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고전주의 음악과 서구 낭만주의 음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서양 고전주의 음악과 서구 낭만주의 음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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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음악파 < P > 바로크 음악은 일종의 광채가 사람을 빛나게 하는 강렬함을 숭상하는 반면, 고전주의 음악은 묵직한 수제와 논리적 균형을 숭상한다. 지나치게 규칙적으로 보이지만 미감이 부족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 시기의 작품을 감상하면 청중이 즐기는 것은 조화되고 우아하지만 균형 잡힌 통일된 아름다움이다.
: baike.baidu./view/16959.htm? Fr=ala_1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음악 < P >' 고전주의' 는 상당히 모호한 단어이며, 몇 가지 다른 의미와 관련이 있다. 부적절한 용법은 대중음악 이외의 음악을 가리킨다. 모든 종류의 진지한 음악을 포함한다. 그것이 언제 창작되었든, 왜 목적을 위해 쓰여졌든 간에.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여기서 말하는 것은 약 175 년부터 1827 년 베토벤이 사망할 때까지 이 시기의 음악을 가리킨다. < P > 이른바' 고전' 은 정확하게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의' 고전 고대' 를 뜻하는데, 그것은 서구 문명의 두 가지 위대한 시기였다. 몇 세기가 지났고, 사람들은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그 시대의 문화적 정수를 차용하려고 시도했다. 우수한 고대 문화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흔히' 고전' 이라는 단어를 걸출하고 탁월한 의미로 여긴다. 무엇이든지,' 고전' 이라고 한다면, 그것은 이 부류의 선두주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문에 고전 시대의 음악 스타일은 다른 시기와는 판이하게 다르다. 사실 이 시기의 작곡가들은 음악 구조를 고려할 때 이 기본 개념을 따른다. 즉, 음조 간 균형의 개념으로, 청중들에게 이 음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를 분명하게 느끼게 해준다. (마하트마 간디, 음악명언) 그리고 단락 사이의 균형이 있어 청중은 한 곡을 들을 때 바로 이어지는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있다. 작곡가의 창조성은 단지 이 작곡 시스템과 윤곽에 약간의 변화를 줄 뿐, 기민하거나 진취적인 정신으로 곡을 만들어 청중을 매료시키거나 놀라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음악 창작에는 이른바' 고전 시대' 가 없고' 고전 스타일' 만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스타일에 따라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은 그들의 명작을 썼다. 이것이 걸출한 전범이라면,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하지만 이 스타일은 이들 세 사람의 작품에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 시기의 다른 작곡가들의 창근도 기본적으로 이런 스타일이며, 이런 전통에 따른 것이다. < P > 특히 18 세기 후반에 음악회 활동이 급속히 발전했다. 걸출한 연주가들은 한 도시에서 한 도시로 순회공연을 하는 반면 작곡가 작곡 수법은 더욱 논리적이고 명확한 형식으로 청중의 주의력과 흥미를 끌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 시대의 형세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차세대 작곡가들이 생겨났는데, 그 중 3 대 거물은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이었다. 이것이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라고 합니다. < P >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은 모두 188 년대부터 192 년대까지 비엔나에서 활동하며 서로 영향을 미쳤다. 그들은 소나타 형식을 운용하는 대가로서 소나타, 교향곡, 사중주와 같은 장르의 불후의 작품들을 썼다. 그들은 또한 주제의 전개와 조율적인 구성을 이용하여 추상적인 형식에 섬세하고 미묘한 표정을 주입하는 데도 힘쓰고 있다. 이 위대한 작곡가들의 기악곡은 당시와 19 세기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 베토벤의 후기 작품들이 비교적 어려워 보이는 것 외에도 이 세 사람의 작품은 모두 심오하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쉬우며, 이 시기부터 시작된 음악이 세계로 나아가도록 촉진시켰다. < P >' 교향악의 아버지' 하이튼,' 음악적 천재' 모차르트,' 악성' 베토벤을 대표하는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는 음악사에 불후의 기념비를 세웠다. 이 악파의 주요 특징은 인류의 보편적인 사상 요구를 반영하는 것이다. 그들은 미의 관념을 추구하고, 풍격의 고아함을 강조하며, 사람들에게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진취정신을 주는 것이다. < P > 낭만주의 음악 < P > 초기 낭만주의 음악은 다른 자매 예술과 마찬가지로 유럽의' 계몽시대' 사상과 프랑스 혁명의 자유민주주의 사상으로 문학의 낭만주의보다 수십 년 늦었다. 베토벤의 말기 작품은 이미 초기 낭만주의의 선구자가 되었으며, 이후 작곡가들은 낭만파로 분류될 수 있다. 시대상으로 볼 때, 19 세기 중엽은 낭만주의 음악의 전성기였다. < P > 고전파 작곡가 베토벤, 로시니, 웹의 말기 작품에서 이미 낭만주의 음악의 풍격이 뚜렷이 드러난 것은 바로 그들이 낭만파의 선례를 창조한 것이다. 18 년 전후로 태어난 작곡가들이 초기 낭만주의의 중심을 형성했다. 이후 낭만주의 음악은 멘델슨, 슈만, 쇼팽, 윌디 등의 보완을 거쳐 차이코프스키, 리스터, 바그너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고, 이들 작곡가, 피아니스트들은 중기 낭만주의의 중심을 형성했다. * * *, 리처드? 슈트라우스와 라흐마니노프 등 근대 명가의 작품은 말기 낭만주의 음악으로 귀결된다. < P > 음악사에서의 로맨틱 음악파의 지위는 말할 것도 없다. 이 시기에는 위대한 음악가뿐만 아니라 음악 장르가 유례없이 넓어 무사곡, 야곡, 예술곡, 서사곡, 교향시 등 새롭고 색다른 형식이 등장해 인류 예술사의 큰' 보물 창고' 다.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음악 스타일에 대한 비교 < P >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주의 삼걸, 비엔나 고전주의의 가장 걸출한 대표인물은 18 세기 중엽부터 그들을 대표하는 고전주의 음악이 성행하기 시작했다. 산업혁명과 과학기술의 발전과 프랑스 혁명의 충격으로 유럽 사회에 심각한 변화가 일어났다. 예술은 더 이상 귀족들이 감상하는 고아한 예술이 아니며, 새롭게 부상하는 중산층도 극장과 콘서트홀의 관객이 되었다. 이에 따라 민간에서 온 희오페라와 평이한 기악 음악이 쏟아져 나왔다. < P > 이 시기는 역사학자와 미술가들이' 고전' 으로 추앙받았고, 음악 분야에서는 고전적인 풍격이 예술적으로 이성을 숭상하고, 음악 언어는 소박하고 세련되며, 엄밀하고 조화로운 형식으로 순박하고 진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 시기는 유럽 음악사의 눈부신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세계 각국의 음악 발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P > 18 세기 말, 19 세기 초 유럽 자산계급 민족과 민주혁명 시절 오스트리아 작곡가 슈베르트의 예술곡과 독일 작곡가 위버의 오페라를 상징적으로 낭만주의 형식을 형성하기 시작해 19 세기 2 년대까지 이어졌다. < P > 쇼팽 슈만 리스터 바그너 차이코프스키 등을 대표하는 낭만주의 음악은 주관성을 강조하고, 개인의 감정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개인화된 심리에 초점을 맞추고, 감정이 뜨겁고 분방하며, 형식적으로 구애받지 않고, 각 민족 음악가의 작품은 선명한 민족 풍격으로 가득 차 있다. < P > 고전주의와 낭만주의의 시공간의 경계는 분명하지 않다. 그들은 한동안 * * * 저축한 적이 있다. 양자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정의를 찾는 것도 쉽지 않다. 이러한 정의는 지나치게 단순화되어 많은 중요한 요소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고전주의는 선처럼 각이 선명하지만 낭만주의는 색채와 감정에 치중하며 주관적이고 공상적인 요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이것은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직관적인 느낌이다. < P > 그리고 저는 두 음악의 차이가 비음악의 원소에 더 많이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낭만주의 시대에는 작곡가의 사회적 지위가 바뀌었고, 그들은 더 이상 도시, 궁정, 교회의 직원이 아니었고, 고전주의 시대의 베토벤도 어느 정도 독립을 얻었을 뿐이다. 부자들이 얼마나 관대하게 그를 내버려 두든지 간에, 그의 수입의 대부분은 여전히 귀족의 망명에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이제 이론적으로 작곡가는 완전히 자신의 주인이며, 사실상 대중의 하인이기 때문에 대중이 듣고 싶은 음악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만들 수 있다. < P > 고전주의는 목각처럼 이지적이고 또렷하며 논리적 사고의 느낌으로 가득 차 있고, 낭만주의 음악은 수채화와 각양각색의 유화처럼 인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고전주의의 웅장함과 분위기를 좋아하며, 낭만주의의 섬세함과 친밀함을 선호한다. 모차르트의' 여인의 마음' 을 듣고' 웃음과 눈물의 결합' 을 느끼며 슈포터의' 세레나데' 를 즐겨 듣는 섬세하고 깜찍한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나는 음악을 좋아하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좋아한다. 그들은 나로 하여금 삶에서 느낄 수 없는 * * * 와 감동을 느끼게 한다. 음악은 나를 충실하게 하고, 나는 감동을 배우게 한다. 음악은 감정이 있다. 그는 사람을 울게 하고, 웃게 하고, 점점 나를 향해 나아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고전주의든 낭만주의든 벗어날 수 없는 기초. 서양 고전주의 음악 삼걸을 둘러싸고 서양 고전음악에 대한 당신의 이해 < P > 당신의 고전 삼걸은 모차르트, 하이튼, 베토벤입니까? 이것은 큰 문장 한 편이다. 간단한 문제에서 명확하게 묘사하기 어렵다. 서양 고전주의 음악의 대표적 인물은? < P > 베토벤은 서구 고전주의 음악의 대표적 인물이다. < P > 베토벤은 종종 미친 음악 천재라고 불리는데, 음악 분야뿐만 아니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창작가가 되었다. < P > 그는 혁명 작곡가로, 규칙을 깨고, 음악 형식을 펴고, 감정을 풀고, 음악 세계를 계속 변화시킨다. 그 자신이 음악을 고전 시대에서 낭만 시대로 끌고 갔다고 한다. 많은 작곡가들이 베토벤이 사망한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공연을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그가 창작한 영향이다. < P > 베토벤의 음악은 더욱 놀랍다. 그는 거의 완전히 귀가 먹었을 때 그렇게 많은 음악을 썼기 때문이다. 9 번 교향곡의 초연이 끝나자 이 작곡가는 어쩔 수 없이 돌아서서 그가 들을 수 없는 환호성을 지켜봐야 했다. 그의 생애 마지막 1 년의 작품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여겨진다.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음악의 특징
고전주의 음악은 무겁지만 열정을 잃지 않고 엄숙하고 광란을 잃지 않는다
낭만주의 음악은 가볍고 유유자하며 엄격한 음악 이론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형식이 자유롭고 감정이 풍부하며 섬세하고 유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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