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얼후의 여러 부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얼후의 여러 부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얼후는 피아노 관, 진동판, 피아노 막대, 주축대, 말뚝(zizi), 브릿지, 브릿지, 활 및 현으로 구성됩니다.
진통은 이호 발음에 사용된 최초의 소리관으로 현의 진동을 증폭하고 과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마호가니, 로즈우드, 흑단 또는 흑단과 같은 단단한 목재로 만들어지며 로즈우드, 대나무 및 단단한 색의 목재로도 만들어집니다. 전통적인 피아노 관은 블록 모양의 나무로 만들어져 있으며 앞쪽 끝은 약간 크고 뒤쪽 끝은 약간 작으며 관의 허리 부분은 약간 가늘고 관의 앞쪽 끝은 진동 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 튜브의 후면 입에는 사운드 창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소리창은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다양한 장식 문양이 새겨져 있어 얼후의 모양을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얼후 발음에도 도움이 됩니다.
얼후의 피아노관은 정육각형 외에도 팔각형, 타원형 등 다양한 모양이 있는데, 각각 발음 특징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모양이 규칙적이기 때문에 진관과 다이어프램의 진동 주파수 범위는 상대적으로 좁습니다. 얼호의 볼륨, 특히 고음 영역의 볼륨을 높이려면 얼호의 진관을 개량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30년 동안 전통적인 육각형 피아노관의 직경은 8.4, 8.6, 8.8cm 등 많은 사양 변화를 겪었습니다. 불규칙한 모양의 피아노 관은 일반 모양의 피아노 관보다 소리가 큽니다. 따라서 이를 기반으로 평평한 육각형 얼후, 평평한 팔각형 얼후가 개발되었지만 음색은 크게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충분히 아름답고 우리의 강남 풍미는 너무 강하지 않습니다. 그 중 평평한 팔각형 얼후는 얼후의 독특한 음색을 잃지 않고 볼륨이 큽니다.
진동막은 피아노 관의 앞부분에 부착된 얇고 질기고 탄력 있는 비단뱀 또는 뱀가죽 조각으로, 얼후 발음을 위한 진동판입니다. 진동판은 강하게 진동하여 현의 진동을 강화하고 필터링하여 음량을 확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부담이라고도 알려진 진 로드는 일반적으로 진 튜브와 동일한 목재로 만들어집니다. . 윗부분의 윗부분은 주축대로 두 개의 페그가 장착되어 있고, 아랫부분은 피아노통에 삽입됩니다. 피아노 로드의 제작은 얼후 전체의 진동과 음색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얼후 제작에서 종종 간과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장기적인 연습에서 유명한 제작자인 Zhou Rongting은 얼후의 각 부분의 위치가 매우 과학적이며 제작 중에 정확하게 파악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는 얼후의 내구성, 음색 및 연주 기술에 매우 중요합니다. 어후. 중요해.
헤드스톡(headstock), 피아노봉 상단에 장식하는 부분. 일반적으로 초승달 모양, 용 머리 모양, 줄무늬 머리 모양, 납작 머리 모양 등 또는 기타 모양이 있습니다. 초승달 모양의 주축은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점차 줄어들고 위쪽으로 갈수록 커집니다. 주축의 다양한 모양은 얼후의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페그라고도 불리는 페그는 주로 마호가니, 향기로운 마호가니, 회양목 등의 활엽수로 만들어집니다. 모양은 원뿔 모양입니다. 샤프트의 상단은 우드 칩에 접착된 여러 겹의 뼈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샤프트 본체에 세로 홈이 있습니다. 위쪽 샤프트는 내부 스트링을 볼트로 고정하고 하부 샤프트는 외부 스트링을 볼트로 고정합니다. 말뚝의 좁은 끝 부분에는 줄을 끼울 수 있는 작은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1960년대에 Zhang Zirui는 직선형 얼후 스크류 페그(구리 페그)를 발명했습니다.
천진은 보통 면실이나 명주실로 만들어지는데, 소재에 따라 얼후의 음색이 달라집니다. 천진은 현의 진동과 발음의 시작점입니다. , 유효 현 길이라고도 합니다.
말이라고도 알려진 진마는 주로 나무나 대나무로 만들어진다. 얼호마는 징호마보다 몸집이 크고 발음이 밝아 경쾌한 곡을 연주하는데 적합하다. 트로이 목마는 소나무나 유색목으로 만든 경우가 많으며 볼륨이 크고 굵고 부드러운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트로이 목마를 처리한 후 발음이 좋아졌습니다. 다리는 얼후 횡경막 중앙보다 약간 위에 위치합니다. 브릿지와 동일한 유효현길이를 차단하는 브릿지의 역할과 더불어 더 중요한 것은 건음체의 현의 진동을 건음체의 진동막으로 전도시키는 것입니다. 브리지를 조정하면 얼후의 음색이 달라집니다.
활이라고도 불리는 피아노 활은 장웨이 대나무와 말꼬리 등 얇은 대나무 장대를 사용해 탄력이 좋은 제품이다. 대나무의 얇은 끝은 활의 머리로 사용하고, 두꺼운 끝은 꼬리로 사용하며, 두 끝은 말꼬리로 묶는다. 1960년대 초반에는 장즈루이(Zhang Zirui)가 디자인한 스크류 활이 대중화되었습니다. 현 교체도 매우 편리해 이제는 전국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진현은 비단현과 강철현 두 종류를 사용하는 이호의 발음체이다. 얼후의 두 줄은 굵기가 다릅니다. 명주실을 사용할 때 바깥줄은 부분줄을 사용하고, 바깥줄은 중간줄을 사용하고, 안쪽줄은 오래된 줄을 사용합니다. 명주실의 발음은 부드럽고 미묘하지만 음량이 작아서 독주나 앙상블에 사용하기 좋다. 강철 현을 사용하는 경우 외부 현에는 맨현을 사용하고 내부 현에는 감긴 현을 사용하십시오. 강철현은 밝고 힘찬 음색과 큰 음량을 가지며, 합주나 합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강철현은 민족 밴드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또한 피아노 지지대라고도 불리는 지지판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피아노 본체와 동일한 목재로 제작됩니다. 피아노 지지대에는 피아노 관을 지지하는 패드가 2개 있습니다. 피아노 막대와 나무의 협력에 따라 나사로 고정됩니다. 두 개의 백킹 플레이트 사이의 연결을 제외하고 피아노 지지대와 피아노 튜브 사이에는 접촉이 없습니다.
피아노 지지대는 연주 중 안정성을 높이는 것 외에도 피아노 관의 진동과 소리에도 영향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