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화적 자신감, 전통 계승, 선생님의 친절을 잊지 않고 고전 쓰기"리자야오 문화 행사 리뷰

"문화적 자신감, 전통 계승, 선생님의 친절을 잊지 않고 고전 쓰기"리자야오 문화 행사 리뷰

미디어 종사자로서 10여년 전 광저우 미술관에서 열린 서예 전시회에서 리자야오 씨를 만난 것은 행운이었습니다. 그 전시회에는 눈부신 서예 작품이 많이 있었습니다. 전시에 참여했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던 서예가들의 서예 작품과 개성 있는 매력이 내 기억에 생생하게 남아 있는 경우는 드물다. 수년이 지난 후 나는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셀프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 그때 나는 리 씨가 나에게 건네준 명함을 발견하고 그에게 연락을 하게 됐다. 나는 서예와 그림 분야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리 선생님을 문화유산 그룹에 초대했습니다. 젊은 세대에게 격려를 전하기 위한 선물입니다. 그는 친근하고 기꺼이 나누고 소통합니다. 그의 깊은 우정과 진심 어린 마음 때문에 그는 선생님의 초대를 여러 번 받았으나 축하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를 전하고 싶습니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문화적 자신감, 전통 장려, 스승을 잊지 않고 고전 쓰기"를 분명히 강조합니다. 이번 서예전에서는 선생님의 친절을 잊지 않고 대대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9월 10일 Li Jiayao 선생님과 그의 멘토 Yan Liufu의 서예 교육이 천진 미술관에서 개회식을 열었습니다. 그날 개회식에는 수백 명의 친척과 친구들이 참석했습니다. , 제자들, 관련 부서의 각계 인사들이 사방에서 모여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2019년 9월 10일 전국이 조국 건국 70주년을 맞이하는 날, 스승의 날에는 “나무를 가꾸는 데는 10년, 사람을 가꾸는 데는 100년이 걸린다”고 했고, 다가오는 중추절, 세 가지 축제** 컬렉션 당시 문화적 자신감을 더욱 높이고 우수한 중국 전통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천진 서예가 협회가 후원하고 천진 하서구 서예가 협회, 천진 린저우 상공회의소, 천진 안후이 상공회의소, 하이난성 대만 자금 기업 협회가 공동 주최한 "문화적 자신감, 전통을 이어가다, 결코 잊지 않는 교사" , 그리고 고전 쓰기 --- "안유부 선생의 수묵화와 이가야오 제자의 서화 작품"전시가 오전 10시에 천진 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서화 전시회는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Mr. Li Jiayao와 그의 멘토 Yan Liufu 씨의 서예와 그림 작품은 교사와 도교의 문화를 전파하고 문화적 자신감을 고취하며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명이 Rentong 인 Yan Liufu 씨. 원래 저장성 츠시 출신인 그는 1908년 11월 텐진에서 태어났습니다. 1932년 난카이대학 경영대학 졸업. 그는 어렸을 때 삼촌인 안판순(願求孫) 선생에게 서예를 배웠다. 나중에 그는 Liu Zijiu 선생님에게서 산수화를 배웠고, 그의 삼촌 Liu Kuiling에게서 뜸을 받았습니다. 그는 Chen Shaomei와 반 교사이자 반 친구였으며 송과 원 왕조의 매력을 습득했으며 그의 그림 기술은 세련되었습니다. 서예도 왕조지묘, 특히 정명대 서예에 정통한 서예가 오유루 선생님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Yan Liufu 씨는 남북을 통합하는 심오한 전통 산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의 스타일은 엄격하고 현실적이며 책다운 느낌으로 가득 차 있으며 조용하고 우아하며 평화로운 선(禪)의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Yan Liufu 씨는 불교계에서도 높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1993년 4월 14일, 옌류푸 선생은 86세의 나이로 인생 여정을 마치고 천진 대북사 소자이(蘇起)에게 다음과 같은 시를 남겼습니다. 세 끼는 농부들의 수고를 자주 기억하고, 한 끼는 , 부처님의 은혜를 알아야합니다. 당신이 어디서 왔는지 생각해보십시오. 천진의 유명한 서예가, 화가, 서예 및 회화 교육자로서 Yan Liufu 선생님은 전 세계에 학생들을 두고 있습니다. 그의 서예와 회화 작품은 선(禪)이 풍부하고 예술적 매력이 강합니다. 그는 천진의 선배 서예가와 화가들의 뛰어난 대표자 중 한 사람입니다.

리자야오(Li Jiayao) 씨는 1947년 텐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가족 교육을 고수하여 어렸을 때부터 연못에 있었습니다. 1980년대에 그는 옌류푸 선생의 제자가 되었는데, 이는 그의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다. 옌 선생의 지도 하에 서예는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수백 권의 고전을 공부하고 마침내 학교를 세웠습니다. 특히 작은 정자로 경전을 쓰고 경계선을 그리는 데 능숙하여 평생 동안 그에게 유익을 주었습니다. 현재 중국국제서화학회 이사, 해남양안관계협회 서화교류지부 이사, 천진서예가협회 회원, 천진연행협회 이사, 천진물개협회 이사. 2006년에 그는 천진 노동조합연맹과 천진시 문화국으로부터 "천진 전속 예술가"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의 서예는 Wang Zhao를 기반으로 하며 그의 비문과 비문이 호환됩니다. 그는 작은 일반 스크립트의 고전을 잘 작성하고, 실행 스크립트와 목록 스크립트도 잘 작성합니다. 그는 산수화, 시, 전각에 능하며 그의 작품은 독특하게 선(禪)적이고 책적이다. 국내외 수집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널리 수집되고 있습니다. 그는 1998년에 불교로 개종했고 이름은 Yuan Zhong이었습니다. "금강경", "삼만타불기도", "지장경", "약사경", "심경" 등의 경전 집필 작품이 심천 홍법사, 소관난화사, 호남복원사, 하북 고대로 보내졌습니다. 석불사, 홍콩 불교 박물관, 푸젠성, 랴오닝성, 헤이룽장성, 저장성 등의 사찰에서 수집.

?Li Jiayao 선생님은 자신의 멘토와 회고록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 높은 산을 바라보며 친절함을 잊을 수 없습니다.

? Text/Li Jiayao

? 저의 멘토이신 Yan Liufu 선생님은 천진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이십니다. 그는 Yan Xiu (Yan Fan Sun)의 손자입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삼촌인 안판순(願求孫)에게 서예와 서예를 배웠다. 저의 멘토이신 Yan Liufu 선생님은 서예와 그림을 모두 잘하셨고, 법도 엄격히 지키셨는데, 둘 다 경이로운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그는 초기에 그림을 공부하고 금문(金men)의 유명한 화가인 유자구(劉子九)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나중에는 진소미(陳少美)의 반 스승이자 반 친구가 되어 송원(宋朝)나라와 그의 그림의 매력을 몸에 익혔다. 실력이 다듬어졌다. 서예도 왕조지묘(Wang Zhaozhi Miao), 특히 정명(Zheng Ming) 서예에 정통한 서예가 우유루(Wu Yuru) 선생님의 지도를 받았습니다. 그의 서예와 회화 작품은 조용하고 우아하며 평화로운 선(禪)의 느낌을 줍니다.

? Yan Liufu 선생님은 많은 제자를 둔 서화 교육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전통적인 서예와 회화 기법으로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서예와 회화에 빛을 더합니다. 천진의 세계.

1982년 가을, 중국혁명진구학원을 지나다 염유복이 6명의 학생을 모집한다는 광고를 보고 작품을 지참해 지원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집에 와서 아내와 의논한 뒤, 아내가 받아 가입할 수 있도록 랜팅 서문을 썼습니다. 당시 저는 일이 너무 바빠서 시간을 낼 수가 없었습니다. 가입 후 합격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매일 오후 2시간씩 강의가 진행되는데, 얀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그 자리에서 즉석 글쓰기를 하게 됩니다. 첫 수업이 각자 자기 이름을 쓰는 것이었던 것이 기억난다. 그 때 우리 반 친구들 몇 명의 이름이 원술 종이에 적혀 있어서 그것을 보고 “꼭. 이름을 쓰도록 할게요! 이름을 읽어드릴게요." 글씨가 잘 안 써지네요. 참고용으로 각자 이름을 적어보겠습니다. 이름은 잘 쓰세요. 이름은 사람의 명함입니다. 잘 써야 합니다. .너무 엉성하게 쓰지 마세요. 알아보기 쉬워야 합니다." 그 후 우리는 원술 종이에 각자의 이름을 썼고, 우리 중 몇몇은 종이를 잘게 잘라서 보관했습니다. 그 당시 나는 Yan 씨가 친절하고 친절하며 접근하기 쉬운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국민당 혁명 수업에서 옌 선생은 내가 팔꿈치를 늘어뜨리고 글을 쓰는 것을 보고 리 동지가 앞으로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 말을 들었을 때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옌 씨는 한 사람이 글을 쓸 수 있으면 백 명 중 두 사람은 글을 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글쓰기로 유명해지고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사람은 100명 중 1명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그 후 몇 년 동안 나는 옌 선생님의 모토를 깊이 확인했습니다.

매일 강연에서 얀 씨는 세상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많은 원칙과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가장 많이 회자되는 것은 '더 많이 읽고 좋은 사람이 되자'이다. 이는 우리 삶 전반에 걸쳐 서예를 배우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즉, 글쓰기를 배우고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국민당 진구전문학교에서의 학업이 끝난 후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점점 좋아지면서 우리 학생들과 옌 선생님은 일주일에 하루 밤을 선택하여 옌 선생님의 집에 가기로 합의했습니다. 공부할 집. 노인도 매우 행복합니다.

숙제를 가져올 때마다 Yan 선생님은 인내심을 갖고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어떤 단어는 쓰기도 어렵고, 구조도 쉽지 않다고 지적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는 Yan 씨에게 어떻게 쓰는지 예를 들어달라고 요청했고 Yan 씨는 기꺼이 펜 시연을 받아들였습니다. 우리 중 몇몇은 글을 쓰면서 겪은 어려움에 대해 하나씩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Yan 씨에게 한 단어를 써달라고 요청했고, 우리는 몇 줄, 몇 줄, 몇 줄의 필기체로 쓰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나는 두세 가지 서체를 썼고 밤새 말과 글이 점점 더 흥미로워졌습니다. 마침내 Yan 씨는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나를 시험하고 있습니다."

당시 Yan 선생님은 Wen Yuming과 Zhao Mengfu의 실행 스크립트를 모델로, Wen Zhengming을 메인 교사로 삼아 우리에게 실행 스크립트 작성 방법을 주로 가르쳤습니다. 그는 Wen Zhengming이 90세까지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을 쓰면 우리도 오래 살 수 있다. 글을 쓰다 보면 그 사람의 성격도 드러날 수 있다.

저를 가장 잊을 수 없게 만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한번은 학생들의 공부를 독려하기 위해 Yan Zhenqing의 시를 썼는데, "3시에는 불이 켜지고 5시에는 닭이 온다..."라는 시를 Yan 선생님에게 보여 드렸는데, 그것을 읽고 Yan 선생님이 크게 칭찬하셨습니다. 그것. 리뷰를 마친 후 Yan Fansun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당시 Yan Fansun은 Yan Zhenqing의 시를 배우라는 권고와 반대되는 의미로 시를 썼습니다. “봄은 책 읽는 날이 아니다. 여름은 잠이 들 정도로 덥다. 가을은 바람이 많이 불고 선선하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책가방을 싸라.”라는 시가 무심코 읽혀졌다. 이것. 이어서 옌 씨는 이것이 배움에 열심이 없고 놀기에는 열심인 아이들에 대한 풍자이며, 그들에게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놀지 않을 이유를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 두 번째는 제가 얀 ​​씨에게 종종 몇 마디 말을 건넨다는 것입니다. 한번은 액자에 담긴 서예를 배달하던 중 탁자 위에 '예로부터 영웅은 어리석으나 탕자는 결코 바보가 아니다'라고 적힌 서예를 봤다. 그 말이 참 철학적이고 심오한 뜻을 담고 있다고 느껴서 옌씨에게 이 서예를 달라고 했더니, 옌씨는 글씨가 좋지 않다고 계속해서 더 이상 쓸 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 그리고 나는 이것을 원했습니다. 옌씨는 마음에 들면 주겠다고 말한 뒤 펜을 핥고 잉크를 찍어 서명하고 봉인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 대련이 그의 후손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썼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 대련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Zeng Guofan과 Li Hongzhang의 예를 들었습니다. 보물을 발견하고 집으로 가져가서 액자에 담았습니다. 액자에 넣은 후 옌씨에게 보여줬는데, 얀씨는 그것을 보고 매우 기뻐했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얀씨에게 비문을 새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집에 걸어두었는데 많은 분들이 보자마자 칭찬해주셨어요! 어떤 분이 나에게 이 내용으로 대련을 써서 모아서 집에 걸어 달라고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세 번째는 손님을 접대하던 중 염 선생님의 집에서 한 번 만났고(나중에 알고 보니 그 손님이 대자비사의 보한스님이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불교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는 것입니다. 손님이 떠난 후 나는 Yan 선생님에게 "부처님의 빛은 어디에서나 빛난다"라는 네 단어를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당시 Yan 선생님은 저를 위해 Xiao Doufang에게 "Buddha's Light Shines on the World"라는 글을 써 주셨습니다. 집에 큰 글씨로 현수막을 걸고 싶다고 했더니 옌씨가 "좋은 종이가 없어요. 종이 좀 가져오시면 제가 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옌씨가 나에게 “당신도 불교를 믿나요?”라고 묻자 나는 당시 “불교를 믿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답했다. Yan 선생님은 저에게 특히 살아있는 동물을 죽이거나 먹지 않는 "오계와 삼도피"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1998년 나의 회심의 씨앗이 심어진 것은 바로 그 때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옌 선생님을 만난 순간이 제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어요! 듣고 본 것을 통해 지식을 얻고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좋은 선생님들과의 만남으로 인해 저의 일, 가족, 직업, 생활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며칠 후 나는 금이 뿌려진 분홍색 종이를 가져다가 얀 선생님에게 "부처님의 빛은 어디에서나 빛난다"라는 네 글자를 써달라고 요청하여 액자에 담아 집에 걸어 두었습니다.

1984년 봄에 옌 선생이 여러 학생들에게 국민당 혁명 조직이 북창에 가서 조문 펜 미팅을 열겠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당시 Zhong Yuanjun과 저는 이번 PEN 회의에 참여하도록 추천 받았습니다. PEN에 처음 참석했어요! PEN 미팅에서 나는 Mu Zijing, Liang Qi 및 기타 서예가와 화가들을 만났습니다.

1990년부터 서예, 회화, 마운팅을 전문으로 했고, 산수화의 기본에 대해 옌 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옌 선생은 오랫동안 풍경화를 그리지 않았기 때문에 초기 견습 그림을 꺼내 하나씩 설명했다. 나는 점차 풍경화에 입문하기 시작했다. 저는 경계 페인팅에 관심이 있었고 Yan 선생님이 저를 Jia Wanxin 선생님께 소개해 주셨고 나중에 Jia Wanxin 선생님과 많은 접촉을 가졌으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점차 나는 경계 페인팅에 대한 느낌과 이해를 얻었습니다.

1993년 4월 옌씨가 병으로 사망하기 전까지 나는 집안일로 바빠서 옌씨의 소식을 듣고 거의 반년 동안 옌씨의 집에 가지 않았다. 죽음, 그것은 벼락 같았고 나는 후회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

과거를 회상하면서 옌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 목소리와 미소가 아직도 내 앞에 있어 선생님의 은혜가 잊혀지지 않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천상에 계신 안씨의 정신이 항상 극락정토에 머물어 우리를 보호하시고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아미타불.

그랜드 오프닝에 대한 멋진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