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객가 여성의 사회적 이미지

객가 여성의 사회적 이미지

1. 근면하고 검소한

객가는 대부분 산간 지방에 거주하는데, "산을 만나면 반드시 손님이 있고, 아무도 산에 살지 않는다" 는 이유다. 전원 부족, 척박한 토지, 생계가 쉽지 않기 때문에 남자들은 대부분 타향에서 멀리 떨어져 더 많이 나가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래서 농사, 집안일, 어린이 교육, 방직 등, 집안일을 요리하고, 막내를 돌보고, 일을 하러 나가야 하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밭에 나가 경작하는 것은 모두 어깨에 짊어지고, "남자가 외출하고, 여자가 집에 남아야 한다. 남성 비즈니스, 여성 농업 "보완 가족 모델. 그들은 좁은 산골에서 밭을 뒤져 하루 종일 일했다. 여자가 밭에 가서 일하는 것을 꺼리며' 여자가 밭에 가서 3 년 연속 가뭄을 한다' 고 생각하는 화북 일대의 구습에 비해 큰 차이가 있다. 이른바' 남자 경작녀 직조' 는 순수 객가 지역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현재 조산 여성들은 여전히 밭에 나가 일하지 않는다. 따라서 객가 지역의 여성들은 체형이 굵고 독자적인 생활능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객가 여성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희귀한 근면, 각고, 검소하다는 것이다. "가응주지 예속권" 에는 "주 속토척민이 가난하고, 산이 많고, 남자가 생계를 꾸려 나가고, 각자 사방의 뜻을 안고, 가사가 많은 여인" 이라고 실려 있다. 그래서 시골 여성, 농사, 채목, 짠 마, 재봉, 중간 공급 일, 모든 것,? 옛적에, 여공을 덮는 남자 공직자들은 모두 겸하고 있다 ...... 고락부는 이른바' 건녀가 포털을 잡고, 일남편도 이긴다' 고 하는데, 우리 주의 말처럼 나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 P > 건륭' 대보디아 현지 풍속편' 은 "여성의 화장은 담백하고, 추상투는 족하며, 아직 침을 찌르지 않고, 나무꾼 관개는 남자보다 부지런하고, 빈부나 빈부나 다" 고 말했다. < P > 가경' 대보디아 현지 열녀편 서문' 은 "포녀가 집안을 꾸려 고생을 하고, 습관이 물론 불행이 있고, 근검이 있으면 자립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어운: 건녀가 남자일 때; 또 구름: 노동은 헛소문을 잊고, 포부의 날, 포풍속은 이미 이루어졌다. " < P > "청산류 지폐 풍속류 대보디아 여성의 근검함" 은 "해가 뜨고, 해가 뜨고, 하루 쉬고, 검소하게 지내며, 게으름과 사치성이 전혀 없고, 근검한 두 글자에 부끄럽지 않다" 고 말했다. 그 직업에 이르면 하루 종일 발을 디딜 수 있기 때문에 전원재배, 경작자 1 명 중 7 ~ 8 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즉, 쟁기밭, 모내기, 남자를 제외한 농사, 농사, 비료, 수확 등 모든 일을 여자를 많이 쓰는 벼를 심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빛, 선간, 성행하는 담배, 여자 요리도 많다. 담배 심기, 햇볕 쬐기 등의 방법은 종종 남자보다 낫다. 나머지 과과, 채소 심기 등은 순전히 여자가 맡는다. 그리고 gaopi 지역, 많은 도자기 생산, 그 도자기 짐 운송, 또한 여성이 자신의 전투 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각지 상점에서 화물을 드나들거나, 이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운송하여, 짐꾼 () 을 사용하며, 여자는 실제로 과반수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다른 사람의 도우미에게 잡작가를 공급하는데, 또한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또 노점상이 있으면 과부나 빈부가 많다. 그리고 몇 부유 한 여성 외에도, 모든 산 장작 을 따기, 수확 급여, 자체 사용 이상, 노아 는 시장에서 판매하는 것을 부담한다. 산 한적한 곳에 사는 사람은 대부분 이를 업으로 삼는다. 또 부지런히 천을 짜는데, 직조자는 대부분 자기 귀에 속한다. 요컨대, 대보디아 여성은 자립하고, 근검할 수 있고, 근면한 덕목들이 모두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직업을 영입하여 남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과부를 잃은 사람은 더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옹고모를 키우고, 자녀를 가르치고, 곡을 여성의 길로 삼고, 심지어 남자가 정업을 하지 않고 그의 아내를 부양하는 사람도 있다. 가사 주인 에서 공급 을 개최 하는 경우, 여전히 귀 의 나머지 부분 이다. 클릭합니다 < P > 객가 여성들은 근면, 근면, 검소한 전통 풍습으로, 민, 장시, 양호객 지역뿐만 아니라 원이주 쓰촨, 심지어 해외의 객가 여성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수북객족 풍경' 구름: "객가의 여성들은 가장 부지런하고 고생이 많으며, 그들의 일반적인 체격은 모두 건강하다. 개각이 없을 때는 독서습수를 읽고, 때로는 어머니를 돕거나 요리를 배우거나, 직물을 배우는데, 하루 종일 쉬지 않고 바쁘게 지내며, 한가한 즐거움을 주는 경우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그들은 노동 에 익숙해, 쓴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보통 여성들이 대부분 남자의 노리개로 하루 종일 가루를 바르고, 남편을 위해 자녀를 낳는 것 외에 의식주를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남자에게 기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오직 객가 여성, 이 치욕을 닦았는데, 그들은 특히 남편에게 의지하지 않고 대부분 혼자 가정생활을 할 수 있다. 그들은 기꺼이 일하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옷을 입으면 스스로 솜을 심고, 스스로 방직하고, 스스로 바느질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음식의 문제도 똑같이 해결되었다. 순전히' 스스로 경작하고 먹고, 스스로 짜고 옷을 입는다' 는 것이다. 게다가 농촌 부산물 (예: 닭, 오리, 거위, 누에, 토끼, 양, 돼지 등) 에 종사하며 매년 수입도 상당하다. 그들의 경제는 자급자족할 수 있는 것으로 가득하다. 해가 뜰 때, 네가 세 마을에 산보하러 가기만 하면, 그 기계와 현가의 소리를 듣는 것은 귀에 그치지 않는 것이다. 정말 모르는 사이에 우리가 존경하는 마음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부지런히 일하고, 기념일은 평소처럼, 그들이 투덜거리는 소리를 한 마디도 듣지 못했다. "

2. 객가 착한 소녀 < P > 가 프리즈 보너스를 받은 미국 유명 작가 미치나는 1959 년' 하와이' 라는 거대한 구조를 출간했다. ...' 하와이' 책 속 중국인, 미치나가 쓴 것은' 객가' 와' 복인' 이다. 사실 하와이 지방의 중국 교민들도' 객가' 와' 복인' 으로 가장 많다. ...... \ "하와이 \" 책 중 한 구절은 광동에 가서 3 화공을 고용하여 하와이에 가서 사탕수수를 심으려 할 때, 그는 반수의 객가를 고용하겠다고 고집했다. 그는 "객가는 열심히 일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 객가 여성의 경우, 짱 증상에 가까운 다음 묘사와도 같다. "웨이 박사는 우연히 고지대 여성들이 발을 감싸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한 여자를 가리키며 춘발 아저씨에게 물었다." 그들의 발은 왜 싸지 않지? "" 캘리포니아 출신의 춘발 아저씨가 말했다. "그들은 객가이다. 말할 가치도 없다." 웨이 박사는 또 물었다. "여성이 향수국 (당시 우리나라 사람들이 하와이에 대한 호칭) 에 가는 것을 허락했습니까?" 춘발 아저씨가 말했다. "아마도 객가 여성은 할 수 있지만, 민난 여성은 할 수 없다." 그래서 웨이 박사는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자신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하와이는 중국 여성이 필요할지도 모르지만, 반드시 객가로 가야 합니다. 그들은 강하고 똑똑해 보인다. 클릭합니다 < P > 하지만 웨이 박사는 우연히 하미옥이라는 객가를 모집하여 하와이의 위가에 가서 하녀가 되었다. 매일의 대가는 달러 오각이지만, 그녀는 월급의 양을 따지지 않고 열심히 일하며, 매일 새벽 5 시부터 밤 9 시, 일주일에 7 일, 매일 이렇게 바쁘다. 그래서 위강 부인의 관대함을 건드렸고, 앞으로 하루에 1 달러의 월급을 지급했다. " < P > 미치나가 쓴 이 객가 여성은 확실히 전형적인 인물이다.

객가 여성의 근면하고 검소한 정신은 표율이라고 할 수 있다. 객가 여성의 노동 강도는 매우 커서, 왕왕 해돋이를 하고, 날로 휴식을 취하고, 여유가 없을 때, 그들은 화장 뭉치에 특히 담담하고, 미화의 아름다움을 경멸하고, 옷차림을 경시하며, 여기에도 검소한 뜻이 담겨 있다. < P > 근면하고 검소한 것이 이미 전통 미덕의 의행이 되었기 때문에 딸에 대한 교육은 이른바' 가두교미',' 밭두지미',' 부뚜막 후미' 와' 바늘선미' 네 가지 여성 노동자를 중시한다. < P > 이른바' 가두교미' 는 여명 즉, 근면검소한 약, 내외 청결, 소소 세척, 상시옹구, 하육자녀 등 각종 사무를 잘 조리한다는 뜻이다. < P > 이른바' 밭두지미' 란 모내기 파종, 소쟁기 타기, 제초 시비, 오곡 수확, 농지를 황무지로 만들지 말라는 뜻이다. < P > 소위' 부뚜막 후미' 란 요리를 하고, 국을 조리하고, 오미를 심사할 수 있으며, 모든 것이 다 수월하고, 한 손으로 식사 기술을 치료하며, 동시에 땔나무를 깎아 연료를 공급해야 한다는 뜻이다. < P > 이른바' 바늘실 꼬리' 는 바느질 자수 재단사 방직 등 여홍에 대해 각각 손으로 할 수 있다는 뜻이다. < P > 객가 전통 풍습에 따르면, 이 여성들을 배워야만 유능하고, 자격이 있고, 표준적인 여성이어야 좋은 남편과 결혼할 수 있다. 민간가요' 객가 좋은 아가씨' 는 이 풍습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반영했다. < P > 근검처녀, 닭명이 일어난다. 머리를 빗고 세안을 하고, 먼저 차국을 끓이다.

부뚜막 후미, 광광창창. 아침을 잘 끓여서 금방 날이 밝았다. 물을 뿌려 바닥을 쓸고, 물을 길어 항아리를 가득 채우다. 아침을 먹고 옷을 깨끗이 씻다.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줍고, 서둘러. 꽃을 뿌려 채소를 심고, 국을 끓여 풀을 끓이다.

실을 잣고 천을 짜서 방을 떠나지 않는다. 바늘 실 꼬리, 캐비닛 상자 청소.

옳고 그름을 말하지 말고 황당하게 하지 마라. 자식을 소중히 여기니, 마치 간이 창자 같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쌀에 주의하고 곡식도 겨도 없다. 손님이 와서 자세히 의논하다.

반갑고 반갑다. 계란오리알, 콩고랑산 생강.

쌀과 밀이 있는데, 곡식을 남겨 두는 것을 안다. 거친 차와 가벼운 밥, 성실한 옷.

점점 검소하고, 겉치레를 탐내지 않는다. 쌀이 없으면 삶고, 눈서리에 견디다. < P > 장작을 주워 팔고, 주머니를 보관하지 않고, 훔치지 않고, 고생을 스스로 한다. < P > 남편을 탓하지 말고, 할아버지를 탓하지 마라 ... 이렇게 할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아가씨야! 반면 메이저우 지역에서는 게으른 여성이' 게으른 시체 마' 라는 조롱을 받아야 한다. 민간가요:' 게으른 시체부인도' 는 게으르고 탐욕스러운 여인을 매우 형상적이고 신랄하게 풍자했다. < P > 게으른 시체부인도 웃기다. 반낮부터 일어나 서너 번 외치다. 날이 한참 높으니, 냉솥은 아궁이에 죽는다. 물도 고르지 않고 땅도 게으르다. 상투를 틀어 대머리를 하고, 집을 지나 즐기다. 왈가왈부하며 허허 크게 웃다. 밭도 경작하지 않고 곡식도 훔쳤다. 집안일은 상관하지 않고 돼지를 키워 고양이로 만들었다. 상허 출입, 하루 3 ~ 3 일. 튀긴 더미는 모든 것이 좋습니다. -응? (없음) 돈으로 사고, 쌀을 훔쳐서 가르치다. 남편 마일, 큰 소리 를 연주? (소리, 울음). 외가에 던지면 눈즙 (눈물) 이 오줌 같다. 외가 삼촌, 욕하고 가르치다. 하나님은 쓸모없는 저주, 슬픔 (어머니) 저주 가치없는. 돌아올 엄두가 나지 않고, 화를 낼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남자 집으로 돌려보내니, 모두들 비웃음을 당한다. 거짓말이 연못에 던져지고, 원두막 밑에서 화를 낸다. 그해에 그녀와 결혼하여 은용 가마로 삼았다. 이럴 줄 알았으면 돈을 붙이지 마라. < P >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민간 가요는 현지 사람들의 희로애락, 애증, 혐오 등 사상 감정을 표현한 것이 아니라 현지 사람들의 사회생활, 풍속 습관의 진정한 표현이다. 객가 민요도 마찬가지다. < P > 이 때문에 많은 외국인들이 객가 여성들에 대해 크게 감탄했다. 객가 지역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던 미국 선교사 롭 스미스는 그가 쓴' 중국의 객가' 라는 책에서 "객가 여성은 내가 본 어떤 여성 중에서도 가장 감탄할 만하다" 고 말했다. 객가 중에서, 거의 모든 약간 무거운 일은 모두 여자들의 책임이라고 말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처음 중국 객가 지방에 거주했다면, 틀림없이 큰 놀라움을 느낄 것이다. 도시에서 장사를 하는 역, 부두의 쿨리, 시골에서 밭을 경작하는 사람, 깊은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는 사람, 심지어 집을 지을 때의 거친 일꾼, 회가마 가마에서 막중한 일을 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거의 모든 여자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들이 이러한 일을 하는 것은 능력적으로도 감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매우 즐겁다. 왜냐하면 그들은 억압받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주동적이기 때문이다. " 재산이 없는 가정에서는 남자가 아내를 지배하는 동기도 없고 아내도 남편에게 의지해 살 수 없다. "홀에서 나와 주방에 들어가라", 근면, 근면, 검소한 것으로 유명한 객가 소녀는' 여성의 문명 창조' 의 상징이라고 말해야 한다. 롭 스미스의 말은 다소 편파적이지만, 객가 여성의 능력, 더러움, 피로와 같은 고강도, 과부하가 심한 육체활동의 특징을 반영한 것은 다른 지역 여성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3. 현량정숙

객가 여성의 부드럽고 순종적인 성격은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의 남편이 타향에서 멀리 떠나 여러 해 동안 또는 돈이 없는 집을 떠나지만, 그녀들은 모두 혼자서 일면일 수 있고, 막내를 키우고, 생계를 유지할 수 있으며, 더욱 귀중한 것은 원망도 없이 자신의 본분과 의무로 볼 수 있다. 객가 여성들은 근로를 견디고, 독립문을 할 수 있으며, 막 부드럽고 현혜가 있으며,' 시부모님께 효하다',' 남편을 공경하다',' 자식을 귀여워하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먼저 "시부모님을 공경하라" 고 말하다. 객가는 부모에게 효도하는 전통에' 효' 라는 글자를 중요한 인간 규범으로 삼았다. "효도" 라는 단어는 "존중" 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둡니다. 며느리로서 어떻게 해야' 존경' 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먼저. 노인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해야 한다. 나이든 세대가 처한 시대와 사회 여건이 다르고 경험도 다르고, 문제를 보는 방식과 시각도 다르기 때문에 후배와는 의견이 다를 때가 많다. 이때 며느리는 시부모님께 대들지도 않고 반박하지도 않고, 다툼도 있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며느리) 시부모의 잘못에 대해서는 냉소적인 풍자가 아니라 참을성 있게 그녀에게 설명해야 한다. 또 객가 여성들은 시댁의 생활에 대해서도 세심한 배려와 배려를 하고 있다. 시부모가 병에 걸리면, 객가 며느리는 장부에게 짧을 뿐만 아니라, 약근을 파고, 국물을 찧고, 국을 끓이고, 심지어 신에게 구아, 화부적으로 재해를 몰아달라고 부탁하기도 한다. 멀지 않은 천리. 노인이 이미 싱글이 된 경우, 좋은 며느리는 종종 반 개월 동안 노인과 함께 하룻밤 자고, 말을 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노인의 마음속의 외로움과 쓸쓸함을 쫓아낼 것을 남편에게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아이가 좀 자랄 때까지 기다리면, 아이가 노인과 잘 수 있도록 세심하게 안배한다. 속담에' 아이의 엉덩이 세 개 불' 이란 말이 있다. 겨울에는 아이의 체온을 빌려 노인을 따뜻하게 해주고, 노인을 편안하게 자게 하며, 노인의 외로움과 외로움감을 줄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객가 여성들은 남편을 매우 존중하고 순종한다. 객가 여성의 마음속에서 남편은 가정의 기둥이자 주심골이다. 일단 정식 부부가 되면, 그들은 남편의 사업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평생 고생하고 원망도 없이, 정말' 내조' 라고 할 수 있다. 남편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아내는 자발적으로 남편에게 아이디어를 내고, 문제를 찾고, 방법을 강구한다. 남편이 긴급한 고비에 처했을 때, 아내가 되는 것은 더욱 나서서 남편의 스트레스를 분담하고 정신적으로 남편에게 지지를 주는 것이다. 객가 여성도 생활에서도 남편을 배려하는 데 능하며, 항상 남편의 식생활을 돌보며 생활한다. 남편이 외출하여 추위와 온기를 당부하다. 남편이 병이 나서, 간호를 동반하니, 약을 받아 주십시오. 객가 여성들은 남편의 잘못에 대해 늘 관용을 보이며, 가능한 한 남편의 체면을 돌보고, 그의 자존심을 찌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그들은 집안의 추태를 드러낼 수 없다고 생각했고, 남편이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그는 자성에서 잘못을 알게 되었다. 객가 여성의 정조 관념이 매우 강하여, 그들은 일반적으로 결혼이 운명이라고 생각하는데, 남편의 좋고 나쁨에 상관없이 모두 자신의 평생에 의지한다. 어떤 사람들은 남편이 외국에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가고, 수십 년 만에 돌아왔지만, 아내는 여전히 굳건하게 자신을 지키며, 그래서 랑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본 학자 야마구치 현이 그의 저서' 객가와 중국 혁명' 에서 지은 책은 "일본 여성들은 부드러움과 순종으로 세상에 유명하며, 객가 여성도 손색이 없다" 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본 여성들이 이렇게 온화하고 복종하는 것은 병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의 생활은 남자에게 의지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동정을 구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객가 여성의 부드러운 순종은 건강하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독립적으로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는 것은 순전히 진실한 사랑과 남편에 대한 전통적인 숭상심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객가 여성들은 가정의 기둥을 보호하기 위해 남편에 대한 배려, 지지, 이해, 관용, 관용, 양보, 최선을 다해 협력, 조율, 교섭을 하는 것이 그들의' 현량' 의 또 다른 표현이다. 그들의 헌신 정신도 객가 결혼이 비교적 안정된 이유 중 하나이다. < P > 객가 여성의' 현량' 은 자녀에 대한 사랑과 교육에도 나타난다. 객가 여성들은 자녀에 대한 애련을 극도로 좋아하여, 아이를 오래 살게 하기 위해, 아이가 태어날 때 관음묘에 가서 소원을 빌기도 하고, 어떤 증서는 관음낭에게, 아이의 이름을 어미용, 어미개, 어미희 등으로 지어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렇게 되면 관음낭의 가호를 받을 줄 알았다. 젖이 부족한 연월에는 아이가 영양을 많이 얻을 수 있도록, 어머니가 젖을 오래 먹이는 기간이 길어지고, 심지어 어떤 아이들은 서너 살 때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이들을 온갖 고된 고리에 적응할 수 있는 사람으로 교육하기 위해, 객가 여성들은 항상 인내심과 손놀림으로 각종 기술을 가르치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들의 근면한 정신을 기르도록 격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 P > 요컨대, 어떤 고유의 신념을 고수함으로써 원정 여성들이 강인하고, 객가 지역의 수많은 가구를 유지하고 지탱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객가 (Hakka)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