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견우직녀 하나 * * * 몇 가지 버전이 있어요
견우직녀 하나 * * * 몇 가지 버전이 있어요
212 년 1 월 남양시 문화국은' 견우직녀 전설의 기원 남양' 신고 작업을 구체적으로 실시하여 결국 성공하여 문화적으로' 견우직녀 전설이 남양에서 유래했다' 는 주장을 인정했다. < P > 둘째, 산둥 성 이원현 < P > 천은하수, 지상의하. 하천의 발원지 삼원: 생명의 원천, 물의 근원, 사랑의 근원. < P > 이원현은 산둥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원린이시, 금박시, 산둥 성에서 가장 긴 내륙하 () 가 유래한 것으로, 이원원 () 이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이원현은 산둥 고대 인류의 발원지, 산둥 용마루 생태고지, 중국 북방 용동의 향과 견우직녀의 고장이다. 직녀동과 견우묘는 중국에서 견우직녀 전설을 제재로 하는 유일한 고대 건축물 유적지이다. 견우직녀의 전설은' 시경 대동':' 피직녀',' 피견우' 의 기록으로 시작된다. 고시 19 곡 견우성' 은 이미 견우직녀를 부부라고 불렀다. "풍속통" 일문: "직녀 칠석때 강을 건너서 까치가 다리로 쓰이게 하고, 7 일 까치가 아무 이유도 없이 모두 힘을 발휘한다고 전해진다. 양이가 직녀를 건너기 때문이다." < P > 관련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시경' 중주왕조의' 대동' 이 묘사한 지리적 위치는 현재 산둥 린쯔, 곡부 일대를 가로지르고 있으며, 이하 상류에 위치한 이원현은 린쯔와 곡부 사이에 있으며, 지리적으로' 대동' 의 핵심 지역이다. 오늘의 이원현 연야향 대현산의 직녀동과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견우묘는 견우직녀의 전설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곳이다. 그것의 초기 건설 시간은 중국의 당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현재 국내에서 견우직녀 전설을 제재로 하는 유일한 고대 건축물로 국내 동종 자원 중 독점성을 가지고 있다. < P > 견우직녀' 의 이야기가 천하에 널리 퍼지면서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어디서 나왔는지 아무도 모른다. 전문가와 학자의 다각적인 고증을 거쳐,' 견우직녀' 이야기가 원래 산둥 () 성 원현 연야향 () 에서 나왔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우선 현지에 실경이 있다. 산둥 () 성 원현 연야향 () 은 중국 내 유일한 전설과 현장 실경 () 에 해당하는 고대 건축물 유적지가 공존하는 희귀한 경관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직녀동과 견우묘 () 에 세워졌다. 양자는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고, 한 강 양안의 산수 구도는 하늘의' 견우성-은하-직녀 스타' 와 멀리서 호응하며, 놀라운 유사점을 가지고 천인합, 천지의 신기한 독특한 경관을 형성했다. 견우묘는 원래 2 층 다락방 건물이었는데, 이후 여러 차례 재건을 거쳐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본전 세 칸, 청벽돌, 녹색 타일, 채색, 아치, 건축물이 웅장했다. 절 안의 대전에는 견우와 그 자녀 상이 있고, 옆에 누운 황소상이 하나 있다. 원내구백이 하늘을 찌르며, 그윽하고 독특하다. 그 중에서도' 강' 은 더욱' 은하수' 와 절묘한 해음이다.
둘째, 그 사람이 거주하고 있다. 견우묘 옆에 있는 마을은 견우관장이라고 하는데, 마을의 대부분은 대부분' 손' 이라고 불리며, 견우 (손수의) 와 정확히 같은 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 마을은 명나라 사이에 있었다. 마을 사람들은 견우후손으로 자처하고, 역대로 견우직녀 이야기를 전승하며, 지금까지도 양잠, 직포, 쌍칠수 등의 풍습을 따르고 있다. 칠석절마다 견우관장의 여성들은 흥겹게 종이로 김원보를 접어서 직녀 동굴에 모셔놓는다.
셋째, 문헌에 기재되어 있다. 서주의 시경 소야 대동편에는' (qi) 베직녀',' 후 (Huan) 피견우' 라는 기록이 있다. 대동의 위치는 태산 동쪽, 린쯔, 곡부 일대, 대동의 핵심 위치는 바로 이원이다
넷째, 비석에는 증거가 있다. Yiyuan 카운티 yanya 마을 전체 daxian 산 돌 비석은 매우 많다, 단지 이전에 파괴 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좋은 숫자는 많지 않지만, 모든 비석에 새겨진 내용은 cowherd weaver 와 다소 관련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견우직녀에 대한 기록이 아름답고 또렷한 비석이 있는데, 이 비석은 가경이 2 년 동안 세운 것으로, 비석 위에 새겨진 두 편의 시를 등직녀대라고 하는데, 작가는 왕송정,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성하가 푸르고, 어렴풋한 소녀가 세상에 내려온 것 같다" 고 한다. 매우 형상적인 묘사는 천성상, 땅에 형성된 의경을 묘사한다. 또 다른 비석' 직녀동 중루기' 는 명만력 7 년 (1579) 에 세워졌다. 비문 기록은 "지운당인 과곡, 문동 내 삿포로 기계 소리, 고직녀 이름" 이라며 직녀의 내력을 말한다. 당나라 때 누군가가 지나가고, 동굴 안에 삿포로가 있는 기계 가오 소리를 듣고 직녀가 직물을 짜고 있다고 생각하여 이 직녀 선동, 비문의 두 번째 문장을 만들었다는 뜻이다 "고 기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 또한 견우직녀 관광지에는 직녀천, 직녀대 (천손대), 보기 드문 엽씨은행, 각도 불일치 등 자연과 지질경이 모두 견우직녀 전설과 관련이 있어 강한 문화적 색채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잎씨 은행나무는 중국 유일무이하며, 전 세계에서도 매우 드물다. 잎씨 은행나무의 열매는 잎사귀에서 자란다. 이상하게도 이 나무의 모든 열매가 잎사귀에서 자라는 것은 아니다. 이 가지에 맺힌 열매만 잎씨은행이다. 직녀동 부근의 무생전 위로 휘어진 아름다운 가지다. 이 열매는 이 나무의 약 2% 를 차지하는데, 이 열매는 직녀동의 방향을 향하고 있다. 아마도 이것은 견우직녀의 사랑에 대한 오래된 나무의 증거일 것이다. 왕청천이 하나 더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왕모모가 남긴 눈물방울이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에서는 검붉은 체리에도 사랑의 열매라는 로맨틱한 이름이 붙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 P > 셋, 산서성과 순현 < P > 산서와 순은 태행산 정상에 위치한 산악지대 소현으로 아름다운 민간 전설로 중국인의 마음 속에 오랫동안 자리를 잡았다. 앞서 화순현은 중국 민협에 의해' 중국 견우직녀 문화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고, 이후 국무부에 의해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로 공식 발표됐다. 올봄에는 다시 한 번 산서문화부에 의해' 산서성의 첫 민족 전통명절 (칠석절) 시범보호지' 로 명명되었다. < P > 화순지방 시골에서는 견우직녀 이야기와 관련된 많은 고대 지명과 경물 이름이 전해지고 있다. 견우동, 황소동, 까치산, 남천문, 천하지 등 이야기 주인공에 해당하는 지명은 현지 백성들이 아름다운 이야기를 낭송하고 있다. < P > 와 순현 견우직녀 전설과 문화는 얻기 어려운 귀중한 인문자원으로 문화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높다. 총명한 화순인은 천부적인 문화자원으로 문화브랜드를 만들고, 이 전체의 이미지를 높이고, 경제사회의 종합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 P > 화순현은 전통문화자원의 구조, 개발 및 활용을 가속화하고' 견우직녀' 문화브랜드를 불렀다. 성성 진극 명가 주연의 신편 진극' 까치교회' 가 오늘 밤 산서성 연예센터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화순도시와 농촌에서는' 민간 오려내기 작품전',' 민간 부예모',' 민간 수공예품 전시회' 등이 잇따라 개최됐다. 견우직녀, 화하성모, 봉대 소극, 오곡화, 오려내기, 자수 등 인문학사, 전고 전설, 민간 예술이 속설되고 있다. < P >' 칠석' 은 견우직녀의 신화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이야기의 기원은 산서성 진중 지역의 화순현으로, 견우직녀의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가 발생하고 발전하는 중요한 지역 (유일한 지역이 아님) 으로 칠석풍속 전승과 발전이 전형적으로 중요한 지역이다. 화순현의 남천지와 견우유가 1 제곱킬로미터도 안 되는 경지에는 지금까지 견우직녀 이야기와 관련된 자연과 인문 경관, 경물 2 곳이 많이 남아 있다. 지명으로 볼 때 천하량, 견우, 남천지, 마자유 () 는 지방지에 이미 기재된 지명이나 마을 이름이며, 나머지 지명과 관련 경물 이름은 모두 오랫동안 민간에서 유행했다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견우구, 견우동, 천하지, 견우절, 직녀묘, 남천문, 황소동, 노우구, 소두산, 아카시아 등, 까치산, 팔선동, 나타 탑, 당나귀 뒹굴 등, 그리고 지금 파괴된 왕모사 등이다 마을 사람들은 생동감 있는 견우직녀 이야기와 칠석 풍속 활동을 대대로 이어받아 그 전체 환경과 견우직녀 이야기의 줄거리가 매우 조화롭다. 관련 전문가들의 여러 차례의 현장 답사를 거쳐 26 년 12 월 13 일 중국 민간 문예협회는 정식으로' 중국 견우직녀 문화의 고향' 으로 명명하고 순순을 하였으며, 28 년 6 월 7 일 국무원은 국발 (28)19 호 문서로 화순현 견우직녀 사랑 전설' 을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했다 < P > 는 이런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산시 민간습관에서는 칠석절을' 천하 배배' 라고 부른다. 사료에 따르면 청말민 초창기 산서 민간에는 자상하절 풍속이 남아 있었다. 사람들은 거리와 골목 어귀에서 나뭇가지 등으로 젊은 남녀상 한 쌍을 묶고 견우직녀 상봉을 표명하며, 앞에서 과과과두리를 제물로 축하의 뜻을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P > 칠석절에는 민간 인기 처녀 며느리가 직녀에게 공예를 가르치는 행사가' 구걸교' 라고 불린다. 산시 남부의 민간 습관은 당시의 새 밀짚으로 다리를 엮어 견우, 직녀, 늙은 소, 남자아이, 소녀, 까치 등의 이미지로 도마에 장식했다. 또는 색종이로 위의 풍경을 잘라 벽에 붙이고, 직녀에게 기도한 후, 수국 일곱 개를 나란히 손에 들고, 색실로 바늘구멍을 뚫고, 한 번에 일곱 개의 핀홀을 순조롭게 통과하면 구걸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곡보현은 남녀 어린이가 성초로 물에 던져서 교묘하게 구걸하는 것이 성행하고 있다. 북쪽 산서 민속 습관 낮에는 마당 에서 물 한 대야 를 햇볕에 쬐는 데 사용, 어떤 먼지가 떨어지더라도, 밤 대야 물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하고, 처녀의 며느리는 자수바늘이 기름을 바른 후 수면을 가볍게 놓아서 바늘이 수면에 떠 있는 사람들이 구걸하는 것이 교묘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진서북의 일부 지방에서는 화분에 콩나물을 배치하고, 햇빛 아래 물의 굴절을 통과하며, 수중반사는 각종 모양, 또는 물뱀, 돼지개, 닭오리 등을 보여 주며, 반사가 풍부할수록 더욱 실감나는 것을 구걸하는 것을 의미한다. 장지 일대의 여자, 칠석절 전날 침을 뱉은 거미 한 마리를 상자 안에 가두어야 하고, 다음날에는 거미줄이 촘촘한 상태를 관찰하고, 그물이 빽빽할수록 구걸하는 것이 많아진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산서에서 소년도 칠석절에 견우에게 경운능력을 구걸해야 한다. 진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청년 남자 칠석절이 널빤지나 석판에 흙을 덮고 초가집 소경을 만들고, 집 옆 밭에 양귀비 묘목을 심는 것을' 곡판' 이라고 한다. 진중 () 진북류 () 는 밀이나 콩류 침수생아 (), 칠석절 () 은 채색선으로 싹을 감는데, 이를' 종생 ()' 이라고 한다. 서북 목동은 소를 위해 화환을 엮어' 늙은 소의 생일' 이라고 불러야 한다. < P > 산서경내 칠석 전후로 비가 많이 내리고, 민간에서는 칠석절을' 비 오는 날' 로 보고, 직녀가 강을 건너면 견우를 만나고, 희비가 엇갈리고, 눈물이 샘솟고, 눈물을 흘리며, 비가 내리고,' 칠칠은 외출하지 않고, 외출은 비를 맞는다' 는 속담이 있다. 이날 소녀들은 봉선화를 빻아 붉은 손톱을 염색하는 풍습이 있어 노인들이 만나자마자 두 눈이 맑고 머리가 흐리멍덩하다고 한다. 산서옛날에는 칠석을 중시하여 천하를 보고 쌀값을 예측하고, 칠석천하가 어두우면 쌀값이 오르고, 천하가 밝으면 쌀값이 싸며, 민간에는' 천하 () 의 쌀값, 태을조 () 가 시강 ()' 이라는 말이 있다. 현대의 칠석절, 산서 민간은 이미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처녀의 며느리들 사이에서도 구걸하는 활동이 유행하고 있다. 많은 곳에서는 여전히' 교묘한 음식' 을 만드는 습관을 간직하고 있으며, 흰면이나 떡면에 설탕과 기름을 넣어 각종 식품을 만든다. 또 어떤 곳에서는 집집마다 수박을 먹고 수박에 무늬를 새겨' 꽃박' 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습관들은 모두 칠석 풍속의 유물이다. < P > 중국 견우직녀의 고향인 장쑤 태창시 남부두는 지금도 직녀묘에서 이 모든 것을 목격할 수 있다. 4. 후베이 () 성 운서현 () < P > 후베이 () 성 윤서현 중부 () 에는 북조 () 에서 남쪽으로 구불한 강이 있는데, 천하 () 라고 한다. 천하는 윤서경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