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삼칠일" 을 숭배합니까
어떻게 "삼칠일" 을 숭배합니까
첫째, 장례식 문화: 77.
일명' 단식 7',' 불타는 7',' 행칠' 이라고도 불린다. 옛날 한족의 장례 풍습은 전국 각지에서 매우 유행했다. 즉 사람이 죽은 후 (혹은 장례 후),' 처음 7' 부터 관을 세워 목주가 매일 울며 경배하며 아침저녁으로 제사를 지냈다. 7 일마다 불사식을 거행하고 재계제식을 거행하여' 칠칠' 제 49 일까지 끝낸다.
이런 풍습은 한대에 기록되지 않고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것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유행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전해 왔다. 불교 요가 이론은 사후에 인연을 구하기 위해 7 일을 1 기로 한다고 말한다. 7 일째가 끝나면 인연을 가질 수 없다면 7 일 동안 계속한다. 7 일째가 끝나면 자리가 생기므로 7 일마다 칠칠과 추격이 있다.
칠칠칠도 민간에서' 파칠',' 행칠',' 만칠' 이라고 불린다. 더 많은 관심은 57 과 77 이다.
둘째, 칠칠기간 동안 구체적인 예절이 많았고, 곳곳에 관행이 있었다.
사람이 죽은 지 7 일 전, 7 일 후, 7 일을' 대칠' 이라고 부른다. 현재 도장과 의식은 좌치에서 보편적으로 시행되지 않지만, 일부 특수한 풍습과 주의사항은 여전히 남아 있다. 예를 들면 정신베이스 설립, 억울함과 자선을 해결하는 것이다. 이 밖에 집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점차 사랑하는 사람의 안식지로 가서 칠례식을 하고 가까운 거리의 제사와 교류를 진행하며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더 잘 표현하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셋째, 칠칠칠의 구체적인 의식을 한다.
1, 정신 좌석 설정
처음 7 개, 초상화의 영위가 있어야 한다. 정오 전에 유상을 장식하고, 앞에 향로 하나, 촛대 두 개를 놓는다.
2. 삼자를 방치하다
정오 전에 모든 물건을 준비하고, 먼저 과일을 바치고, 세 방향 (방, 왼쪽, 오른쪽) 으로 나누어 놓는다.
세 번째 단계: 촛불을 켜라
정오까지 아이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촛불에 불을 붙였다. 자식이 없다면 막내 조카 (여자) 를 대체할 수 있다. 조카 (여자) 가 없고 혈연관계가 가까우면 아이와 함께 있는 가장 작은 사람이 촛불을 켜요.
4. 술을 씁니다
사장은 첫 번째 술을 따르고, 분당 두 번째 잔을 따르고, 만약 세 번째 잔이 있다면, 분당 세 번째 잔을 가득 채운다. 3 분마다 술자리에서 노인에게 주는 컵은 묘비 주위에 쓰러져 고인에게 바칩니다. 좌우에는 각각 두 개의 컵이 있는데, 하나는 하늘을, 하나는 지면을 준다. 아이가 없으면 조카 (여자) 를 대체할 수 있다. 조카 (여자) 가 없고, 친척관계가 가깝고, 자녀와 동등한 사람은 크기에 따라 술을 따른다.
5. 가미 (케이크 만들기)
원시 예절에서 유래한' 국밥' 입니다. 영위 설립부터 하루 세 끼는 고인에게 제공되었고, 보통 채소로 7 월 7 일까지 끝난다. 무덤 앞에서 거행한다면 즉석에서 식사를 한다. 케이크의 제사를 바꿔 단순한 과일 제사와 구별한다. 콩꽃에 올라갈 수는 없지만 (민간에서는 형제자매가 일곱 번 콩꽃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한다), 항상 세 그릇을 올려야 한다.
주석 호일 잉곳 굽기
종이는 몇 개의 큰 봉투를 발랐는데, 안에는 은박 주괴가 있었고, 가운데에는 고인의 이름이 적혀 있었다. 이전 단락은 사망자가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날 태어났고,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날 사망했다고 말했다. 다음 단락에는 보따리를 태운 사람의 주소와 이름이 적혀 있는데, 모시면 타요.
7. 제사를 선포하다
개인화 된 추도 (이것은 필요하지 않으며 추도는 누군가 쓸 수 있습니다)
8. 친족 숭배
장남 (성별에 관계없이) 촛불 조명; 둘째 아들 (남자 또는 여자) 점향 (향을 잡을 때 왼손은 바깥쪽으로, 오른손은 안쪽으로, 향은 머리보다 약간 높다. 주문할 때 평평해야 하는데, 바로 핑안 향을 태우는 것이다. 향을 꽂을 때는 일반적으로 손으로 꽂아 경의를 표하며) 고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우선 촛불과 향에 불을 붙입니다. 아이가 없으면 조카 (여자) 가 대신할 수 있다. 조카 (여성) 가 없는 경우, 친족 관계가 비교적 가깝다면, 자녀와 동등한 사람은 크기에 따라 촛불을 켜고 향을 피우고, 다른 친척과 친구들은 차례로 향을 피우고 고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모든 친척들이 일렬로 서서 고인에게 세 번 절을했다. 제사가 끝나면 아이들은 과일을 받아 기쁨과 장수를 더한다.
넷째, 다른 7 가지 문제에 부딪히면 어떡하지?
1, 27 대 77 로, 처음 7 에 비해 영위 설치 과정이 줄었다.
2. 식사 후, 삼칠일은' 죽은 자를 거두다' 와' 성화 (포시)' 라는 내용을 추가했다. 죽은 자를 받을 때 효자 (여자) 가 향으로 죽은 자의 칭호를 불렀다. 현대 예절에서 가족들은 고인의 이름을 부르며 진심 어린 추모를 했다. 암구는 산스크리트어 음역이며,' 미안' 이라고도 하며 아귀왕의 이름이다. 속담에 죽은 사람이 배고픈 귀신이 되지 않도록 귀신에게 자선을 베풀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이제 친척들이 무덤 주위에 케이크 몇 접시를 자선으로 두고 죽은 자의 핑안 기도를 하도록 단순화되었다.
3. 처음 7 조에 비해' 원한을 평정하다' 는 내용이 많아졌다. 즉, 동전 끈을 풀고, 동전 꼬치에 몇 개의 매듭을 짓고, 항렬별로 차례로 매듭을 푸는 것이다. 묶은 후 친척마다 하나씩 보낸다. 하늘이 둥글고 지방이 만대흥하다.
4, 47, 67, 딸, 사위가 처리하고, 죽은 사람의 아들 (또는 조카) 은 나서지 않고 이 예의를 지킨다. 촛불은 시집간 처녀가 시켰고 술은 사위가 따랐다. 다른 내용은 27 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