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 학교에는 어떤 학교가 있나요?

중국화 학교에는 어떤 학교가 있나요?

황 학교

'황취안 회화 학교', '황 가문의 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화조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대 화조화의 2대 화조화파 중 하나이며, 오대 서촉 황권(黃泉)에서 성숙하여 송나라 초기 황거채보다 더 유명하였다. 황권은 선인들의 기법을 담백하고 진한 채색에 능숙하게 접목시킨 실력파 화가로, 지배층의 사랑을 많이 받은 궁중 화가였다. 그의 아들 Jucai와 Jubao는 가문의 전통을 물려받아 송나라에서 지배적인 화조종파가 되었습니다. 황종은 당말, 오대, 송초의 서촉과 중원의 화풍을 대표하며 정원화조화의 전형적인 화풍이 되었다.

Xu Pai

'Xu Jia Ye Yi' 또는 줄여서 'Xu Pai'라고도 합니다. 중국의 유명한 화파 중 하나이자 오대 화조화의 양대 화파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화가는 남당(南唐)나라의 서희(徐熙)이다. 그의 작품은 잉크 뼈 윤곽선, 밝은 색상 및 제한되지 않은 스타일에 중점을 두므로 후대에서는 그를 Xu Xi Yeyi라고 불렀습니다. Xu Xi의 붓과 잉크 기술은 Xu Xi의 손자 Xu Chong의 등장과 함께 Xu Xi의 회화 학교의 명성이 점차 높아졌습니다. 이후 명나라의 장종(張忠), 왕약수(王皇樂), 심주(沈周), 진다오푸(陳大富), 문정명(文智ming), 서위(徐灯) 등이 발전하여 정형화된 수묵화조화로 자리매김하여 황권(黃泉)의 화조화와 경쟁하게 되었다. 화조화파는 송, 원, 명, 청 왕조에 걸쳐 화조화계에 영향을 미쳤다.

북산수화파

중국화파의 하나인 중국산수화는 북송초부터 북파와 강남파로 나뉘기 시작했다. Guo Ruoxu의 "화사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Yingqiu의 Li Cheng, Chang'an의 Guantong, Huayuan의 Fan Kuan만이 비상한 지혜와 비상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학교는 같은 수준에 서서 수백 가지의 길을 설정했습니다. 그는 또 “나의 모습은 황량하고 희박하다”며 “연기가 자욱한 숲이 맑고, 가장자리가 날카로우며, 글씨가 은은하고, 진영의 기풍이 산과 같고, 돌은 단단하고, 나무는 무성하고, 정자는 고풍스럽고, 인물은 여유로운 것이 관가의 스타일이다." 리(Li), 관(Guan), 판(Fan)의 그의 그림 스타일은 제(齊)와 루(Lu)에서 유행했고, 관(Guan)과 산시(Shaanxi)에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는 북부 산수화 학교의 주인입니다.

남부 풍경화 학교

남부 풍경화 학교는 "강남 풍경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화파 중 한 명인 북송의 신궈(Shen Kuo)는 『맹희비담』에서 “동원공은 대부분 양쯔강 남쪽 구란의 먼 경치에 대해 썼는데, 이는 단지 실제적인 것만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장강 남쪽에 있는 산이지만 그 산들은 그다지 이상하고 가파르지 않습니다. Jianye 승려 Ju Ran의 조상은 Dong의 방법을 설명했으며 모두 훌륭한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Mi Fu의 ""그림의 역사"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원은 소박하고 순박한데 당나라에는 그런 것이 없었다." 이 학교에는 동원과 주란이 사부로 있어 세상에는 '동주'로 알려져 있다. Huichong과 Zhao Lingrang의 Xiaojing은 이 세력의 지류였습니다. Mi Fu와 그의 아들의 "Mi Pai Yun Shan"은 Jingkou 주변의 풍경을 묘사하여 이 학교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남송 말기에는 법창(목시), 약분(우건) 등이 원나라에서 번성했던 남화 체계에 속했다.

후저우 죽파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이 학파는 대나무를 표현의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송나라의 문통(文东)과 소식(蘇斯)으로 대표된다. 특히 문통은 죽화로 가장 유명하다. Ming Lianru는 한때 북송 왕조에서 명나라까지 25 명의 화가가 있었다고 명시한 "Huzhou Bamboo School"을 썼습니다. 문통(文丹)이 한때 후저우(지금의 절강성 우싱)의 지사를 지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원나라의 장퇴지는 묵죽이 이용기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믿었고, 당나라 현종황제 오도자, 왕위, 리앙, 소월 등도 대나무 그림을 잘 그렸다. Bai Juyi는 Xiao를 칭찬하기 위해 "Painting Bamboo Rest"를 쓴 적이 있습니다. Wen Tong의 대나무 예술이 크게 발전할 무렵, Wen은 평생을 대나무 그림에 바쳤습니다.

창저우 회화 학교

"말뚝 회화 학교" 및 "무진 회화 학교"라고도 합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창저우(지금의 강소성)는 고대에 필링(Pile), 무진(Wujin)으로 불렸기 때문에 "파일링 회화 학교", "무진 회화 학교"라고도 불렸습니다. 이 학교는 꽃, 풀, 곤충 스케치에 탁월합니다. 꽃은 먹선으로 윤곽을 그리는 대신 직접 색으로 칠해집니다. 선조들은 북송 초기 서충사와 조장의 뼈 없는 방법을 기술하였다. 창저우 회화 학교는 송나라 이후 많은 화가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그것은 북송 말뚝(富陵)의 승려인 주닝(冥寧)으로부터 시작되었는데, 주닝의 풀과 곤충은 선림과 수묵화에 속하는 것으로 보인다. 남송과 원나라 초기에 우칭옌과 우오도의 조상은 연꽃 그림으로 유명했습니다. 명나라의 손용(孫隆)은 화려한 색채로 꽃과 새를 손으로 그리는 데 능숙했습니다. 청나라 때 당옥광은 『당연(唐蓮)』과 윤수평(雲壽平)의 『운모란』으로 유명했다. 청나라 초기에 창저우의 꽃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미파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송나라 미푸(Mi Fu)와 미유인(Mi Youren)이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회화의 역사에서는 '쌀', '기장', '2미터'라고 불린다. 그는 "쉽게 그린 것 같다. 나무와 바위가 대부분 연기와 구름으로 뒤덮여 있어서 그런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그의 아들 미유인(密仁仁, 1074-1153)은 원회(圓會)로 말년에 게으른 노인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는 회화학원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산수화에서 미푸(密富)기법을 발전시켰다. 그는 수묵 가로 점을 사용하여 연기, 산, 구름, 나무를 썼고 평범함과 순수함을 옹호했으며 필기체 붓글씨를 사용했습니다. "Er Mi"는 둘 다 Xiangyang과 Zhenjiang에 살고 있으며 특히 Xiao와 Xiang River, Jin과 Jiao Mountains의 자연 경관에 매료되었습니다. 따라서 '에르미터' 산수화는 주로 구름, 산, 비, 연기를 주제로 삼고 순수 수묵화를 사용하고, 가로 붓으로 가로획을 그리는 '가지 낙하법'을 사용하여 안개를 표현한다. , 비, 구름, 안개, 혼란과 환상. 세계는 "Er-meter"라고 불립니다. "Pointed Landscape"와 "Mishi Cloud Mountain"은 자유형 스타일의 수묵화에 속합니다. 남송의 목희(穆熙), 원나라의 고커공(高功功), 방충이(房Congyi)는 모두 그 밑에서 공부했으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이 종파는 미푸(Mi Fu)가 창시하고 그의 아들 미유렌(Mi Youren)이 계승하고 발전시켰다고도 합니다.

송장 학교

'송장 회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명나라 말기 송강주(현재의 상하이 일부)에 있던 산수화 3파의 총칭. Zhao Zuo가 이끄는 첫 번째 학교는 "Su Song School"이라고 불리며 Shen Shichong이 이끄는 두 번째 학교는 Gu Zhengyi와 그의 아들과 조카가 대표하는 "Yunjian Painting School"이라고 불립니다. "화팅스쿨". 그 중 '수송학파'와 '운견학파'는 모두 송서에게서 유래했고, 송무진은 모두 송서에게서 배웠고, 심시충은 송무진과 조좌에게서 배웠다. 송쉬를 제외한 이들 화가는 모두 송강현 출신이다. 스타일은 서로 영향을 미치므로 "송강파"라고 불립니다.

이 학파는 송강에서 활동했지만 실제로는 오파의 계승자로서 문인화 창작을 최고조에 달했다. 실제 리더는 Dong Qichang입니다. 종파 산수화 이론의 영향을 받아 남송의 화풍을 보여주었으며, 온유함과 우아함, 섬세함, 그리고 먹과 먹의 맛을 중시하는 특징이 화계에 널리 알려져 있었습니다. 명당 지기는 “소주화론, 송강화론”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청나라 초기.

절강 학교

'절강 회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명나라 초기의 주요 화가인 대진(Dai Jin)이 설립했습니다. 대진(1388~1462), 문진(文津), 징안(靈庵), 옥천산인(玉泉山仁)으로도 알려져 있다. 전당(현 절강성 항저우) 출신. 그의 그림은 이당(Li Tang)과 마원(Ma Yuan)의 영향을 크게 받았으며, 남송회화학원(南宋畵書院)의 화풍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는 풍경, 인물, 꽃과 과일, 깃털에 능숙하며 그림 실력이 매우 뛰어나 한동안 많은 학자들이 있었고 점차 "절강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후장하(지금의 호북성 무창) 출신인 오위(1459-1508)는 대진에게 배워 더욱 담대하고 대담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화풍을 따랐고 장하파의 지류인 "장하파"를 형성했습니다. 절강학교. Zhejiang School과 Jiangxia School의 유명한 화가로는 Zhang Lu, Jiang Sansong, Xie Shuchen, Lan Ying 등이 있습니다. 명나라 중기 이후 오파가 등장하여 회화계를 장악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절강파'는 더 이상 회화계에 나타나지 않았다.

황산 학교

'황산 회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청나라 초기 현성(현 안휘성) 출신의 매씨 가문이 직계 후손이다. 그들은 Mei Qing, Mei Yuzhong, Mei Geng, Mei Fu 등과 Xuancheng에 사는 Shi Tao입니다. Shi Tao의 불교 이름은 Yuan Ji였습니다. 그는 초기에 산과 강을 좋아했으며 Lushan Mountain, Huangshan Mountain 등 유명한 곳을 자주 방문했으며 10년 동안 Xuancheng에 머물며 Mei, Dai Benxiao 등과 교류했습니다. . 자연과 고대로부터 배운 이 화가들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황산 그림으로 유명하여 '황산파'라고 불립니다. 신안회화는 주로 황산에서 배웠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황산화과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절강과 성수이가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그 스타일도 "황산화과"와 다릅니다. ,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황산 회화 학교"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위산 학교

'위산 회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청나라의 산수화가인 왕회는 왕견(王健)과 왕세민(王智min)에게 사사하였으며, 과거 왕조의 유명 작품을 정성껏 모사하였고, 송, 원대의 유명 화가들의 화풍을 자주 받아들였다. 그의 절친한 친구 윤쇼핑(Yun Shouping). 선예성제(강희황제)가 그에게 <남측검도>의 그림을 주재하라고 명하고 그에게 책에 나오는 4글자 <산수명명>을 하사하여 그 명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그림의 이름이 번창하게 되었다. 강희(康熙) 시대. 그의 주요 학생으로는 Yang Jin, Gu Fang, Jin Xuejian 등이 있습니다. Wang Hui는 장쑤성 창수 출신입니다. 창수는 Yushan의 본거지이므로 "Yushan Painting School"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양식에 대한 그의 감탄은 청나라 산수화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링난 학교

'링난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광둥은 오능(五河)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명청 시대부터 이곳에는 화가가 천 명도 채 되지 않습니다. 링난 화풍을 개척한 사람은 유명한 명나라 화가 임량(Lin Liang)이다. 그는 꽃, 과일, 깃털을 단순하고 은은한 색상으로 그리는 데 능숙하며, 연기파의 모습과 기러기 울음소리를 경쾌하고 우아하게 표현하기 위해 먹물을 자주 사용합니다. 새, 나무, 바위를 그린 그의 수묵화는 필기체와 비슷하고 대담하고 간결하며 활기차고 날아다니고 수묵의 색이 유연하다. 그는 남송의 안뜰화파를 물려받아 또 다른 자유형화파를 시작했으며 명나라 안뜰화조화의 대표자이자 근대 영남화파의 선구자였다. 그의 방식을 따른 사람들은 Gao Yan과 Chen Rui가 있으며, 그들의 후임으로는 Li Jian, Li Kui 등이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시대에는 소유봉과 소창춘이라는 인물이 있었는데, 청나라 말기에는 윤수평에게 배워 꽃과 새와 곤충을 잘 아는 거조와 거련 형제가 있었다. 그리고 물고기. 현대 판위 출신인 Gao Jianfu, Gao Qifeng 및 Chen Shuren은 모두 초기에 Ju Lian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가오 형제와 첸은 나중에 일본에서 공부하여 회화 기술을 발전시키고 서양 회화 기법을 도입했습니다. 작품의 주제는 주로 중국 남부의 풍경이었습니다. 그는 중국의 전통화법을 바탕으로 일본의 남화와 서양화법을 융합하여 사생에 중점을 두고 밝고 화사한 색감과 촉촉함이 뚝뚝 떨어지는 화풍, 부드럽고 균일한 명암을 지닌 화풍을 만들어냈다. 특히 향토색이 풍부한 신중국남령회화학원은 중국과 서양화의 장점을 차용하고 문인화와 회화를 융합하여 '절충파', '신중국화파'라고도 불린다. 장인의 그림. Gao 형제와 Chen Shuren은 "Lingnan의 뛰어난 거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광저우 지역의 그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장시(Jiangxi) 학교

장시(Jiangxi) 회화 학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화 학교 중 하나. 청나라 초기의 화가 낙목이 대표하는 화파. Luo Mu는 장시성 닝두에서 태어나 장시성 난창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천상의 붓놀림으로 풍경화를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황공왕과 동기창 사이에서 위세당에게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는 장시(江西)학파의 창시자였으며 장화이 지역의 많은 사람들의 제자였습니다. Qin Zuyong은 자신의 그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안정적인 것 이상이지만 충분히 우아하지는 않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수묵산수화", "린고소서화" 두루마리 등이 있습니다.

상하이 학교

'상하이 학교'로 통칭. 중국 전통 회화 학교 중 하나입니다. 근대에 형성된 곳, 즉 청나라 말기에 상하이가 상업항으로 자리잡은 후, 세계 각지의 문인과 시인들이 이곳에 살면서 그림을 팔며 생계를 유지하게 되면서, 그림 활동 센터. 주로 Zhao Zhiqian, Ren Yi, Xu Gu, Wu Changshuo, Huang Binhong 등을 대표하는 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으며 "상하이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화 학교의 특징은 매우 분명합니다. 즉, 전통 회화 기법과 스타일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 민족 미술의 본질을 통합할 뿐만 아니라 외국 미술을 차용하고 흡수하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 우아함과 대중 문화에 대한 최고의 감상을 달성하기 위해. 학문적 성취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개성을 강조하여 당시 '상하이 학교'로 알려졌던 새롭고 절충적인 회화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