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란저우 국적의 유미 박사: 간쑤 경제가 왜 이렇게 느리게 발전하는가?

란저우 국적의 유미 박사: 간쑤 경제가 왜 이렇게 느리게 발전하는가?

전통문화와 선진문화의 이중부족으로 사람들의 구심력과 창의력이 부족한 것은 역사, 민족, 홍보 등 각 방면의 요인으로 인한 것이다. 우리 중국 최초의 중국 일자리는 중소기업이 융자난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특히 상장회사 수가 적은 지역에서는 간쑤가 그 중 하나다. 우리 고객 중 한 명이 란저우 황하 연안에서 상업용 부동산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있는데, 총 투자는 5 억 위안을 넘는다. 전반적으로 나는 간쑤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간쑤의 최근 발전은 주변 성시와 비교하면 약간 더디다. 도대체 근원은 무엇일까? 마침 간쑤란저우에서 온 동료가 있었는데, 그의 이름은 유영호입니다. 방금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분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그에게 의견을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란저우에서 자랐고,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 이 땅을 사랑하고 미워했습니다. 사랑은 고향의 특산물과 간식입니다. 이곳의 열악한 자연조건과 심각한 공기오염을 미워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나는 북경에 가서 공부하다가 다시 중양으로 가서 미국으로 갔는데, 그동안 집에 돌아온 횟수는 손꼽힌다. 그러나 돌아올 때마다 악보하는 란저우 쇠고기면과 손으로 양고기를 잡는 것이 빼놓을 수 없다. 대쾌한 식사와 동시에 고향의 경제건설과 사람들의 정신모습에도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결론은 똑같다. 교통이 점점 막히는 것 외에 다른 것은 크게 변하지 않는 것 같다. 간쑤 () 가 왜 개혁개방 () 이나 서부 대개발 중 잊혀진 구석이 되었는지에 대해 말하자면, 지리적 위치가 외진 데다 운송 비용이 높은 등 각 방면의 객관적 요인을 열거하는 것이 불가피하다. 기후가 건조하고 비가 적게 내리고 황사가 기승을 부린다. 광산 자원 유출, 국가 정책 지시 등. 어떤 사람들은 지방 정부가 비효율적이고 근시안적이라고 불평합니다. 중앙지지력이 부족하다고 불평하는 사람들도 있다. 전반적으로 투자 환경이 열악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 모든 것이 간쑤의 낙후를 초래한 중요한 원인이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 즉 인간의 요인은 간과하고 있다. 왜 간쑤는 인재를 유지할 수 없는가? 어떤 사람들은 경제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또 계란생닭이냐, 닭이냐, 닭생알이냐 하는 순환적인 귀인이 된다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제명언) 도대체 더 깊은 이유가 있을까? 나는 여전히 문화적으로 문제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통문화와 선진문화의 이중부족으로 사람들의 구심력과 창의력이 부족한 것은 역사, 민족, 선전 등 각 방면의 요인으로 인한 것이다. 성도 도시 란저우를 예로 들자면, 란주는 자신의 특색 문화를 형성하지 않았고, 지방 곡예 형식도 없다. 외지인이 란저우를 언급하자 란저우 라면만 거의 알고 있었고, 하얀 모자를 쓴 회족 스승 라면의 장면만 떠올렸다. 라면은 이때부터 란저우의 명함이 되었고, 회족 스승은 이때부터 란저우인의 대표가 되었다. 이것은 란저우 사람들을 울게 했지만, 라면을 제외하고는 란주가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외식, 오락, 건축, 혼상 시집가는 습관 등 모두 중칙적이고 자신이 자랑스러워 하는 방언도 없다. 란저우 젊은이들 사이에서 란저우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은 갈수록 적어지고, 좀 더 점잖은 고급 자리에서 란저우를 말하는 것은 약간 어색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지역에서 자랑스러운 지방 문화 민중이 부족한 것은 응집력과 소속감이 부족하며, 사람들은 이 땅에 대한 애착도 없고 책임감도 별로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것은 먼저 란주가 이민 도시로서의 역사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곳의 이민자들은 전국 각지에서 온 것으로 각지의 풍속 습관을 가져왔기 때문에 란저우에는 자신의 특색이 없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지난 세기의 전란으로 간쑤 () 가 전략의 후방이 되어 대량의 이민자들이 란저우 () 로 들어갔다. 해방 후 3 선 건설을 지원하는 것은 또 새로운 이민이다. 대부분의 이민자들은 결국 이곳에 정착했지만, 그들과 그들의 후손들은 이 땅에 대한 문화적 정체성과 의존감을 거의 갖지 못했다. 여기에서, 3 대는 이전에 란저우 원주민이었는데, 대부분 그 해에 피난하거나 건설을 지원하러 온 것도 결코 바람직하지 않았다. 그들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자신이 객거일 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일단 기회가 되면 간쑤에서 도망가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나는 어떤 중학교 선생님이 이렇게 학생들을 교육시키는 것을 들었다. "너희들은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서 앞으로 이 귀신의 장소를 떠나야 한다." 이것은 가난한 산골에 있는 교사의 관용어인 것 같은데, 언제부터 난주도 이런 가난한 산골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둘째, 란저우 () 와 간쑤 () 는 다민족이 모여 사는 지역으로 예로부터 중원 한족 () 과 서부 소수민족 세력 범위 () 의 엇갈린 지역에 처해 있다. 간쑤에는 55 개 민족이 있고, 인구는 1 개 이상이며, 회족, 동향족, 티베트족, 토족, 만주족, 몽골족, 보안족, 유고족 등이 있다. 민족 풍속 습관과 관념의 차이는 관리상의 불편을 초래하고 문화적으로도 통일된 구도를 형성하기 어렵다. 이곳의 소수민족 청년들은 일반적으로 한족보다 교육 수준이 낮고 민풍이 용맹하여, 개별 지역에서는 종종 일정한 불안정 요인이 된다. 사실, 란저우에서 나를 가장 우울하게 하는 곳은 가난하지도 마르지도 않고 더럽고 지저분하다. 모두가 사랑하는 생활 환경을 조성해야만 간숙인들이 간숙을 사랑하고 간숙을 미련하게 할 수 있다. 란저우 () 와 간쑤 () 의 미래 발전은 간쑤 ()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며, 간쑤 () 사람들은 하늘을 원망하는 것을 멈추고, 다른 사람을 원망하는 것을 멈추고, 즉시 행동해야 한다. 예를 들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아무데나 가래를 뱉지 않는 것과 같은 사소한 것부터 시작한다. 문화교육부문은 란저우를 사랑하고 간쑤의 홍보를 건설하며, 성외 및 외국의 간숙적 기업가 등 성공한 사람들이 고향에 투자하여 고향에 보답할 것을 촉구해야 한다. 각급 지방정부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선진 지역과의 문화 경제 사상 교류를 강화하고 국민의 자질을 높이고 대중의 사고 방식을 바꾸려고 노력해야 한다. 간쑤의 발전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할 수 없고, 오직 자신에게만 의지할 수 있다. (포브스 중국어 네트워크/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