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 유산과 경제 발전의 관계를 다루는 방법

문화 유산과 경제 발전의 관계를 다루는 방법

허: 경제건설은 유산 보호에 위치해야 합니다.

신문 읽기: 지금 세계유산과 인류유산을 보호한다는 이념은 이미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일종의 사회의식이 되었다. 그러나 도시화가 가속화되는 오늘날 인구는 팽창하고 자원은 감소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유산 보호가 어느 정도' 산 사람이 죽은 사람을 위해 자리를 비우는 것' 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곧 열릴' 베이징 포럼' 도 하위 포럼을 설립하여 유산 보호와 사회 발전의 관계를 논의할 것이다. 그렇다면 유산 보호가 현실 사회에서 사람들의 이익과 충돌하고 경제 건설의 목표와 충돌할 때 어느 것이 더 중요하고 어느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은가?

허: 중국에는 풍부한 문화유산 자원이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기초입니다. 우리 정부는 이미 유산 보호 작업을 시작했고, 1960 년대부터' 문화재보호법' 을 제정했다. 당시 정부와 일부 전문가들은 좋은 출발을 했지만 경제 발전 이후 약간의 갈등이 생겼다. 예를 들어, 대규모 건설, 우리나라의 문화재 오상 건수는 놀라울 정도인데, 당시에도 어쩔 수 없었습니다. 고의로 파괴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곧' 문화재보호법' 이 나와 우리나라, 성, 시, 현 3 급 보호를 통해 대량의 문화재를 구했다. 건설은 문화유산을 위해 양보해야 한다. 역사상에는 낙양의 탁사상가와 같이 경제 건설을 위해 길을 비켜주는 절약유적이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장기적인 이익을 고려하다. 열리지 않으면, 이 유산들은 사라지고, 없으면 재생할 수 없게 된다. 지금 지속가능한 발전을 제창하지 않나요? 솔직히 말하면 우리 자손을 위해 장기적으로 고려하는 것이다. 우리가 문명고국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렇게 풍부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니, 정말 가치 있는 물건이다. 아무리 어려워도 우리는 유산을 후손에게 물려줄 것이다. 경제 건설의 고조가 지나갔고, 우리나라가 부강해진 후 문화건설이 왔지만 유산이 없어 더 이상 살 수 없었다.

베이징을 보호하는 것을 예로 들다. 1950 년대에 양사성은 구시가지를 보호하고 삼리강 건너편에 새로운 베이징을 건설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채택되지 않았다. 우리는 지금 역사 문화 도시를 신청하고 있지만, 이 고도들은 모두 신청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평요와 리강에 대해 논평하자, 지금 우리의 역사 문화 명성은 그것들밖에 남지 않았다. 너무 불쌍하다. 당시는 관념상의 잘못이었지만 80 년대 이후 상인이 온 이후 부동산 개발은 이익 추진이어서 아무도 막을 수 없었다. 그리고 유산 파괴가 아무리 많아도 개인의 책임도 따지지 않고 책임제도도 없다. 최근 문화재보호법을 개정해 형을 선고받았지만 형법에는' 문화재 파괴죄' 가 없다. 형법을 바꾸지 않으면 법원은 판결할 수 없다. 우리의 법이 완벽하지 않다면, 우리의 유산을 보호하기가 어렵다.

신문 읽기:' 유산 공약' 은 유산의 보편적 가치를 강조하지만 그 개념은 사실 모호하다. 5000 년의 역사를 가진 문명고국으로서 우리나라는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모든 유산을 보호해야 하는지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습니까? 즉, 어떤 것이 보호되어야 하고, 어떤 것이 이미 보호 가치를 상실했을 수 있는가?

허: 물질문화유산에는 세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하나는 역사적 가치, 두 번째는 과학적 가치, 세 번째는 예술적 가치입니다. 이 세 가지 중 어느 것도 문화유산으로 간주될 수 있다. 역사가 남긴 유적이나 우리가 발굴한 유적이나 유물은 모두 매우 구체적인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역사적 가치는 단지' 고' 가 아니라, 그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세히 나누어야 한다. 예를 들어, 고고학적 발굴이 끝났을 때, 그 유적은 낡았고, 그 유적은 전형적이지 않았고, 그 안에는 보존할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사진을 찍으면 안에 있는 값나가는 물건들을 모두 가져가고, 이 곳은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한 장을 보면 한 장을 남길 수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와 같이 등급이 충분하다면 보호력이 강화될 것이다. 만약 이 유적지의 범위가 비교적 넓다면, 당신은 옆에서 길을 닦고 싶고, 때로는 우리도 거기에 두기도 하기 때문에, 때로는 건설부와 문화재 부문이 여전히 협상할 수 있을 때가 있다.

신문 읽기: 그럼, 당신의 관찰에 따르면 현재 문화유산 보호에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허: 가장 큰 문제는 일부 관리들의 유산 보호 관념이 너무 나쁘고 모호하다는 점이다. 이것이 유산 파괴의 주요 원인이다.

신문 읽기: 현재 많은 명승고적이 관광지로 개발되고 있으며, 대부분 시야가 짧다. 관광업은 많은 문화유산과 자연유산 자원을 맛과 변형과 파괴로 만들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허: 이 상황은 단호히 제지해야 합니다. 두 번째 길이 없으면 이것은 관광부의 말을 들을 수 없다. 문화재는 자산이 될 수 없고 보호될 수밖에 없다. 돈을 넣어야만, 항상 중간에서 돈을 벌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다. 물론 고궁, 서호와 같은 유명한 유물들도 돈을 많이 벌고 있습니다. 모두가 가고 싶어도 어쩔 수 없지만 관광객 수를 통제해야 합니다. 단순히 입장료 수입을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신문 읽기: 현재 우리나라 문화재 관리는 일부 지방정부와 같은 등급관리 체제를 실시하고 있다. ...

허: 지방 정부가 관광 부문에 많은 관광지를 배정한 건 잘못이에요. 절대 잘못이에요.

신문 읽기: 관광부문은 유산을 관광지로 삼아 자금을 확보하고 이 관광지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허: 당신들은 법에 따라 이 여행을 경영해야 합니다. 만약 네가 금알을 낳은 거위를 죽인다면, 그것은 완전히 파괴될 것이다. 감독이 되었거나 돈을 벌었습니다. 몇 년 후, 이 곳은 사라지고 사람들은 보러 오지 않을 것이다. 여행을 위해 자신의 건설을 수선하면 끝이다. 이 점은 취소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것은 분명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다. 절대 부드럽지 않을 것이다.

신문 읽기: 어떤 보호가 유산에 대한 최고의 보호라고 생각하십니까? 멀쩡한가, 발육이 정상인가?

쑤: 보호 범위 내에서, 그것은 온전하다. 베니스 헌장' 과' 나라 문서' 는 모두 매우 분명하게 쓰여졌다. 그것이 무너지거나 무너지게 하지 마라. 만약 그것이 고장나면, 가능한 한 빨리 그것을 수리해라. 고치면 그대로 수리하겠습니다. 모든 것은 문화재 보호의 규칙과 제도에 따라 수리될 것이다. 여기에 어떤 시설도 추가할 수 없습니다. 관련 부서는 항상 이 유물들을 감시해야 하는데, 만약 일이 생기면 정말 처리해야 한다. 앞으로 문화재보호법은 형법과 맞물려야 한다.

신문 읽기: 무형문화유산 분야에서는 전통적인 역사적 관념에 따라 어떤 문화형태는 해당 사회물질의 기본 산물이므로 사회물질생활의 기초가 변화함에 따라 이를 바탕으로 한 문화형태는 반드시 상응하는 변화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한 전통 이웃의 제품이 당대 도시 사회와 당대 생활에서 잘 보존될 수 있을까? 매우 어렵다. 또 다른 예로, 일부 외진 지역에는 풍습이 있지만, 이 지역이 중원과 많이 접촉한 후, 그는 현대의 생활 방식을 받아들이고 싶어 하거나, 이 풍습을 관광 상품으로 팔고 싶어 한다. 우리 사회는 변하고, 우리의 생활방식은 변하고, 우리의 문화 형태도 변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무형문화유산을 온전하게 유지할 수 있을까? 너는 그것을 박물관에 두었니?

허: 네가 현지인들에게 몇 년 전 방식대로 살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것은 불합리한 일이다. 너희들은 모두 진보했으니, 나를 진보시키지 않는 것은 나를 장난감으로 삼는 것이다. 그건 안 돼요. 일부 무형문화유산은 특별합니다. 예를 들어, 예컨대 희극과 같은 의식에는 종교적인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절차는 복잡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너는 그를 위해 비디오와 음반을 만들어야 한다. 지금 70, 80 대 사람들은 노래도 할 수 있고, 프로그램도 내려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것은 제사공묘와 마찬가지로 책에 기재되어 있다. 이제 너는 옷을 입고 희생을 바칠 수 있다. 나머지는 거기에만 놓을 수 있고, 사람이 가는 곳마다 갈 수 있고, 제한할 수 없다. 해방 초기에 우리는 전국적으로 대규모 민속조사를 실시했는데, 많은 소수민족의 일부 습관은 모두 수백 년 전의 습관이었다. 당시 몇몇 사람들을 파견하여 인터뷰와 필기를 했다. 그는 어떤 문화재가 있는지, 어떤 옷이 있는지, 집에 어떤 물건이 있는지, 모두 그가 소장해서 샀는데, 지금은 모두 민족궁에 잘 보존되어 있다.

신문 읽기: 중국 문화유산이 너무 많아 국가가 전부 보호할 힘이 없어 현재 등급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지의 경제 발전 수준은 불균형하다. 재력, 물력, 인력이 제한된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유산만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어 일부 저가치 유산은 효과적으로 보호받지 못하고 지금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그럼, 너는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한다고 생각하니?

허: 이 갈등은 천천히 해야 돼요. 돈이 없으니까. 하지만 현재 국가가 배정한 돈도 해마다 늘고 있다. 우리는 노력하고 있으며, 지금도 일부 기업가와 같은 사회적 사람들을 불러 중국의 전통문화를 구할 수 있다. 그러나 정부가 재단을 설립해야 한다는 제안이 있는데, 착실하게 좋은 일을 하는 기업은 그에게 세금 감면 정책을 줘야 한다. 모든 나라에는 이런 정책이 있다.

신문 읽기: 유산을 보호 할 또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중국은 역사 문화 유산이 풍부하고 전문 보호자가 적다. 물질문화유산을 예로 들자면, 우리나라는 유산 보호와 복구에 종사하는 전문가가 500 명 미만이다. 그리고 유산 보호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업종으로 대우가 낮아 인재가 들어가기를 꺼린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사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허: 이것은 유산 보호 자체가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닐 수도 있어요.

신문 읽기: 그럼, 유산을 잘 보호한다는 전제하에 어떻게 유산을 더 잘 개발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요?

허: 어쨌든 보호가 1 위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