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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 게임 활동 계획

활동의 효과적인 이행을 보장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하나의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행동을 실시하는 서면 계획, 규칙 및 절차를 나타내는 사전 활동 계획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활동 계획서를 써야 더 잘 작용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수집한 민간 게임 활동 방안 (보통 5 편)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한번 봅시다.

민간 게임 활동 프로그램 1 1, 활동 목표:

1, 아이의 사지의 유연성을 단련하다.

2. 아이의 단결의식을 기르다.

둘째, 활동 준비:

안전한 행사장

셋째, 노는 법:

1. 당신은 아이들과 어떤 게임을 합니까?

2.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게임인' 장북 오빠' 를 가르쳐 주셨다.

3. 노는 법: 두 사람은 등을 기대고 서서 상대방의 팔을 잡고 서로 등을 돌리고 있다. 동요와 함께: "하늘은 무엇입니까? 별, 땅에 뭐가 있어? 사오빙, 물 속에 뭐가 있어? 늙은이, 너는 큰 소리로 말해야 한다.

질문하는 아이는 질문에 대답하는 아이를 안고 답변을 마친 후 바로 내려놓아야 한다. 두 사람이 교환해서 놀고 있다.

넷째, 규칙:

1, 두 사람이 등을 돌리고 서 있는데, 한 아이가 동요를 물어볼 때 다른 아이를 안고 다른 아이는 빨리 대답해야 한다.

2, 교사 그룹, 아이들의 나이, 높이, 체력의 균형을 주의하여 안전을 보장합니다.

민간 게임 활동 방안 2 학기 우리는 큰 반을 건설하여 민간 게임선을 특색으로 하는 일련의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

1. 민간 게임 시리즈를 특색 행사로 선택한 이유:

1. 아이 관심: 새로 온 아이들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2 주 동안 그들과 함께 지내다가 아이들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주에 우리는 아무런 교재도 없고 빈 그림책 한 권밖에 없었다. 내가 아이들에게 그림을 그리게 했을 때 그들은 매우 기뻤다. 그리지 않은 것을 가르쳐 달라고 계속 시끄럽게 떠들었다. 그림을 다 그린 후, 모든 아이들이 나에게 물었다, 선생님, 제가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요? 제가 어떻게 했을까요?

평소 생활에서 아이들은 계속 민간 게임을 하고 있지만, 민간 게임을 그린 적이 없고, 평소에도 선을 거의 만지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새로운 것을 가르치고, 민간 게임선으로 이런 주제를 그려서 아이를 끌어들이고 싶다.

2. 프로젝트 서비스: 이번 학기 구방방 선생님의 프로젝트' 민간게임 주제선을 이용해 유아의 예술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양성' 이 시 비준을 받았다. 구 선생님의 프로젝트는 대반을 기초로 운영되고, 구 선생님은 소반 수업이라, 프로젝트 연구는 하기 어렵다. 그래서 이번 학기 우리 반은 프로젝트에 더 잘 봉사하기 위해 민간 특색 게임 라인업 활동을 펼쳤다.

3. 원본 연수: 우리 정원은 줄곧 민간게임을 특색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원의 특색 프로그램을 더 잘 전개하기 위해서, 우리는 민간 게임의 특징과 선묘를 결합하여, 원본 과학 연구 훈련 서비스를 더 잘 제공한다.

둘째, 민속 게임 라인을 특성 활동의 목적으로 선택하십시오.

민간 게임선을 반 특색으로 그려서 아이들의 그림과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민간 게임선 묘사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창작의 즐거움을 반영하고 흥미를 키우다.

셋째, 민속 게임 라인 그리기 과정:

1. 민속놀이: 그림 그리기 전에 아이가 직접 체험을 하게 하고, 아이가 하는 게임을 사진으로 기록한다.

2. 민간게임 사진 보기: 아이들에게 민간게임을 할 때의 사진을 보여주고 민간게임을 할 때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볼 때 동작, 자세 등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게임을 할 때.

3. 선 그리기 이해: 아이에게 선 그리기가 무엇인지 알리십시오. 또 선묘는 가장 오래되고 원시적인 회화 방법이자 중국 전통 회화 방법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화의 그리기 도구는 비교적 간단하다. 그들은 언제 어디서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물체를 세밀하게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예술화 처리도 할 수 있다. 스타일링 훈련뿐만 아니라 예술가가 감정을 표현하는 표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4. 라인연습: 제가 있는 반은 중대반 혼령반이고, 중반 아이들은 기초가 약하기 때문에 라인연습도 중요하며, 앞으로의 그림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긴 선, 짧은 선, 선, 곡선 등은 천천히 연습해야 한다.

5. 모사: 아이에게 민간 게임선을 보여 주고, 아이가 민간 게임선에 대해 일정한 개념을 갖게 하고, 모사하고, 모사하는 과정에서 아이의 라인업 능력을 높인다.

6. 대담하게 창작: 유아들에게 자신이 해본 민간 게임의 사진을 보여 주고, 그림에 따라 대담하게 창작한다. 그러나이 단계에서 우리 반의 아이들은 시행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한 학기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해 우리 학급의 학급 특색은 모두 민간 게임선으로 그려졌다.

넷째, 구현의 어려움:

민간 게임선을 반 특색으로 그리는 것도 나에게 도전이다. 왜냐하면 나는 개인 미술의 기초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반 아이들에게도 도전이다. 이번 그림을 다 그린 후 아이들은 미술에 관심이 많았지만 잘 그린 아이는 많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감히 이 도전을 받아들인다. 내 아이가 내 지도하에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나는 주는 것이 있으면 수확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의 지도하에 모든 아이들이 그림의 작은 재주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민간 게임 활동 프로그램 3 활동 시간:

20xx 65438+ 2 월 1 1 오후 2 시

활성 개체:

큰 반의 모든 아이들, 학부모, 선생님

위치:

유치원 운동장, 각 반 교실

행사 진행자:

음악 재생:

진휘

활동 내용:

민간 게임 친자 놀이

활동의 전반적인 목표:

1. 학부모와 아이들이 민간 게임을 시도하면서 민간 게임에 강한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2. 친자 간의 감정 교류를 촉진하고 친자 공동운동의 의식을 높인다.

3. 행사에서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정신, 어느 정도의 집단적 명예감과 경쟁의식을 길러낼 수 있다.

줄다리기, 일종의 학부모 오락 경기.

반당 8 명의 학부모 (4 남 4 녀) 를 초청하다. 경기는 준결승전과 결승전으로 나눌 것이다. 1 대 2 는 1 라운드가 있고, 1 대 2 는 2 라운드가 있고, 1 대 2 는 3 라운드가 있을 것이다. 승리한 그룹은 패를 펼칠 것이다.

친자 확인 게임:

1, 친자놀이: 작은 발이 큰 발을 밟는다 (플라스틱 운동장 남동쪽)

목표: 활동에서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 친자 관계를 잘 조화시킨다.

준비: 작은 의자 4 개

게임 플레이: 4 팀마다 부모가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이는 작은 손으로 부모의 발을 밟는다. 학부모회는 아이를 데리고 앞으로 나아가며, 가장 빠른 속도로 맞은편의 의자를 우회한 다음 출발점으로 돌아간다. 가장 빨리 경기를 완성하는 팀이 이길 것이다.

게임 규칙: 행진하는 동안 아이의 발이 항상 부모의 발을 밟도록 합니다.

부모-자녀 게임: 의자 잡아 (플라스틱 놀이터 북동쪽)

목표: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게임 활동을 완료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준비: 9 개의 작은 의자

노는 법:

(1) 10 명이 놀고, 선생님은 북을 치고, 10 명이 9 개의 벤치를 둘러쌌다.

(2) 북소리가 멈추자, 10 명이 각각 걸상 하나를 빼앗아 빼앗지 않은 탈락.

(3) 마지막 두 사람이 벤치를 둘러싸고 멈춘 후에 누가 뺏으면 승자가 된다고 말했다.

3, 부모-자녀 게임: "모래 주머니 던지기" (잔디)

목표: 일정한 거리에서 던지면 손눈의 조화력과 투척력을 높일 수 있다.

준비: 샌드백 몇 개, 바구니 네 개.

놀이법: 일정한 거리 내에서 아이가 모래주머니를 던지고, 학부모가 주우고, 주운 사람이 승자입니다.

4. 부모-자녀 게임 "순종 공" (다기능 활동실)

목표: 부모와 함께 게임을 하고 간단한 게임 규칙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민간 게임 활동 프로그램 4 활동 목표:

1. 민간 게임을 통해 게임의 규칙의 중요성을 느끼다.

2. 아이콘을 보여주고, 동료들과 토론하고, 게임을 하는 등 민간 게임의 방식과 규칙을 탐구한다.

3. 저는 민간게임을 좋아합니다. 민간게임이 여러분에게 주는 즐거움을 체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체험 준비: 반에서 민간 게임을 좀 해 본 적이 있고, 부모님께' 재미있는 민간 게임' 을 조사한 적이 있다.

2. 재료 준비: 고무줄 6 개, 아이콘 3 개 (사람, 물음표, 오각형).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게임 가져오기, 게임 플레이 및 규칙을 이해합니다.

1, 가이드: 꼬마야, 너' 석두 가위천' 게임을 할 줄 알아?

그룹 게임 석두 가위 천: 놀고 싶니? 당신의 좋은 친구와 함께 놀아주세요.

3. 아이들에게 그들이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소개하도록 하세요.

4. 선생님은 아이콘을 전시하여 게임 플레이와 게임 규칙을 총결하였다.

(1)' 사람' 을 보여주는 아이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있습니까?

(2)'?' 표시 Icon: 게임은 어떻게 해요? 놀이는 무엇입니까?

석두 가위 천 게임을 하려면 먼저 비밀번호' 석두 가위 천' 이 있어야 하고 그에 따른 동작이 있어야 한다. 두 사람이 함께 비밀번호를 완성한 후 동시에 행동해야 승부를 결정할 수 있다. 석두 가위 부러질 수 있고 가위는 천을 자를 수 있고 천은 석두 포장을 할 수 있다. 정말 재미있어요.

(3) 아이콘' ★' 표시: 게임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구령을 말하고 동시에 행동하다.

둘째, 민간 게임에 대한 이해를 교환하고 민간 게임의 풍부함을 느껴보세요.

1, 선생님: 이 게임에는 또 다른 이름이 있어요. 민간게임입니다.

2. 유아들에게 민간 게임이 무엇인지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선생님 총결산: 백성들이 직접 만든 게임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전해 내려와서 노는 것을 좋아한다.

3. 아이들은 조사를 통해 알게 된 민간 게임의 내용을 소개한다.

선생님: 어떤 재미있는 민간 게임을 아십니까? 어떻게 놀아요?

4. 몇몇 아이들을 초청하여 그들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하고 공연한다.

셋째, 게임 경험 교류 토론과 함께 규칙의 중요성을 다시 체험한다.

1. 아이가 소개한 민간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류 토론을 진행한다.

아이들은 게임 플레이와 규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선생님: 이 게임에는 몇 명이 필요합니까? 어떻게 놀아요?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3, 명확한 규칙, 아이들은 2-3 번 연주합니다.

요약: 재미있게 놀고, 게임의 규칙은 매우 중요합니다.

넷째, 아이들은 실천을 탐구하고 새로운 민간 게임' 번지점프' 를 배운다.

1 ..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고무줄을 주어 그들이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도록 하셨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의 게임에 참여하여 지도와 힌트를 주신다.

아이들은 게임 플레이와 규칙에 대해 논의합니다.

선생님: 고무줄 점프 게임이 정말 재미있어요. 여러분 중 몇 명이 함께 놀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어떻게 놀아요? 놀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4. 토론 후 규칙 결정:

1) 적어도 세 명의 아이들이 팀을 지어 놀 수 있다.

2) 누가 "빔-컬럼" 이 될지 맞춰봐

3) 팀 구성 후 통일된 점프법이 있어야 한다.

4) 사람이 많은 커플은 줄을 서야지 밀면 안 된다. 5) 팀이 구성되면 팀입니다. 너는 어떤 파트너도 따돌릴 수 없다. 너희들은 교대로 뛰어야 한다.

5. 아이가 고무줄을 다시 놀면 선생님이 다시 참여하세요.

6. 선생님은 게임을 할 때 게임의 규칙을 만들고 게임의 규칙을 따르는 법을 배웁니다. 만약 우리가 또래들과 협력한다면, 우리는 아주 재미있게 놀 수 있다.

다섯째, 활동을 확장하여 아이들이 더 많은 민간 게임을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우리 생활에는 재미있는 민간 게임이 많다. 혼자 놀 수도 있고, 여러 명이 놀 수도 있다. 너는 실내나 실외에서 놀 수 있다. 낭랑하게 입에 오르는 동요가 더 재미있다. 우리 아이들은 노는 것을 좋아한다. 너희 선생님, 부모, 할아버지 할머니도 어렸을 때 노는 것을 좋아한다. 집에 돌아온 후, 우리 모두는 재미있는 민간 게임을 배워서 우리의 즐거움을 너와 함께 나누자, 알았지?

민간 게임 활동 프로그램 5 활동 목표:

1, 쑤저우 사투리 동요를 배워서 아이들이 고향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2. 선생님,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즐기고 싶습니다.

이벤트 준비:

1, 동요' 모기딩'

2, 모기 사진

활동 프로세스:

먼저, 그림 가져오기

1, 선생님: 그림 속의 저것은 누구입니까? 그것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2. 선생님: 모기 한 마리가 당신을 물면 어떤 소리를 내나요? (아이들이 계획하는 법을 배우게하십시오)

선생님: 모기가 싫어요? 왜요

4. 선생님: 오! 원래 어린아이들은 모기를 좋아하지 않아, 그들이 우리를 물고 우리의 피를 빨아들일 줄 알았는데, 오늘 작은 모기가 우리에게 듣기 좋은 동요를 가져왔다. 듣고 싶어?

(코멘트: 모기의 사진을 직접 전시해 아이들이 오늘의 행사가 모기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한다. 그들은 모두 모기가 크고 나쁘다는 것을 알고 모기가 가져온 동요에 대해 궁금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동요를 감상하고 공부한다.

1. 선생님은 사투리로 동요를 읽으신다.

선생님: 선생님이 읽으신 동요가 평화로울 때 읽은 동요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방언, 소주어)

코멘트: 아이들에게 이 동요와 일반 동요의 차이를 느끼게 하고, 동요의 유머와 재미를 느끼게 하며, 동시에 아이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이 동요 이름이 뭐예요?

선생님: 이 동요는 듣기 좋습니까? 배우고 싶으세요?

2, 교사는 아이들의 인상을 깊게하기 위해 어린이 노래를 다시 읽습니다.

3. 선생님과 아이들이 동요를 함께 읽습니다.

셋째, 게임 "모기 물린"

1, 선생님: 작은 손으로 모기에 물리는 법?

(코멘트: 이 코너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대담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누가 선생님과 모기물린 게임을 하고 싶으세요? 선생님은 한 아이에게 함께 게임을 시연하라고 하셨다. 플레이어는 동요를 읽으면서 손을 꼬집는 동작을 하고 다른 사람의 손등에 올려놓고 손이 닿지 않을 때까지 차례대로 접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코멘트: 사제의 시범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해 활동을 고조시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지금 옆에 있는 아이들과 함께 이 게임을 하세요! (두 아이가 함께 놀다)

선생님: 더 많은 사람들과 이 게임을 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은 책상 위의 아이들에게 같이 놀게 했다.

(코멘트: 이 코너는 아이들에게 집단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요 사용: "모기 물린"

아일파, 무슨 일이야?

모기가 물어서 일어나다.

사다리가 없다. 나는 그것을 너에게 빌려줄 것이다.

감사합니다. 눈을 깜박거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