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고대 다리 (판홍훤) < P > 는 사료와 고찰에 따르면 원시 사회에서 우리나라에는 외나무다리와 통나무 몇 개가 나란히 늘어서 있는 나무다리가 있다. 일찍이 전국 시대에는 단일 스팬 및 다스팬 목재, 석량교가 황하 유역 및 기타 지역에 보편적으로 건설되었다. 기원전 3 여 년 동안 산시 () 성 블루다현 블루유 () 물 위에 세워진 블루교는 목양목주교 () 를 많이 가로지르는 대표이다. 시경 다야 대명' 은 주문왕이 장가를 가는 것을 처음으로 서술하고, 위하에 제왕만을 위한 부교를 만들었다. 장강과 황하에는 일찍이 스무 개에 가까운 부교가 설치되었다. 최초의 황하 부교는 기원전 541 년 임진관 부근에 건설되었으며, 진경공의 모제 후아들로 경공에 의해 살해될까 봐 차를 타고 진국으로 도피하여 건설되었다. 최초의 장강부교는 서기 35 년 동한광무제가 건설한 것으로, 다리 부지는 이창과 이도 사이의 강에 있다. < P > 현수교는 우리나라를 개척했으며, 슬링은 덩굴, 죽삭에서 쇠사슬로 발전했다. 당나라 중기에는 쇠사슬 현수교가 있어 서방보다 8 년 이상 빠르다. 아치 다리는 동한 중기에 건설되어 그 형태가 많고 조형의 아름다움이 있어 세계에 드물다. < P > 다리, 낙양교, 안평교, 호도교, 사오싱팔자교, 음평교, 정양교 등은 나무, 석량교의 대표다. 시안바교는 한대에 건설된 나무빔 돌기둥교각교로, 4 단 원형 돌기둥묘와 사개 (가운데에도 돌기둥을 가미함) 로 기둥을 형성하고, 6 개의 돌기둥으로 구성된 경량교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등잔대에는 나무 들보를 달고 회토석판 갑판을 깔고 있다. 돌기둥의 창시자입니다. < P >' 민중 다리 갑천하' 는 송나라 (특히 남송) 민중 지역에 돌량교를 대량으로 건설한 실상이다. 남송 15 년 동안 7 여 개의 돌양교가 건설되었는데, 그중 5 킬로미터 이상 되는 긴 다리는 4 ~ 5 개였다. 천하무교장 이 다리' 로 불리는 안평교는 송사오싱이 8 년에서 21 년 (1138-1151 년) 에 건설되어 길이가 약 2.5km 로 길기 때문에 일명 오리교라고 불리며 화강석으로 쌓아서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긴 고교로 꼽힌다. 124 년에 건설된 호도교 (일명 강동교) 는 가장 큰 석량길이 23.7 미터, 너비 1.7 미터, 높이 1.9 미터, 무게 2 여 톤으로, 오늘도 채굴, 운송, 가설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1979 년 5 월 우리나라 관련 부처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석량교인 진강현대교와 작은 다리를 발견했는데, 이 두 다리는 북송태평흥국 연간 (976-984) 에 건설되었다. 사오싱팔자교는 송대 도시 석량교로 배치가 매우 교묘하여 수륙 교통을 보장하고, 건설중에 집을 뜯지 않고, 거리를 바꾸지 않는다. 정양교는 광서삼강동자치현 임계강에 위치해 있으며, 1916 년에 건설된 4 개의 돌부두가 팔을 뻗은 나무다리로, 전체 길이가 64.4 미터로 나뉘어 4 개의 다리 구멍으로 나뉘어, 구멍당 12.2 미터, 폭 3.4 미터, 높이 16 미터로 나뉘어 있다. 다섯 개의 교각 위에는 각각 민족적인 형태의 보탑형, 궁궐형 교정, 교정 처마 층층이 있는데, 날개가 날고 싶어 하는 것처럼 웅장하고 장관이다. 다리 건물 전체는 쇠못이나 다른 철물을 사용하지 않고 장붓 구멍 결합이나 대나무 끝 못을 사용하지만, 구조적 연결은 매우 견고하다. 정양교의 정교한 다리 건설 기술은 우리나라 동족 인민의 걸출한 지혜와 창의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 P > 쓰촨 관현의 주포교는 죽소교의 대표로, 민강 안팎의 두 다리, 길이 34 미터, 8 홀, 정현의 대도하철소교는 176 년 4 월에 건설되어 1 미터, 순폭 2.8 미터, 교량 상판은 고수위 14.5 미터에 걸쳐 있다. 13 개의 쇠사슬 9 개의 밑솔 내력벽을 사용했고, 양쪽에 각각 두 개씩 팔걸이 케이블로 놓았다. 각 쇠사슬은 평균 89 개의 납작한 고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게는 약 1 톤 반이다. 1935 년 홍군 장정 중, 여정교를 날며 세계를 놀라게 하는 기적을 창조하였다. 그것은 국제 교량 전람회에서 여러 차례 전시되었다. 여정교보다 작지 않은 쇠사슬 다리나 철안봉 다리는 쓰촨, 운남 산간 지역에 한 개 이상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조가 간단하고 자재를 절약하며 현지 국민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건설 경험이 있기 때문에 해방 후 이런 교량형은 도태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발전도 했다. < P > 조주교, 보대교, 노구교, 단풍교, 베이징 이화원의 옥대교, 17 공교 등은 모두 아치교의 걸출한 대표다. 허베이 () 조현 () 의 조주교 () 는 세계 최초로 아치형 아치를 채택한 오픈 어깨 아치 다리로, 유럽은 조주교 () 가 건설된 지 7 여 년이 지나서야 아치형 아치를 채택하였다. < P > 해방 이후 교량 건설 사업은 큰 성과를 거두었고, 1968 년 남경장강대교가 성공적으로 완공되어 우리나라 교량 건설 사업이 선진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 P > ('여행천지' 198 년 3 호에서 선택) < P > 2 만약 사용할 수 없는 위험한 다리라면, 무너지려고 한다면,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교량 구조의 모양은 기능 보장을 보여주기 위해 힘, 안정성, 연속성, 도약 능력 등을 보여야 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미감을 불러일으킨다. 정원, 도시, 도로, 철도교 등과 같은 다양한 용도의 다리 또는 같은 용도에 따라 환경 조건이 다를 경우, 구조 및 각 부속 시설의 모양은 사용 요구 사항에 맞게 정확하고 정확하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일종의 아름다운 요인이다. 모든 교량에 대해 말하자면, 교통 사용 기능 요구 사항과 감상 요구 사항은 그 중요성에 있어서 동등하지 않고, 다리 건설 목적과 다리 건설 환경 등에 따라 다르며, 스타일링을 통해 사람들에게 이해되고 있다. 사막 벌판의 도로교와 번화한 도시의 원림교와 같이 각자' 양체재단복' 에 적합한 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 P > 정확한 교량 미관은 기능, 기술, 경제, 미관의 융합이며, * * * 함께 작용하여 그 안에 있다. < P > 3. 교량미 1 조 (반범) < P > 교량미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갖고 있으며, 교량미의 형태법, 심미 기준 등에 대해 많은 구상과 조치를 내놓았으며, 일부 문헌에서 그 견해, 분류가 얼마나 일치하지 않는지 밝혀 의견이 분분하다고 할 수 있다. 지금 이 자료들을 참고하고, 우리나라 교량 공사에서 습용하는 몇 가지 원칙을 결합하여, 간단하고 명확한 형식으로 아래와 같은 교량미 1 칙을 제시하고, 교량례를 열거하여 각각 논술합니다. 이 열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환경 조정; 마스터-슬레이브 및 대칭; 3. 운율 균형과 안정성; 5. 통일 6. 비율과 규모; 7. 빛과 그늘의 연속 조화; 8. 힘 라인이 명쾌하다. 9. 컬러 1. 스타일. 이 법칙들은 또한' 조화' 에 도달하는 법칙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위의 두 자료는 모두' 교량미학', 인민교통출판사 1987 년판) < P > 4. 교명담담 이왕이면 잘 일어나야 한다. 우리나라 근대 교량은 서구의 영향을 받아, 제목을 붙일 때 항상 지리적 관점에서 출발한다. 그것의 소재지를 지적할 수만 있다면, 한눈에 알 수 있으면 된다. 철도 도로에서는, 특정 도로의 "345,678km 다리" 와 같이 마일리지로 표기하는 것이 정말 확실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고대 교명은 그렇지 않다. 그것은 항상 문학적인 기운이 있어야 하고, 사람을 만나게 하고, 자기도 모르게 감정이 발생하여 잊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크로니클 서정적 인, 깊은 생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아니면 시적인 화의가 있어서 마음이 후련하다. 이런 식으로, 신중한 제목을 통해, 교량의 역사, 역할 또는 영향은 즉각 나타나고, 따라서 퍼지기 쉽다. 다리의' 몸값' 도 따라서 높아진다. 다리 하나가 유명해지면 그 이름이 뒤따르게 된다. 정명 외에도 속명, 별명 등이 있다. 인명, 학명, 별명, 작은 글자 등이 있다. 민간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사람도 있고, 문인 학사들도 있는데, 이를 빌려 자신의 이름을 지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다리 성취는 제목을 붙여야 하고, 풍조가 되어야 하며, 우리나라 고대 문화의 한 가지 특색이기도 하다. < P > 다리의 제목, 글자가 많지 않다. 인명처럼 보통 두 글자이고, 때로는 한 글자밖에 없다. 이 한두 글자에 불과하지만 다리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나라 문자의 묘용이다. 이는 우리나라 역사의 전고가 많고 문학에서의 성어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문사의 부는 교명의 이름을 크게 빛나게 한다. 그러나 다리가 많아져서 그것에 대한 전고와 성어도 오히려 문사를 위해 봉사한다. 예를 들어,' 사기' 에서' 편지가 꼬리생과 같다' 라는 단어는 다리의 전고에서 나온 것이고,' 아방궁부' 에서는' 장교 누보' 라는 단어가 다리의 성어에서 나온 것이다. 다리의 이름은 문제가 좋아서 문사에 기여할 수 있다. 교명의 중요성은 이런 사람이 있다. < P > 지금 우리 나라 교량문학의 풍부함을 엿볼 수 있도록 교명을 소개하자, 그것은 아마도 세계 유례가 없을 것이다. 먼저 단명에 대해 이야기하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블루브리지' 로, 섬서성 블루다현 블루계에서는' 그 땅에 선굴, 즉 당배항이 운영을 만난 곳' 이 있다. 소주의 "메이플 브릿지", 당나라 장 지유 "메이플 브릿지 야박" 시; "부러진 다리" 는 항주 서호, 당장호시: "부러진 다리 황무지 이끼", 명나라 모중은 "부러진 다리 잔설" 이라는 단어 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단명한 다리는 종종 총칭 () 을 가리키지만, 또 특명 () 일 수도 있는데, 그중 일부는 재료 (예:' 석교'), 양간문제는' 석교' 시를 가지고 있다.' 무지개를 쓰면 마시려고 하는데, 투성은 진짜와 같다' 고 한다. "철교", 명나라 오조원은 "철교" 시를 가지고 있다. "보목 군생이 건너고, 금줄이 여덟 갈래로 열린다." 죽교', 두보는' 관조죽교' 시 등이 있다. "산교", "양간문제시", "누석덩굴은 케이블이고, 산교나무는 들보로" 와 같은 다리의 위치를 가리킨다. "강교", 당두보 시: "산현 조휴시, 강교 봄집선" "들다리", 당류장경시: "들다리는 비가 내리고, 물은 밭으로 갈라진다" 등. 어떤 사람들은' 방교' 와 같은 다리의 모양을 지적하고, 당한유시는 "군은 방교를 묻고 싶다, 방교는 이렇게 한다" 고 말했다. "비스듬한 다리", 송나라 구양수시: "보광 유색벽몽문, 곡저 비스듬한 다리 그림"; "화교", "송조 범", "화교는 약 양외, 영영 () 은 잔양 () 에 따라 붉은 빛을 발한다." "주교", 당나라 정곡시: "주교는 금문로, 가루는 옥루운으로 곧장 도착한다." "육교", 산시 태원보택, 텍사스, 운남대리가 모두 있고, 대리의' 단절 연결, 석량 교차, 두 바위가 물을 튀는 구슬, 마치 매실, 사람이 불사매' 등. 어떤 것은 교변 경물과 관련이 있는데, 예를 들면' 화교', 푸젠 닝더시 현, 후베이 장양현, 광시 계림이 모두 있고, 계림에는' 화교 연우' 라고 불린다. 류교', 항주 서호, 송주방언사:' 물오른 물고기 하늘이 류교를 찍는다' 등. 일부는 베이징 우안문 밖에서' 초교' 와 같이 비교적 특별하다. 산둥 동평현에서 "석교", "송신종 동봉태산, 차경행, 좌석포장 차용" 이라고 전해진다. "과교", 절강 푸양현, "세전 손종이 이 다리에 오이를 설치하다"; "오리 다리" 는 산시 섬서성에 있다. "금교" 는 산서상당에 있고, 당판염에는 "금교부" 가 있다. 더 기괴한 것은, 예를 들면,' 암교', 안후이건평현,' 구전 대원 벤 오, 산속을 피해, 추격자, 운기 보호, 인원과 다리, 하늘이 어둡다' 는 것이다. "유령 다리", "초급기", "위에 유령 다리"; "적교", 산서태원 진수북로, "송태종이 우용산을 깎아 피를 흘려 강이 되어 더 많은 이름을 지었다" 는 등. < P > 교명용 두 글자는 가장 보편적이고 표준화되어 있으며, 단명한 다리는 이미 적지 않다. 이중명이 훨씬 많다. 모든 다리가 유명하다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우리의 오래된 대국에서 얼마나 많은 교명이 있어야 합니까! 그러나, 단 하나 및 두 개의 이름의 수천에서, 많은 반복이 없다, 이 모든 교량 이름을 모으고 "중국 교량 명부" 를 편성 하는 경우에, 중대 한 전망 이어야 한다. < P > 이제 이중명의 예를 들어 교명의 다채로움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반영내용에 따르면,' 다리 명부' 는 5 장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장은' 표창' 이다. 첫 번째는' 안제교',' 조주교',' 허베이 조현 남강',' 대석교',' 수공 이춘의 흔적' 과 같은 다리의 기능을 칭찬하는 것이다. 만안교', 즉' 낙양교', 푸젠 취안저우, 바다를 건너기 위해' 배를 타고 가는 것',' 배를 타고 가는 것',' 안일',' 민모 불리한 것'. " 장쑤 오현에서 다리는 "남북 왕래자들이 앞다투어 경축하고, 명멸도, 지평횡폭도 있다" 고 말했다. "안평교", 푸젠 진강에서 송사오싱 22 년, 전체 길이 27 미터, 속명' 오리교', 낡은' 천하무교장 이 다리' 라는 전설이 세워졌다. 둘째,' 성과마교' 와 같은 다리 구축 인물을 칭찬하고 후베이 효감현에서' 세전 주민 여성 성과마 건설' 을 칭찬했다. \ "부부 다리 \", 즉 쓰촨 관현 대나무 케이블 다리, 청 호 xiande 건설, 미완성, 그의 아내는 그것을 계속했다. "갈경교", 구이저우평월, 명만력간 갈경건, "수결로, 삼건성, 금거만, 소진가금" 입니다. < P > 2 장은' 기' 로 다리의 유포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예를 들면' 만리교', 쓰촨 청두 남문 밖에서' 과거 공명은 이 송별비에서 오씨를 초빙하고, 만리여행은 여기서 시작된다' 고 한다. 당육상에는' 만리교 푸' 가 있고, 송여대방에는' 만리교' 시가 있고, 두보시는' 만리교 서택, 백화담북장', 당장적시 송수시: "나는 만리교로 돌아가고 싶다. 물보라바람이 저물고", 송루유시: "조각안장은 쌍류역, 은촉은 화만리교를 본다." "마교", 즉 "승선교", 쓰촨 청두북, 서한 사마상은 빈천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벼슬을 하기로 결심했다. "제목 기둥구름을 맛보고, 대장부는 마차를 타지 않고, 더 이상 이 다리를 건너지 않는다", "당진삼은' 승선교' 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마차를 타고 "란정교", 절강성 사오싱, "왕우군 수리처, 다리 아래 가는 돌 얕은 세토 (L), 물소리가 주야로 끊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귀교", 하남 여주에서, 천하를 허유에게 양보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허는 자칭 청고로 이 말을 듣고 자신의 귀를 더럽혔다고 생각한다. 이 다리는 "즉 허가 귀를 씻는 곳"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호도교", 푸젠주 () 에서는 강동교 () 라고도 불린다. "강남 다리, 호도 1 위 "야식시교", 장쑤 양주, 즉' 소도시교',' 수양제 때 이곳에서 야시장을 열었다고 전해진다' 고 한다. < P > 3 장은' 서정' 으로 교명을 통해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엑스터시 브릿지", "바 브리지", 산시 시안에서, "동한 사람들은 이 다리에 손님을 보내고,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을 고합니다." "강엄별부구를 취하고 엑스터시 다리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당나라 왕 Huan 의 시: "버드 나무 동풍 나무, 청청 폴더 유 강. 요즘 고생을 하니 이별이 많아야 한다. " 명갈일룡사: "다리 위에 플라잉 화교가 물에 들어가고, 창자가 다리를 건너는 사람입니다." "향수교", 허베이 풍윤에서, "송휘종 북굴이 다리를 건너고, 말 주위를 둘러보고, 현란이 말했다. 나는 이 사막을 건너고, 안드는 이 물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 사람은 향수교라고 한다. "지희교", 쓰촨 광안 () 에서 "구양수 () 는 오입촉 () 이후, 희로보험 () 이 이때부터 평평해졌다" 고 말했다. 쓰촨 간양 () 에서 당옹도 () 는' 문제정진교 ()' 시의 질서 있는 구름이다.' 양안 () 이 손님을 정진교 () 로 보내니, 그 이유를 묻자, 영영 () 을 보내는 곳마다 멈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배은망덕 다리", 산시 서안에서, "중관초 입선, 동화문, 문 안에 교가 있어 황은교 ...... 속호는 배은교라고 하고, 중관에는 부귀도 있고, 반드시 원수를 낳고, 부끄러움을 덮어야 한다" 고 한다. < P > 4 장은' 쓰기 경경' 으로 교량과 주변 경물을 미화한다. 예를 들어,' 홍교', 장쑤 오강에서는 다리가 반달과 같고, 길면 무지개가 되고, 송왕안석' 홍교' 시운은' 큐슈' 를 자랑하고, 장려함은 이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춘파교' 는 절강성 사오싱에서 "고향을 이별한 지 여러 해가 지났는데, 요즘 인사가 반쯤 소모되었다" 고 말했다. 문 앞의 감호수, 봄바람은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