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종(Zhong)이라는 성의 유래는 누가 알려줄 수 있나요?

종(Zhong)이라는 성의 유래는 누가 알려줄 수 있나요?

1. 성의 유래

중(Zhong)이라는 성에는 네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성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명씨 언행서』와 『당신서』에 따르면 춘추시대 송(宋) 환공의 증손인 보종이 진(晉)나라 때 주리(周麗)에서 태어나 초(楚)에 들어가 중리(옛 성읍은 현재의 안후이성)(풍양에서 북동쪽으로 20리)에서 음식을 먹으며 그의 후손들이 대부분 거주하였다. 성으로만 부르고 종(Zhong)이라고만 불렀습니다.

2. 성(姓)에서 따왔다. 주(周)나라 백이(대비라고도 함)의 자손은 중리국(현재의 안후이성 린화이관 지역)의 칭호를 받았고, 초나라에 합병되었다. 춘추시대(春秋期)에는 나라 사람들이 이를 중리(忠利)라고 불렀고, 일부는 중리(忠利)로 이름을 바꾸었다. 당나라의 "원화 성 편집"의 임보(Lin Bao)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Yan이라는 성 때문에 그의 후손은 Zhong이라는 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Chu에는 Zhongyi, Zhong Jian, Zhong Ziqi가 Bole과 친구였습니다. Xiang Yu는 Zhongli Mei를 보냈고 Mei Zhongzilou도 싱글을 가졌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송위자'는 서주(周周)나라 초기 주공(周功)의 지배하에 있던 은(殷)나라 주왕(周王)의 형이다. 송환공은 송나라의 제19대 군주이며, 진나라에서 의사로 봉사했으며 "성인"으로 알려진 증손자였습니다. 진” “그러나 그는 충성심이 강하고 감히 항의했기 때문에 집권층인 굴씨 가문의 노여움을 사고 죽음을 당했다. 보종의 아들 주리는 초나라로 도망쳐 나중에 대관리가 되었으며, 현재의 안후이성 풍양(鳳陽) 북동쪽)에 살았고, 그의 자손은 이씨를 성(姓)으로 삼아 두 개의 성(姓)을 갖게 되었다. 성 중리. 춘추시대 초(楚)나라에는 운중의(雲忠伯)공, 중건의(忠建), 진(秦)을 잘 듣는 종자기가 있었고, 진 연주에 능한 백악(百樂)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진나라 말기, 의록(지금의 강소성 연운항시 하이저우진 남서쪽) 출신인 종리메이(忠秦美)가 항우의 장군이 되어 영천창사(지금의 강소성 연운항시 해주진)에서 살았다. 허난성 창거) 증오를 피하기 위해 "리"성에는 종이라는 성이 하나 있습니다.

3. 공무원을 성으로 사용하세요. 『좌전』의 기록에 따르면, 노성공 7년(기원전 584년), 정족이 노성공 15년(기원전 576년)에 윤중의공을 가두어 금나라에 바쳤다. BC), "진(晉) 3년에 해를 입었다. 보종이 불순종하여 그를 죽였고, 보주가 초나라로 갔다." 이는 초나라가 초나라로 넘어가기 전에 이미 초나라에 종씨가 있었음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송나라 등명석은 『고현대씨족서분별』에서 “종견은 이씨의 후예이고, 자치유견의 손자는 주우리 출신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런데 종의 조상의 '음식 마을'은 어디에 있습니까? 등명석은 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고, 고서에도 기록이 없다. 따라서 청나라의 장서(張秀)는 『성씨의 유래를 구하다』에서 종씨가 “공식 명칭을 근거로 해야 한다”고 믿었다. "주리춘관"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 종시(忠夫)라는 관리가 손바닥으로 종을 쳐서 음악을 연주했다고 합니다. 장서(張書)가 말했듯이 종씨의 시초는 관씨를 성으로 삼았고 주락궁(周樂室)의 관리인 종시의 후손이었다.

4. 다른 민족. 예를 들어, 북위 고조(高祖) 황제 재위 기간에 강종기(張忠氣)가 있었고, 만주종기씨(湖志樂樂)씨와 위구종엘씨(玉球忠威)씨는 성을 종(宗)으로 바꿨다. , 몽골어, 회족, 서족, 먀오족, 이족 및 기타 민족은 모두 같은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씨의 조상은 웨이지(Weizi)이다. 위자는 상주왕 신제의 첩 동생으로 원래는 위(은유적 근처)에서 칭호를 받았기 때문에 원래는 위자라고 불렸으며 왕위를 계승해야 했습니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상(商)나라를 정복하고 주(周)나라를 멸망시킨 후 위자에게 송(宋)나라의 칭호를 부여하여 송(宋)나라의 건국군주가 되었다. 송(宋) 제19대 군주 환공(桓孫)에게는 증손자 보종이 있었는데, 그는 진(晉)나라에서 고관을 지내며 '진성(金聖)'으로 불렸다. 항의하여 그는 집권 고관인 케(Que) 가문을 모욕하고 살해당했습니다. 보종의 아들 주려(周利)가 초(楚)나라로 도망하여 대총상(大臣)이 되었고, 그의 음식은 중리에서 가져왔으며, 그의 후손들이 거주지를 성(姓)으로 삼았는데, 이름은 종(忠)이었다. 중리(忠利)라는 복합성을 가진 가지가 갈라져 나왔고, 후대를 중리(宗利)로 숭상하였다.

2. 이주 분포

중씨는 안후이성에서 유래되었으며, 한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하남성이 그 번식 중심지였습니다. 는 처음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했으며 Zhong Lie를 창립 조상으로 삼았으며 나중에 우리나라 각지에서 Zhong 성의 주요 출처가되었습니다. 진(秦)나라 시대에 종(忠)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주로 현재의 호북(湖北)성과 후난(湖南)에 살았다. 한나라 이래로 영천상사는 종씨의 발전과 재현의 중심지였으며, 서진시대에는 영천의 유명한 은둔자 종호의 7대손인 중야가 금씨와 함께 강을 건너 살았다. Jiankang (현재 Jiangsu Province )에서 Zhong 성은 처음으로 Fujian에 들어 왔고 Jin 왕조에서는 일부 사람들도 Zhejiang으로 이주했습니다. 유송(劉宋) 때 동진(十晉)이 멸망하고, 종승(忠興)은 상원(지금의 강소성 난징시)으로, 중산은 쾌계(지금의 절강성 소흥)로, 종헌은 전주(현 강서성 간저우)로 이사했다. , Xianzi Zhong Chao는 군 총독이 Fujian에 입성했을 때 Fujian Ning의 Hunan Shibi Village에 거주지를 마련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Zhong 가족 중 일부는 남쪽으로 Jingling (현재 호북 성 천문현)으로 이주했습니다. , 그리고 나중에 후난과 후베이 전역에 흩어졌습니다. Zhongya의 일곱 번째 손자 Zhongyu는 Hou Jing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Nankang Gan County (현재 Jiangxi Province Ganzhou)로 이사했습니다. 남조 말기 진국(陳國) 부파(富波)의 장군 종시옹(忠姫雄)이 있었는데, 그는 역사상 '영남족장'으로 불렸다. 링난(Lingnan)은 현재의 광둥(Guangdong)과 광시(Guangxi) 및 베트남 북부 사이의 지역인 우링(Wuling)의 남쪽을 의미하며, 이는 종(Zhong)이라는 성씨도 이 기간 동안 이곳의 소수민족에 뿌리를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나라 초기, 종덕흥(忠德興) 장군은 진정(陳政), 진원광(陳源廣)과 그의 아들을 따라 복건성 장남(張南)을 개척하고 복건성에 정착하였다. 당나라 시대에는 종(忠)이라는 성씨가 현재의 산시(山西)성, 쓰촨성, 광둥성 광저우, 안후이성 합비 등지에도 분포했다. 오대(五代)부터 송원(宋宗)에 이르기까지 북방에는 전란과 재난이 있었고, 전국에 흩어졌던 종(忠)성 사람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복건성 취안저우(泉州)와 장저우(張州)에 살았고, 복건성에는 메이저우(梅州), 조주(朝州), 싱닝(興寧)에 살았다. 광동. 명나라 초기 홍무 시대에 종 성은 홍동의 큰 메뚜기 나무로 이주하여 안후이, 허난, 하북, 강소, 산서, 산시 등으로 이주한 사람들의 성 중 하나였습니다. 청나라 건륭 3년(1738년), 메이저우 출신의 종무방이 아내와 자식들을 데리고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건너와 대만에 사업을 세웠습니다.

청나라 가경(嘉清) 이후 복건성(富建省)과 광동성(廣东省)의 종씨(忠姉) 사람들이 대만 해협과 남중국해를 건너 대만과 동남아시아에서 생존을 모색하게 되면서 종씨의 세력은 본토를 넘어 확장되었다. 현재 종(Zhong) 성은 전국, 특히 광둥(Guangdong), 장시(Jiangxi), 쓰촨(Sichuan), 광시(Guangxi), 후난(Hunan), 저장(Zhejiang) 및 기타 성 및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위의 6개 성 및 지역은 종(Zhong) 성을 가진 한족 인구의 약 83%를 차지합니다. 그 나라에서. 종(Zhong)이라는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56번째로 흔한 성입니다. 이 성은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38%를 차지합니다.

3. 역사적 인물

종야오(Zhong Yao): 영천상사(현 하남성 창거통) 출신, 삼국시대 위나라 대신, 유명한 서예가 공카이, 리 , 그리고 형, 풀, 특히 긴 팔각 서예는 남조의 진백현이 그의 서예를 하늘을 나는 구름과 학처럼 칭찬했고, 그의 업적은 바다에서 노는 영웅들의 서예와 비교할 수 있다. 현자 왕희지. 큰 아들 종우(忠玉)는 위(魏)나라의 검열관, 중성(忠成), 정위(丁衛)의 아들이고, 둘째 아들 종회(忠惠)는 위(魏)나라의 유명한 장군이다.

종융(Zhong Rong): 남조(南朝) 제양(梁)나라 시대의 문학 평론가 종유지(忠玉治)의 여덟 번째 손자. 그는 정확한 논평과 광범위한 영향력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는 3권의 『사편』을 집필한 작가입니다.

종 전기: 홍주(현 장시성) 고안 출신으로 당나라 말기의 군벌로 진남계도사를 숭배하고 남평현태자(南平縣子)로 봉했다. 그의 군사적 공로 때문에 그는 장시성에서 30명이 넘는 군대를 통제했습니다.

종샹(Zhong Xiang) : 무릉(지금의 후난성 창더) 출신으로, 남송 농민봉기를 이끈 유명한 지도자였다. 가난하다”고 하여 나중에 초나라 왕으로 승진하였다.

종싱(Zhong Xing) : 호북성 천문 출신으로 명나라 말기의 작가. 그는 시는 깊고 고독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시화이』를 썼다.

종자기: 춘추시대 초(楚)나라 출신으로, 전설에 따르면 보야는 북과 수금의 소리를 알 수 있었다고 한다. 산속에 있거나 흐르는 물속에 있어서 보야에게 절친한 친구라고 소개받았다. 보야는 죽은 후 진줄을 끊고 평생 동안 진 연주를 중단했습니다.

종리춘: 전국시대 제나라 오옌(지금의 산둥 성 둥핑) 사람이 몹시 못생겼는데, 40대에도 시집을 못 갔지만 용기가 대단했습니다. 그녀는 한때 제나라 선왕을 만나기를 요청했고, 제나라의 위기를 언급하고 해결책을 제안했고 이를 받아들여 그녀를 왕후로 삼았습니다.

종소경(Zhong Shaojing) : 종융의 남동생 종우(忠玉)의 증손자로, 당나라의 재상이자 서예가이자 애서가였으며, 지봉각에서 글을 잘 썼으며 이름도 유명하다. 샤오중이었습니다.

중사성: 대량(현 허난성 카이펑) 출신으로 원나라 말기 극작가로 활동했으며, 『장태유』, 『전』 등 7종을 비롯해 많은 삼곡과 소릉을 작곡했다. 션룬". 또한 원나라 초기부터 원극 작가 150여 명의 생애 이야기와 희곡 목록을 기술한 『여귀부』 2권도 있어 원극 연구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중천웨이(Zhong Tianwei): 장쑤성 화팅 출신으로 청나라 시대의 유명한 번역가로 수십 권의 책을 번역하고 『택조문』을 집필했다.

종윤팡(Zhong Yunfang): 청나라 쓰촨성 강진(江津) 출신. 오랫동안 강의를 해왔으며 시와 말에 능통하여 후대에 특히 유명하다. "긴 커플의 대가"로 알려져 있으며 "진전당 컬렉션"의 저자입니다.

종약위(Zhong Ruoyu): 장쑤성 곤산 출신으로 청나라 여성 문화인. 시, 서예, 그림에 능했다. 연사는 "그의 시는 한류이고, 그의 서예는 중왕을 모델로 하고, 그의 그림은 새처럼 하얗다. 그는 내실에서 보기 힘든 다재다능한 재능이다"라고 말했다.

중치병(忠秋炳): 본명은 종즈로(忠治魯)로 후난성 핑장(平江) 출신으로 중국 프롤레타리아급 혁명가이자 군사 전략가이다. 그는 1929년 중국공산당청년단에 가입했고, 1930년 중국공산당으로 이적했으며, 같은 해 중국 노농적군에 입대했다. 농업혁명전쟁 당시 그는 적군 제5군 제3사단 선전원, 중대 정치위원, 사단 군수부 정치위원, 제4사단 제12연대 총지부 비서, 군수부장을 역임했다. 연대 정치 위원, 연대 정치 위원, 제 5 사단 정치 위원, 군사위원회 후방 정치 위원, 후방 정치 위원, 군부 장관. 북부 산시성(陝西省) 소련 정부의 국장이자 군사위원회 제1국 국장이다. 장정(長征)에 참가하였습니다. 항일전쟁 초기 소련으로 건너가 소련공산당국제당학교와 프룬제 군사학교에서 공부했다. 1946년 중국으로 귀국. 해방전쟁 당시 북만군구 정치부장, 동북민주동맹군 병참부장 겸 정치위원, 제4야전군 특수부대 포열 정치위원을 역임했다. 힘.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앙군사위 민용항공국 국장, 중국인민해방군 방공군 정치위원, 총군수병영병영관리부장 등을 역임했다. 부서, 구이저우성군구 사령관, 중국인민해방군 군대 감찰부 부부장, 광저우군구 부사령관, 국방과학기술장교 위원회 부주임. 1955년에 그는 중장 계급을 받았다. 제3·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이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2기 전국위원회 위원이다.

4. 준왕당 번호

1. 준왕

잉촨현: 행정 소재지는 양자이(현 허난성 위현)이다.

징링현: 행정 소재지는 스청(현 후베이성 ​​중샹)이다.

2. 홀 번호

잉촨 홀: "중시 삼수 족보"에 따르면 "중씨 가문은 상나라에서 유래했으며 수백 년, 수십 세대에 걸쳐 지속되었으며, 마침내 기공 가문에 도달했습니다. 허난성 영천에서는 기공이 영천의 조상입니다. "중 가문은 모두 기공을 그들의 첫 번째 조상으로 기재하므로 영천은 종 가문의 발상지이자 당의 이름입니다." 잉촨 홀(Yingchuan Hall)'이 여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종씨의 본당 명칭에는 '곁당', '지음당', '징개당', '다종당'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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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조당 총대련

〖중조당 인방 비문〗

친한 친구의 유산이 전국에 퍼져 모쉐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친한 친구의 유산'은 종쯔기의 이야기를 대표합니다. 춘추시대 초(楚) 사람 종자기는 음악에 능하였다. 우보야는 춘추시대의 유명한 거문고 연주자였는데, 두 사람이 우연히 만났는데, 보야의 북과 거문고는 산에 헌정되었고, 자기는 그것을 들었다. 자기가 죽자 보야는 세상에 음악이 없다고 하여 줄을 끊고 진을 부러뜨리고 마침내 연주를 멈췄다. 명나라 출신인 풍맹룡(鳳孟龍)은 이 이야기를 소설 『우보야가 절친한 친구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거문고를 던졌다』로 구체화하여 완곡하고 감동적인 책 『경고』에 실었다.

'월국의 유방'은 종소경(Zhong Shaojing)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중씨삼개계보』 『계보기원』에는 “소경이 당나라 현종을 보좌하여 월국공이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평소." 이것은 매우 간단한 설명입니다. 이해하려면 약간의 설명이 필요합니다. 의미. 종소경(Zhong Shaojing)은 당나라 형국(당시 감현에 속했다가 나중에 분리됨) 출신으로 당나라 서종의 재상이었다. 당나라 중기 오측천이 왕위를 찬탈하고 정권을 잡고 국호를 '주(周)'로 바꾸다가 멸망한 시기가 있었다. Tang Zhongzong이 권력을 회복했습니다. Wei 황후는 Wu Zetian의 조카 Wu Sansi와 공모하여 Zhongzong의 비겁함을 이용하고 다시 정치 권력을 빼앗고 Zuo Yulinlang Li Duozuo를 죽였습니다. 한동안 먹구름이 코트를 뒤덮어 질서를 유지하기가 어려웠다. 당시 관원의 관장이었던 종소경(忠少靈)과 훗날 현명한 황제가 된 당 현종 황제 이용기(柳龍治)가 비밀리에 계획을 논의하고 '위우파'를 일거에 소멸시키는 데 큰 공헌을 했다. 당나라의 부활에 대한 족보에 따르면 "평화의 어려움"은 이 문제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종소경은 즉시 중서령(忠書靈)이 되어 광로의사가 되어 월공(趙孫)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 직위는 후대에 총리로 불렸다. 연구에 따르면 Zhong Shaojing은 Jiangnan의 첫 번째 총리였습니다. "Yueguo Liufang"은 Zhong Shaojing의 스타일을 칭찬합니다.

"Mo Sheng Liu Fang"은 Zhong Yao를 나타냅니다. 종요는 삼국시대 위(魏)나라의 대가로 특히 정(鄭)과 예(秦)에 능하여 호소(胡趙)와 함께 필기체 서예를 배웠다고 한다. 종은 말랐다." 간난(甘南)향 현인 종조림(忠趙吉)은 《중씨삼조(忠氏記)》의 새 서문에서 종야오의 서예는 "나는 학처럼 날아 춤추는 학처럼 전국적으로 걸작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종소경은 종야오의 15대 손자이자 서예가이기도 합니다. 그는 서예를 통해 관료가 되었고 궁궐 대문에 명패를 쓰는 일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이것이 "Mohe Liufang"의 유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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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조당의 4자 만능 대련〗

왕주창서;

중리 출신.

——익명자가 쓴 종씨 종가의 총대행

전체 대행에는 현명과 종씨의 유래가 밝혀져 있다.

수천년의 교사

한 세대의 교사.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총대

첫 번째 대련은 진나라 황실 검열관 중아중야를 지칭하며, 이름은 Yanzhou이고 Changshe 출신입니다. 그는 어려서 고아였으며, 서진(西晉) 때 장군 진위(眞偉)와 재상(巧臣)이었으며, 동진과 함께 남쪽으로 이주하여 황제가 되었을 때 관직과 검열관이 되었다. 그는 정직하게 법을 어기고 법을 어긴 자를 감히 처벌하므로 모든 관리들이 그를 두려워하여 황제를 충성스럽게 보호하고 직무에 따라 목숨을 바쳐 광록순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Xialiandian은 Xiuming이라는 동한 학자이자 Changshe 출신 인 Zhong Hao를 말합니다. 그는 울창한 산속에 은거하여 시와 운율을 가르쳤고, 그의 가족에는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정부는 그에게 공무원으로 일하라고 거듭 요청했지만 그는 거절했다. 유명한 학자 리잉(Li Ying)은 "종 선생의 도덕적 인품은 스승으로서 존경받을 가치가 있다"고 한탄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천시(陳利), 순수(興諦), 한윤(han Yun)과 함께 "잉촨 사대(永泉)의 지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홍과 춤추는 학,

흐르는 물과 높은 산.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위나라의 재상 종요(151~230)를 가리킨다. 삼국시대의 서예가 원장(源泉) 영천상사(河泉昌沙)는 현재의 허난성(河南省) 태수인 거(象)에서 태어났다. 동한 종호의 손자이자 진 왕조 종아의 증조부. 동한 말기, 황문실랑(黃文寧塘)이 효심이 많고 정직하여 동무정후(周吳丁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조조가 정권을 잡자 관동군 총사령관인 석종실리소위(十忠孫孝偉)를 맡아 관중을 관리할 사람을 모집하고 분산시켜 조조 이후 점차 생산을 회복했다. 비는 한나라를 이어 위나라를 세웠고, 황관으로 승진했으며, 명나라 때 태부로 승격되어 정령후(丁陵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서예에서는 남의 장점을 살려 모든 문체에 능하며, 특히 관서와 정서에 능하며, 서예는 바다에서 노는 거인이나 하늘을 나는 춤추는 학과 같다. 점과 그림에 흥미로운 것들이 많아 공식 대본에서 일반 대본까지 새로운 모습을 형성합니다. 왕희지와 함께 '중왕'으로 불린다. 두 번째 줄은 춘추초(楚秋) 초(楚) 사람으로 음악에 능하고 진(秦) 분별에 능한 종자기(忠子治)를 가리킨다. 우보야가 거문고를 연주할 때, 종자기가 그 말을 듣고 “산처럼 우뚝 솟아 있다”고 말했다. 이후 사람들은 친한 친구나 친한 친구를 만나는 것을 비유적으로 '흐르는 물 높은 산'이나 '높은 산 흐르는 물'로 사용했다. Zhong Ziqi가 죽은 후 Yu Boya는 진줄을 끊고 남은 생애 동안 진 연주를 중단했습니다.

글은 춤추는 학이 되고, 효는 어둠 속에서 느껴진다.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총대련

상대행은 삼국시대 위종요시점을 가리킨다. 두 번째 대련은 천성적으로 극도로 효심이 깊고 아버지의 죽음을 애도한 송나라의 종완을 가리킨다.

여러분의 효심에 감사드리며

두루미 집필이 완료되었습니다.

——익명이 쓴 종씨종당 대련

위와 동일(상하 대련은 상호 변화를 설명함).

시와 책은 눈을 즐겁게 하고,

땅과 강은 친한 친구입니다.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총대련

첫번째 대련은 동한시대 은둔생활을 했던 종호(忠浩)를 가리킨다. 울창한 산이 있었고, 시와 운율을 가르쳤으며, 천 명 이상의 제자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대련은 종쯔기가 우보야의 북과 수금을 듣고 산소리와 흐르는 물소리가 들렸던 춘추시대를 가리킨다.

잉촨 시제;

시인이자 서예가의 목소리.

——중 성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조량조의 종영을 지도하고 "십빈"을 썼다. Xia Lian Dian은 삼국시대 위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인 종요를 가리킨다.

잉촨 스더;

다푸 지아성.

——익명의 사람이 쓴 종가 대련의 대련

이 대련은 중씨의 사당의 '영천당' 대련이다.

집에서는 효도를 존중하고,

나라에 충성하십시오.

——익명자가 쓴 종씨 조당의 대련

이 대련은 종가의 큰 기와집 '진모당'의 대련이다 청두시 바이허진 완무 리위안 마을에 있습니다. 종가의 족보와 관련 사료에 따르면, 청나라 건륭제 종씨의 조상 영창공이 백성을 사천으로 이끌고 장사를 해서 부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바이허진에 있는 종씨 가문의 집. 영창공(龍昌孝)에게는 6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나중에 6개의 큰 집으로 발전하여 종당 양쪽에 6개의 증축을 추가하여 현재의 배치를 형성했습니다. 현재도 종씨의 큰 기와집에는 15개의 방과 60명이 넘는 중씨 가족이 거주하고 있어 매우 보기 드문 객가 주택입니다. 종 가문의 큰 기와집 중앙에는 "진모 홀"이라는 명판이 걸려 있습니다. "진 모"라는 단어는 상 왕조의 고신 가문의 후손입니다. "우보야는 진을 치다가 절친한 친구를 만났다고 한다." "이야기 속 피아노 듣기의 대가인 종자기가 종가의 조상이라 이름을 진모당(秦母唐)이라 불렀다." 조상의 홀. 이러한 전설적인 역사적 전설은 과거의 일이 되었지만, “농업과 독서는 기본이다”라는 종 가문의 조상 가문의 모토는 여전히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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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조당 오자보행〗

높은 산과 흐르는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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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학과 페이홍의 가족.

——익명이 쓴 종씨종당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춘추초·중자기사전을 가리킨다. Xia Lian Dian은 삼국지 Wei Zhong Yao Shi Dian을 말합니다.

연원은 대가로 알려져 있다.

예술계에서는 만능가로 알려져 있다.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동치와 광서 사이의 청나라 임성종윤방 활동을 가리킨다. 청나라 후기(1862~1908) 쓰촨성 장진 출신. 그는 오랫동안 강의를 해왔으며 시와 어법을 전문으로 합니다. 특히 후대의 대련의 이름 때문에 그는 "용련성인"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전전탕 컬렉션"의 저자. Xialiandian은 청나라의 여성 문화 유명인 Zhong Ruoyu를 지칭하며, 예의는 Wenzhen이고 이름은 Kunshan 출신입니다. 그는 시와 서예, 그림에 능하다. 화자는 "그의 시는 한류를 바탕으로 하고, 그의 서예는 종왕과 같고, 그의 그림은 새처럼 하얗다. 그는 내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다재다능한 인물이다"라고 말했다. 중국화사에 나타난 이름들'.

잉촨에는 봉우리가 4개 있고, 룽난에는 봉우리가 하나 있습니다.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대련

상련전은 동한의 학자 종호의 시전을 가리킨다. 하련전은 원나라 뇌주(雷州) 출신의 학자 중러(忠保)를 가리킨다. Longnan 출신의 Zi Yuanqing. 열심히 공부하고, 고전과 역사를 통합하고, 천 단어를 쓰세요. 그는 저녁에 시골에서 가르침을 받았고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를 따랐으며 그들은 모두 그를 "이펑 씨"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경의 의심"등의 저자입니다.

Yingchuan 가문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Tingzhou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종가 사당 대련

이 대행은 라오핑현 황강진 종씨 사당 대련이다 , 광동성.

아름다운 물은 수천년 동안 아름다웠습니다.

강은 수천년 동안 흐르고 있습니다.

——광둥성 난웅현 메이링산 주지 레인(Zhuji Lane)에 있는 종묘(Zhong Ancestral Hall)의 익명 편집

난샹 주지 레인(Nanxiong Zhuji Lane)은 메이링산(Meiling Mountain)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유일의 광동성 송나라의 고대 골목길이 남아있는 곳. '광동 제1차로'로 알려진 주지차선은 당나라 장창7세가 함께 살았을 때부터 그 이름이 붙여졌다. 그는 효심을 인정하여 진주 자수 태피스트리 반지를 선물했습니다. 메이관 개통 이후 메이관 포스트 로드는 중원과 강남에서 링난까지 이어지는 유일한 고속도로가 되었으며, 또한 북향 상업 거래와 이민자들의 남향 이동을 위한 중요한 교통 경로이기도 합니다. 포스트 도로. 전임 Yang Tinggui는 "Nan Huan Diary"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길을 따라 여행하는 것은 개미와 같고 드라마를 보는 것보다 더 혼잡합니다. 중원 전역에서 많은 이민자와 사업가가 Lingnan의 Zhuji Lane에 들어 왔고, 그 후 주강 삼각주, 광시, 심지어 해외로 이주하여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 후손은 링난, 홍콩, 마카오, 대만 및 해외 국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Zhuji Lane은 대부분의 주민들이 태어난 곳인 것 같습니다. 주강 삼각주(Pearl River Delta)와 화교의 조상 고향. 주지소남이민자후손협회가 수집한 각지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후손 143명의 족보에 따르면, 광동, 홍콩, 마카오, 대만 및 본국으로 이주한 후손은 수천만 명에 이른다. Zhuji Lane에서 그들은 모두 뿌리를 공유하고 그들의 기원을 확인합니다. Zhuji Lane은 "700년 전 Sangzi의 고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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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조당 칠자보행〗

금성리수이천년쇼 ;

태국의 영원한 존재만큼 무겁다.

——익명의 사람이 쓴 종씨의 종당용 대련

이 대련은 전통에서 '중'(忠)이라는 성을 분석한 대련이다. Heding 그리드의 한자 "Zhong".

흐르는 물과 높은 산은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가을 서리와 봄 안개는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집니다.

——종진광(Zhong Jinguang)이 종사당의 대련을 지었다.

이 대련은 장시성 핑샹현(Pingxiang County)의 종사당의 대련이다. 첫 번째 대련은 춘추시대 초(楚) 사람 종쯔기(忠子治)가 진(秦) 이야기를 잘 듣는 인물이다. 두 번째 쌍은 고대에 후손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기 때문에 후손들이 조상을 기억하는 내용을 표현한 것이다.

고대의 거문고 소리가 남아있습니다.

팔각서예가 최고입니다.

——익명이 쓴 종씨종당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춘추초·중자기사전을 가리킨다. Lian Dian은 삼국지의 Wei Zhong Yao Shidian을 말합니다.

영광스러운 3년의 군 복무,

만국의 봄, 루안으로 돌아가는 어느 날.

——당나라 종모가 지은 종씨종묘의 대련

이 대련은 한림의 학자이자 시인인 종모가 수집한 대련이다. 당나라.

시무수는 리의 어머니가 됐다.

두 여인은 왕의 가족과 비슷하다.

——익명의 사람이 쓴 종씨종당의 총대련

상대련은 동한의 종진 네 아들의 정경을 가리킨다. 왕조. 아래 쌍은 진왕훈의 부인 종(忠)과 그의 남동생 왕잔의 부인 하오(浩)의 일을 가리킨다.

위대한 유학자는 영천의 명문가 출신이고, 월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서예가이다.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대련

상련전은 동한의 학자 종호의 시전을 가리킨다. Xia Lian Dian은 당나라 서예가 Zhong Shaojing을 지칭하며 Qianzhou 출신이며 궁궐의 모든 명판은 그의 펜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Huangyuan의 이사로 승진했습니다. Ruizo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Zhongshu Ling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총리 집을 방문한 방문객이

샤오롄 선박에는 아무도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종완이 지은 종씨종당의 대련

이 대련은 송나라 종씨의 종당 대련이다. 장시성 룽난현 관시에 있는 밀폐된 주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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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종묘의 7자 이상 대군〗

서적실의 유학자들이 글을 써서 나라를 빛나게 했고,

과학기술부 1등인 금릉의 재능 있는 학자가 난산에 숨어들었다.

——중 성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제양대 문학 평론가 종영(469-518)을 지도합니다. Zhongwei, Yingchuan Changshe 사람들. Qi와 Liang 왕조 시대에 그는 An Guoling, Xizhong Lang, Jin An Wang Jishi와 같은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가 쓴 『시』에는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 100여 명의 시인들의 작품을 비평하고 오자 고대시를 정리하였다. 하련전은 송나라의 은둔자 종복(忠富)의 이야기를 가리킨다. 중과를 졸업하고 은둔하여 관직에 올랐다.

검은색 잉크는 머리카락 끝에 달려 있으며 학이 날아다니고 춤추는 것을 잘한다.

피아노 연주에 맞춰 산소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흐르는 물.

——익명자가 쓴 종씨종당의 대련

상련전은 위나라의 서예가이자 대신이었던 종요스뎬을 가리킨다. 삼국지. 두 번째 줄은 춘추초(春秋朝) 초(楚) 사람으로 피아노를 잘 치는 종자기(忠子治)를 가리킨다. 보야 구친 시뎬.

연꽃 우리는 하늘에 계신 조상의 축복에 의지하여 아이를 안고 있습니다.

자애와 친절, 아름다움은 후손의 번영을 예언합니다.

——익명자가 쓴 종씨 종가의 대련

이 대련은 종씨 종가의 대련인

장시성 룽난현 관시 와이우(Guanxi Waiwu)의 종(Zhong) 성. 학 꼭대기에는 '화원'이라는 당명을 새겨 넣었다. 역사상 종씨는 훌륭한 학자들을 배출하여 후세에 책을 쓰고 모범을 남겼다. 용남에는 4대 당파가 있었고, 그들은 향수 지역에 거주하고 번성하였다.

산강의 친구인 영디의 유래는 이 마을의 번영의 원인이다. 가문의 평판.

——익명이 쓴 종씨 종당 대련

이 대련은 대만 성 종씨의 '잉촨당' 대련이다. , Zhong의 카운티 희망을 나타냅니다. 첫 번째 쌍의 "산수 품 친구"는 춘추 초 출신의 Zhong Ziqi가 피아노를 잘 듣는 이야기를 암시합니다. "진핑"은 Zhong 가족이 있다는 사실을 암시합니다. 이 지점은 허난성 전핑에서 대만으로 이전했습니다. 두 번째 줄 "허홍 서예"는 삼국시대 위나라의 대신이자 서예가였던 종야오를 가리킨다.

당나라 황제는 큰 공을 세워 재상을 모시고 공작이 되었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종씨종묘의 대련

이 대련은 간저우시 웨이푸에 있는 종씨종묘의 대련이다 , 장시성.

장공강(張工河)이 흐르고, 고대 도시에는 조상 사찰이 세워져 있고, 계신령(吉信河)은 아름답고, 공통봉은 우뚝 솟은 녹색이고, 홀에는 위호(魏湖)가 늘어서 있고, 구름이 마주절벽에 드리워져 있다.

——익명의 사람이 쓴 종씨종묘의 대련

이 대련은 간저우시 웨이푸에 있는 종씨종묘의 대련이다 , 장시성.

중국 인민 해방군 창립 장군 종(忠)의 생애에 대한 간략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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