생해야 합니다. 여전히 전통적인 출판사 브랜드의 신뢰성과 권위에 의존해야 합니다... ...Dangdang, JD.com 등으로 대표되는 이전 형식은 제품 푸시 및 지불 방법에 혁신이 있지만 여전히 전통적인 출판사가 제공해야 합니다. Apple APP Store, Amazon Kindle, Hanwang 등과 같은 공급 및 전통적인 물류 형태. 제품 형태와 독서 경험에 혁신이 있지만, 제품 통합, 분류 및 검색 형식에 혁신이 있지만 전통적인 저널 여전히 콘텐츠 소스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적어도 오랜 기간 동안은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이 기존 비즈니스 형식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3. 관계의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은 시장 및 자원에 대해 기존 비즈니스 형식과 경쟁해야 하는 반면, 이는 상호 협력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시장 경쟁 측면에서 전통적인 출판 및 유통 채널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온라인 유통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저널의 경우, 전통적 종이출판의 구독량이 감소하고, 학술지 웹사이트 이용빈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e-schoolbag'의 홍보와 인기로 인해 전통적인 교과서 출판 역시 점점 더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 자원 경쟁의 초점은 주로 저작권에 있습니다. 일부 서구 디지털 기업은 출판사를 우회하고 국내 유명 작가들과만 계약을 맺기 시작했으며, 처음에는 온라인 문학으로 시작하여 다수의 저가 리소스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작가들이 세간의 이목을 끄는 방식으로.

JD.com이 출시한 “원저작자 로열티 보조금 계획”은 작가 자원을 놓고 경쟁하려는 야망의 전형적인 표현입니다. 게다가 아마존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중순까지 약 반년 만에 전통 출판사들을 잇따라 인수하고, 62년 역사의 소규모 출판사인 아발론북스(Avalon Books)를 인수했다. 여러 출판사에서 수천 권의 책에 대한 저작권을 획득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출판에도 개입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전자책과 전통적인 도서 판매 플랫폼인 Amazon, Dangdang 등은 여전히 ​​저작권을 소유한 출판사와 광범위한 협력이 필요합니다.

2.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의 새로운 점

새로운 출판 비즈니스 형식은 출판 콘텐츠의 디지털화, 출판과 유통의 네트워킹, 정보화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출판 관리. 기존 출판 형식과 비교할 때 새로운 출판 형식은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업그레이드이자 혁신이며, 이는 적어도 다음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1. 새로운 기업 구조. 새로운 형식의 기업 구조는 기존의 전통적인 출판 기관과 새로 진출한 준출판 기관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전통적인 형식의 단일 기업 구조와 다릅니다. 산업 경계의 재조정은 출판 주체의 다양화로 이어졌습니다. 『제12차 5개년 계획기간의 뉴스출판산업 발전계획』에서는 전통출판산업, 전략적 신흥출판산업, 애니메이션 및 게임출판산업, 인쇄복제산업, 뉴스, 출판 유통 및 물류 산업. 출판 산업의 경계는 기존 산업에 비해 크게 확장되었으며, 이에 따라 출판 주체도 다양화되는 추세입니다. 전통적인 출판 및 유통 기업은 더 이상 유일한 산업 주체가 아닙니다. Dangdang.com, Shanda Literature, Hanwang Technology, Peking University Founder 등은 모두 새로운 출판 주체가 되었거나 이미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총무처에서 발표한 첫 번째 전자책 산업 자격 목록에서 이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포함된 비전통적인 출판 기관의 수가 특히 전자책 두 분야에서 기존 출판 기관의 수를 초과했습니다. 도서 복사 자격 단위와 일반 유통 자격 단위, 신규 기업과 전통 기업의 수 비율은 각각 10:3과 6:2입니다.

2. 제품 구조가 새롭습니다. 새로운 형식의 제품 구조에서 전통적인 출판물 외에도 전자책, 디지털 독서 제품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풍부한 표현의 다양성을 선보일 것이다. 전통적인 출판의 경우에도 구조적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도서 종류를 계산할 때 전통적인 출판 종류와 비전통적인 출판 종류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뉘며 후자는 인쇄본입니다. 주문형 도서. 2008년에 미국에서는 비전통적인 주문형 인쇄 도서의 수가 처음으로 기존 도서 출판을 초과했으며 그 이후로 훨씬 더 놀라운 속도로 증가했습니다. 2010년 미국의 전통 출판의 다양성은 5% 증가했고, 신간 도서의 다양성은 2009년 302,400권에서 2010년 316,500권으로 증가했습니다. 비전통적인 출판 품종의 수는 2009년 103만3000개에서 2010년 277만6000개로 169% 증가했다. 2011년 미국 내 자가 출판 도서의 수는 2010년 130,000권 이상에서 210,000권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세 가지 주요 자가 출판 플랫폼은 Amazon의 CreateSpace(57,600권 출판), AuthorSolutions(41,600권 출판), Lulu(30,000권 이상 출판)입니다. 스크린리딩 측면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출판물이 더욱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