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 개혁을 지원하고 교육 발전을 촉진하는 방법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 개혁을 지원하고 교육 발전을 촉진하는 방법
첸즈리(Chen Zhili) 전 교육부 장관은 "21세기 교육에 대한 정보 기술의 영향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크다"며 "교육 형식과 학습 방법에 큰 변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교육 아이디어와 개념, 모델, 콘텐츠 및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정보 기술 혁명의 물결은 우리의 생산 방법, 작업 방법, 학습 방법 및 라이프 스타일을 놀라운 속도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고도의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지식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더욱 빠르게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 속에서 교육 역시 교육정보화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정보기술은 교육경영, 교육개혁, 교육교수활동 등 여러 측면에서 포괄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교육계는 정보기술로 인해 형태, 내용, 개념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우리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가 되었습니다. 1. 교육 및 교육 분야의 정보 기술 현황 교육 분야의 정보 기술 적용은 전통 교육의 많은 단점을 보완하고 지식 저장, 보급 및 추출의 전통적인 방식을 변화시키며 교육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디지털, 지능형, 네트워크 및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은 현대 교육에 활력과 활력을 가져왔습니다. 전통적인 교육 기술과 비교하여 교육에 적용하면 더 강력한 이점과 중요한 기능적 특성이 있습니다. (1) 정보기술은 풍부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지식 내용을 문자, 이미지, 애니메이션, 소리, 영상 등 다양한 단일 형태 또는 여러 형태의 조합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하여 지식 내용을 풍부하고 풍부하게 만든다. 화려한. 멀티미디어 기술의 사용은 다양한 감각 기관을 자극할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기억력에 유익하고 학생들의 연상 단서를 향상시킵니다. (2) 효과적인 자원 공유 및 정보 교환 인터넷은 우수한 교육 자원의 글로벌 공유 및 시기적절한 업데이트를 실현할 수 있으며, 이메일, 채팅방, 주문형 비디오, 화상 회의 등을 통해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소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교육에 정보 기술을 도입하면 교사와 학생을 위한 정보 소스가 전례 없이 확대될 것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전자 강좌 리소스 라이브러리에 접근하고 직접 관련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자율 학습의 좋은 구현 멀티미디어 기술은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기존에 직접 표시할 수 없었던 내용을 생생하고 직관적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기존의 수동적 주입식 교육 방식을 탈피합니다. 이 교육 모델은 학습자에게 그림, 텍스트, 오디오 및 비디오가 포함된 풍부하고 다채로운 대화형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지식을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기 쉽습니다. 학생들은 개인 홈페이지나 소그룹 홈페이지를 만들어 맞춤형 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4) 가상화된 교육 환경 제공 정보 기술은 가상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데, 이는 교육 활동이 물리적 공간 및 시간의 제약으로부터 상당 부분 분리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정보 기반 교육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가상 교육 환경에는 가상 교실, 가상 실험실, 가상 캠퍼스, 가상 클럽, 가상 도서관 등이 포함됩니다. 가상현실 기술은 학생들이 실제 환경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우수한 교수 관리 기능 제공 컴퓨터 관리 교수의 발전 추세는 학생의 전자 작업물, 학습 활동 기록, 학습 평가 정보 등을 포함하는 전자 학습 파일을 인터넷에 구축하는 것입니다. 전자 학습 파일의 사용은 교육 평가의 개혁을 지원하고 학습 과정 중심의 평가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교육에 현대 정보 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교육 및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조치 중 하나이며 교육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교사가 이를 충분히 깨닫고 올바른 개념을 확립하며, 주도적으로 현대 교육 방법을 배우고 적용할 때에만 정보 기술이 교육 현대화를 촉진하고 교육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진정으로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 교육 및 교수법에서 정보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1) 정보 기술 환경과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종합적 자질을 배양합니다. 국무원은 '교육 개혁 심화 및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촉진하기 위한 결정'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학생들의 과학적 정신과 혁신의식을 함양하는 것이 필요하며, 학생들의 정보 수집 및 처리 능력 함양을 중요시한다." 우리나라는 정보화 능력을 양질의 교육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학생들의 정보 능력 개발을 기반으로 기존 정보 기술을 활용하고, 학생들의 다른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과 자원은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정보 기술 환경과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우수한 정보 활용 능력을 배양합니다. 정보활용능력이란 어떤 정보가 언제 필요한지 알고, 그 정보를 검색, 평가,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정보화 사회에서는 지식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식을 모두 습득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특정 정보 활용 능력을 갖춘 학생들에게 이를 가르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광활한 정보의 바다에서 필요한 지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 활용 능력은 21세기 인재에게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자질 중 하나입니다. 정보 기술 과정은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기술적 기반입니다. 정보 활용 능력을 키우려면 지원으로 특정 정보 기술 기술이 필요하므로 정보 기술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개인 운영 체제, 웹 브라우저 및 검색 엔진 사용, 다운로드 도구, 정보 처리와 같은 몇 가지 기본 기술을 사용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 웹 페이지 제작 도구 등
2. 학생들의 자기 학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정보 기술 환경과 자원을 활용합니다. 지식의 급속한 성장과 업데이트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은 미래의 일과 생활에 대처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21세기 인재의 중요한 능력 중 하나가 능력이다. (1) 정보 기술 환경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개별 지도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보조 학습 소프트웨어는 개별 학습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의 대부분은 그림과 텍스트가 풍부하고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이 강력하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난이도를 다양하게 조정하여 실제 상황에 따라 개별적으로 조정합니다. 이 학습 모델에서는 일대일 의사소통 학습이 실현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혼자 문제에 직면하는 방법, 컴퓨터 프롬프트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정보 기술 환경을 활용하여 도움을 받는 방법을 배우므로 자기 학습에 기여합니다. 재배능력. (2) 정보 기술 환경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학습 자원을 제공합니다. 특정 학습 목표에 직면했을 때 교사는 학생들이 정보 기술 환경을 사용하여 학습 자료를 검색하고 학습 과정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을 스스로 해결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원격 학습은 매우 전형적인 모델입니다. 학생들은 인터넷을 통해 학습 자원과 도움을 얻습니다. 이러한 자원은 교사가 미리 설정하거나 지식의 양에 따라 인터넷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 과정에서 선택의 여지가 많습니다. 교과서에 비해 정보의 양이 더 많고, 더 많은 각도가 있으며, 많은 양의 정보에 직면하여 지식이 더 빨리 업데이트됩니다. 분석과 처리는 자신도 모르게 자기 학습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3. 정보기술 환경과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협업 능력을 배양하고 (1) 다양한 협업 방법을 가능하게 합니다. 전통적인 교육 환경에서는 그룹 학습이 물리적 위치에 따라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옆에 앉은 학생들은 서로 다른 의견, 사고 방식 및 학습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다르기 때문에 그룹 학습의 효율성이 매우 낮고 학생들의 사고의 불꽃을 자극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워크화된 정보기술 환경에서는 그룹화 방법이 자유롭고 유연하며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온라인 대화, 온라인 포럼, 온라인 개인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학습 자료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2) 요약 및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그룹이 동일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때 구성원 간의 협업 능력은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협업은 분업, 협력 또는 경쟁일 수 있으며 정보 기술 환경은 이러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우호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그룹 구성원은 자신의 의견과 학습 자료를 인터넷의 동일한 폴더나 웹사이트에 넣어 모든 구성원이 소통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검색을 통해 정리된 학습 자료를 다른 그룹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학생들의 협동 능력이 향상됩니다. 4. 정보 기술 환경과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실제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합니다.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들이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정보 기술은 이 분야의 능력을 배양하는 데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려는 욕구를 자극합니다. 교사는 정보 기술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생생한 특성과 대용량,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성, 네트워크 자원의 강력한 즉각성을 활용하여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2) 정보 기술 환경과 자원은 성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연구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정 정보 활용 능력을 갖춘 학생은 먼저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 리소스가 무엇인지 결정한 다음 기존 정보 기술 환경을 기반으로 이러한 리소스를 확보하고 이 정보를 분석, 필터링, 처리 및 처리하는 과정이 문제 해결 과정입니다. 정보가 계속 풍부해지면서 문제에 대한 이해가 더욱 포괄적이 됩니다. 5. 학생들의 혁신적 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정보 기술 환경과 자원을 활용하십시오. 혁신적 사고 능력은 인지 분야의 높은 수준의 능력입니다. "실천이 완벽함을 만든다". 이것이 바로 이러한 능력에 대한 가장 간단한 설명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키우려면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을 접하고 이를 통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기본이 되어야 혁신이 가능합니다.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정보 기술은 다음과 같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대용량 지식을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교육은 광범위한 지식을 기반으로 하며, 정보 기술은 이러한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일부 내부 리소스 라이브러리 외에도 특정 지식 포인트에 대한 수많은 네트워크 리소스가 있습니다. (2) 학문간 연계를 강화하고 교과지식을 통합한다. 첫 번째는 정보기술과 기타 과목의 통합으로, 정보기술의 장점을 다른 과목에 부여함으로써 이러한 과목의 교육을 전통적인 교사 주도 교육 모델에서 학생 중심의 독립적 탐구 교육 모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정보 기술의 멀티미디어 특성, 하이퍼텍스트 특성, 상호 작용성 및 기타 특성은 상상력, 발달적 사고 및 도약적 사고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정보기술의 연계를 통해 학문간 통합이 가능하며, 창의교육은 다학문적 지원이 필요하며, 이는 학문간 통합이 가능해지게 되었다. (3) 정보 기술 환경에서 연구 기반 학습을 수행합니다.
교사는 학생이 자율적인 주체가 되도록 하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학생을 상황에 맞게 안내하고 학생의 탐구 과정에서 안내자 및 컨설턴트 역할을 하며 학생과 평등하게 소통하는 것이 교사의 주요 임무입니다. . 관계. 정보 기술 환경의 연구 기반 학습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에 직면했을 때 교사는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낙후된 정보 기술 환경과 그 자원을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충분한 정보 선택권을 갖는 것은 학생들이 정보를 얻고, 정보를 처리하고, 정보를 표현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기 위해 자원을 사용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멀티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교실 수업을 최적화합니다. 교사는 현대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교육 활동을 창의적으로 설계하고 컴퓨터 보조 교육의 고유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며 정보 기술을 각 과목의 특성과 결합하여 교육을 진행합니다. 더욱 시각적이고 다양화되고 시각화됩니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 학생의 주요 역할, 시청각 미디어의 가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들이 상황을 완전히 경험하고, 문제를 발견, 제기 및 해결하고,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마음을 완전히 동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광. 1. 의심 설정 -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교육 상황을 혁신하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촉발합니다. "의심 설정"은 지식을 배치하는 과정에서 문제 상황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수업 내용의 특성에 따라 소리, 색, 그림, 텍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수업 시작부터 매력적이고 매혹적인 수학의 영역에 진입하여 학생들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배우고 싶다'가 '배우고 싶다'로 바뀌면서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가 촉발됐다. 2. 의심 분석 -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새로운 지식을 내면화하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유도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학습 과정을 신중하게 설계하여 학생들이 직관적으로 인식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하여 새로운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구체적으로 추상화합니다. 교사는 기회를 포착하여 적절한 질문을 하고 적시에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지식'을 '지식 습득'으로 변화시키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유도합니다. 이는 오래된 지식과 새로운 지식의 연결을 적시에 전달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계몽하며, 학생들의 혁신적인 능력을 배양합니다. 3. 질문 -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지식 전달을 확장하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배운 지식과 수직 및 수평 연결을 강화하도록 영감을 주고, 아직 이해하지 못한 질문을 하거나, 독특한 통찰력을 가진 사고 활동에 참여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배운 후,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의 내용에 대해 토론하고 대담하게 질문하도록 주의 깊게 조직하고, 배운 지식을 확장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심화하여 학생들이 움직임과 고요함 속에서 진실을 깨닫고 학생들의 "수동적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학습'을 '적극적 학습'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자극합니다. 4. 의심 제거 -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통합과 적용을 최적화하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강화합니다. "의심 제거"는 새로운 지식을 통합하고 지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교육을 의미합니다. 지식을 통합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지능을 개발합니다. 활동은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하여 연습을 설계하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사고를 강화합니다. (3) 정보기술과 교육과정 통합 교육과정 통합은 최근 교육개혁의 주요 화두 중 하나이다. 정보기술과 교육과정 통합은 정보기술, 정보자원, 정보방법, 인적자원, 교육과정 내용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강좌 교육 과정. 강좌의 교육 과제를 동시에 결합하고 완료하는 새로운 교육 방법입니다. 정보기술과 교육과정의 통합은 정보화시대 교육의 필수요건이자 교육발전의 필연적 추세이다. 1. 정보 기술과 강좌의 통합은 학생들의 협력 기술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정보 기술의 사용을 학습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수집, 검색, 분석, 평가를 더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보 전달 및 활용; 인터넷을 통해 학생들 간의 협력과 의사 소통을 촉진하여 우리 학교와 글로벌 학습 커뮤니티 간의 협력과 의사 소통을 촉진하여 학생들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2. 교육과정 통합을 실시함에 있어 지켜야 할 원칙 (1) 위계의 원칙. 이는 다양한 혁신적인 교육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교육 대상에 대해 다양한 학습 목표와 요구 사항을 설정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2) 주도성의 원칙.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주도권을 충분히 발휘하고, 관찰 능력을 키우고, 호기심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학습 중에 객관적인 것에 대한 이해를 독립적으로 탐구하고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강조합니다. (3) 개별화 교육과 협력 학습을 결합하는 원칙. 개별화된 교육은 학생의 주도권을 충분히 발휘하고 개별화된 지도를 제공하는 데 있어 의심의 여지 없이 유익합니다. 그러나 개인화를 강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협동 학습은 협동 정신을 함양하고 좋은 대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21세기 새로운 유형의 인간 마을을 육성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교수 전략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커리큘럼 통합에서는 학습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개별화된 교육과 협력 학습을 결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4) 혁신적 사고와 실무능력 함양의 원칙에 유의한다. 학생들의 혁신적인 능력을 개발하고 지식과 창의성에 대한 학생들의 욕구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정보 기술 교육 과정은 학생들을 위한 실습 과정이기도 하며 학생들에게는 창의적인 과정이기도 합니다. 학생들이 작품을 완성하고 컴퓨터를 사용하여 학습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두뇌를 사용하고 대담하게 상상하고 스스로 실행해야 합니다. (5) 정보기술 원리를 적절하게 활용한다. 정보기술 교육을 장려하는 과정에서 정보 쓰레기의 부정적인 영향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교육의 발전과 개혁을 위한 광대한 공간을 열어주었지만, 비과학적, 사이비과학적, 건강에 해로운, 심지어 유해한 정보 쓰레기의 확산과 같은 불안한 문제도 가져왔습니다. 정보의 진위를 식별하고 정보 기술을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정보 기술과 교육 과정의 통합을 실현하는 방법 1. 현대 교육 개념을 확립하십시오. 좋은 수업은 현대 교육 방법을 교육에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지도하기 위해 현대 교육 개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은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교육 방법과 수단의 지속적인 개혁을 촉진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켰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시대에 컴퓨터와 그 네트워크는 현대 교육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기술적 수단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컴퓨터와 그 네트워크를 교육 문제의 핵심을 해결하기 위한 만병통치약이나 극복을 위한 보편적인 도구로 간주하는 것은 분명히 비과학적이다. 가르치는 어려움.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교사의 개념을 변화시키고 교사가 현대적인 교육 개념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미국 어린이 컴퓨터 교육 과정 전문가인 마르코비치 씨는 "미국, 독일 등 선진국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컴퓨터가 교사를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고의 교육 도구입니다.” 그리고 “성공적인 교육에는 여러 요소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수영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수영장(하드웨어)이나 물(소프트웨어)에만 의존할 수는 없지만 훌륭한 교사는 과학과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고급 교육 개념으로”. 2. 귀하의 필요에 맞는 리소스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십시오. 풍부한 정보 리소스가 없으면 자동차는 있지만 물건은 없는 것과 같습니다. 학교자원 데이터베이스의 구축은 단순히 개별적인 정보를 쌓아두기보다는 지식콘텐츠의 통합을 핵심으로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개방적이고 상대적으로 통일된 표준을 사용하고, 자료를 표준화하고 학교 상황에 적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다른 소프트웨어 사용. 모든 유형의 자료는 상호작용성과 조작성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실시간 대화형 교육에 적합해야 합니다. 3. 사람 중심의 교육 가장 이상적인 코스웨어는 창의성과 디자인이 모두 사용자에 의해 완성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코스웨어를 만들 때 일선 교사들이 코스웨어에 고급 교육 개념과 맞춤형 교육 기능을 통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사의 정보활용능력 향상은 '통합'의 근본적인 문제가 되었다. 3. 정보 기술의 도입에는 교사의 자질이 필요합니다. (1) 교육 아이디어에는 현대적인 교육 아이디어가 있어야 하며, 교사는 전체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의 학습 관심을 키우고 유지하는 방법을 가져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학습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향해 단계별로 지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이러한 성공적인 경험이 항상 학생들이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어야 합니다. 정보기술의 도입을 통해 재미, 지식, 실천의 결합이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흥미를 통해 지식을 학습하고 실천 능력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자신의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하며, 학생과 교재의 특성에 따라 교수 과정을 신중하게 설계하고 교수 링크를 신중하게 배열해야 하며, 학생의 학습 열정과 주도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학생들이 성공의 기쁨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학생들의 개념을 함양하는 측면에서 우리는 현대 교육 이론을 기반으로 인지 법칙과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법칙을 준수하며 사회 발전 요구의 관점에서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배양해야 합니다. (2) 교육 방법에는 새로운 방법과 수단이 있어야 하며, 현대 교육 장비를 최대한 활용하고, 교육을 보조하기 위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수단을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시각적인 정적 또는 동적 그림, 즐거운 소리 및 다채로운 이미지 반사를 사용해야 합니다. ' 눈과 귀를 자극하여 참신하고 독특한 방식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며, 배운 지식에 대한 이해와 기억을 강화합니다. (3) 교육 활동에서 비지적 요소의 역할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교육은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정서적 의사소통을 강화하며, 학생들이 학습에 대해 행복감을 느끼고 갈증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편안하고 조화로우며 개방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지식. 교육에서는 교재, 교사, 학생, 장비의 특성에 따라 학습과 놀이, 교육과 관심 함양, 지식과 응용, 실습과 뇌 사용, 지적 요소와 비지적 요소를 결합하는 데 주의를 기울입니다. 등 교육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비지적 요인에 주의를 기울이는 동시에, 관심의 지속성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학생들이 학습 초기의 신비감과 호기심에서 진지하고 헌신적이며 적극적인 학습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4) 시대에 대한 인식이 강하고 사상에 대한 선진적인 인식이 있어야 한다. 현대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교사들에게 더 높고 새로운 요구를 제시하고 있다. 교사는 사회 발전과 교육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적응해야 하며, 각급 교육 행정 부서에서 조직한 훈련 과정에 자율 학습과 참여를 통해 최신 과학 기술 정보를 파악하고, 끊임없이 전문 기술을 향상시키며, 끊임없이 풍요롭고 자신을 향상시키고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사와 학생은 더 이상 예전의 물통, 물그릇과 같은 관계가 아니라, 끊임없이 흐르는 생수의 관계입니다. 4. 교육 및 교육 목표의 최적화를 달성하기 위해 정보 기술을 과학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교육에 현대 정보 기술을 광범위하게 적용함으로써 교육 방법, 방법 및 내용에 큰 변화가 촉진되었으며 교육 정보화 과정이 가속화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교육과 교육에 현대 정보 기술의 적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교육 설계를 통해 현대 정보 기술의 강력한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현대 정보 기술을 결합하고 현대 정보 기술을 과학적이고 효과적으로 적용하여 교육 및 교육 문제를 해결합니다. 1. 교육에 있어서 정보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은 전통적인 교육 방법과 학습 방법의 근본적인 변화를 촉진합니다. 정보 기술은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 적극적인 탐구, 문제 해결, 의사소통 및 협력을 돕고 지원하는 데 있어 강력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사는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할" 수 없으며 학생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 기술을 사용하는 "기계 기반 교육" 또는 기타 교육 방법을 피할 수 있습니다.
2. 인간과 기계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사람 중심" 교육 이념을 구현하고, 교육 및 학습의 사회적, 인본주의적 성격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람의 성격과 정서적 요구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람 중심"의 나쁜 결과를 피합니다. 컴퓨터가 인간의 뇌를 대체한다', '기술이 문화를 대체한다' 기술 응용 경향.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의 필요와 관심을 충분히 고려하고, 기계가 새로운 장애물을 만드는 대신 학생들에게 봉사하고 편의를 제공하도록 하십시오. 3. 포괄적이고 다단계적인 교육 목표를 달성하고 학생들의 다방면적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학생들의 사회 연결과 생활 실천을 단절시키는 '전면 전기화'에 종지부를 찍어야 하며, 정보 기술 활용을 위해 학생들의 실습 기회를 빼앗아서는 안 되며, 정보 기술 응용 프로그램 구축을 지양해야 합니다. 다른 활동. 4. 교재를 미디어 시연으로 대체하는 것을 피하고, '교과서 이동'과 '교실 이동'을 중단하고, 교육에서 교재의 지원 역할과 학생의 체계적인 지식 숙달 및 '내재화'에 대한 주요 역할을 무시합니다. 지식의. 특히, 우리는 교재를 특정 자료와 개략적인 코스웨어의 시연으로 대체할 수 없으며 학생들이 교재를 읽고 분석하도록 지도하는 것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5. 결론 교육 및 교수법에 정보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단순한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며, 과학적인 교육개념의 지도 하에 정보기술의 학습과 응용이 교육개념의 업데이트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정보 기술의 적용은 교육 시스템과 내용, 방법 및 수단의 포괄적인 개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