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red mansions 의 꿈" 의 예술적 특징

"red mansions 의 꿈" 의 예술적 특징

중국 고전 소설은 보편적이고 독특한 예술적 특징, 글쓰기 방법, 서사 스타일, 예술 언어를 갖추고 있다. 《홍루몽》은 그중에서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홍루몽' 의 내용을 얕게 분석하다:' 홍루몽' 의 예술적 특색과 문화적 가치: 인생과 사회 비극에 대한 깊은 계시; "red mansions 의 꿈" 의 풍부한 의미; "red mansions 의 꿈" 의 신화 색상; 《홍루몽》은 중국 봉건 문화의 축소판이다.

중국 고전 어린 시절에는 독특한 예술 풍격이 있었다. 그의 글쓰기 방법은 적극적인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유기적 결합으로 현실 사회 생활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상화된 인물로 독자를 인도하여 생활을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고전 소설에 묘사된 인물과 사건, 특히 역사적 현실과 영웅의 전설적인 작품들을 참조하기는 어렵다. 서사 형식의 깊은 영향으로 고전 소설은 환경과 인물을 묘사할 때 정적 묘사를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종종 인물의 언어와 동작을 통해 풍경과 인물을 묘사한다. 서사의 관점에서 볼 때, 제 1 또는 제 3 서술자로 고전 소설을 정의하기는 어렵다. 그것은 현대 서양 소설과는 달리 모호한 서사 수법을 채택했다. 이렇게 하면 예술 내용과 사상 내포를 다각적으로 전달하고, 극의 모험성과 완전성을 강조하며, 풍풍풍랑의 첨단에 있는 인물을 형성하여, 신의 묘사를 전하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전 소설의 예술적 추구이기도 하다. 중국 고전 소설의 예술 언어는 정확하고, 통속적이며, 생동감 있고, 전승된다. 《홍루몽》은 중국 고전 소설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홍루몽' 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고전소설이자 세계문화사에서 한 민족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소수의 인류문화의 공동가치를 지닌 명작이다. 홍루몽' 은 중국 문학을 세계로 인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고 이미 했다.

홍루몽' 이라는 백과사전식 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여러 해 동안 연구되어 왔는데, 그것이 우리가 배울 만한 특징이 무엇이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백과사전) 그것의 예술적 특징과 개성은 무엇입니까? 우리 중국 문화의 전통에서 조설근이라는 위대한 작가의 문학 창작을 볼 필요가 있다.

우선,' 홍루몽' 의 간단한 내용과 글쓰기 맥락을 살펴보자.

첫째, "red mansions 의 꿈" 의 내용에 대한 간략한 분석

《홍루몽》은 다 읽을 수 없는 책이다. 그 깊은 사상적 내포, 복잡하게 얽힌 인물 관계, 더할 나위 없이 풍부한 예술적 의미는 우리가 영원히 탐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홍루몽' 은 작가 조설근이 그의 일생의 피와 눈물로 쓴 것이다. Zhiyan Zhai 는 말했다: "섣달 그믐 날, 책은 완료되지 않았고, 진은 눈물을 머금고 죽었다. 클릭합니다 조설근도 "종이가 황당무계한 말로 가득하고, 쓴 눈물, 떠운운 작가가 어리석다" 고 말했다. 맛을 누가 알겠는가! " 。 분명히' 홍루몽' 의 주제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어 결코 쉽게 풀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노신 선생은 "홍루몽" 은 운명의 문제일 뿐, 독자의 안목 때문이다. 경제학자들은 이경을 보고, 도가는 음탕을 보고, 재자는 얽히고설키고, 혁명가는 상을 보고, 긴 설부는 궁중의 비밀을 보고, 사회에는' 백 명의 눈에는 백 명의 가보옥이 있다' 는 말이 있다.' 홍루몽' 이 탄생한 이후 사람들은' 사랑론' 과' 사랑론' 을 포함한 주제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홍루몽' 의 주제는 주로 다음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심령 보옥과 반항의 주제-자보옥의 이미지.

둘째, 사랑의 주제-Jia Baoyu 의 사랑 결혼의 비극.

서너 곳과 정치 주제-자부의 쇠락의 역사적 운명.

넷째, 색채공간의 개념과 생활의 주제-'골육분리',' 세상일은 참을 수 없다',' 스스로 총명하고 피곤하다',' 빈말'.

홍루몽' 의 주요 내용과 사상을 이해한 후, 그 글의 맥락을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조설근은 사람을 쓰고, 일을 쓰고, 애정을 쓰고, 개성이 있다. 이 점을 파악해야만' 홍루몽' 의 예술적 특색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생생한 이미지, 뛰어난 성격, 섬세한 묘사, 문자 전달" 과 같이 자주 듣는 일반적인 단어를 사용하면 문학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지만, "홍루몽" 의 진정한 본질을 파악하지는 못합니다.

노신 선생은 홍학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의' 중국 소설 사략' 에는' 홍루몽' 을 전문으로 하는 문장 한 편이 있다. 그는' 홍루몽' 은 정치소설이나 역사소설이 아니라 인정소설이라고 말했다.' 인정' 이라는 단어가' 홍루몽' 의 정신센터를 잡았다. 그리고 노신 선생은' 홍루몽' 예술에 관한 가장 중요한 명제 중 하나인 제프를 제기했고, 책 시작 부분의 모든 말들이 매복되어 있고, 그 안에는 물건이 숨어 있다고 논평했다. 겉으로는 한 층의 뜻이고, 자세히 생각해 보면 뒤의 뜻이다.

모두들' 좋은 노래' 를 잘 알고 있는데, 이 노래의 첫 문장은 견주가 주석을 달았다. "누추한 방은 그해 침대가 가득했고, 풀이 마르고 소년은 무도장이었다 ..." 라고 적혀 있는데, 사실 영국부 대관원의 변화였다. 안의 매 매복은 모두 배후의 한 사람을 가리키는데, 이 매복은 줄곧 책 전체를 관통한다.

조설근의 배치는 부선의 운용에도 색다른 심술이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 뒷마당에 들어간 외부인은 지아 윤과 리우 외할머니뿐이었는데, 이 두 인물은 매우 중요하다. 입원하는 것 외에 그들은 왕희봉도 찾아봤다. 홍루몽' 의 끝에서, 지아 윤, 유 외할머니는 각각 옥옥과 봉언니, 유 외할머니를 찾아갔다. 이 두 인물은' 홍루몽' 의 가장 중요한 결말 인물을 구성한다.

일반적으로' 홍루몽' 의 레이아웃 구조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처음 54 장은 섣달 그믐날, 종사와 가정의 성대한 제사 의식, 곽용 빌딩의 성황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54 장 이후 필묵은 즉시 변했다. 가족은 주로 아가씨, 부유한 가정, 후반부의 팬을 쓴다. 진정으로 예술 무대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그 사람들이 아니라, 그 큰 여종, 어린 여종, 각 계층의 무명딸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전반부 팬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홍루몽' 의 주요 내용, 사상, 글쓰기에 대한 이해를 통해' 홍루몽 교실' 의 예술적 특색과 문화적 가치를 이야기할 것이다.

홍루몽' 이 출판된 이래 그에 관한 저서는 셀 수 없이 많다. 홍루몽' 이 시공간을 넘나드는 색다른 걸작이 된 것은 저자가 인생과 사회 비극에 대한 깊은 경험과 폭로에 있다. 책에 담긴 풍부한 의미, 신화, 종교색에 있다. 중국 수천 년 전통문화의 고도로 농축되고 예술적 표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