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문: Putian 의 봄 축제 관습

작문: Putian 의 봄 축제 관습

설 < P > 일, 순찰화라면 대청소를' 순찰'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좋은 위생 전통이다. 속담에 "천보만보, 선조를 깨끗이 씻어라", "사방의 빛을 쓸어라, 조공을 깨끗이 씻어라" 는 말이 있다. 순찰일은 일반적으로 음력 12 월 초 1 일부터 2 일까지 모두' 양일' 중 맑은 날 ('양일' 은 우선군중의 길리 디지털) 을 선택해 집에서 옮길 수 있는 물건을 모두 야외로 옮기고, 먼저 깨끗이 씻어서 햇볕을 쬐게 하고, 일구고, 이소독한다. 그런 다음 실내에서 다시 "순찰" 합니다. < P > 둘째,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다. 음력 12 월 24 일에' 아궁이' 를 거행하는 것은 아궁이를 하늘로 보내는 것이다. 제사를 지낼 때 종이 실을 태웠는데, 아궁이를 하늘로 보내는 것은 옥황복을 기원하는 것이고, 풍의족한 음식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F2N*_ Jl~U

3, 25 일 머리

음력 12 월 25 일은 puxian 풍습이 정한 큰 날로' 25 일 머리' 라고 불린다. 이 날은 보통 맑은 날이며,' 천관복' 으로 전해지는 날이다. 이날도 선심을 품고 덕을 쌓는 날이다. 여러 가지 이유로 신에게 소원을 빌었던 돈과 곡물은 모두 주동적으로 성황묘 (또는 마을의 궁묘) 로 보내야 하며, 경영자에서 가난한 사람과 거지에게 자선을 베풀어야 한다. 이날은 반드시 좋은 일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채무가 청산되지 않은 사람도 빚을 갚을 수 없다. 4. 떡만들기 < P > 12 월 26 일부터 집집마다 두부를 만들고 설맞이 상품을 사는데, 특히 떡을 만드는 것이 가장 바쁩니다.

puxian 설날에는 두부 만들기와 같은 다른 설맞이 상품도 준비한다. 198 년대 이후, 강소강 집에서는 제철 음식이 점차 전통적인 떡과 음식을 대신했다. 5. 세살 < P >' 섣달 그믐 날' 전날, 속칭' 소제',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며 신춘련을 붙였다. 그날 밤, 집집마다 화촉을 달고, 붉은 귤을 쌓고,' 삼춘' 종이꽃을 꽂고, 부뚜막에' 격년밥' 을 넣고, 풍성한 제사와' 공은' 을 준비하고, 천지신을 제사하며' 사직년' 이라고 불렀다. T! N.qb e9]6H

섣달 그믐 날 속칭:' 세',' 섣달 그믐 날' 은' 삼십석' 이라고 불린다. 작은 달이 되면' 29 석' 이라고 하고, 온 가족이 같은 식탁에서 잔치를' 난로' 라고 부르는데, 연회는 보통 1 그릇을 준비하고, 물고기는 꼬리를 자르지 않고, 게는 1 발을 다 채워야 한다. 잔치가 끝나고 폭죽을 크게 터뜨렸고,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나누어 주어야 하는데, 보통 밤새 잠을 자지 않고, 흔히' 수세' 라고 부른다.

8 년대 이후 인민 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성인 후배들은 종종 연로한 어른들에게 세뱃돈을 바쳤다. 효도를 표하다. < P > 설에는 푸전 민간에서' 홍단' 과' 고구마기' 를 하는 풍습이 있을 때마다 조상을 공경하고, 2 절기 구복, 3 가족 홍업, 대길리, 핑안, 대단원의 뜻을 취한다. < P >' 홍단' 가죽 제작은 기교가 있다. 찹쌀을 물에 담근 후, 아스팔트를 건져 손으로 찧어 쌀로 만든 가루 (흔히' 쌀제물' 이라고 함) 를 체에 걸러 가장 가는 가루를 취하여 건조시켜 준비한다. 사용 시 적당량의 끓인 물을 넣고' 음식빨강' 과 함께 분홍색 덩어리로 고르게 문지르고, 동그란 띠로 비벼서, 손으로 같은 양의 덩어리의 덩어리로 따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P >' 홍단' 의 소는 대부분 달콤하고 짜다. 달콤하게 흑설탕을 넣으면 됩니다. 짠 것은 파꽃, 버섯실, 으깬 땅콩볶음 등의 조미료를 넣어 향토맛이 따로 있다. "붉은 덩어리" 의 소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녹두를 소로 하는 것이다 (녹두는 모래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껍질을 깨끗이 제거한다). 속명은' 녹두소' 라고 불린다. 첫째, 찹쌀로 소를 만들고, 속명은' 찹쌀소' 라고 한다. 첫째, 고구마 말린 가루로 소를 넣는다. 옛날 산간 지방과 연해지대에서 벼를 적게 생산하기 때문에 일년 내내 주곡은' 고구마',' 고구마 건조' 이기 때문이다. "세" 를 할 때 "고구마 마른 소" 를 만드는 연대는 오히려 쓴 날의 소박한 민풍을 잊지 않는다. < P > 가' 홍단' 을 할 때 주부는 공교롭게 분업해야 한다. 밀은 두껍고 얇아야 하며, 너무 두껍거나 얇아서는 안 된다. 소를 빚는 것은 크기 (알갱이) 가 균일해야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을 수 없고, 양자는 적절히 맞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죽 가방에 소를 넣은 후' 홍단 프린트' 로 인쇄하면 때로는 부서지기도 하고, 때로는 키가 너무 작아서 보기 좋지 않을 수도 있다. "홍단" 을 만들 때 주부는 시범을 보여 주고, 부녀와 어린이 굴단을 지도하고, 소를 꼬집고, 인쇄하고, "규엽" (학명 "호호") 을 돋보이게 하고, 여분의 모서리를 잘라 밥솥에 가지런히 넣고, 밥 짓는 뚜껑을 잠그고, 약 25 분 동안 쪄요

' 홍단' 이 사용하는 목인화는' 홍단 프린트' 라고 불린다. 그것은 정교한 수공예품이다. 인장에는' 부',' 비싼',' 수명',' 기쁨'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사방에 꽃새 무늬가 새겨져 있고,' 고구마 시작' 링크가' 고구마' 를 주재료로 하고, 먼저 신선한' 고구마' 를 껍질을 벗긴다 "점홍" 의 붉은색은 마찬가지로 한 가족이 번창하고, "시작" (사투리) 하며, 발달하고 번영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구마기' 는 고구마 맛이 진하고 부드럽고 맛있으며 제철, 경제적인 농가 음식이 특징이다. < P >' 홍단' 과' 고구마기' 는 Putian 사람들이' 설' 을 보낼 때의 독특한 음식 문화다. < P > 초사대년, 대세 (선유지역은 초오) < P > 명대 가징 41 년 (1562), 해적들이 푸젠을 침범해 닝더시 횡위, 복청우전, 푸전림돈 등을 점령하고 거점을 세우고 사오살살포했다. 흥화부성 (오늘 푸타성) 은 음력 11 월 29 일 자정에 해적에게 함락되어 두 달 동안 점령되었다. 흥화성 안은 불타고 3 만여 명이 사망했다. 그 당시, Putian 남녀노소 상승 반란, 해적 절단 혀 부러진 경골, 또는 화재, 못 박는, 참담한, 일본 도둑 멸종 인간의 폭행 은 국내외에서 충격을 받았다. 이듬해 정월 25 일, 도시 안의 시체 비린내가 살 수 없기 때문에, 해적들은 일본 영웅 제나라 지광병이 도착할 때까지 잠시 평해를 물러나야 했다. 흥화성은 광복할 수 있었다. 이때 산간 지역을 도피한 백성들은 2 월 초 2 일에 잇달아 집으로 돌아왔다. 모두들 친지들의 시체를 묻어버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부서진 집을 수습한다. 이때 연절이 지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2 월 초 2 일 서로 방문한 후 2 월 초 4 일에 다시 살림을 해야 했다. < P > 이후, Putian 의 이 비참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Putian 민간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음력 12 월 3 일 밤낮' 세' 를 하며 시간이 너무 길어졌다. 이에 Putian 민간은 음력 2 월 초 4 일' 세' 를 정월 초 4 일' 세' (난로) 로 변경하기로 약속했다. 음력 2 월 농사가 바쁘기 때문에 2 월 초 2 일에야' 세' 를 하고 나이 3 일 밤을' 세' 로, 정월 초 4 일 밤을' 대세' 라고 부른다 동시에 2 월 초 2 일은 정월 초 2 일로 정해져 친척과 친구들의 사상자를 방문하는 불길한 날로 속칭 탐망일로 불린다. 지금까지 Putian 사람들은 매년 이 날, 서로 세배를 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지 않는다. < P > 는 같은 Putian 시의 선유현 세시풍속으로, Putian 시 (원래 Putian 카운티) 와는 다르다. Putian 는 정월 초 4' 대세' 이고, 선유현은 정월 초 5' 대세' 이다. 그 해 해적 이 Putian 도시 를 점령 한 후, 다음 해 겨울 적극적으로 시안 (西安) 유 카운티 를 침범 하기 때문에, 사방 은 약탈 을 죽일 수 있습니다. 시안 (西安) 유 시 사람들이 탈출, 변위, 새해 를 재결합 할 수 없습니다, ​​제나라 jiguang 군인 까지, 해적 이 도망, 사람들은 재결합 할 수 있었다, 명나라 jiajing 43 년 (1564) 이후, 시안 (西安) 민속 관습 정월 초 5 일, 우 하우스 우 팅 주 (Xinghua 정부 지엔) 는 안티 일본 에서 사망했다 Puxian 지역 정월 초사일과 초오일' 대세' 의 풍속은 줄곧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 P > 설 < P > 설은 풍습 중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Puxian 일대는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일까지를' 5 일 세' 초하루아침이라고 부르며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며 신들의 조상을 경배하며 선면, 촛불, 포, 예비, 온 가족 * * * * * * * * * * 선면을 먹고 한 사람당 한 그릇씩 먹고 온 가족이 장수하기를 기원한다. 중학교 2 학년은 서로 왕래하지 않고, 세배를 하지 않고, 초하루만 오는 사람은 꺼리지 않는다. 초삼일 각 집집마다' 영년' 을 진행하는데, 이른바' 영년' 이라고 하는 것은 작년 말에' 송년' 이 있었던 사례이다. 4 일째 되는 날, 계속되는' 영년' 에서' 보살을 위해 풀을 구걸하다' 는 풍습을 따르고 있다. 어린이가 신상을 들고, 차북대가 빼곡히 둘러싸여 집집마다 장작을 모으는 풍습이다. 오후에는' 어미 제발 꽃' 이 있는데, 그 일찍 귀아들을 낳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황혼 베이스 장작 은 사원 앞에서, 화재 연소 를 들고, 각 가구 는 장작 화재 가 완전히 불 때까지 예배 를 수행, 모든 사람들이 홈, 일 "클립 화재 어머니" 희망 재산 화재 로, 불씨 장작 속도 를 경쟁 하기 위해 집게 를 사용합니다. < P > 신탄춘주 < P > 정월 초구일,' 옥황지존' 신생으로 전해져 각각 초팔일 밤 반, 촛불을 켜고 하늘을 향해 정례하며 일년 내내 길리를 기원한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9 일, Putian 각지의 신남, 신녀들이 무리를 지어 주공산 링운전 제사 옥황이나 푸성 서쪽의 석실암 옥황전 진향에 몰려 당일 모두 Puxian 연극을 고용하여 매우 시끌벅적했다. 신혼부부는 정월 초 9 일' 옥황로' 에서 남자를 낳을 수 있다고 한다. < P > 초 1 일, 관신은 서로 술을 초대하며' 전좌주' 를 불렀다. 이것은 원래 장안 오래된 관습, pushi 개칭 "춘주", 개최 1 ~ 2 일 전, 관신사는 청탁으로 청탁자의 이름을 쓰고, 집집마다 사인을 보내며, 그때 큰 잔치를 열고, 지위가 높은 하루는 여러 자리에 가야 한다. 춘주' 를 청하는 것은 관신이 새해에 없어서는 안 될 일이다. 노동인민은 이런 속례를 가지고 있지 않고, 친척만 갈 때 아이를 데리고, 서로 다과사탕이나 다른 작은 과자를 먹을 것을 초청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정월 대보름은 정월 초엿부터 2 일까지' 정월 대보름' 이다. 마을마다 날이 다르다. 정월 15 일 한 해 중 첫 보름달밤을 정일로 하여' 정월대보름 마음' 이라고 부른다. < P > 정월대보름은 보선 각지에서 정월대보름의 시간, 내용, 형식이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모두' 신 위주, 신민 동악' 이라는 기조를 보여 농촌이 특히 두드러진다. 각 마을 (과거에는' 경경' 으로 불림) 각 종군이 각 마을 사회를 둘러싸고 정월대보름이 벌어지는데, 보통 3 일 동안 진행되며, 어떤 것은 연합하여 정월대보름이 되기도 한다. 농촌에서는 정월대보름을 축하하고, 보편적으로 연기보수신을 연기하며,' 행호' 밖에서 불꽃놀이를 하고 있다.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며 각 리사 기혼 남성은 해마다 번갈아 가며' 복수' 를 맡아야 한다. 연례 향향, 청소, 제사, 사신복복 수집, 제사 등을 담당하고, 정월대보름에는 사로를 들고 신좌를 따라 국경을 돌며 각 집집마다 향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 < P > 정월대보름채가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가운데 각지에서 유행하고 있다.

음력 2 월 초 2 일은' 중화절' 이다. 이 날은 속칭' 앞니' 라고 불린다. 집집마다 신에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상가가 술자리를 마련하여 점원을 초청하여' 앞니' 를 만들다. 시골 동아리는 정월에 큰비 등으로 정월 대보름 행사를 열지 않은 사람은 대부분 이 날 재발급을 하는데, 흔히' 2 월 2 일' 이라고 불린다. < P > 선유농촌에서는' 2 월 2 일' 을' 두복' 이라고 부른다. < P > 이외에 ~ ~ 또 몇 가지 통용이 있다. 설날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어떻게 이 명절을 축하할 것인가, 천백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을 형성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전해지고 있다. < P > 먼지 청소 < P > "섣달 이십사, 먼지를 털어 집을 쓸어라",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속이 있다고 한다. 민간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신춘청소는' 천부신' 이라는 의미를 지녔으며, 그 목적은 모든 빈운과 불운을 모두 쓸어버리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송년의 기도를 기탁하고 있다. 설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기구를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육루 정원을 소탕하고, 먼지를 털고 거미줄을 털고, 도랑을 준설해야 한다. 곳곳에 환희가 넘쳐나고,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 P > 스티커춘련 < P > 춘련도 문쌍, 춘스티커, 대련, 쌍, 도부 등을 부르며, 깔끔, 이중성,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마다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선정해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 성행하기 시작했고,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양장모멘트가 집필한 춘련 전문 저서' 문지방 연총화' 는 연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색을 모두 논술하였다. < P > 춘련은 종류가 많아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크로스피, 춘조, 투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심장" 은 문 패널의 상단 중앙 부분에 부착됩니다. "상자 쌍" 은 왼쪽과 오른쪽 두 개의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크로스 망토" 는 문 메이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투근' 은' 문엽' 이라고도 불리며 정방 마름모꼴로 가구, 그림자 벽에 많이 붙어 있다. < P > 창꽃을 붙이고'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는 < P >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경사스러운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감상성, 실용성도 한데 모았다. 종이 커팅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보편화된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대부분 창문에 붙어 있기 때문에' 창꽃' 이라고도 불린다. 창화는 특유의 개괄과 과장 수법으로 길사상물, 아름다운 소망을 생생하게 표현해 명절을 화려하게 꾸몄다. < P > 춘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사람들은 집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 민간의 유래가 오래된 풍속이다. 복' 자는 복과 복운을 가리키며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행복이 이미 왔다',' 복이 왔다' 고 말한다. 민간에는' 복' 이라는 글자의 정교한 묘사를 여러 가지 도안으로 만든 것도 있는데, 도안은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다. < P > 연화 < P > 설에 연화를 붙이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하다. 짙고 짙은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설화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국민의 소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며,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고 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널빤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천관복','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접복' 등 정전의 색연화가 생겨났다. 우리나라에는 설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우리나라에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소장하고 있는 최초의 연화는 남송 () 의' 나라와 함께 기울어진 방영' 의 목각신년 그림으로 왕소군 (), 조비연 (), 반희 (), 녹주 () 네 명의 고대 미인이 그려져 있다. 민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쥐가 장가를 간다' 는 신년 그림이다.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를 맞이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 정만도는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화목한 연화는 앞으로 달력으로 발전하여 지금까지 전국을 풍미하고 있다. < P > 수세 < P > 섣달 그믐 날 수세는 가장 중요한 연속행사 중 하나로, 수세 풍속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서진 주처의' 풍토지' 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것은 섣달 그믐날 밤, 각각 선물과 증정,' 급세' 라고 불린다. 술과 음식을 서로 초대하여 "별세" 라고 부른다. 장유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완찬을 기원하며, "세별" 이라고 부른다. 모두들 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수세" 라고 불렀다.

"하룻밤 연두 살, 5 분 2 일", 섣달 그믐 날 밤,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