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임대옥 성격
임대옥 성격
요약:
홍루몽' 은 가장 널리 퍼지고, 가장 심오하며, 문학적 가치가 가장 높은 소설 중의 하나이다. 책에서 작가의 딸의 미모에 대한 사랑과 칭찬은 이 걸작의 큰 특징이다. 이 글의 중점? 금릉 열두 차이? 그중에서도 임대옥 이미지를 분석해 다이옥을 차용하려고? 외모, 성격, 사랑? 세 가지 측면에서 그녀 자신의 예술적 매력을 발굴하다.
키워드: 홍루몽, 인물, 분석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많은 세대를 끌어들였다. 가장 인기 있고 가장 깊은 소설 중 하나로 가장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작가는 작품 속 이 가상가인의 흥망을 통해 그의 쓰라린 피눈물사, 그의 삶에서 일어난 일, 그의 감정을 반영했다. 이런 대관원에는 온갖 종류의 사람들, 희로애락, 애환, 이별이 모두 우리 곁에서 일어나는 것 같아, 나 같은 3 학년 붉은 팬들을 미치게 한다. 당신의 생활경력과 취미가 무엇이든지 간에, 당신이 기꺼이 읽는다면, 당신은 다양한 수준의 예술적 매력을 누릴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작가의 딸의 미모에 대한 사랑과 칭찬은 이 걸작의 큰 특징이다. 백화제방 딸 국대관원에는 곽보비, 사상운, 솔직하고 순진한 자탐춘, 재모가 겸비한 보금 등 많은 인물이 있다. 조설근의 딸은 모두 꽃처럼 옥같다. 그는 아낌없이 그들 각자의 우수한 자질을 칭찬하고, 그들의 결점과 잘못을 용서하고, 결국 수여했습니까? 딸은 물로 만든 거야? 이 영원한 절창. 조설근, 이게 누구야? 만드는 사람? 그냥? 본질과 아름다움? 나는 내 딸, 특히 임대옥 캐릭터를 사랑한다.
소설 속 여주인공 다이옥? 금릉 열두 차이? 그 중 한 명인 자모의 손녀 임여해와 자민의 딸, 보옥의 사촌 동생도 연인이다. 그는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아름답고, 영적이고, 재능 있는 여자, 순결하고, 솔직하고, 예민하다. 그녀는' 홍루몽' 에서 조설근이 정성껏 빚은 전형적인 인물 중의 하나이다. 몇 년 동안 대옥의 매력은 많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임대옥, 착한 딸을 좋아하고, 몸이 좋지 않고, 성질이 좋지 않습니까? 그녀는 도대체 무슨 진귀한 곳이 있는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그녀를 위해 웃고, 그녀를 위해 울고, 그녀를 위해 미친 듯이? 이 질문들에 대한 사고를 바탕으로, 이 글은? 외모, 성격, 사랑? 이 글은 세 가지 방면에서 이 인물의 이미지를 분석하여 문제의 답안을 찾으려고 한다.
첫째, 임대옥 생김새:
다이옥은 소설에서 가장 사상이 있고 가장 깨어 있는 사람이다. 데카르트는 말했다:?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있다! -응? 여기요? 나? 물론 남녀의 구분은 없지만, 사실 진정으로 사상이 있는 여자는 결코 많지 않다. 더 많은 사람들이 총애를 받는 사람은 뭐라고 말합니까? 예쁜 여자는 생각이 없고, 생각이 있는 여자는 예쁘지 않아요? 꼭 그렇지는 않지만, 차분하게 말하자면, 사상이 있는 여자 중 예쁘지 않은 것이 예쁘지 않은 것보다 훨씬 많은데, 우리는? 만드는 사람? 이 몇 가지 가능성은 모두 작품에서 임대옥 들에게 주어졌다.
《홍루몽》을 보면 작가는 임대옥 외적 아름다움의 묘사에 너무 많은 필묵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바로 이런 부주의한 묘사가 사람들에게 매우 깊고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우리는 오프닝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까? 주선초? 어쩔 수 없이? 천지의 정으로 감로로 자양하는 것은 약초가 없는 인간형이다. -응? 너는 이 말들에서 무엇을 알게 되었니? 선초의 화신? 작가는 다이옥의 아름다움을 직접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독자들이 이미 인정했다고 믿는다. 선초가 만든 여휴? 나는 오랫동안 갈망해 왔다! 비 마을도 말했다:? 나, 한 여학생, 말투가 똑같다. 다른 어떤 여자와도 다르다. 우리 엄마도 비범하다. 그러므로 내가 푸룽의 손자라는 것을 아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응?
다이옥이 사는 샤오샹관을 다시 한 번 보세요. 문에 들어서자마자 양쪽의 대나무길을 보았는데, 땅 밑에는 이끼가 가득하고 가운데에는 돌길이 하나 있었다. 금릉 열두 차이? 다이옥의 숙소만 대나무 2 를 동반한다. 대나무는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문인의 강직, 절기, 기개가 있으며, 이 연약한 봉건 여성의 위대함을 예고하고 있다. 소호관에 가보세요. 창문 밑에는 붓벼루가 있고 책꽂이에는 책이 가득하다. -응? 분향과 지향은 이 방 가득한 묵향과 서향으로 대체되었다. 어르신께서 말씀하시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분명 친구의 서재입니까? ,? 아가씨의 자수실 같은가요? 심지어 그런 세밀한 공부보다 더 좋다! -응? 이런 소호관은 비범하고 탈속적인 임대옥 전용입니다.
독자가 대옥을 처음 만났을 때 작가는 그녀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직접 한 번 묘사하지 않고 봉언니의 입과 보옥의 눈을 교묘하게 이용해 대옥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켰다. 직언하는 봉황이 그녀를 보고 깜짝 놀랐다. 세상에 이렇게 아름다운 사람이 있어요! 오늘 봤어요! -응? 이 설법은 다이옥의 아름다움을 직접 쓰지는 않았지만. 하지만 독자에게 그의 마음속에 하나를 남겼습니까? 예뻐요? 이미지, 단어? 얼마나 아름다운 사람인가! -응? 그것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Baoyu 의 눈에서 Daiyu 의 이미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응? 두 굽이는 것은 눈썹을 찡그리는 것 같고, 한 쌍의 눈은 희비 희희 같다. 상태는 두 가지 슬픔이 있고, 게다가 병이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한가로이 흩어져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행동이 약한 버드나무가 바람을 지탱하는 것처럼, 많이 마르고, 병이 서자가 3 점을 이기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응?
작가는 임대옥 생김새를 석과 연결시켜 보옥이라는 이름으로 그녀에게 이름을 지어줄 의향이 있습니까? 핀 핀? , 얼마나 귀여워, 다이유 하나? 신선언니? 이미 페이지로 뛰어내렸는데, 보옥은 이런 신선언니가 있어서 자신을 좋아하는 거 아닌가요? 심령 보옥? 。 누가 화가 나서 버린 여자를 좋아하지 않는가, 신선하고 탈속적이다!
대옥이 출중한 자연미는 누구나 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그녀의 내포도 무시할 수 없다.
둘째, 임대옥 성격:
1, 편집증, 작은, 화가
오랫동안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의심, 작은집, 횡포, 안하무인 등으로 대옥을 평가했다.
여덟 번째 봤어? 바오 차이 (Bao chai) 와 다이유 (Daiyu) 가 반 산성 인지 알아보십시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응?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갑자기 밖에서 임 선생님이 오셨다는 말을 들었다. -응?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다이옥이 흔들하며 들어왔다. 보옥을 보고 그녀는 웃었다. 아이고! 내가 올 때가 아니다. -응? 보옥이 일어나서 앉게 하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웃었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다이옥은 말했다: 그가 올 줄 알았으면 나는 오지 않았을 것이다. -응? 바오 차이 (Bao chai) 가 말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다이옥이 말했다. 무슨 뜻 이죠: 함께, 아무도 오지 않는다; 오늘 그가 오고, 내일 내가 와서 엇갈렸다. 매일 오는 사람이 있지 않나요? 너무 춥지도 말고, 너무 떠들썩하지도 마라. 내 여동생은 무슨 곤혹스러움이 있습니까?
곽보비라는 부상양은 용모가 좋고, 부드럽고, 대범하며, 자씨네 칭찬을 많이 받았는데, 이는 보비녀가 결혼에서 절대적으로 우세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 주는 것으로,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대옥본이 이미 천하할 수 없는 심금을 더욱 긴장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배향원에 가서 보옥과 보비녀가 함께 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불쾌하다. 그녀는 본능적으로 보옥을 찾아 만류했지만, 도대체 규수인지 아닌지 말하기 어렵다. 그녀는 보옥에게 그녀가 말한 것이 그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더욱 미묘한 표정을 사용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그녀의 대답이 합리적이고 근거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물었다. 사랑은 이기적이라고 한다. 다이옥이 의심이 많고 인색하다고 말하지 마라. 다른 사람을 바꾸면 그녀는 이런 심리적 반응을 보일 것이다. 그녀가 그녀보다 더 잘 처리했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