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화에서는 늑대털을 사용해야 할까요, 아니면 양털을 사용해야 할까요?
중국 전통화에서는 늑대털을 사용해야 할까요, 아니면 양털을 사용해야 할까요?
셰더탕의 중국화 붓이 더 좋네요. Xie Detang 모직 붓, 단일 번호. 흡수성이 뛰어나고 보풀이 없는 균일한 크기도 제공됩니다. 균일한 크기로 제공되며 흡수성이 뛰어나고 보풀이 생기지 않으며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붓은 일반적으로 양털(부드러운 털), 늑대털(단단한 털), 견호(부드러운 털과 단단한 털을 섞은 것)로 나뉘는데, 그 외에도 양털과 늑대털을 주로 사용하는 것들이 있다. 족제비털이나 토끼의 가시털을 이용해 펜을 만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펜의 이름에는 난죽, 흰구름, 손필, 산수, 점매화, 잎힘줄, 의복무늬 등이 있습니다. 양털은 부드럽고 물을 많이 흡수하며 탄력이 좋지 않아 렌더링용으로 사용하기 더 좋습니다. 늑대털과 토끼털은 단단하고 탄력이 있어 윤곽을 잡아주거나 문지르는 데 강하고 튼튼합니다. 힘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갖춘 머릿결은 강함과 부드러움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블록을 사용하면 늑대털과 양털의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필기 브러시는 브러시 가장자리의 길이에 따라 긴 펜, 중앙 펜, 짧은 펜으로 구분되며 성능이 다릅니다. 긴 가장자리는 우아한 라인을 그리기 쉽고, 짧은 가장자리는 두껍고 중후하게 그리기 쉽고, 가운데 가장자리와 짧은 가장자리는 모두 가능합니다. 브러시 끝의 크기에 따라 브러시는 소형, 중형, 대형 모델로 구분됩니다. 각 모델에는 약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새 펜의 끝은 매우 날카로우며 가는 선을 그리는 데만 적합합니다. 기존 펜은 찰과상, 지우기, 도트 작업에 더 효과적입니다. 일부 화가들은 펜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들이 그리는 점과 선은 강렬하고 단순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회화에는 최소 2개의 윤곽선 펜(큰 것 하나와 작은 것 하나), 흰 구름 펜 2-4개(크기 일치), 창펑 양하오 펜 한 개, 랑하오 펜 한 개가 있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모직 붓 하나 구매 가능합니다.
기본 재료는 한화 물감, 먹, 라이스페이퍼나 익힌 후안(매미 날개나 운모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크고 작은 도화지, 물테이프( 종이 장착용), 색상을 담을 디스크, 작은 통.
성숙한 라이스 페이퍼는 매우 강하며 짙은 색상의 그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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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러시 유지 관리:
브러시를 처음 구입할 때 펜의 강모는 담근 후 항상 퍼지고 노출되면 다시 날카로워집니다.
사용 후에는 펜 린스 탱크에서 펜을 깨끗이 헹구고 말리기만 하면 물이 증발하지 않으므로 펜 캡을 다시 씌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펜털 뿌리에 있는 접착제가 쉽게 스며들어 잉크가 쉽게 떨어집니다.
중국화의 주요 도구 중 하나인 잉크도 마찬가지입니다. 블록 잉크와 잉크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중국화에 사용되는 잉크(블록잉크)는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유성연묵, 옻연연묵, 송연묵의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이 제품은 퉁 오일, 원시 래커, 구운 소나무 가지, 노란색 젤라틴, 사향, 보르네올, 나무 껍질 및 석류 껍질 산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원료는 콜로이드 부패, 잉크 번짐 및 변형을 방지하고 잉크 색상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예나 회화에는 유연잉크를 사용하며 색상은 어둡고 광택이 있어야 합니다. 소나무 연기와 무광택 잉크는 인물, 눈썹, 깃털 등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래커 스모크 잉크는 광택이 있어 그림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잉크의 특성이 오래 지속됩니다. 현대인들은 일반적으로 편의를 위해 서예와 회화에 더 좋은 특수 잉크를 사용합니다.
중국화에는 전통안료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광석에서 정제된 미네랄 안료로 색상이 진하고 커버력이 강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안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톤 그린: 일반적으로 분말 형태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해야 합니다. 스톤그린을 사용하면 굵기에 따라 1차그린, 2차그린, 3차그린, 4차그린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1차그린이 가장 진하고 푸르며 점차 얇아지고 가벼워집니다.
(2) 남동석(Azurite): 성능과 사용법은 남동석과 거의 동일합니다. 남동석도 첫 번째 파란색, 두 번째 녹색, 세 번째 녹색, 네 번째 녹색 등 여러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입자가 작아 균일하게 염색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여러 번 염색해야 합니다.
(3) Zhu Jing : Zhu Jing은 Chen Jing이라고도하며 밝은 빨간색이 더 좋고 잉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동석이나 돌 녹색과 함께 사용하면 안됩니다.
(4) 주비(Zhu Biao)는 주경을 고운 아교로 갈아서 투명 아교와 섞어 만든 주황색 부분이다.
(5) 황토: Shizhu라고도 하며 적철광에서 생산되며 색상은 연한 갈색입니다. 현재 황토는 대부분 코팅되지 않은 수용성 젤라틴 블록으로 정제됩니다.
(6) 백색분말 : 납가루, 바지락가루, 분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바지락가루는 바다에 있는 바지락껍질을 가공하여 분쇄한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 '반환'되기 쉽다. 과산화수소로 가볍게 세척하시면 흰색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고대 벽화에 흔히 사용되는 분필(백토분말)은 오랫동안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식물성 색소로 투명하고 얇으며 커버력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물 색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7) 시아닌: 블루레이크는 폴리곤이나 인디고의 잎으로 만든 후 시안색소를 추출하는 용도가 많습니다. . 넓고 조절 가능한 가르시니아에서 잔디 녹색 또는 부드러운 녹색까지.
(8) 가르시니아(Garcinia): 남부 열대림에 서식하는 해조류로 나무껍질에 구멍이 뚫려 있고 끈적끈적한 노란색 수액이 흘러나온다. 이를 대나무 통에 모아 건조시킨 후 사용한다. 독성이 있으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9) 루즈: 빨간색과 파란색 꽃, 꼭두서니, 보라색 줄기의 세 가지 식물로 만든 진한 빨간색 안료입니다. 그러나 루즈로 칠하면 현재는 대부분 흐려집니다. 마젠타색으로 대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