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대 명가 화죽, 과감히 소장하라!
역대 명가 화죽, 과감히 소장하라!
Huzhou 대나무 학교 중국어 회화 학교 중 하나. 북송 문동, 수시, 원대 조맹기, 청말기 해파 오창석 4 명은 모두' 호주죽파' 의 주요 대표인물이다. 화죽원은 당대의 소열, 5 대 정겸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그림이 없다. 북송 () 문동 () 스시 () 가 대나무를 그렸을 때. 원풍 원년 (178) 문동명 은 호주 (오늘 절강 오흥) 현, 아직 임임하지 않은, 사망 진주 (오늘 하남 화이양) 를 명령했다. 수시가 호주현을 인수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감옥에 앉아 황주를 폄하하였다. 그들은 비록 쓰촨 () 에 소속되어 있지만, 그림 역사상 모두' 호주죽파' 의 시조라고 불린다. < P > 쌀은 문, 수화죽의 특징을 언급했다. "진한 잉크를 면으로 하고, 연한 잉크를 등에 업는다." 원대 화죽성풍, 이연, 조맹기, 고크공, 오진, 코구사 등은 모두 호주죽파 후계자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까? 。 명대 연유가 쓴' 호주죽파' 한 권은 무려 25 명이' 그림사',' 그림계',' 그림보감' 등의 책을 편집해 만들었다. < P > 5 대 양송 < P > 시조 문동 < P > 문동 (118 ~ 179 년), 글자와 수, 호웃음거사, 웃음선생, 인칭석실선생 등. 북송 () 즈주 즈퉁군 영태현 () 사람. 유명한 화가, 시인. 송인종황우 원년 (149 년) 진사, 천태상박사, 집현학교, 역관청주, 대읍, 능주, 양주 (현 산시 양현) 등 지사 또는 행정 장관. Yuanfeng 왕조, wentong 은 Huzhou (이 절강 Wuxing) 취임 에 갔다, 세계는 wenhuzhou, 아직 ren 과 죽음 에 이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원풍 2 년 (179) 정월 2 일, 문동은 진주 (오늘 허난성 회양현) 에서 61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와 스시 는 특히 사촌 수시 에서 존경, 웬 yanbo, 사마광 및 기타 칭찬 에 대한 깊은, 학명 세계, 좋은 시와 그림 에 사촌 이다. < P > 북송문은 묵죽투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유 < P > 와 함께' 성죽유 가슴속' 으로 불리는 문동으로 섬세하고 섬세한 필치로 대나무의 모양을 교대하는 것이 아니라, 창쾌한 필로 대나무 건절엽의 구조를 간결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거꾸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강인하고 강력한 정신을 전달해 문인' 을 보여준다. -응? 저자 문동 (118-179), 즈주 자동인. 글자와 코, 미소 선생, 석실 선생. 황우시 진사, 원풍초 호주를 알고 있다. 일화묵죽 () 은 호주파 () 라고 부른다. -응? 특징 설명: 죽간은 간결한 획으로 완성됐지만 점점 가늘어지는 S 자 모양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수시가 문동화죽에 대해' 날씬한 절' 을 묘사한 바와 같다. 양쪽에서 천천히 뻗은 가지와 잎을 매치해 함축적이고 변화를 잃지 않는 죽화 고전을 구성한다. 문동은' 전봉' 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선이 두께와 방향의 변화를 일으키게 하는데, 마치 바람에 흔들릴 때 대나무 잎이 뒤집히는 것과 같다. 또한, 그는 짙은 색의 겹침을 통해 옅은 색의 잎을 덮는 어두운 잎면의 공간 환각을 만들어 냈는데, 수시가 말한 바와 같이, "먹깊이를 면으로 하고, 먹빛을 등에 업고, 자기와 시작을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스시는 일찍이' 가벼운 구름이 달을 가리면',' 만약 유사가 맴도는 버들',' 흐르는 물의 춤이라면' 등의 말로 문동의 비백용 펜을 묘사한 적이 있다. 본 도죽간도 여러 군데 견사 같은 비백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한 줄기 실크 위에서 가공한 것이지, 휘두르는 것이 아니라, 당시 비백미감에 대한 좋은 모습과 대영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묵죽도' 의 운필은 급하지 않고, 잎은 날카롭고 매끄럽고, 튀어나온 작은 대나무 가지, 펜은 속도감과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수시는' 토끼 기락, 조금만 지나가면 죽는다' 라는 말로 붓을 휘두르는 법을 묘사했는데, 바로 그림 속의 이런 긴장감 있는 속도감을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묵죽도' 잎의 결조 방식은 정형화되지 않은 격투로, 화가가 대나무 잎 생태를 자세히 관찰한 후 자연적으로 깨달은 변화처럼 후세에서 발전한' 중간' 자형의 소엽방식이 아니다. -응? < P > 수시 고목죽석도권본수묵 26.5 × 5.5cm < P > 수시 샤오샹죽석도 < P > 남당 이파풍죽도축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 P > 이포 5 대 남당 화가. 슬로프, 하나 하나, 또는 파도, 난창 (현재 장시) 사람. 좋은 그림 대나무, 섬세하고 소소한 것이 아니라, 사랑의 제멋대로를 많이 하고, 마음대로 붓을 내리면 장사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림은 \ "꺾인 대나무 \", \ "풍죽 \", \ "눈이 드문 인감 \" 및 기타 그림, 리우 Yanji, 시 린, 정겸은 모죽으로 5 대에 질주했다. 전세 작품은' 풍죽도' 밖에 없다.
북송 조창죽충도? 도쿄 국립박물관 소장 < P > 5 대 서희설죽도? 상해박물관장 < P > 전승과 발전 < P > 기원 < P > 죽화는 중국 회화 특유의 전문과로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화에서 죽화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색대나무이고, 하나는 화조화화이다. 모죽화, 묵주, 사군자 그림 속의 죽화를 모죽화로 삼는 것은 전형적인 문인화이다. < P > 중국 묵죽화의 기원에 대해서는 줄곧 결론이 나지 않았다. 당대의 백거이는' 화죽가' 에서 "식물 속의 대나무는 쓰기가 어렵다. 고금에 비할 바가 없다" 고 말했다. 이로써 백거이 이전에 이미 대나무 그림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때의 죽화가 전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색칠인지 묵죽인지 모르겠다. < P > 당대의 화대나무는 이미 독립 제재로, 전문 화죽의 명가가 퉁소열처럼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는 화죽에서 일하며, 일색이고 아늑하다. 이곳의' 일색' 은 묵죽화의 검은색이 아니라 순수한 청색이나 녹색일 수 있지만, 이미 대나무를 예술추상화하기 시작한 것은 공필색죽화를 모죽화로 향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소열은 자신의 예술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 어떤 사람은 그에게 장대 한 개만 그려 달라고 부탁하여, 1 년 동안 아직 구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일단, 그는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에게 15 개의 대나무 막대기를 그렸습니다. 백거이는 그의 후의에 감사하고 그의 예술에 감탄하며 상술한' 화죽가' 를 적었다. < P > 형성 < P > 문동, 글자와 예, 자호웃음선생, 인칭 석실선생 등, 자주영태 (오늘 쓰촨 염정동) 사람.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하다가 스무 살쯤 되어서야 뛰어난 학문을 배웠고, 칭찬을 받고 부러움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Qiongzhou, Yangzhou 및 기타 지사 를 역임했지만, 그는 \ "그림 파빌리온 침묵 앉아 보고, 시 해안 마이크로 라인을 읊었다. 사람들은 유휴 지사, 자기 전화 도난 루 씨 "라고 말했다. 그는 공명에 무심코 책을 읽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원풍초, 61 세의 문동이가 호주지사로 임명되어, 부임없이 진주에서 세상을 떠났고, 문호주라고 불렸다. 문동선시서, 공서화. 인감, 예리, 행, 풀, 날으는 흰색은 모두 정교하다. 문동은 특히 묵주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문동과 수시는 사촌 형제이자 시문과 서화 방면에서 가장 친한 친구이며, 한 번은 한 장의 긴 실크에 색칠한 대나무를 그려서 수시에게 선물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시는 전문적으로' 문과 능화 곡죽기' 라는 글을 써서, 문동과 같은 묵죽화 이론을 천명하고,' 성죽유' 라는 유명한 논단을 제시했다. < P > 문동묵죽화는 전임자를 훨씬 능가하며' 황종이 일진하고, 기부소리가 나지 않는다' 고 한다. 수시는 문동화주를 묘사하는데, "집필을 익히면 자기가 하고 싶은 그림을 그리는 자를 볼 수 있다. 급기야, 진직수이 () 가 보고, 토끼 () 와 같은 것을 쫓는다." 라고 말하는데, 소종하면 죽는다. "문동화죽 () 은 자의파 () 인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나, 문동에서 전해 내려오는 묵죽화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의 화풍은 여전히 비교적 사실적이다. 문동이가 그린 장대, 가지, 잎, 절은 모두 진짜 대나무와 비슷하다. 문동은 특히 대나무 잎을 그리는 데 능하다. "짙은 잉크를 면으로 하고, 연한 잉크를 등에 업는다." 문동의 일부 묵죽화는 대나무 잎을 그렸고, 정면은 진한 잉크로, 뒷면은 연한 잉크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것은 흐트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뿐만 아니라, 문동도 잎끝 풍조를 돌려 꼼꼼하게 그렸고, 대나무 토막을 그리는 것은 그려졌다. 문동화죽으로 중국 서예의 추상미와 배치미를 묵죽화에 도입해 묵죽화를 공필에서 벗어나 색화조화에서 벗어나게 했기 때문에, 그 묵죽화는 사실적이고 번거롭지 않고, 형신이 겸비하여 큰 환영을 받았다. 동시대의 수시 등은 모두 그의 화법을 배웠고, 이후 추종자들이 많아졌고, 중국 화단은 이로써' 호주죽파' 를 형성하고 문동도 한 세대의 종사가 되었다.
대표 인물
문동, 수시, 조맹기, 오창석 4 명은' 호주죽파' 의 주요 대표인물이다
스시 (su Shi) 도 Huzhou 에서 지사 로 일했다. 그는 평생 대나무를 사랑했는데, "음식에는 고기가 없고, 죽에는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을 속되게 한다. 사람이 여위어도 살찌고, 사속으로는 치료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대나무를 잘 그렸고," 호주죽파 "의 중요한 인물이다. 한 번 법정에 앉아, 일순간 일어섰고, 붓을 주묵에 찍어 주죽 한 폭을 그렸다. 어떤 사람들은 말했다: 세상에는 녹색 대나무 만 있는데, 어디에서 왔습니까? 그는 반문했다: 사람들은 모두 흑묵으로 대나무를 그렸는데, 세상에 묵주가 어디 있느냐? 그의 창작으로, 나중에 문인화에서 주죽화가 유행했다고 한다. 수시는 문동에게 화대나무를 배우면서 회화 이론상 문동에게 큰 도움과 영향을 주었다. 문동이 죽은 지 반년 후, 수시는 문동화의' 관곡죽도' 를 보고 물사인을 보고 그림에 대해 통곡하며 눈물을 흘리며' 문과 그림' 을 적고, 문동의 화죽이론을 총결하며 화죽의' 반드시 먼저 가슴에 대나무가 되어야 한다' 는 주장을 내놓았다. < P > 수시가 대나무를 그렸고,' 땅에서 끝까지' 는 일반인처럼 대나무 장대를 그리는 것과는 다르다. 쌀이 그에게 이것이 어떻게 된 일인지 묻자, 그는 대답했다. "죽생할 때 왜 절생을 맛보는가?" " 그는 당시 겉모습만 경신처럼 보이는 회화 경향에 대해' 그림을 형형으로, 아이와 이웃하는 것을 본다' 는 견해를 제시했다. < P > 원대 < P > 4 인 중 한 명인 조맹기 부부 < P > 원오진 묵죽보 타이베이 고궁장 < P > 원곽 권설죽권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장장 < P > 원리 사청도 베이징 고궁박물원 < P > 가 원대에 이르러 화단 문인 먹극이 성풍에 이르렀다. 조맹기, 관도승, 코구사, 오진, 구안, 이자재 부자는 모두 묵주를 그리는 고수이다. 특히 조맹은 전능한 화가로서 인물, 산수, 화훼, 죽석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화마는 특히 유명하다. 조맹은 묵주를 그렸는데, 비백으로 돌을 만들 수 있고, 금오칼은 묵주로 쓸 수 있다. 그린 죽석, 허실을 결합하여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루다. 자오 멩 후아 부인 파이프 라인 리터, 좋은 책 그림, 맑은 대나무 새로운 인감 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비백색을 거석으로 사용하고, 관승이 그린 거석 층이 더욱 풍부하고, 청죽엽은 짙은 잉크로 그려져 있어, 정자가 생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부인은 낭떠러지 주죽가지를 그렸고, 양염부는 "그물로 산호가지를 얻어 계곡을 던졌다" 고 제목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그리고 파이프 승도창 "둥지 대나무"? , "Huzhou 대나무 학교" 의 대표작이 되었다. 조맹은' 서화본과 동일' 을 내세우며 역대' 서화동원' 의 전통을 이어받아' 책으로 그림에 입화' 를 제창하는 것은 서예성 펜으로 개인의 성품을 표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는 또 유명한' 고의론' 을 제기했는데, 그 본질은 진당의 의취를 되새기고 시대의 신풍을 창조하는' 고대개금' 이다. -응? < P > 위안 조맹수석소림도권 베이징 고궁박물박물원 < P > 조맹은' 서예로 그림을 그린다' 고 강조했다. 이 그림은 고목신통으로 평파수석 사이에서 태어나 비백법화석으로 나무를 그렸고, 전서법으로 나무를 그렸고, 순전히 수묵으로 표현했다. 꼬리종이는 자제칠언절구: "돌처럼 하얀 나무를 날고, 대나무를 쓰는 것은 팔법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누군가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우리는 서예와 그림이 원래 동일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응? 이것은 조맹이 회화와 서예와 필묵이 통하는 이론에 관한 명문으로 후세 문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응?
원왕몽죽석도
원왕몽죽석도
원조맹교목죽석도
이연쌍갈고리죽도고궁장
명대
명대 묵죽그림
명문정명란죽도권 베이징 고궁박물원 < P > 송크, 자중온, 학부모주 남궁리, 호남궁생. 초서에 능하고, 그린 묵죽들은 대부분 가느다란 대나무로, 덤불 () 을 그리는 데 능하며, 촌장 () 자를 깎고, 조밀하게 배치하고, 비와 연기를 머금고 있어, 의경이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찍이 시험원의 끝에서 주필로 대나무를 쓸었다. 장백우는' 우연히 홍석죽 한 자루를 만나다' 라는 문구가 있는데, 바로 송크의 주죽을 가리킨다. < P > 왕푸, 자맹단, 호우석, 또 구용산 사람, 무석인. 왕후묵죽화는 문동과 오진 유법으로 천하로 유명하다. 왕요가 그린 묵주는 힘에서 자태가 아름다우며, 종횡무진 밖에서 소탈함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방인치 사이의 화폭은 샤오샹치오 () 를 가지고 있어 각종 진묘함을 드러낸다. 왕후는 묵주를 그렸고, 창작 영감에 신경을 썼으니, 반드시 흥이 나서 붓을 내려야 한다. 그의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 진보 강요를 보내자, 그는 문을 닫고 받아들이지 않았다. 어느 날, 그는 달빛에 은은한 퉁소 소리를 들었고, 잠시 흥기하여' 죽석도' 를 썼는데, 다음날 이 그림을 가지고 어젯밤의 퉁소를 불던 사람을 찾아 그림을 보냈다. 퉁소를 불던 사람은 상인이었는데, 줄곧 왕푸의 그림 이름을 추앙하며,' 죽석도' 를 받았고, 반가워하며, 빨리 붉은 펠트를 한 장 증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왕푸가 웃으며 말했다: 나는 퉁소 소리를 위해 너를 찾아왔는데, 원래 퉁소의 대나무 보답으로 쓰려고 했는데, 네가 이렇게 저속한 사람인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이 완료되면, 왕후는 \ "죽석도 \" 로 돌아가 그것을 찢었다.
하장, 자중조, 호자유거사, 또 호옥봉, 곤산인. 하창화는 묵주 () 를 그렸고, 사법왕푸 () 는 그 묘미를 얻을 수 있었다. 당시 제 1 로 밀렸다. 그가 그린 묵주 () 는 눕고, 곧고, 짙고, 연기, 연기,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비 그의 작품은 외국에도 명성을 떨쳤는데, 당시 이런 가요가 있었다. "하경 대나무 하나, 서량한 금 한 덩어리."
루드, 전당인, 교포 아파트 가흥, 자공손, 호 천암. 서예가 정교하고 묵주를 잘 써서 오중규 획을 얻었다고 주장하고, 위문호주를 승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만년에 오른팔이 병에 걸렸는데 왼손으로 글씨를 쓰는 것이 특히 멋이 좋다. 그는 랜주를 썼다고 하는데, 당초 자신이 귀중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가 구걸할 수 있었지만, 그가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을 썼을 때, 스스로 소중히 간직하며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스스로 소장생으로 생장생장한 차이를 시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서위 (1521-1593), 문자장, 호천지, 또 호등나무, 저장산인 (금사오싱) 은 명대 가징, 만력시절 혁신사상을 지닌 문학가와 서화가이다. 그는 일생동안 울퉁불퉁했지만 낭만주의의 격정이 충만했다. 그의 시, 책, 그림, 음악, 희곡, 심지어 검술까지 모두 일류이다. 그는 수묵대필의화법을 창설하고, 시사 () 와 발문 () 을 더하여 일체로 융합하여 문인 그림의 새로운 격식을 창조했다. 영향소는 석도, 8 대, 정판교, 이장, 조지겸 오창석, 제백석 등 모두의 궐기를 촉진한다. 정판교는 구름' 등나무 문 아래 앞잡이' 에서 도장까지 새겼다.
명왕푸치 위투 타이베이 고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