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Putian 의 민속 특징은 무엇입니까?

Putian 의 민속 특징은 무엇입니까?

보리의 보현극

푸선극은 푸젠성 고대 극종 중 하나로, 본명 흥화극으로 푸젠중남부의 푸전, 선유현, 흥화사투리구에서 유행한다. 그 극단은 푸저우, 샤먼, 진강, 용계, 삼명 등 도시에 발자취가 퍼져 있고 말레이아,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화교가 거주하는 동남아 국가에 다녀 해외 화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Puxian 오페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료기록과 조사고증에 따르면, 그것은 고대' 백극'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형성된 것이다. 선극은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많은 동작이 인형극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예술 풍격이 풍부하다. Puxian 오페라의 사업은 남쪽 오페라의 오래 된 규칙을 따른다. 원래 생명, 단, 생명 고수, 제단, 뷰티 메이크업 (인터넷), 종추 등 일곱 가지 역할만 있었는데, 흔히' 칠자반' 이라고 불린다.

Puxian 오페라는 깊은 음악 전통과 풍부한 노래 곡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송원 화남의 남극 음악이 많이 남아 있다. Puxian 오페라의 사운드 캐비티는 주로 "살구 꽃 캐비티" 이며, puxian 민요, 10 톤 8 톤, 음악, 송원 가사, Daqu 노래와 춤 및 기타 통합 된 풍부한 지역 색상과 풍미를 가진 사운드 캐비티입니다.

Puxian 오페라는 기존의 전통적인 드라마 종의 5000 개 이상의 종류가 있으며, 그 중 노래, 위안, 남 중국 남부 오페라의 원래 형태나 줄거리가 거의 비슷한 드라마는 80 가지가 넘습니다. 해방 후 200 여 편의 우수한 선극 전통극이 정리, 개편, 공연되었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것은' 진조',' 재회 후',' 춘초 용당',' 장원',' 거지' 이다. 유명한 극작가는 진 (), 코여폭 (), 유명한 배우 (), 임동지 () 가 있다.

Putian "신발 샘플" 에서

연해지역에서' 약혼' 이 남녀 혼인관계를 확정하는 근거라면' 신발 모양' 은 결혼의 구체적인 날짜이며, 이런 의식은 예로부터 있었다.

신발 모양' 은 결혼 당시 처음 몇 달 동안 거행된 의식이다. 신발 견본' 의 구체적인 날짜는 남녀 양가 학부모가 협의한 후 확정해야 한다. 보통 짝수 월과 짝수 일 (음력 8 월의 어느 날 또는 10) 을 선택하고 짝수 월과 짝수 일은 쌍으로 표시합니다.

신발 모양' 이날 남자는 중매인의 동반으로 여자 집에 친척을 보내며 신발 외에 족발과 국수도 선물했다. 남자가 여자에게 신발을 사도록 하는 것은 여자가 남자와 결혼한 후 새 신발을 신고 새로운 길을 걷고, 앞으로의 긴 인생길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길 바라는 것이다. 여자측에서는 남자가 신발을 사려고 하는데, 남자가 신부에게' 작은 신발' 을 주지 않기를 바란다. (즉, 그녀를 난처하게 하지 마라.) 또한 신발 한 켤레만 선물할 수 있습니다. "하나" 라는 단어는 자신의 마음에 충성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돼지 발에 관해서는, 여자가 남자와 결혼한 후에 발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선과 면은 부부가 백년해로하고 장수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신발 모양' 이날 여자는 술자리를 몇 상 차려 친지들을 대접하고, 처녀의 연내 결혼 소식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며, 결혼 잔치를 마친 후' 꽃가루를 치켜드는 것' 을 잊지 말라고 암시했다. 연해 지역에서는 딸이 시집가고, 서로 공손한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딸을 위해 꽃가루를 치켜들어야 한다. 선물은 보통 여자아이의 혼수로 천 한 조각이다. 시대가 바뀌었지만, 지금은 천으로 행복을 축하하는 것은 이미 유행이 아니다. 변했다.

Putian 객가 사랑 노래

Sanming Hakka 는 민요의 고향입니다. 서진' 영가의 난' 이후 중원 한족 집단은 전쟁 기근 역병 등 자연재해와 인화를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이동했다. 천신만고 끝에 민서북이라는 세외도원 생활이 번창했다. 수천 년 동안 객가 선민들은 원주민과 평화롭게 지냈고, 중원 문화와 민월 문화는 서로 융합되어 서로 스며들었다. 감정을 전하기 위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매우 특색 있는 객가 민요를 많이 창작하였다.

오랜 역사 세월 동안 삼명 민가와 현지 민속이 하나로 융합되어 흙냄새가 풍겨 사람들의 문화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특히 객가 발라드는 뜨겁고 건강한 감정, 생동감 있는 이미지, 유머러스하고 탈속적인 언어로 젊은이들의 사랑 추구, 행복에 대한 동경, 봉건예교에 대한 경멸, 봉건결혼에 대한 반항을 표현했다. 맑은 샘처럼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객가 발라드는 대부분 칠언절구, 격구 운율, 4 명 4 단 구조, 형식이 다양하다. 또 두 사람이 전향과 노래도 있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Putian 여름 마오 관습

샤무는 사현, 장악현, 순창현, 명계현의 경계에 위치해 있다. 역사, 지리, 물산 조건의 영향을 받아 하모촌민의 생산, 생활, 풍습은 주변 지역과 크게 다르다. "한 달에 절기가 있어 열흘마다 생일을 보낸다 (30 세 제외)." 명절이 많고, 교제가 바쁘고, 악습이 많고, 접대가 복잡하다. 소수는 바람직하며, 대다수는 폐지해야 한다. 자,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설날 풍습

음력의 첫 달

설날은 하모에서 가장 큰 민간 명절 중 하나이다.

정월 초일: 고대에는 신발류, 설날, 건국 후 설날로 바뀌었다. 이날 집집마다, 남녀노소, 날이 밝으면 함께 모여 옷을 정리하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문을 열고 정원에 과일, 차, 술을 던지고 하늘과 땅의 조상에게 먼저 제사를 지내며 "새해가 문을 연다" 고 말했다. 후배들은 어른들에게 세배, 어른들에게 일련의 인사를 했다

첫날 아침 식사는 채식이었고 주식은 밥이었다. 섣달 그믐날에 준비한 쌀 (윤년 섣달 그믐날 미터 수는 65,438+03 리터, 평년은 65,438+02 리터) 을' 설밥 먹기' 라고 하는데, 이는' 1 년 이상' 을 의미한다. 채식에는 베이징 감자 두부 당근 당근 겨자 마늘 등이 포함된다. 밥을 먹을 때 첫 그릇을 어른에게 바치고, 어른들은 음식을 들고 후배들에게 준다. 그것은 새해에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고, 가정이 화목하고, 행운과 번영을 좋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튿날: 고대 지관의 생일. 건국하기 전에 집집마다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195 1 년 후 점차 폐지된다.

초하루부터 초삼까지, 사흘의 아침저녁으로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아이들은 새 옷을 입고 어른들과 함께 나가서 ('여행' 이라고도 함)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했다. 새 친구는 아이들에게 붉은 계란 (2 ~ 4 개) 이나 땅콩과 사탕을 삶는 것에 상을 준다. 민국시대에' 연하 영화' 를 교환하다. 건국 후, 마을, 향, 마을 간부가 민병을 조직하여 학생들이 열사 가족에게 세배를 하였다. 설 전후, 기관 기관은 3 일간의 휴가를 규정했다.

여섯째 날:' 헤미육',' 인구 6' 으로 전해진다. 건국 전에 집집마다 향촉으로 폭죽을 터뜨렸다. 건국 후 점차 감소하다.

초하루부터 열다섯까지, 여전히 풍습이 있다.

"배달 디스크" 방언은 "디스크" 입니다. 옛해에 친지들이 아기를 낳는다면 접시에 귤 네 개, 사탕수수 매듭 네 개, 빵 두 개, 빨간 봉투 한 개를 넣어 축하를 표하는 것을 배달판이라고 한다. 받는 사람이 술을 마시고 답례하다.

신혼사위를 만나면 장인어른은' 삼국당' 고급 술과 음식을 준비하고, 새사위는 각각 셰프와 요리사에게 빨간 봉투를 준다.

[춘주]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연회를 열어 "춘주" 라고 부른다. 보통 15 일 종료,' 끝 16 일, 무주 무육' (더 이상 술이 없다는 의미) 으로, 어떤 경우에는 월말까지 연기된다.

소자연촌에는 이런 풍습이 있다. 집집마다 술, 땅콩, 볶은 콩을 공공센터로 가져와 술을 마시며 즐거워하며 술에 취해 인사불성이 되어' 충 Xi' 라고 부른다.

건국 전 시기 (초 1 ~ 15), 15 보살이 절에 들어갔다. 건국 후 각 마을은 유어, 용춤, 시소 밟기, 어깨걸이, 춘우, 화차, 꽃등, 추측, 탁구, 장기, 서화, 줄다리기, 달리기 등의 경기를 조직했다.

[입춘] 민간 풍습은 이날을 1 년의 정식 시작으로 한다. 그 날, 각 집의 앞뒤문, 로비, 창고, 돼지우리, 닭장은 모두 춘련을 붙였다. 예를 들면, 봄이 와서 부자가 되고,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봄잎을 꽂고, 다과를 준비했다. 그때가 되면 폭죽을 터뜨려 향제를 한다. 그것을' 봄' 이라고 부르며, 새해에는 풍작을 기원하며, 국태민안을 기원한다.

정월대보름은 고대에 상원절이라고 불렸다. 오늘은 음력 정월 대보름인데, 설날 행사는 오늘 절정에 이른 후에 끝난다. 건국 전에는' 낡은 종이를 태우는' 미신 활동이 있었고 건국 후 폐지되었다. 1980 이후 하모가의 등불은 매우 시끌벅적할 것이다. 낮에는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고, 주변 마을의 문예팀이 집진 거리에 모여 관광객을 보고 밤늦게까지 막았다. 집집마다 토란 만두를 먹는 날이다. 옛날에는 "보살이 암자, 토란으로 수프를 싸라", "정월대보름을 먹고 모두들 계획을 세웠다" (봄갈이를 다잡는 것을 의미) 라고 불렀다.

음력 2 월

춘분' 전후 5 일 동안' 춘회' 가 있다. 장 () 성 리크 () 마을의 한 조상이 춘분 () 에 호랑이에게 물렸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춘사 ()' 를 만들어 지금까지 전해 왔다. 그것은 일본, zhangjiajia 먹는 거 야? @, 오리, 고기가' 춘사' 를 넘다.

"2 월 19 일" 은 "관음 9" 라고 불리며, 고대 전설은 "관음 생일" 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일종의 미신 활동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모두가 이 날에 밥을 삶았다. 아침, 남녀노소, 새 옷 입고 미신 차림으로 대포교 관음당 (건국 후 폐기됨) 으로 몰려들어 향배불, 재보복 추구, 삼교 구류, 사방팔방, 인산인해를 이루고, 노점이 많고, 분가가 하늘을 진동하며, 매우 붐빈다. 미혼의 중년 및 젊은 여성은 좋은 남편을 위해기도하고, 불임 여성은 "관음 배달자" 를기도합니다. 떡을 사는 사람은' 떡을 사서 승진하라' 고 하고, 두부를 사는 사람은' 밭을 사서 땅을 사다' 라고 한다. 이주는 쓸모가 없다, 모두들 웃는다. 가난한 사람이 구걸하면 향수사는 반드시 해야 합니까? 키스? 。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러한 미신 활동은 점차 폐지되었다.

음력 3 월

[3 월 3] 건국 전' 3 월 3 왕자가 암당에서 나왔다' 며 미과' 제신' 을 했다. 이날 유원촌의 본웨이 육련사에 한 여성이' 구아' 를 듣는 미신 활동이 있었다. 건국 후 폐지되다.

[청명] 고대에는 한 가지 미신이 있었는데, 청녀가 모두 신이나 마을 밖에서 꽃을 꺾었는데, 속칭 "청명 때 현자 (남편) 를 만나면, 청을 채취하면 곧 생한다" 고 한다. 1950 년대 이후로는 이런 풍습이 없었다.

[곡우] 고대에는 여성이' 곡우' 를 가는 풍습이 있었다. 즉 일본 젊은 여성이 마을에 친척을 찾아가고, 야생에서 산책을 하고 돌아오는 풍습이 있었다. 건국 이후로는 이런 풍습이 없었다.

음력 4 월

마을 사람들은 떡을 굽는 풍습이 있다. 민간에는' 4 월부터 뱀은 독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아이가 물건을 사 먹지 않도록 집집마다 아이에게 떡을 구웠다. 갈퀴 두 가지, 짠맛과 단맛이 있습니다. 원료는 인디카 쌀로 갈아서 나물 (일반적으로' 사월채',' 황곡채' 라고 불림) 과 함께 쌀겨로 굽고, 밀가루와 섞어서 쌀겨로 굽는 것이 매우 흔하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긴 여름은 여름의 도래를 상징한다. 마을의 집집마다 은행, 츠바를 만들고, 어떤 집은 여름 모가의 친척과 친구에게 수십 근을 준다. 샤마오 거리에도 첫날 밤 마을의 친척과 친구 집에 가서 떡을 먹는 사람들이 있다. 이를' 여름' 이라고 한다.

4 월 초팔 약칭' 사팔', 후배는 노인을 위해 관과' 수의를 준비한다' (죽을 때 입는 옷). 이날 목수와 재봉사는 집에 초청되어 제작했다. 노인은 죽기 전에 매일 태양을 뒤집어 병세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오늘날까지 지속된 일부 시간은 민첩하다.

음력 5 월

단오절은 성대한 민간 명절 중의 하나이다. 고대에도 하모도 음력 5 월 5 일에 단오를 축하했다. 명말부터 우치채 (하모북과 순창의 접경에 있는 높은 산) 에 주둔한 짝퉁 남자는 5 월 초 5 일에 갱단을 이끌고 하모 일대에 가서 남의 식량을 빼앗았다. 매년 1 년 동안 동가의 집은 모두 철거되었다. 명절을 안심시키기 위해 똑똑한 하마오 마을 사람들은 만장일치로 단오절을 하루 앞당겼다. 이렇게 5 월 초사에는 하모 지역의' 단오절' 시간이 되어, 일종의 습관을 형성하여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명절 전야에 모든 가정은 그 해에 가족을 잃은 가족들을 제외하고 쫑쯔 포장을 한다. 고인과 관계가 있는 시부모님께 200-400 손바닥을 드립니다. 축제 전 사위는 시댁에 돼지고기 세 근과 떡을 보내며, 해마다 시아버지가 돌아가실 때까지, 이른바' 절개절',' 송절' 이라고 한다. 신혼사위는 찹쌀, 국수 등을 첨가해야 한다.

중학교 4 학년 때 집집마다 창포와 아이엽을 꽂았고, 아이들은 오색 향낭을 매달아' 악령' 이라고 불렀다. 웅황을 집 구석에 뿌리다. 확실히 소독 작용이 있다.

[5 월 13 일] 관우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관공칼을 갈는 날' 이라고도 합니다. 매일 비가 온다는 뜻입니다. 민간에서 오리, 고기, 국수 등을 먹는다. 개선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다.

[5 월 25 일]' 오곡진선' 생일날 신농이 농민에게 오곡을 심을 권리를 부여했다고 전해진다. 이는 건국 전에 환영을 받았고 건국 후 줄곧 개혁해 왔다. 츠바를 만든 사람은 일본 촌민이다. 미국, 신농을 기념하다.

음력 6 월

채식 축제는 고대에' 소절' 이라고 불렸다. 6 월 상반기부터 6 월 열다섯 번째 반월까지 대부분의 민간 가족들은 향을 피우고' 경불' 을 준비하고 채소를 먹는다. 건국 전에는 돼지와 소를 도살하는 것을 금지하고 식당은 식물성 기름으로 요리를 한다. 16 일, 고기를 도살하고, 돼지를 도살하고, 소를 도살하고, 각 집이 좀 호전되고, 어떤 것은 서로 연회를 베풀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이 축제는 개혁을 진행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6 월 24 일은 희곡의 아버지 논공의 생일이라고 한다. 건국 전에 농촌에서는 극단을 초청하여 공연을 축하하였다. 일은 햇볕을 쬐는 수확기가 끝났을 때, 당시' 담배잎에 복을 주는 것' 이라고 불렸다. 농민들은 술, 오리, 고기, 국수를 사서 연회를 열었고, 친척과 친구들을 초청해 회식을 하며 담배 풍작을 축하하며 지금까지 이어졌다. 건국 후 이날은 연기를 하지 않았다.

음력 7 월

[7 월] 샤마오 지역에서는 7 월 초하루부터 초칠까지 새로 입학한 어린이를 위해' 칠석절' 을 거행한다. 큰절을 선택한 사람은 일본 아이의 외할머니 댁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선물은 새 옷, 신발, 우산, 주판, 필묵, 당탑 (설탕으로 만든 탑, 예:' 장원배조', 기린), 두부, 수박, 배, 땅콩, 사탕, 팝콘 등이다. 아이들의 부모는 연회를 열어 그들에게 감사할 것이다. 7 일째 되는 날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일찍 일어나 법정 앞에서 공부하라고 했다.

음력 7 월 15 일, 귀신 축제라고도 하는 것은 미신적인 명절이다. 건국 전, 하모촌민들은 조상을 제사했고, 1 1 부터 15 일까지 분향, 금은박 등이 조상을 능가했다. 정월 대보름에 불가가 배나무 철로마을' 옥경재' 에 모여 퍼듀를 했다. 이러한 미신 활동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점차 사라졌다. 사람들은 보통 세 겹의 떡, 단맛빵, 오리를 죽여 그들의 생활을 개선한다.

8 월

추석은 성대한 민간 명절 중 하나이다. 명절 전야에 친척들은 월병을 보내 추석을 축하한다. 8 월 15 일 집집마다 오리를 도살하고 토란만두를 만들어 친지들을 함께 먹도록 초대합니다. 온 가족이 모여 차를 마시고,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고, 단란한 밤을 축하하는 것이다.

음력 9 월

[중양] 9 월 초 9 일, 아이들은 연을 날리고 (옛날에는 연이 없었음), 집집마다 쌀과 떡 토란만두, 오리 고기 등 산해진미를 만들었다. "과중양절" 이라고 불립니다.

음력 10 월

10 월은 겨울철이다. 이날 하무 주변의 농민들은 새로 생산한 씨앗으로 떡을 만들어 하무가의 친척과 친구들에게 보내는 것이 이른바' 10 월절' 이다.

10 월 13 일 사람들은 보통 토란만두, 오리고기, 국수 등을 먹는다. , "13 절" 이라고 불리며 출처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음력 11 월

[겨울부터 날까지]' 겨울을 보충하는' 풍습이 성행하고 있다. 유루주에 담근 인삼, 녹용, 황기, 당귀, 계원, 대추를 먹고, 닭, 토끼, 족발 등을 먹는다. 보통 가정은 계란과 대추김치를 먹는다. 오늘날 집집마다 인디카 쌀로 탕원을 만들어' 보약 먹기' 라고 부른다.

음력 12 월

[제사사] 음력 12 월 23 일, 전승은 부뚜막 신이 하늘에 오르는 날이며 미신 활동의 명절이라고 한다. 건국 전 하모촌은 보통 23 일 밤 12 시에' 아궁이' 를 시작한 다음 24 일 (1 1 지점에서 1 점) 에 시작한다 그날 집집마다 채채 술을 차려 놓고 향초에 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부뚜막 신' 을 하늘로 보내며' 신이 좋은 말을 하고 땅 핑안' 을 보전해 달라고 기도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명절이 덜 보편화되었다.

매년 음력 12 월 하순에 사위는 부모님 집에 돼지고기, 국수, 떡 세 근을 보내는데, 부모님이 돌아가실 때까지 주는 것을' 년' 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며칠 전, 집집마다 대청소, 가구 세척, 춘련을 붙여 새것으로 바꾸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했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끝나는 3 일 연속 장장 (섣달 그믐날 12 월 28 일 ~ 30 일, 섣달 그Ǡ날 27 일 ~ 29 일).

섣달 그믐날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자 일년 중 가장 바쁜 날이다. 일본 가정은 맛있는 음식을 만드느라 바쁘고 친척들은 선물을 주고받느라 바쁘다. 섣달 그믐날 밤에 온 가족이 모여 설야밥을 먹는 것을' 단년밥' 이라고 한다. 잔치 후 어른들은 종종 아이들에게' 세뱃돈' 이라고 불리는 빨간 봉투를 준다.

Putian 중양절 풍습

보현 촌민들은 옛 풍속을 답습하고, 아홉 살 미과를 쪄서 등산의 기회를 이용하여 조상의 묘를 제사하였다. 형추시대의 이야기' 에서는 "9 월 9 일 연회에서 ... 산수유나무를 달고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미끼는 오늘의 떡, 쌀과 등이다. 송대' 옥촛불집' 구름: "9 일 국화주를 먹는 사람, 그 때 기장, 찹쌀을 얻었는데, 그 맛이 끈적해서 새로운 것을 맛보다가 습관이 되었다." Puxian 제사는 청명절보다 많기 때문에 3 월은 소청명절, 9 월은 대청명절의 설법이다. 청초 시인 송조겸은' 민구곡' 에서 "중양, 야향, 손에 들향을 줍는다" 고 말했다. 옥공이는 청가루로 으깨고, 진주는 랑맛이라고 한다. " 자주운: "민들레는 9 일 잔디를 벼곡으로 채집하고, 자식은 개미처럼 돌아오면 반드시 벼로 으깬다." 이것은 수백 년 전에 유행했던 쌀곡이다. 현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이미 미곡미국을 독특한 구중미과로 만들었다. 양질의 늦벼를 맑은 물로 깨끗이 씻고 2 시간 동안 담가 물기를 제거하고 물과 섞어서 풀을 갈아서 명반 (물에 용해됨) 을 넣고 섞고 흑설탕 (물을 넣고 끓여 진한 당액을 만든다) 을 넣은 다음 찜통에 깨끗한 삶은 천을 깔고 9 번 떠서 몇 분 후에 끓인다 이 쌀과일은 9 층으로 나누어 벗기고 마름모꼴로 썰 수 있다. 사방이 분명하고 반투명하다. 달콤하고, 부드럽고, 맛있고, 치아를 붙이지 않습니다. 경로들은 중양의 최고의 선물이다.

오당의 임동보 성은 중양절에 산에 올라 조상의 묘를 제사했다. 그들의 조상은 제사 밭을 남겼는데, 받은 지세는 매년 당직 제사자가 지불하여 제물을 사는 데 사용되었다. 전국의 규정에 따르면, 산에 올라가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는 남자는 모두 네 조각의 익은 돼지고기, 홍감 한 개, 떡 한 켤레, 주제실에 내려가' 큰 가루비벼' 의 배불리 먹거나 건밥에 육수를 곁들여 막걸리를 마셔야 한다. Puxian 해안, 중양절, 코뮌은 코뮌의 생일을 축하하고 추수를 축하한다. 9 월 초 9 일은 어머니조가 승천하는 기념일로, 마을 사람들은 자주 매주의 어머니조묘나 천후 조묘를 모시는 절에 간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양절의 활동은 새로운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1986 년 동양건강장수센터의 건의에 따르면 1989 년 중국 중양절은 노인절로 정해졌다. 1990 10 10 월 26 일 중양절은 푸젠성 인대에 의해' 노인절' 으로 정해졌다. 중양절 기간 동안, 우선 각지에서는 노인들의 등산을 조직하고, 대중적인 등산 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고, 신체를 단련하고, 사람들이 자연을 인식하고, 고향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는 도덕 풍조를 키워야 한다.

Putian 후이 여자 마을

혜안 옷을 입고 민남말을 하고 혜안 풍습을 걷다. 일남도에는 이런' 혜여촌' 부엽마을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380 년 전 마을 (현지 개키조) 의 개척자림은 풍랑 속에서 고기를 잡을 때 이 섬으로 표류하다가 이곳의 수산자원이 매우 풍부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후, 일부 임씨족 사람들이 잇달아 이곳으로 이주하여 외딴 섬이 번성하기 시작하여 점차 마을을 형성하였다. 여러 세대의 근면한 노동을 거쳐 그들은 산과 해변에 아름다운 집을 지었다. 오늘날 방원 마을 면적은 1.7 제곱킬로미터로 인구 4300 명이다. 그들은 여전히 개척자들이 가져온 방언과 의상을 보존하고 있다. 성셔츠, 폐바지, 봉건머리, 민주배' 회족 여성복, 마을의 할머니들은 여전히 풍류와 뒤통수에 상투를 얹고, 반짝이는 은비녀를 달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청녀들에게는 여전히 볼 수 있다. 원즙의 본래의 고아한 풍미를 보존하다. 이곳은 일남도 혜여촌에서 온 장면을 골라서 그들의 근면하고 고아한 모습을 고정시켰다.

Putian 민속 무용

9 급 연화등은 푸전, 선유 일대에서 이미 유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공연을 잘하는 민간 연예인들이 적지 않다. 구잉춤' 은 푸전시 황석진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처음에는 축복의 색채를 지닌 민간 공연이었다가 점차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 경사춤으로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빗속을 거닐며, 일명 우산춤이라고도 하는데, 원래 보선극' 월정 빗속을 한가롭게 거닐다' 에서 서란 모녀 빗속을 한가로이 거닐던 공연이었다. 그 무용성이 강하고, 동작이 가볍고, 특색이 뚜렷하여, 선극 예술의 정수의 일부가 되어 대대로 전해진다. 일부 오래된 연예인들도 이 말을 오페라의 연기로 사용한다. 나중에 점차 희곡에서 민간으로 흘러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