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죽음에 대한 상식

죽음에 대한 상식

1. 사후 특산품은 무엇입니까?

처음 7개는 무엇입니까? 사망 후 7일째 되는 날 영혼은 집으로 돌아와 마지막 경의를 표합니다.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십시오. 마지막 공물로 좋아하는 음식과 물건을 준비하십시오. 중국인은 이 날을 첫 7일이라고 부릅니다.

중국의 장례 풍습인 첫 7일은 망자의 사망 시각을 기준으로 하며, 천간과 지상의 가지를 기준으로 요일과 시간을 계산하지만, 모두가 믿는 것이 관례이다. "처음 7일"은 사람의 죽음 이후 7일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인의 영혼은 "처음 7일"에 집으로 돌아간다고 믿습니다. 가족들은 영혼이 돌아오기 전에 고인의 영혼을 위한 식사를 준비해야 하며, 그 다음에는 잠을 자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을 못 자면 침대에 숨어야 한다. ; 죽은 사람의 영혼이 가족을 보면 그를 그리워하게 될 것이고, 이는 그의 인간 환생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첫칠일' 자정에 집에 돌아올 때 가족들이 집에 있는 사다리 모양의 물건을 태워 영혼이 이 '사다리'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말도 있다. 천국으로. 처음 7일 동안 친척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처음 7"은 아들이 담당하고, "2 7"은 Xiao Qi, "Three Seven"은 결혼한 딸이 담당하고, "Four Seven"은 Xiao Qi, "Wu Qi"입니다. 결혼 한 손녀의 희생이고 "Six Seven"도 Xiao Qi입니다. "Manqi"또는 "Yuanqi"라고도 알려진 "Qiqi"는 처음부터 끝까지 아들이 관리하며 공덕이 완성됩니다. .

산업과 상업의 발달로 현대인들은 일이 바빠지면서 7749일을 24일로 단축하는 경향이 있는데, 중간에 이틀이 '7일'이다. 애도 기간은 장례 전 축제를 행하지 않으며, 조상의 기일에 예배를 드리지 않는다. 특정 연령에 도달한 사람을 제외하고 마지막 7일은 7일 또는 49일입니다. 아직 수명이 다하지 않은 사람은 소위 "곧 죽은 사람"입니다. 둘째 7일부터 시작하여 6일로 줄이면 사실상 마지막 7일은 43일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이전에는 장례의례가 매우 복잡하고 사치스러웠으며, 봉건적 미신이 짙게 물들어 있었다. 풍습에 따르면 장례를 엄숙하게 치르는 것이 자녀에 대한 효도의 기준으로 간주됩니다.

장례 풍습은 자녀와 조카 모두 상복을 입는 것이며, 자녀의 상복은 3년, 조카와 손자의 상복은 1년이다. 아이들은 1년 동안 머리를 자르거나 화장을 할 수 없는데, 이를 '슬픔으로 인한 기형'이라고 한다.

앞으로 3년간 집에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마세요. 장례식의 주요 절차로는 소관, 관상, 애도선언, 대관, 장례, 매달기, 장례, 제물 설치, 장례 및 장례묘지, 추도식 거행, 기일제사 등이 있다. .

장례 일정은 5~7일에서 길게는 보름까지 걸릴 수 있어 비용이 매우 많이 든다. 일반 가정에서는 50세가 되면 젊은 세대가 수의 만들기, 관 만들기(장수관, 행복관이라고 함), 무덤 수리, 노인 장례 준비 등을 시작하는데, 이는 효행.

1. 작은 관. 고인이 죽기 직전이면 가족들이 신속하게 시신을 정화하고 수의를 씌워주는 것을 흔히 '작은 관'이라고 합니다. 수의는 면이나 실크로 만들어지며, 새틴이나 모피 소재는 피하고, 색상은 검은색이 아니어야 하며, 가장 좋은 것은 7벌로 한다. 칼라를 몇 개 더 꿰매는 경우도 있습니다.

천 조각은 덮개에 고정해야 하지만 단추는 고정하면 안 됩니다. 수의를 입힌 뒤 동전이나 진주를 망자의 입에 물려준 뒤 한 손에는 동전을, 다른 한 손에는 수수전을 쥐게 하는데, 이를 '개전'이라고 한다. 고인은 지하 세계에서 배고픈 유령과 사악한 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불로 시신을 덮고, 노란색 종이나 흰색 천으로 얼굴을 덮어준다. 그런 다음 관을 안방 중앙으로 옮기고, 관 앞에 공양상을 차리고, 여기에 반쯤 익은 기장밥 한 그릇을 얹는데, 이를 상밥이라 한다.

유족들이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워 조의를 표한 뒤 아이들은 관 옆에 무릎을 꿇고 영령을 동행했다. 이때는 “의례를 지키고 옷을 입는 것”이다.

2. 장례 예고 사람이 사망한 후에는 즉시 친척, 친구, 이웃의 집으로 사람을 보내 장례를 알립니다. 도시의 상류층 가족 대부분은 먼저 초대장을 보내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장례식을 도와달라고 요청합니다.

장례식을 주관하는 사람은 장례를 주관하는 국무총리이며, 내부장, 외부장, 주방관리사, 손님보좌관 등도 있다. 총리는 친척과 친구에게 "장문"과 사망 기사를 보냅니다. 사망 기사의 형식에는 모든 이름이 남성이어야 하며, 어머니가 사망하면 "고아"라고 합니다. "병든 아들"이라고 불립니다. 부모 모두 "외로운 아들"이라고 불립니다.

일부 공직자와 재계 가족들도 부고와 함께 '애도'와 '행위'를 발표했다. 애도문은 효자가 서명한 고인의 생애와 선한 언행을 기록한 것이며, 증서는 유명한 사람이 고인을 위해 쓴 전기로 부고, 제사, 비문 등을 수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족의 현관문과 집 대문에는 흰색 쪽지가 대각선으로 붙어 있는데, 이를 '문봉인'이라고 한다. 그런 다음 2피트 길이의 빨대를 사용하여 화지 몇 조각을 클립하고 문틀에 삽입합니다.

왼쪽에 남자 상을, 오른쪽에 여자 상을 두는데, 이를 '추단가오'라고 부르는데, 이는 집안에 장례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3. 상복을 입는 것을 흔히 '대소'라고 합니다.

고인의 가족은 흰 천옷을 입고, 신발에 흰 천 덮개를 꿰매는 것을 각각 '효복', '의복 신발'이라고 부르며 총칭하여 '깨진 효'라고 부른다. ". 고인의 아들, 아내, 미혼 딸은 베 스카프를 착용하고 효도복 바깥쪽에 삼줄을 묶어야 하며, 효자는 머리에 흰색 천 터번을 쓰고 삼베 관을 2개 더해야 합니다. 터번 옆에 아버지가 아직 살아 계신 것처럼 오른쪽에 못이 박혀 있으며 어머니가 아직 살아 계시다면 왼쪽에 못이 박혀 있는데 이는 극도의 슬픔과 귀머거리를 의미합니다.

효녀와 효녀는 흰 천(백진자)을 입고 머리에는 흰 머리끈을 두른다. 옛날에는 상복 제도를 잔서(玄夫), 기서(絲貞), 대공(大功), 샤오공(孝孝), 기마(穆穆)의 다섯 가지로 나누어 총칭하여 '오복(五服)'이라 불렀다.

기간은 3개월입니다. 4. 길 안내: 사망한 날 밤, 가족은 다양한 종이 묶음(보통 타이업이라고 함)을 구입하여 대문 밖에서 불태웁니다.

고인이 남자라면 종이로 감싼 말과 신랑을 불태워야 한다. 고인이 여자라면 종이로 감싼 가마와 가마를 태워야 한다. 불이 붙을 때 아이들은 불을 앞으로 3 번, 뒤로 3 번 돌며 고인의 이름을 외치며 "영혼을 인도하기 위해 남서쪽으로 가라! "라고 외쳤습니다. ".

5. 절에 보고하는 것을 '수액 보내기'라고도 합니다. 죽는 날, 효자는 후손들을 이끌고 나무 쟁반을 들고 그 위에 향로, 향, 불지, 물 한 통을 놓고 흙사나 사거리에 가서 향과 종이를 태우고, 그리고 물을 부어 경의를 표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먼저 땅사원에 갔다가 저승으로 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영주에게 뇌물을 주어 저승에 간 죽은 영혼을 돌보게 하고, 죽은 영혼이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들귀신에게 시럽을 선물하기 위함이었다.

지난번에는 사위와 조카도 함께 갔는데, 시럽은 3일 연속 배송이 필요해요. 펄프와 물을 보내고 울며 집에 돌아온 뒤 향과 종이를 태워 조의를 표했습니다.

6. 여비 보내기 펄프와 물을 전달한 후 다음 단계는 여비, 즉 서쪽으로 여행하는 영혼들에게 여비를 보내는 것입니다. 도시 지역에서는 대문에서 멀지 않은 거리 입구에서 접은 금괴, 은괴, 화폐 우표가 붙은 불타는 종이를 태우는 경우가 많고, 농촌 지역에서는 마을 밖 사거리에서 소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 리본을 태워보세요. Tiecai에는 소와 말이 있습니다.

2. 죽은 뒤에 정말 영혼이 있는 걸까?

미국의 심장 전문가 롤린스가 수많은 심장병 환자를 구해냈는데,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난 일부 환자들이 그에게 말했다. 영혼이 죽은 뒤 몸에서 나오는지, 어떻게 다른 세계로 들어가는지, 무엇을 보고 듣는지.

이러한 생생한 경험은 루오 박사에게 충격을 주었고, 그는 사람들의 사후 경험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1976년에 Luo 박사는 미국 심장 협회의 전국 교수진의 회원이 되었으며 여러 국가를 방문하고 다양한 국가의 더 많은 전문가, 의사 및 간호사와 접촉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또한 Luo 박사에게 환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 사후 경험을 바탕으로 루오 박사는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서도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1984년 그는 사후 경험에 관한 책을 출간해 의료계와 미국인 전반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책은 중국어로도 번역되어 '죽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좋은 곳과 나쁜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들은 대개 구조 도중 의식을 잃는 경험을 하다가 몸 밖으로 빠져나오거나, 지붕 천장 아래로 떠다니거나, 구조를 지켜보기 위해 의사와 간호사들 사이를 오가는 모습을 똑똑히 봤다. , 모든 사람의 대화를 들었지만 사람들은 그를 볼 수도 만질 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매우 어둡고 긴 통로를 통과했습니다. 아무리 빨리 걸어도 벽에 닿을 수 없었습니다. 넓은 초원과 화려한 집이 있는 밝고 아름다운 곳으로 가고, 다른 이들은 어둡고 깊은 지하 감옥이나 다른 무서운 곳으로 갔다. 그들 대부분은 죽은 친척과 친구들을 보고, 자신의 삶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마치 영화처럼 마치 재판에 참여하는 것처럼 연기합니다.

마침내 건널 수 없는 울타리에 이르렀을 때 다시 돌아서야 했던 이때, 갑자기 감전과 가슴 통증이 느껴지더니 다시 몸이 돌아왔다. 이 사람들이 살아 돌아온 후, 그들 대부분은 인생관을 바꾸었습니다.

누군가가 말했다: 예전에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사회적 지위와 부라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둘 다 중요하지 않고 물질적인 것은 정말 아무것도 아니며 이 삶은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다음 생과 함께. 루오 박사의 책에는 부활에 대한 많은 예가 있습니다. 1) 미국에 윌츠(Wiltz)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는 장티푸스를 앓은 후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30분, 4시간 동안 숨을 쉬십시오. 심장 박동이 없습니다.

담당 의사가 그의 사망을 발표했다. 그러나 그는 다시 살아나 죽은 후 자신의 경험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몸을 떠나려고 할 때 나는 마치 파이프 입구에 붙어 있는 비눗방울처럼 위아래로, 좌우로 떠다녔습니다. 마침내 몸에서 분리되어 공중에 떠오른 그것은 서서히 인간의 형상으로 변해, 하늘색을 띤 반투명한 몸인 것 같다.

방에서 나가려고 몸을 돌렸을 때 문 앞에 서 있던 사람 옆을 지나갔고, 팔이 서로 부딪혔지만 나는 고통을 느끼지 못했고 상대방도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똑바로 누워 있는 내 몸을 돌아보았다.

왼쪽에 무릎을 꿇고 울고 있는 두 명의 여성이 있었다. 나는 그들이 내 아내와 여동생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그들을 위로하려고 노력했지만 내 영혼은 죽지 않았다. 그들은 나를 볼 수 없었습니다. 나는 힘에 의해 들어올려져 부드럽게 앞으로 밀렸고, 공중에 떠 있는 길 위에 놓여졌다. 그러다가 거대한 돌이 길을 막았다.

내 머리 위에 먹구름이 끼었고 그 구름 속으로 무엇인가가 들어와 그것을 채우는 지혜의 영처럼 내 머리 양쪽에 살며시 머물며 이것이 영생에 이르는 길임을 말하였느니라 , 저 바위는 두 세계와 두 삶을 나누는 경계입니다. 한 번 통과하면 육체로 돌아갈 수 없지만 세상에서의 일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육체로 돌아가세요! 그런데 꼭 가보고 싶었는데, 왼발을 내디디자마자 두꺼운 구름이 내 얼굴에 닿자 나는 의식을 잃었다. 별다른 노력 없이 나는 눈을 떴고 다시 육체로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약한 상태였지만 방금 있었던 일을 또렷이 기억했다.

2) 고혈압성 심장병 환자가 갑자기 사망했다. 심폐소생술을 하던 중, 머리 방향에서 벗어나 공중에 떠 있는 느낌이 들었다고 한다. 나중에는 간호사가 하는 일을 가만히 지켜봤다. 그녀의 최고** * 내 가슴.

곧 두 명의 간호사가 더 들어왔는데, 한 명은 제복에 장미꽃을 달고 있었고, 의사가 불려 코트를 벗었고, 대체 간호사가 내 가슴에 파란색 줄무늬 넥타이를 눌렀다. 방이 어두워지기 시작했고 나는 길고 어두운 복도를 속도를 내며 내려가고 있었습니다.

이때 갑자기 심한 가슴통증을 느꼈고, 몸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후 또 다른 사망이 발생했는데, 다시 가슴에 심한 통증이 느껴지자 방은 다시 어두워졌고, 방 구석으로 떠서 천장 근처를 내려다보니 내 몸이 똑바로 누워 있는 것을 보았다고 했다. 그러자 간호사가 심전도와 전기 충격 장치, 코에 삽입한 튜브(산소 탱크에서 나온 것 같군요), 팔에 삽입한 튜브를 가져왔습니다.

그러다가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곧 빛을 보니 드넓은 하늘 위로 나는 새처럼 자유롭게 날아갔다. 아래에는 강이 있었고, 그 강을 따라 아름다운 도시가 보였습니다. 거리에는 빛나는 금빛이 깔려 있었고, 사람들은 빛나는 옷을 입고 나를 환영했습니다. .

누군가 나에게 찾아왔는데, 돌아가신 부모님이었다. 지금 이 순간 나는 구조되어 내 몸으로 돌아왔습니다. 나는 그 자리에 머물면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기를 바랐습니다.

3) 보조 엔지니어는 큰 호수에 빠졌다가 45분 후에 구조되었습니다. 그는 사후 경험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세상의 관점에서 보면 나는 죽었으나 다른 세상에 있습니다. .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살아있는 세상. 내 영혼이 내 몸을 떠난 후에도 나는 불과 유황의 호수 옆에 서 있었고 죽은 친척들도 볼 수 없었습니다. , 그리고 암으로 세상을 떠난 초등학교 동창도 있었는데, 모두가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었고, 내 마음속의 공포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

4) 시골 우체부가 이상한 심장병을 앓고 있었는데, 루오 박사가 그에게 스트레스 테스트를 했을 때 그의 심장 박동이 멈추고 조용히 죽었습니다. 구조 도중 그는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소리쳤다: 나는 지옥에 있다! 다른 환자들은 잠에서 깨어나 “손을 떼세요!”라고 소리쳤습니다. 당신은 나를 너무 세게 누르네요.

그러나 환자는 계속해서 “멈추지 마세요!”라고 간청했습니다. 당신이 나를 보내자마자 나는 지옥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제발 나를 지옥으로 돌아가게 하지 마십시오! 그의 얼굴은 공포로 가득 차 있었고, 무서운 얼굴을 찡그린 채 온몸을 떨며 식은땀을 흘리고 있었고, 머리카락이 쭈뼛 서는 것 같았습니다.

3. 사람은 죽으면 어디로 가나요?

우리의 상식에 따르면 죽으면 모든 것이 사라집니다.

그런데 과연 현실은 우리가 상상한 그대로일까? 사람에게는 정말로 영혼이 있습니까? 그리고 죽은 후에 환생할 것입니까? 그는 정말로 다른 나라에 들어갈 것인가? 사람에게 영혼이 있나요? 영혼과 육체는 하나인가? 과학은 사람들이 죽을 때 임사체험이 일어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른바 유체이탈 체험은 임사체험의 일부인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이 죽음에 극도로 가까워지면 영혼이 육체와 분리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미국의 유명 작가 헤밍웨이는 “그때 나는 마치 비단 손수건의 한 귀퉁이를 잡아 주머니에서 꺼내는 것처럼 내 영혼이 내 몸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여기저기 떠다니던 중, 드디어 예전 자리로 돌아와 주머니에 넣었다.”

죽음의 순간에 구조된 많은 사람들은 의식을 되찾고 구조된 장면을 명확하게 묘사할 수 있다. 뇌 기능이 정지되고 의식을 잃은 임사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의식하지 말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그 사실은 항상 사람들을 믿을 수 없게 만든다.

유체 체험은 특히 우리 중국인에게 낯설지 않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영화, TV 쇼, 민간 설화에서 우리는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영혼이 몸에서 분리되면 생각하고, 주변의 사물을 볼 수 있고,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유체이탈 영혼에 대한 많은 실험이 있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영혼'의 존재를 과학적 실험으로 증명한 사람은 영국의 의사 샘? 파니에. 그는 환자가 구조된 수술대 위 천장 아래에 판자를 놓고 그 판자 위에 몇 가지 작은 물건을 올려놓았다.

환자가 실제로 임사상태에서 유체이탈을 경험하고 의사가 자신을 구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보드 위에 놓인 물체도 볼 수 있어야 한다고 믿었다. . 실험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구조된 후 7명의 환자는 영혼이 몸을 떠난 후 본 장면을 명확하게 묘사할 수 있었고, 작은 판 위에 있는 물체도 명확하게 묘사할 수 있었다.

우리나라에는 이런 부분을 연구하는 전문팀이 없는 것 같아요. 물론, 이 분야에 팀이 있다고 하더라도 여러분과 저에게 알려드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고대부터 영혼이 몸을 떠난다는 개념이 있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Li Yuanzhong의 육체가 불에 타서 Tieguai Li로 변하는 것부터 Sun Wukong의 영혼이 몸을 떠나 인삼 열매를 훔치는 것까지 둘 다 이 개념의 확장입니다.

정말 환생이 있는 걸까요? 임사체험은 사람에게 영혼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죽은 후에 어디로 가나요?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윤회에 관해 말씀하신 것과 정말 같은가요? 환생한 후에도 이 사람이 환생했는지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다행히도 환생의 진정성을 입증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방에서는 환생의 진정성을 입증하는 사례가 수백 건에 달한다. 이러한 경우 환생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전생에서 자신의 신분, 위치, 친척 등을 명확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구가 심화됨에 따라 과학자들은 최면과 기타 방법을 사용하여 전생에 대한 인간의 기억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환생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귀주(貴州), 후난(湖南), 광서(廣西)가 만나는 동(塔)집결지에는 죽은 뒤에 환생을 주장하며 자신의 '전생'까지 말할 수 있는 무리가 있다. 물론 모두가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은 인터넷에 떠도는 하이난 당강산 환생 사건이다.

당강산의 환생은 인터넷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 여러 방송사에서도 보도됐다. Tang Jiangshan이 3살이었을 때(1979년) 갑자기 부모에게 "나는 당신의 아이가 아닙니다. 전생에 제 이름은 Chen Mingdao였고, 전생의 아버지는 San Dad라고 불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내 집은 해변 근처의 단저우(하이난섬 북쪽, 동팡시에서 160km 이상 떨어져 있음)에 있는데, 그가 6살이었을 때 그의 부모님은 차를 타고 당강산이 있는 곳으로 갔다.

6세 탕강산은 직진해 천찬영의 집에 가자마자 단저우 사투리로 '세 번째 아빠'라고 부르며 자신이 천명도라고 말했다. 그의 아들은 죽은 후 동방현 간청진에서 다시 태어났고, 지금은 전생의 부모를 찾고 있으며, 특히 흥미로운 점은 마을에서 그의 두 누나와 친구들도 만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후 세계는 어떤가요? 영혼은 환생하고 죽지 않는데, 이 세상에는 기본적으로 사람의 수가 더 많고 더 많을 수 있을까요? 임사체험을 한 사람들이 보는 광채가 과연 존재하는가? 그 한없이 무서운 곳은 과연 무엇일까? 과학자들이 이 질문에 대해 완벽한 답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p>

사랑하는 여러분, 주변에 임사체험이나 환생의 기억을 가진 분들이 계시나요?

4. 풍습은 무엇인가요? 사후의 치치

옛날에는 한족의 장례풍습이 전국적으로 유행했다.

사람이 죽은 뒤(혹은 장례를 치르고 난 뒤) 추모하는 자리이다. 처음 7일 동안은 망자가 망자를 위해 매일 울며 예배하고, 아침저녁으로 제사를 드리며, 일곱째 날마다 불사를 지내고, 일곱째 날인 49일까지 단식하여 예배를 드리는 날입니다. 이 풍습은 한나라 시대에 기록된 바가 없으며 아마도 남조와 북조 시대에 중국에 불교가 전래된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며 후대에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

불교의 '요가론'에서는 죽은 뒤 환생의 운명을 찾기 위해 7일이 지나도 환생의 운명이 없다면 7일을 기간으로 본다. 그런 다음 7일 동안 계속되고, 7일째가 지나면 한 번의 탄생이 있기 때문에 '7일'이라는 기간이 있으며, 매 7일을 권장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사람이 태어나면 한 개의 밀은 하나가 되고, 7일이나 49일 후에는 일곱 영혼이 생기고, 죽으면 한 번의 금기는 한 영혼을 흩어지게 합니다. 749일에는 일곱 영혼이 사라진다. 이것은 도교의 영혼 집합과 분산 이론이다.

일곱 번째 칠일은 '부서진 칠일', '마지막 칠일'로도 알려져 있다. " 및 "전체 7일". 처음 7일, 다섯 번째 7일 및 마지막 7일이 더 중요합니다.

"후국진의 전기": "초기부터 Qiqi에 대한 황실 칙령에 따라 수천 개의 승려 집이 세워졌습니다. "

"북제나라 손영회 전기": "추오(남양왕)가 죽은 후 매 7일부터 백일이 끝날 때까지 영혜는 항상 승려들을 초대하여 세운다. 츄오를 위한 식사. "

"모란정. 어머니를 만나다": "콩과 그 사람은 일곱 번이나 함께했는데, 그들이 서로 사랑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학자』 5장: “그 이후로 단식, 제사, 장례, 장례를 치르는 데 은화 4~5천 냥이 소비되었습니다.

“네 번째 장: “시간은 흐르고, 일곱, 일곱의 시간이 지났다. “아키타 이형의 '봄비 소리'를 참고하세요.

고대 장례 풍습에 따르면 관은 최소 3일 동안 보관해야 합니다.

복귀까지 3일 부활하지 못했다면 그의 희망은 완전히 사라졌다. 사실 장기간의 정지 기간은 당시 특히 장례 절차가 복잡했기 때문이다. 거대한 무덤과 수많은 부장품이 필요하고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한 황제의 왕자.

게다가 부모가 돌아가신 후에는 함께 묻어야 한다. 아버지의 무덤도 모르고, 어머니의 무덤도 알 수 없는 경우 아버지나 어머니의 무덤을 찾을 때까지 고인을 임시로 묻어야 한다.

이렇다 보니 관이 언제 나올지 장담하기 어렵다. 근대 이후에는 '칠칠일' 이후에 관을 묻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죽은 지 7일이 지나야 죽은 것을 알 수 있다고 믿는다. 7일마다 제사를 지내는데, '제기'는 49일 후에 끝난다. 이는 주로 불교와 도교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불교에서는 가장 사악한 죄를 제거한 사람이 즉시 지옥에 가서 선한 일을 많이 하고 즉시 천국에 올라가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환생하지 않은 죽은 영혼은 죽음과 환생의 과정을 겪는 육체가 아니다. 환생의 기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죽은 후 7기 동안 효도하는 친척이나 친지, 친구가 스님에게 불사를 부탁할 수 있다면 죽은 사람은 더 좋은 곳에 태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불교에서는 죽은 자의 영혼을 구원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일곱째 시기라고 주장합니다.

7~7주기가 지나고 죽은 영혼의 환생 범주가 확정되면 불제를 수행하면 축복이 증가할 뿐 환생의 범주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일생에 많은 악을 행하여 다음 생에 동물로 태어나게 된다면, 죽은 뒤 칠칠세 동안에 효도하는 친척과 친구가 그 사람을 위해 큰 공양을 해준다면 , 스님이 독경하는 것을 듣고 즉시 회개하고 선의를 품게 되면 동물이 되지 않고 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도교에서는 '일곱 영혼'이 사라지기 전에 영혼을 구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믿습니다. 7일을 하는 기간에는 구체적인 예절이 많이 있으며, 각 장소마다 고유한 관습이 있습니다.

광저우 지역에서는 옛 장례 풍습인 5일째에는 기혼 여성이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결혼한 여성은 조카딸이나 증조카딸이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사망 후 처음 7일, 세 번째 7일, 일곱 번째 7일을 '큰 7일'이라고 합니다.

이날 제사에는 '일곱을 걷는다'는 풍습이 있다. 즉, 이날 제사에는 결혼한 딸과 며느리가 각자 등불을 들고 다닌다는 것이다. 그리고 정해진 의식에 따라 날아가는 것도, 흔히 "영웅을 위한 싸움"으로 알려진 집으로 가장 먼저 달려가는 경주와 같습니다. 사람들은 사람이 죽어도 그 영혼이 살아 있는 사람과 똑같은 감정을 갖고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5. 사람이 죽으면 어디로 가는가?

사망 후 8~16시간 이내에 의식은 점차 몸에서 떠난다. 이때 고인은 늙은 소처럼 느껴진다. 피부가 벗겨지고 극도로 고통스럽고 약간의 접촉만으로도 죽은 사람은 수천 개의 칼로 조각난 것처럼 느껴지고 매우 화를 낼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때 의식은 완전히 사라집니다. 메이크업, 옷갈아입기, 메이크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떠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죽은 후에는 몸 전체가 차갑지만 의식이 몸을 떠난 후 8~16시간이 지나면 고인이 환생하러 간 곳을 만져서 판단할 수 있는 곳이 뜨겁다. 발바닥 : 지옥 무릎이 뜨겁다 : 짐승의 배 열 : 귀신의 길 (대부분의 복부는 죽은 후에 뜨거워진다) 가슴 열 : 사람의 길 눈썹 사이의 열 : 천국의 길 이것이 다섯 가지 길이다. 왜냐하면 아수라는 다섯 가지 길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 이를 육도(六道)라고 합니다. 머리 꼭대기의 열: 부처님의 세계에 다시 태어남.

서극락에 다시 태어나는 상서로운 징조: 몸은 솜처럼 부드럽고 정수리는 따뜻하며 안색은 장밋빛이고 백단향이 난다(이 향은 그런 향이 아니다. 인간 세상에선 분명히 냄새가 나지만), 화장한 후의 유물이나 유물 꽃도 있습니다. 전국 방방곡곡에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길상이 셀 수 없이 많고, 보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아미타불! 환자가 임종할 때 환자가 사랑의 감정을 갖지 않도록 가족은 환자 앞에서 서로를 바라보지 말아야 합니다. 가족이 불교를 믿는다면 부처님 명호를 염할 때 울부짖지 마십시오. 환자가 슬퍼하고 정념을 잃게 되지 않도록 말입니다.

가족들이 울면 안 되고, 그러면 감정적 개입과 고민, 고통이 가중되고, 심지어 성관계로 인해 환자가 원망을 품게 되고, 원망으로 인해 하위권에 떨어지게 되는 것이 아닌가. 사후세계의 중요한 사건? 환자가 죽기 전후에 술, 고기, 매운 음식을 먹는 사람은 환자에게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환자는 쉽게 마음챙김을 잃고 삼악계에 떨어지게 됩니다. 환자의 호흡이 끝난 후에도 그의 영적 의식은 떠나지 않았으며 여전히 의식이 있습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몸 전체가 완전히 차가워지고 정신적인 의식이 분리되어 장수와 따뜻함과 의식이 모두 몸에서 떠나면 죽음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호흡이 사라진 후, 그러나 영적인 의식이 사라지기 전은 영혼에게 매우 고통스러운 순간입니다.

과거에 대한 감상에 눈물을 흘리는 사람도 있고, 세상과 손자와 헤어지기 어려운 보물에 대한 사랑에 욕심을 내는 사람도 있고,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슬프고 괴로워하는 사람도 있다. 성취하다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아직도 억울한 일이 있어서 눈을 감고 있을 수가 없어서 지금 이 순간이 비참함과 비참함의 교차점입니다. 다시 움직여서 외침이 들리면 미래의 영혼과 미래의 영혼에 큰 고통을 안겨주지 않을까요? 세상 사람들은 기의 죽음이 곧 죽음이라는 사실을 모르고, 이러한 오해가 종종 큰 실수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저지르는 잘못된 행동으로는 환자가 죽자마자 슬프게 울거나, 환자를 안고 울거나, 마음대로 움직여 억지로 재우거나, 그 전에 목욕시키고 옷을 입히는 등의 행동을 보인다. 몸이 차가워서 강심제나 방부제를 맞을 수도 있고, 사망하여 즉시 영안실로 보내지거나 당일 장례식장으로 옮겨질 수도 있습니다. 또는 일부는 2~3일 이내에 화장되기도 합니다.

이런 잔혹한 행동으로 아직 의식이 있는 환자는 잔혹한 고문을 당했다. 산 사람이 하는 일은 죽어가는 사람에게 실제로 해를 끼치고 죽은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고 넘어지게 할 것입니다. 사랑은 실제로 그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영적 의식이 사라지기 전에 그가 느끼는 고통이 보통 사람들과 다르지 않다는 사실을 모르겠다. 평범한 사람들은 여전히 ​​도움을 청하고 저항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사망했지만 의식이 남아 있는 이 기간 동안 그는 시체 취급을 고집해 환자에게 부당한 고통을 주며, 상소도 할 수 없는 큰 고통을 안겨준다. 죽음에 대한 상식을 이해하지 못해 겪는 비참함을 슬퍼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환자는 자신이 겪은 고통으로 인해 마음에 원망이 가득 차 있으며, 그 원망으로 인해 그의 의식은 효자이고 선손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환자가 사망한 후 의식이 사라지기 전까지는 10~12시간 동안 병실을 조용하게 유지해야 한다고 전 세계에 호소하고 있습니다. - 언급된 행동은 영적 의식의 평화와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환자의 신체에 해를 가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환자의 수면 자세는 자연스러운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움직이지 않아야 합니다.

이 시간이 지나 몸이 굳어 있는 것이 보이면 뜨거운 물수건을 이용해 관절 부위를 부드럽게 해주면 된다. 이 기간 동안 환자의 몸을 만지지 말고, 모기나 파리가 닿지 않도록 하고, 병동 내에서 잡담을 하거나 울지 마십시오.

효과적인 구조, 환자의 의식을 밝은 미래로 인도하고 성지에서 재생하여 영원한 행복을 누리려면 10~12시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이 가족의 유일한 책임이고, 자녀를 돌보는 사람의 유일한 효도입니다.

만약 임종이 지났고 정신의식이 떠나지 않아 여전히 의식이 있고 죽어가고 있다면, 인간적인 정신과 신중한 태도로 공공병원이나 민간병원이나 가정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12시간의 조용한 시간을 제공하고, 병동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 에어컨이나 얼음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환자는 조금 움직이거나 잘못된 움직임을 해서는 안 됩니다.

누운 자세는 자연스럽게 해주세요. 나중에 뜨거운 물과 수건을 이용하여 휜 관절 부위에 바르시면 생명처럼 부드러워집니다.

와드는 침묵해야 하며, 잡담을 해서는 안 됩니다. 죽기 전에 지도를 구할 시간이 없다면, 앞서 언급한 것처럼 좋은 친구가 환자의 귀에 대고 큰 소리로 말하여 환자의 마음이 이를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마음은 돌아갈 곳이 있고 의지할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 친척, 친구가 차례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해야 하며, 먼저 6자 부처님 명호를 10분간 염불한 후 4자 명호 '아미타'를 집중해서 염불해야 하며, 각 단어는 명확하고 뚜렷하게 발음되어야 합니다. 스승님의 명호 음성 테이프와 함께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며 부처님께 자비를 베풀고 받아주시고 친히 인도해 주시기를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환자의 영적 의식이 귀를 통해 각 문장을 명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부처님 이름을 부르는 것이 중단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래야 부처님 서원의 힘을 느낄 수 있고 부처님을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서부 낙원. 병동에서 부처님 명호를 외울 때에는 다른 환자에게 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