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에세이를 쓸 때 작은 것을 활용하여 큰 것을 보는 방법
에세이를 쓸 때 작은 것을 활용하여 큰 것을 보는 방법
1.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작문 쓰는 법
작은 것을 사용하여 큰 것을 본다는 것은 작은 것을 통해 큰 진실을 반영한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출제되는 문제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시험 에세이가 600 단어이면 광범위한 문제의 모든 측면을 다루기가 어렵습니다. 이때 주제를 반영할 수 있는 작은 것들을 선택해야 합니다. 큰 질문부터.
예를 들어 '인생'이라는 주제가 큰 주제인데 어떻게 써야 할까요? 인생에 대한 당신의 이해는 무엇입니까? 이때 인생의 작은 것을 선택하여 묘사해야 하며, 그것을 묘사한 후에는 어떤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까? 작은 것에서 큰 것을 얻고, 인생의 작은 것에 대해 글을 쓰면 인생의 진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생이 어떤지 단지 말하면 공허하고 사실이 아닌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편하게 문의주세요 2. 구도에서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방법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방법' 구성상으로는 영화 '괄사'가 아직도 기억난다. 이야기는 미국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등장인물은 주로 중국인 가족이다.
사건은 이 집 아이가 감기에 걸리고 열이 나면서 시작됐다. 할아버지가 외국어도 못 읽고 손자에게 약도 주지 못해서 그랬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국 민간 치료 방법인 괄사는 환자의 등 피부가 충혈될 때까지 물이나 기름에 담근 구리 동전이나 기타 물건으로 환자의 등을 긁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치원에서는 아이의 등에 있는 점을 교사가 발견해 교사와 취재진이 아이를 '보호'했다.
아이가 가정폭력을 당하고 생명권이 침해돼 부모는 더 이상 아이를 만날 자격이 없다. 대중의 분노에 휩싸인 언론인 2명도 아이의 아버지를 법정에 세웠다. 미국인들은 중국인들이 하는 일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법정에서 미국 기자, 판사들과 열띤 토론을 벌였고, 두 문화가 충돌하면서 불꽃이 튀었다… 이는 관객들의 국가 간 문화 교류에 대한 깊은 이해를 촉발시켰다. 레이어로. 이 영화는 평범한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일 때가 많다는 것을 알려준다.
작은 것에도 여러 가지 심오한 생각이 반영된다. 중학교의 기본 제목 중 다수는 "일곱 개의 성냥", "카멜레온", "작은 것", "소셜 드라마", "뒷모습", "등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방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The Last Lesson' 등을 보면, 많은 작가들이 일상의 작은 것들을 관찰하고 묘사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의 삶은 수많은 작은 것들로 구성되어 있고, 큰 것도 작은 것에서 탄생한다. 기사를 쓰는 것은 파이 한 조각을 한 입에 삼키는 것과 같다. 적절한 각도와 적절한 특정 주제의 진입점은 첫 번째 바이트부터 시작됩니다. 사소한 것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피상적이고 피상적이며 일관성 없는 주제를 가지고 있다는 오해를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고, 깊고 철저하게 글을 쓰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학년 교과서 제1권에는 양강의 『라오왕』은 “불행한 사람에게는 운 좋은 사람의 부끄러움이다”라는 일반적인 개념으로 끝난다. 사회에는 운이 좋은 사람과 불행한 사람이 있습니다. 운이 좋은 사람은 불행한 사람들을 돌보고, 그들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그들이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의 상황을 개선하도록 도울 책임이 있습니다.
Xing Linzi의 Gao Zairu의 "Life Life"는 주변의 평범한 장면을 통해 그의 강한 삶의 감각과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표현합니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보통 사람들의 작은 것에 집중하기', '자연의 풍경을 관찰하기', '작은 줄거리를 포착하기' 등을 통해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삶을 이해하며, 진정한 감정을 전할 수 있다. , "작은"에서 "큰"을 볼 수 있도록. 의도의 정도가 중학생 작문의 성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도가 높은 기사는 파도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사회 생활을 반영하며 시대의 발전 속도를 느끼게합니다. 그러나 우리 반 친구들의 실제 생활에서 우리가 접촉하는 것은 부드러운 바람, 이슬비, 한가한 구름, 가벼운 연기와 같은 평범한 사람과 사물뿐입니다. 높은 음! 가르칠 때 거의 모든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작문은 "작은 것들과 삶에 대해 써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의 진정성과 신뢰성을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이 실제로 소위 '인생'에 대해 글을 쓸 때, 학생들의 글이 의도가 낮고 '높은 열망'을 달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교사는 그것이 '충분히 흥미롭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회적 관습과 시대적 정서를 반영'하지 못했다. 높고 낮은 음조의 음악은 많은 학생들을 괴롭힙니다. 작은 것에 대해 글을 쓸 때는 주제가 심오하지 않고 탐구가 부족하다고 말하고, 주제가 깊이가 있으면 주제가 너무 공허하고 탐구력이 부족하다고 말합니다. 비현실적이다.
사실 작은 주제와 큰 주제는 변증법적 통일성의 두 가지 모순적인 측면입니다. "작은 것"이 현상이고 "큰 것"이 본질입니다.
작은 테마는 큰 테마를 표현하는 역할을 하고, 큰 테마도 작은 테마를 통해 표현해야 합니다. 둘은 상호의존적이고 보완적이다.
그러므로 글을 쓸 때는 큰 그림을 생각하고, 작게 시작하고, 작은 주제를 통해 큰 주제를 반영해야 합니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창의 방법은 간결하고 집중적이며 심오한 의미가 특징이며 산문, 서사, 소설 및 기타 문학 스타일에 적합합니다.
"Xingdao Tree" 및 "Love Lotus Theory"와 같이 개체를 사용하여 야망을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Lychee Honey" 및 "Haiyan"과 같이 사람을 설명하기 위해 개체를 사용합니다. ; 일부는 추론을 표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것들을 사용합니다. 예: "한 단계를 밟은 다음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목자의 지갑을 파다"... 먼저 몇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1) "물"을 주제로 삼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나는 강변을 걷고 있다", "나는 고아 물고기다", "마지막 물잔" 등의 주제를 도출할 수 있다.
그 중 <마지막 물잔>은 이렇다. 시간은 50년 후 정오, 장소는 사막이 된 중부평원 지역, 캐릭터는 나의 두 절친이다. , 그리고 문제는 우리가 지구상의 마지막 물 한 잔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중심 사건은 우리가 이 물 한 잔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논의했고, 마침내 이 물을 오아시스 경작에 사용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이 마지막 물잔은 기사 속 소품이자 단서가 되어 주인공의 언어와 표정을 묘사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가족애'를 주제로 삼았다.
어느 날 밤 집에서 일어난 '내일 무엇을 먹을까'라는 동급생의 이야기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내일 시험을 치르는 나를 위해 어떤 음식을 준비할지 의논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아침. 인물의 대사는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유머가 넘치도록 묘사되어 있습니다.
'종이비행기'라는 작품은 할아버지가 살아생전 저를 위해 여러 종류의 작은 비행기를 접혀주신 일을 떠올리게 합니다. (3) '행복'을 주제로 삼는다.
같은 반 친구가 '엄마 아빠의 사랑'이라고 썼는데, 아빠와 엄마가 가구를 옮기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고, 엄마는 걱정스럽게 물었다.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이해가 되었어요... 아버지 어머니의 사랑과 행복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동화 『나는 행복한 강아지다』를 쓰기도 했다. 주인공 강아지는 화가 나서 가난한 집에서 도망쳐 나왔다. 이 글은 '돈이 꼭 행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심오한 주제를 그 경험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
지금까지의 예를 통해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방법의 적용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구성에서 둘 사이의 수렴을 찾을 수 있으며, 기사를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어떻게 만들 수 있습니까? 내 생각에는 다음 사항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생활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자료를 합리적으로 선별합니다.
관찰은 지혜의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이다. “몽마르트르 시인은 지하 동굴에 앉아 6,000병의 샴페인을 눈앞에 두고 있었지만 시적인 영감을 불러일으키지는 못했다.” 삶의 모든 세부 사항, 모든 식물과 나무를 다양한 각도와 측면에서 관찰하고 마음으로 느끼고 생각하고 발견하고 그로부터 진실을 찾으십시오. 3.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구도법을 활용하는 방법
글에서는 이미지를 강조하고, 선택하고, 압축하고, 독특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집중해서 묘사할 지점이나 부분을 파악한다. 또는 주제 아이디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확대하십시오.
이러한 예술적 처리는 한 지점에서 총체적으로 보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고, 불완전한 것에서 완전한 것으로 나아가는 동시에 작가에게 큰 유연성과 무한한 표현력을 가져다준다. 시간은 받는 사람에게 상상력을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생생한 관심과 풍부한 연상을 얻습니다. 작은 것 속에서 큰 것을 보는 '소'가 서술의 초점이다. 이는 창작의 집중력과 성장뿐 아니라 작가 특유의 배치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더 이상 일반적인 의미의 '작은'이 아니기 때문이다. , 그러나 작은 것과 큰 것의 조합, 작은 것이 큰 것을 이기는 고도로 세련된 제품은 의도적으로 단순함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생활 속 작은 주제로 큰 주제를 표현하는 방식이다. 삶의 어떤 물질들은 평범해 보이지만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물 한 방울에도 태양의 광채가 반사될 수 있습니다." 현상을 통해 본질을 발견하는 데 능숙하다면 작은 재료도 심오한 주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