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광장 디자인에 대한 고찰
전통 문화 광장 디자인에 대한 고찰
우리 학교가 있는 악시는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고읍이다. 예로부터 이곳은 인문학이 풍부하고 문화가 번영하는 땅이었다. 범성대를 대표하는 문인 묵객들이 여기에 아름다운 시를 많이 남겼다. 지금까지 악록산 정글에는 여전히 많은 마애석각이 보존되어 있다. 마을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월계강은 밤낮으로 수천 년 전 오월 헤게모니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읊고 있다. 이천여 년의 산전수전, 깊은 악서 문화의 내면이 축적되어 있다. 우리 학교는 이를' 오월 문화' 로 정의해' 오월 문화의 정수를 전승하고 캠퍼스 문화의 내포를 풍요롭게 한다' 는 이념의 지도하에 지방적 특색을 지닌 학교 운영의 길을 나섰다.
첫째, 캠퍼스 환경은 전통 문화에 통합되어 환경을 통해 특색을 두드러지게 한다.
소련의 유명한 교육자 수홀린스키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환경과 주변 정경으로 교육하는 것은 교육 과정에서 가장 미묘한 분야 중 하나이다" 고 지적했다. 확실히, 이른바' 복숭아리는 자명하다' 고 하는데, 캠퍼스 환경은 독특한 교육 작용을 가지고 있다. 소리 없는 교과서로, 벽돌 1 와트, 벽을 통해 학생의 언행에 미묘한 영향을 미쳐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향, 암시, 감염을 받게 한다. 이상의 인식을 바탕으로 우리 학교는 캠퍼스 환경 건설을 중시하고, 전통문화를 캠퍼스 환경에 녹여, 전통문화가 학생 캠퍼스 생활의 구석구석을 가득 채우고, 학생들이 무심코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첫 번째는 광장의 시벽을 세심하게 설계하는 것이다. 캠퍼스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보는 것이 학교 광장이다. 광장은 넓어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이는 곳이고, 학생들이 상하학을 하는 데 꼭 필요한 길이며, 학생들이 쉬는 시간에 발을 멈추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곳이다. 우리 학교는 그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광장에 두 개의 문화벽을 정성껏 설계했다. 이 두 벽은 서로 마주보고 광장 양쪽에 있다. 벽은 높지 않고, 조형이 정교하며, 우아하게 짙은 소련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다. 광장을 마주보고 있는 양면 벽에는 8 개의 검은 대리석이 박혀 있는데, 그 위에는' 영열이 Xi 에 온다' 는 고시가 새겨져 있다. 그중에는 송대 범성대의' 월세계', 명대 왕연의' 월세계회고', 명대 채우의' 추세계 오국도 강성하다. 믿는 사람은 점점 더 군대가 된다. "아름다운 시구는 악서의 역사적 변천, 명승고적, 풍토인정 등을 보여 주며, 아이들이 조국의 우수한 고시를 배우고 고향의 전통문화의 내포를 깊이 이해하는 훌륭한 교재이다.
두 번째는 열심히 건물의 이름을 짓는 것이다. 2004 년에 우리 학교의 새 학교 건물이 완공되어 사용되었습니다. 당시 학교 건물의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고심했다. 지역 전통문화를 건축명에 침투하기 위해 소리 없는 건물도 감동적인 역사를 이야기할 수 있도록 역사를 깊이 파고 자료를 광범위하게 검색하며 현지 어른과 유명인을 방문하는 인원을 조직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다섯 개의 건물을 각각' 계천루',' 용은루',' 환희루',' 지식수루',' 서택당' 으로 명명했다. 사라진 옛 마을과 고대 유명인들을 기념하기 위해 이름이 붙여진 것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개울의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아이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일부는 만년에 은거한 청대 명의인 서대천을 기념하기 위해 명명되었다. 또 다른 것은 학교의 창시자인 주서보 (Zhou Ruibo) 총장과 은택 (Nienze) 의 첫 번째 교사의 이름을 기념하기 위해 ... 모든 건물에는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이야기들은 악서의 역사를 기록하며 문화의 광채를 비추고 있다. 학생들은 마치 고향의 찬란한 문화 세계를 거닐고 있는 것처럼 캠퍼스를 거닐었다.
셋째, 문화 강당 복도를 세심하게 배치하다. 캠퍼스 내 광장과 건물 외에도 우리 학교는 건물 사이의 홀과 복도를 문화 환경 배치의 중점으로 삼고 있다. 방청이 남향의 벽에' 오산비바람, 적령아동 양육' 이라는 몇 개의 큰 글자는 강건하고 힘이 있다. 이것은 거의 100 년 전 개교할 때 쓴 교가의 가사이다. 그것은 항상 전교생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분발하도록 격려했다. 홀 양쪽에 거대한 포스터가 붙어 있다. 회화는 악서 부근의 관광지를 보여준다. 산에는 절벽석각, 산꼭대기에는 사찰건물, 흐르는 악서강, 독특한 농촌마을. 복도에 마련된 내용은 악서의 풍토인정과 고향 풍습: 악서 고대 유명인의 초상화, 악서 풍토인심 소개, 오중특산품 소개. 쉬는 시간에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오월 명소의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캠퍼스의 모든 벽돌 1 와트, 풀 1 그루가 학교의 독특한 개성과 정신을 드러내도록 노력하여, 학생들에게 고상한 문화적 즐거움과 고무적인 느낌을 주고, 그들을 소리 없이 존엄한 선생님이 되게 하여 소리 없이 소리 없는 교육 역할을 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둘째, 교육활동은 전통문화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충분한 활동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가 진정으로 모든 학생의 마음에 들어오게 하기 위해서, 오월 문화가 악서 지방의 모든 가정에서 뿌리를 내리게 하기 위해서, 우리 학교는 중국 전통문화를 새로운 형세로 발양하여 학생들의 덕육 업무를 강화하는 중요한 전달체로 삼고, 지역 문화의 특색을 지닌 학교 교육의 새로운 방법을 탐구하려고 노력한다.
첫째, 전통 문화는 교실 수업에 침투합니다. 교실 수업은 학생들이 각 학과 교육을 받는 직접적인 방법이며, 학교 교육의 중심 업무이며, 교육 과정의 주요 부분이다. 교사는 교실의 주진지에 입각하여 각 과목 교재를 깊이 연구하고 교재에 포함된' 전통문화' 요소를 충분히 발굴하여' 전통문화' 가 과학적이고 규칙적이며 시리즈적으로 스며들게 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국어 수업은 인문성과 도구성의 조화를 이루는 기초 수업이다. 어느 정도까지는 국어 교육 자체가 전통 미덕 교육 수업이다. 예를 들어, 진 병마용, 깨지지 않는 신념, 불운, 용기와 선명한 주제 시식, 우수한 전통문화의 빛나는 사상, 강력한 흡인력이 있다. 우리는 교사들에게 이러한 가치 있는 교육 주제를 충분히 활용해 학생들이 독서와 글쓰기를 하면서 중화문화의 강력한 매력을 느끼고 애국애향의 거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을 요구한다. 독일 교육자 도스토예프스키가 말했듯이, "어떤 진정한 교육도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교육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주제 활동에서 전통문화를 강조하는 것이다. 우리 학교는 "오월 문화의 정수를 계승하고 캠퍼스 문화의 내포를 풍부하게 한다" 는 취지를 계승하여 정기적으로 캠퍼스 문화 주제 활동을 개최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악서시가절, 향토 이야기 독서절, 천천천천문화제, 신고향 사진회화 대회, 악서 사투리 이야기 대회 등이 잇따라 열렸다. 학교는 모든 교사와 학생들을 동원하여 노래, 놀이, 쓰기, 쓰기 등의 활동을 통해 교사와 학생들이 산가를 부르고, 향토 게임을 하고, 민간 이야기를 쓰고, 옛 거리 풍경을 그리고, 향토 이야기를 하고, 악서 고적을 찍도록 조직했다. 교사와 학생들은 현지의 풍토와 인정을 이해하고 우수한 시와 감동적인 이야기를 축적하고, 필사본과 컴퓨터 신문을 제작하고, 고시와 산문의 정취를 보여주는 그림을 만들어 노인 방문, 인터넷 검색, 독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행사의 진감을 적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활동은 지역 전통문화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학교의 문화적 특색은 나날이 두드러지고 있다.
셋째, 교과 과정 개발은 전통 문화에 의지하여 교과 과정으로 특색을 심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