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에 대한 정보는 무엇인가요?

경극에 대한 정보는 무엇인가요?

'피황'으로도 알려진 북경 오페라는 '서피'와 '얼황'이라는 두 가지 기본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현지 곡(류자 곡, 부는 곡 등)도 노래합니다. 등) 및 Kunqu Qupai. 1840년경 베이징에서 결성되어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인기를 얻었으며 때로는 '민족극'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여전히 국가적 영향력을 지닌 주요 오페라입니다. 폭넓은 기량과 성숙한 연주, 웅장한 기세를 갖춘 현대 중국 오페라의 대표작이다. 중국 경극은 중국의 '국가적 정수'이며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극의 명칭은 청나라 광서 2년(1876년) 『신심』에 처음 등장했다. 역사적으로는 피황, 얼황, 황강, 북경극, 평극, 중국극, 청나라 건륭 55년(1790년) 1998년 안후이성 4대 안후이 극단이 베이징에 온 후 베이징 극단의 곤극, 한극, 이양, 루안탄 등의 오페라와 합병했다. 50~60년을 거쳐 중국 최대의 오페라 형식인 경극으로 발전했습니다. 풍부한 레퍼토리, 공연예술인의 수, 극단의 수, 관객의 수, 영향력의 깊이 모두 국내 최고 수준이다. 경극은 종합 공연예술이다. 즉, 노래(노래), 낭송(낭독), 연기(연주), 싸움(무술), 춤(춤)이 하나로 통합되어 이야기가 전개되고, 인물이 그려지며, “행복, 분노, 슬픔, 기쁨'은 프로그램된 수행 방법을 통해 표현되고, 충격, 두려움, 슬픔'은 생각과 감정으로 표현됩니다. 역할은 성(남성), 단(여성), 징(남성), 추(남성과 여성 모두)의 네 가지 주요 직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충성스러운 것과 배신적인 것, 아름다운 것과 추한 것, 선한 것과 악한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이미지는 독특하고 생생합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06년 5월 20일, 경극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중국 전통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배우들의 얼굴 화장을 위한 절차이다. 일반적으로 청순함과 추함이라는 두 가지 직업에 사용되며, 대부분의 캐릭터는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고유한 패턴과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칭찬과 비난을 담고 선악을 구별하는" 예술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관객이 그 모습을 시각적으로 관찰하여 그의 마음을 엿볼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얼굴 화장은 캐릭터의 '영혼의 그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 화장의 진화와 발전은 누군가의 상상의 산물이 아니라, 오페라 예술가들의 오랜 예술적 실천 속에서 생명현상을 관찰하고 경험하고 종합한 것이며, 작품 속의 등장인물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 판단, 평가의 결과이다. 점차적으로 완전한 예술적 기술 세트가 형성되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안면 마스크는 당나라의 음악가와 무용가가 착용한 가면(전통적인 오페라 캐릭터 직업 중 하나이며 북경 오페라와 일부 지역 오페라에서 Jing의 다른 이름)과 Jing의 그려진 얼굴에서 점차 진화했습니다. 군사 드라마. 중국 오페라 이론가인 옹어홍(Weng Ouhong)은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중국 오페라 가면은 고대의 배아 토템입니다. 그것은 춘추 시대의 누오 제사에서 유래했습니다. 니루는 한당 왕조의 대표적인 가면이 되었고, 회화로 발전했습니다. 오페라가 형성된 후에도 얼굴 화장과 가면은 여전히 ​​같은 의미로 사용되었으며, 특히 귀주의 '제극', 장시성과 안후이성의 '누오극', 그리고 티베트의 "티베트 오페라"는 각 오페라에 백 개가 넘을 수 있으며 "난쿤"에도 수십 명이 보통 가면을 쓰고 얼굴 화장을 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가면을 쓰고 있다. 얼굴 화장과 가면의 혼합 사용과 단순한 얼굴 화장 스타일에서 복잡한 얼굴 화장 스타일로의 발전에서 우리는 중국 오페라의 진보적인 발전 궤적을 볼 수 있다. "경극 얼굴 화장은 경극 공연 예술과 같습니다. 배우들과 함께 무대에 등장하는 살아있는 예술이다. 경극은 경극 역사상 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오페라에 비해 급속도로 발전하고 널리 전파되었으며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고 대중적 기반도 넓다. 따라서 경극 얼굴 화장은 중국 경극 가면 중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경 오페라의 얼굴 화장은 종종 박쥐, 제비 날개, 나비 날개 등과 같은 패턴을 사용하여 눈썹, 눈, 뺨의 윤곽을 잡고 과장된 코와 입 구멍을 결합하여 얼굴 표정을 묘사합니다. 명랑하고 긍정적인 얼굴 화장은 항상 눈썹을 편안하게 하고, 슬프거나 격렬한 얼굴 화장은 대개 눈썹을 치켜올리고 눈을 감고 있습니다. 윤곽선을 그릴 때 '오줌발'의 높이와 곧음은 나이를 반영하고, '팔자주름'의 상하 개폐는 기질을 표현하며, '음당문양'의 다양한 문양은 성격을 상징한다. . 경극 안면 화장 북경 오페라 안면 화장은 국가적 특성을 지닌 특별한 화장 방법입니다. 모든 역사적 인물이나 특정 유형의 인물에는 일반적인 악보가 있기 때문에 노래하고 연주하는 것이 악보를 따라야 하는 것처럼 이를 "얼굴 화장"이라고 합니다. 얼굴 화장의 유래는 일반적으로 가짜 가면에서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다. 경극 얼굴 화장은 특정 성격, 기질 또는 성격의 특별한 유형에 따라 특정 색상을 채택합니다. 관우(Guan Yu), 후궁 웨이(Concubine Wei), 장우춘(Chang Yuchun)과 같은 붉은 얼굴 화장은 충성심과 의로움을 상징하고, 바오정(Bao Zheng), 장페이(Zhang Fei), 리쿠이(Li Kui) 등과 같은 검은 얼굴 화장은 완강함, 고결함, 용기, 심지어 무모함을 나타냅니다. 메이크업은 Yuwen Chengdu, Dianwei와 같이 잔인함과 잔인함을 나타냅니다. 파란색 또는 녹색 얼굴 화장은 Dou Erdun, Ma Wu 등과 같은 거칠고 폭력적인 캐릭터를 나타냅니다. 흰색 얼굴 화장은 일반적으로 Cao Cao, Zhao Gao 등과 같은 배신자와 악당을 나타냅니다. 경극 얼굴 화장의 채색 방법은 기본적으로 얼굴 문지르기, 얼굴 닦기, 얼굴 그리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얼굴 화장의 초기 기능은 극중 인물의 얼굴 특징과 얼굴 질감을 과장하고 과장된 기술을 사용하여 극중 인물의 성격, 심리적, 생리적 특성을 표현하여 극의 줄거리에 봉사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발전하여 얼굴 화장은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두꺼운 것에서 가는 것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차 민족적 특성을 지닌 패턴 예술이 되었으며 사람의 얼굴을 수단으로 삼게 되었다. 표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