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 작문 7 자 1 편
단오절 작문 7 자 1 편
' 단오절' 은 유래가 깊다. 대단오와 소단오를 나누다. 소단오는 음력 5 월 초 5 대 단오가 5 월 15 일이다. "끝" 이라는 글자는 초기 뜻을 가지고 있는데, "단오" 는 5 월의 첫 5 월이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단오절에 관한 작문 7 자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 ↓ "단오절" 관련 내용 얻기 클릭 ↓ ↓
? 단오절 화제 작문 5 자? ★
★ 단오절 영어일기대 번역 ★
★ 단오절의 기원과 풍속 ★
★ 단오절에 관한 시구 ★
단오절 작문 7 자 1
이름은 다르지만 단오절은 우리나라 2 천여 년의 옛 풍습으로, 이 날이면 집집마다 종묘상, 아이엽창포, 용주 경주, 쫑쯔 먹기, 웅황주 마시기, 백병 유람, 향낭을 달고 있다.
오늘은 단오절입니다. 단오절의 내력을 아시나요? ! 몰라! 그럼 제가 말씀드리겠습니다! 초나라의 그 애국대장 굴원을 기억하십니까? 내가 그를 말해 보자! 굴원은 전국 시대 출국자로 학문이 많다. 그는 초왕 곁에서 벼슬을 하며 자신의 나라로서 부강해졌다. 혼군 초왕은 간신의 말을 듣고 굴원을 직급으로 추방하였다. 유배 중에 굴원은 초나라의 도성이 적에게 점령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백성들이 재난을 당하여 매우 비통했다. 5 월 5 일 이 날, 그는 지라강에 뛰어들어 석두 한 조각을 안고 지라강으로 뛰어들었다. 출국한 백성들은 굴원이 강에 투항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매우 비통했다. 그들은 눈물을 머금고 배를 저어 굴원을 인양하러 왔고, 쫑쯔 을 강에 던져 물고기를 먹이고,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해치지 않기를 바란다. 이것이 바로 5 월 단양백 쫑쯔 내력이다.
드래곤 보트 경주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당시 초인들은 현신 굴원 () 이 죽는 것을 아쉬워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구원을 쫓았다. 그들이 앞을 다투어 동정호를 쫓을 때 종적을 보지 못하는 것은 용주 경주의 기원이며, 이후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기념한다. 용주를 저어 강 속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물고기가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하다. 경주의 습관은 오, 월, 추 () 에서 성행하였다. 청건륭은 29 년 대만에서 용주 경주를 시작했는데, 당시 대만 지사 장원군은 타이난시 파화사 반월지에서 친선 경기를 주재한 적이 있었다. 현재 대만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 P > 아이도 향낭을 걸어야 한다. 단오절에 어린아이가 향낭을 착용하는 것은 악역을 피하는 뜻일 뿐만 아니라, 옷자락이 점재하는 바람도 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고, 실크 천으로 아웃소싱되어 있고, 향긋한 향기가 넘치고, 다시 오색 실크 현으로 밧줄로 채워져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여러 가지 형태를 형성하고, 형형형형형색색의 색채로 정교하게 눈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단오절에는 아이엽, 창포를 매달는 습관도 있다. 단오절에는 집집마다 창포, 아이엽, 가닛, 마늘, 용선화로 인형을 만들어 아이인이라고 부른다. 아이엽을 당에 매달아, 호랑이 모양이나 채색을 작은 호랑이로 자르고, 아이엽에 붙이면, 여자는 앞다투어 착용하고, 한적한 악사로 악물을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창포로 칼을 만들어 상인방에 꽂으면 귀신을 쫓는 신효가 있다.
단오절 행사가 정말 많네요! < P > 단오절 작문 7 자 2
오늘은 음력 5 월 5 일 단오절로 단양절, 오일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 중오, 오일, 여름절이라고도 합니다. 명칭은 다르지만 각지의 인민들이 명절을 보내는 풍습은 같다. 단오절은 우리나라 2 천여 년의 옛 풍습으로, 이 날이면 집집마다 종묘상, 아이엽창포, 용주 경주, 쫑쯔 먹기, 웅황주 마시기, 백병 유람, 향낭을 달고 있다! < P > 오전에 우리 집은 쫑쯔 포장을 시작하여 내 뱃속의 진딧물을 먹일 준비를 했다. 단오에 대해 말하자면, 단오절에 대한 지식을 모르실 테니, 이 대박사가 단오절에 관한 지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P > 단오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시인 한 명을 청해서 우리가 먼저 그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는데, 이 사람은 도대체 어디에서 신성한가? 그는 바로 유명한 애국 시인이다-굴원이야! 굴원은 전국 시대 출국자로 학문이 많다. 그는 초왕 곁에서 벼슬을 하며 자신의 나라로서 부강해졌다. 혼군 초왕은 간신의 말을 듣고 굴원을 직급으로 추방하였다. 유배 중에 굴원은 초나라의 도성이 적에게 점령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백성들이 재난을 당하여 매우 비통했다. 5 월 5 일 이 날, 그는 지라강에 뛰어들어 석두 한 조각을 안고 지라강으로 뛰어들었다. 출국한 백성들은 굴원이 강에 투항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 매우 비통했다. 그들은 눈물을 머금고 배를 저어 굴원을 인양하러 왔고, 쫑쯔 을 강에 던져 물고기를 먹이고,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해치지 않기를 바란다. 이것이 바로 5 월 단양백 쫑쯔 내력이다. < P > 역시 단오절 용주 경기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하자. 당시 초인들은 현신 굴원 () 이 죽는 것을 아쉬워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구원을 쫓았다. 그들이 앞을 다투어 동정호를 쫓을 때 종적을 보지 못하는 것은 용주 경주의 기원이며, 이후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기념한다. 용주를 저어 강 속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물고기가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하다. 경주의 습관은 오, 월, 추 () 에서 성행하였다. 청건륭은 29 년 대만에서 용주 경주를 시작했는데, 당시 대만 지사 장원군은 타이난시 파화사 반월지에서 친선 경기를 주재한 적이 있었다. 현재 대만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 P > 어때요? 이게 제가 모은 단오지식입니다. 이제 단오절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시죠. 이제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에 대해 안타까워해야 하지 않을까요? 초왕의 고집대로가 아니라면 굴원은 우리에게 불후의 시편을 많이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굴원의 훌쩍 뛰어들어 사람들의 마음을 깨끗이 씻었다. 그가 남긴 것은 비장한 시가 아니라 자강불식의 정신이었다. 나는 위대한 애국 시인이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다고 믿는다! < P > 단오절 작문 7 자 3
는 또 한 해 한 번의 단오날이자 단풍이 향기로울 때 세상 곳곳에 기쁨의 분위기가 가득하다. < P > "단오절에 누가 스스로 말하고, 만고소문은 굴원이라고 한다", 단오절은 중화 오천 년 문명을 결속시킨 전통 명절로 깊고 유구하다. 그럴 때마다 아이들은 팔에 오색선을 매고 예쁜 향가방을 들고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를 간다. < P > 북방 사람들에게 단오절은 답청을 하기에 좋은 시기였다. 이때 과수원, 잔디밭, 길가, 들판 곳곳은 생기발랄하고, 눈이 가득한 녹색, 온 산천지의 녹색이 명절에 색채를 더했다. 예나 지금이나'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풍습이 있었고, 사람들은 산수의 즐거움에 도취될 수밖에 없었다. < P > 올해 저는 부모님과 함께 외삼촌 과수원에 갔습니다. 녹색이 눈에 나타났습니다. 어렴풋이 한두 가닥의 빨간색을 볼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서야 애교가 뚝뚝 떨어지는 체리를 발견했습니다. 앙증맞게 나뭇가지 사이에 걸어놓은 것이 귀여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것들을 따서 깨끗이 씻은 후, 한 가닥의 뇌를 입에 넣고, 달콤하게 마음을 쓰니, 단오가 매우 달다는 것을 느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이어 우리는 태젖집에 가서 태젖집에서 고소한 쫑쯔, 쫑쯔 속 과일맛이 입술치간을 오가며 끈적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도취됐다. 이때, 나는 굴원, 그' 길이 멀고 먼 길' 을 읊은 위대한 시인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굴원이 지라강에 투하한 후 백성들은 강물 속의 물고기가 그의 몸을 먹을까 봐 잇달아 집으로 돌아가 쌀단을 강에 투입해 굴원의 시체를 못쓰게 하지 않도록 했다. 이후 쫑쯔 먹는 풍습이 되었다. 옛날에는' 엽향향 1 리, 술에 대한 시구가 있었다' 는 시구가 있어 단오절의 오랜 역사를 입증했다. 알고 보니 단오가 매우 순박하다. < P > 자료에 따르면 향백은 향낭이나 호주머니라고도 하며, 내용물은 보통 봉오리 백술, 백지등 식물의 뿌리줄기를 으깨서 골고루 섞는다. 그때마다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향가방을 가지고 어린 친구들과 함께 전시하고, 놀고, 은은한 향기가 바람에 출렁이며 탐닉하는데, 원래 단오가 매우 향기로웠다. < P > 향백에도 봄바람 한 가닥, 여름비 두 방울, 가을잎 세 잎, 겨울눈 네 송이, 가지각색의 선물상자가 담겨 있다. 칠채팔휘날리는 리본을 달고, 9 점으로 진실하고, 매우 열정적이며, 부모와 노인이 자손의 무한한 사랑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담담한 연우 담담담한 근심, 담담한 명월 상서루, 담담한 물고기 물 속에서 헤엄치고, 담담한 나비가 수국을 떨어뜨리고, 연지 담담한 술, 담담한 술이 담담한 근심을 풀고, 담담한 그리움이 친구를 증여한다." 친지들의 손을 잡고 식탁에 둘러앉아 단오의 맛을 느끼고, 정신을 집중하여 명절의 숨결을 음미하다. 단오절 작문 7 자 4
단오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단오절의 내력을 아시나요? 아니면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매년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이다. 단오절은 우리나라 민간의 전통 명절이며 단오절은 중오절이라고도 한다. 단오절에 대해 또 하나의 동요가 있다. "5 월 5 일은 단양이다. 아이엽을 꽂고 향낭을 끼다. 쫑쯔 먹고 설탕을 뿌리다. 용선이 물에 들어가 기쁨에 넘쳤다. " < P > 하지만 오늘의 단오절은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용주 경주는 인양 () 강을 구하기 위해 죽은 애국시인 굴원 () 이라고 한다. 강에 쫑쯔 () 를 던지는 것은 새우게가 굴원의 시신을 먹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여기서 저는 여러분께 굴원의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는 중원 대지가 제나라 추 연 한 조 위 진 칠국을 웅웅으로 삼았으며, 각국 간에 토지를 쟁탈하기 위해 중원 대지 전쟁이 연일 이어졌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당시 굴원은 초국의 좌도관이었다. 그는 초회왕에게 인치를 권하고 소인의 비방을 듣지 말라고 권했지만, 회왕은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참언으로 굴원을 파면했다. 슬프고 가슴 아픈 굴원은 불후의 시편인' 이소' 와' 천문' 을 썼다. 기원전 278 년, 추 진 () 나라가 진국 () 에 함락되자 굴원 정신은 큰 타격을 받았고, 나라가 망하고 백성들의 고난에 직면했지만, 자신은 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극도의 실망과 고통 속에서 돌을 안고 장강 동쪽의 지라강 () 에 투입되었다. 소식을 듣고 달려온 초나라 백성들은 잇달아 배를 저어 강중에서 굴원의 시체를 인양하고, 쫑쯔 투입하여 강에 물고기를 넣어 새우게를 먹이고, 굴원의 시체를 아먹지 않도록 했다. 이천여 년이 지났지만 시인 굴원의 이미지는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남아 있다. 오늘날, 음력 5 월 5 일이 되면 사람들은 용주를 젓고, 쫑쯔 () 를 먹고, 이 위대한 시인을 기념해야 한다. < P > 물론 각지의 풍습은 다르지만 쫑쯔, 쑥잎 삽입, 향백 착용, 용주 경주를 먹어야 한다. 우리는 여기에 상술한 것 외에 녹두까우를 선물하고 녹두떡을 먹는 습관도 있다.
단오절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명절이다. 쫑쯔 떡과 녹두떡을 먹을 수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에 대한 그리움이기 때문이다. < P > 단오절 작문 7 자 5
2 여 년 전,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이 졸라강변에서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며 급류를 쏟아냈고, 2 여 년 후, 5 월 초 5% 는 전통명절인 단오절, 모두 쫑쯔, 용주, 삶은 계란을 싸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기념했다 < P > 또 한 해 단오절인데, 이런 분위기를 실감하고 싶어서 할머니께 쫑쯔 싸는 법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 P > 가방 쫑쯔, 우선 미엽을 깨끗이 씻고 뜨거운 물에 부드럽게 담그세요. 대추, 계란, 고기 등을 준비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함정을 구수하게 끓이면 일을 시작할 수 있다. 먼저 긴 정엽을 접어서 둘러서 보금자리를 만들고, 중간에 배합한 찹쌀과 자포니카 쌀을 넣어 모서리를 감쌌다. 그런 다음 쌀에 빠져들어 함께 문지르고, 마지막에 잎으로 싸인 쫑쯔 모양을 네 모퉁이로 만들었다. < P > 이 쫑쯔 가방의 쿵푸는 모두 마지막 공정이다. 너의 쫑쯔 가방이 잘 포장되어 있는지, 네 구석이 균형이 맞는지, 유형이 맞는지 보자. 내가 배우기 시작했을 때, 나는 항상 네 개의 뿔을 비뚤게 만들었다. 여섯 개의 뿔이 되거나, 한 덩어리의 공으로 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할머니는 내' 걸작' 을 한 번 이상 보고 웃으셨다. "이거 쫑쯔 부를 수 있어? 너는 가는 선을 어디에 매게 했니? "
어지러워요! 감정 쫑쯔 에서 네 모서리 를 싸는 것 은 가는 선 으로 묶는 것 이 편리한데, 어떻게 이 세상에 둥근 쫑쯔 가 없을까? < P > 포장된 쫑쯔 냄비에 넣고 맹불로 끓여 약 1 시간 후에 개문불로 3 분 정도 끓이면 됩니다. < P > 쫑쯔 끓이는 동안, 나는 항상 급하게 뚜껑을 벗기고 상황을 살펴보려고 한다. 솥에서 그 쫑쯔 향기가 풍겨 먹고 싶어서 군침이 돌았다. < P > 기다리는 시간이 항상 길어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쫑쯔 드디어 냄비에서' 해방' 된 것을 보고 나는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어요. 그릇에 넣고 젓가락으로 벗기면 황금빛 보송한' 만두 고기' 를 볼 수 있다. 한 입 깨물면 더할 나위 없이 맛있다. 나는 젓가락까지 물어뜯을 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 P > 올해 단오절에 나는 쫑쯔 가방을 배워서 내 노동의 열매를 맛보는 것을 배웠는데, 그 느낌은 여간 달콤하지 않았다. < P > 단오절 작문 7 자 6
단오절은 우리나라의 중요한 전통명절 중 하나로 춘추전국시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그 날, 사람들은 싸놓은 쫑쯔 을 지라강에 던져 굴원의 몸이 침식되는 것을 막기 위해, 또 강에서 용주 경주를 하고, 각종 활동, 유난히 시끌벅적했다. < P > 올해의 단오절도 예외가 아니다. 집집마다 쫑쯔 가방을 싸서 단오절의 도래를 맞이하고 있다. 우리 집, 할머니는 일찍 일어나 한 번 치우시고 강변으로 가서 이슬이 묻은 아이엽을 때리러 가셨고, 나도 눈부셔서 물을 끓여 주셨고, 할머니가 한 다발의 아이엽을 다 치고 돌아오실 때까지 기다렸다가 뜨거운 물에 직접 넣고 계속 태우며 끓기를 기다렸고, 아이엽의 향기가 수증기의 노루 아래에서 흩어졌다.,,,,,,,,,,,,,,,,,,,,,,,,,,,, 。 < P > 이렇게, 쑥잎이 솥에서 나와 잠시 널자, 할머니는 쑥잎 꼭대기의 부러진 입을 다듬어 다듬기 시작하셨고, 마침내 쫑쯔 포장을 시작하셨다. 나는 옆에서 보고 있었다. 할머니는 쑥잎 네 개, 밑받침 두 개, 두 개, 두 손으로 원뿔 모양으로 감아 한 손으로 미리 떠내셨다 내가 옆에서 보고 있는 손이 근질근질하고 시도도 하고 싶었는데, 할머니는 기뻐하며 웃으셨다. "모처럼 네가 이런 마음을 가졌구나. 이제 쫑쯔 싸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다 기성품을 사는데, 자기가 싸는 게 뭐가 맛있을까." 그러자 할머니는 나에게 아이엽을 고르는 법, 싸매는 법, 손이 얼마나 세는지, 가방을 싸지 않고 쫑쯔 학문을 싸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 < P > 쫑쯔 가방을 싸면 냄비를 내릴 수 있다. 두 시간 이상 지나면 고소한 쫑쯔 냄비가 튀어나와 한 입 먹어 보고 끈적끈적하고 느끼하지 않고 매우 상쾌하다. 매년 단오에' 고집이 세다' 는 할머니는 직접 쫑쯔 가방을 싸신다. 부모님은 그녀가 번거로울까 봐 슈퍼마켓에 직접 가서 사도록 하셨다. 할머니는 줄곧 원하지 않으셨다. 그녀의 눈에는 전통인데, 전통은 어떻게 버릴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 P > 과거에는 매년 단오절에 행사, 가방 쫑쯔, 용주 등을 개최하며 전통 명절을 함께 즐겼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전통을 잊기 시작하고 생활수준 향상, 기술 진보, 기계 생산이 보편화되고, 가방 쫑쯔 역시 기계화되고, 점점 적은 사람들이 직접 쫑쯔 가방을 들고 있는 것 같다 가방 쫑쯔 자체는 나무랄 데가 없지만, 이 뒤에는 우리가 생각할 만한 가치가 있다. < P > 현재 한국은 단오절을 자국의 무형문화유산으로 꼽았으며, 국민들의 분노와 함께 반성해야 한다. 도대체 어떤 원인이 이런 결과를 초래했는가? 전통은 재산이니, 우리는 그 찌꺼기를 버리고, 그 정수를 취하고, 경건하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