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사가 점점 어려워지고, 경쟁에서 눈에 띄려면 이 점을 알아야 한다

장사가 점점 어려워지고, 경쟁에서 눈에 띄려면 이 점을 알아야 한다

기업경영은 필연적으로 경쟁에 부딪히게 되고, 관리자는 치열한 경쟁에서 각 방면의 이익과 우회하여 최대의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 이런 우회게임의 능력은 성공한 기업가의 기초능력 중 하나이기도 하다. < P > 게임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게임 이론의 창시자인 내쉬와 내쉬 균형을 언급할 것이다. < P > 존 내쉬는 1928 년 6 월 13 일에 태어났습니다. 저명한 경제학자, 게임 이론의 창시자,' 아름다운 마음' 남자 주인공의 원형. 전 MIT 조교, 후임프린스턴 대학 수학과 교수는 게임 이론, 미분기하학, 편미분 방정식을 주로 연구한다. 그는 다른 두 수학자 (경제학자, 존 C 헤사니와 레인하르드 젤튼) 와 비협력 게임의 균형 분석 이론에 획기적인 공헌을 하여 게임 이론과 경제학에 큰 영향을 미쳐 1994 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 P > 내쉬의 인생은 우여곡절로 한때 학술적 성과가 인정받지 못했고, 심지어 심각한 정신분열증으로 바뀌었고, 사랑의 힘으로 여러 해 후에 기적적으로 회복되어 결국 노넬 경제학상을 받았다. 영화' 아름다운 마음' (A Beautiful Mind) 은 동명 전기를 각색해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로, 존 내쉬와 그의 아내 앨리시아 (이혼했지만 21 년 재혼) 와 프린스턴의 친구, 동료의 진실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주제로 이 사랑의 호호 천재의 전설을 예술적으로 재현했다 < P > 내쉬 균형이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선택을 바꾸지 않는 상황에서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사람이 자신의 선택을 바꾸지 않는 것을 말한다. 이런 선택의 조합을 내쉬 균형이라고 한다. < P > 예를 들어, 두 기업이 시장을 놓고 가격 전쟁을 벌일 때 어느 한 가격에서 균형을 유지하여 그 가격을 초과하면 자기 측의 시장 점유율이 줄어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격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격명언) 이 가격을 낮추면 밑지고 장사를 하는데, 이런 균형은 내쉬 균형이라고 불린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여 관리자는 어떻게 국면을 타파해야 합니까? < P > 두 가지 획기적인 전략이 있습니다.

1) 내쉬 균형점에 도달한 후 양측은 앉아서 새로운 가치 분담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 내쉬 균형점에 도달하기 전에 혁신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여 시장을 확보한다. < P > 이 게임 상황 외에도 게임 이론에는 고전적인 게임 유형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두 가지 고전적인 게임 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고전적인 사례는 기업이나 개인에 대해 다른 사람이 협력하고 경쟁할 때 매우 고무적이다. < P > 협동할 때 최고의 전략: 신뢰하는 사람 < P > 죄수의 딜레마에 대한 이야기는 용의자 두 명이 붙잡혔다는 것이다. 경찰은 두 용의자가 유죄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충분한 증거가 부족해 용의자 두 명을 두 방에서 분리해 재판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판에서 경찰은 용의자 두 명에게 말했다. 만약 너희 둘 중 한 명이 부인하고 다른 한 명은 고백하고, 고백하고, 무죄로 석방하고, 1 년 형을 선고받았다면, 만약 두 사람이 모두 고백한다면, 모든 사람은 8 년 형을 받게 될 것이다. 너희 둘 다 부인하면 각각 1 년 형을 선고한다. < P > 두 용의자를 위해, 그들은 지금 선택을 해야 한다: 고백할 것인지, 부정할 것인지. < P > 그러나 동료가 무엇을 선택하든 자신의 최선의 선택은 고백이다. 상대방이 부인하면 자신이 무죄로 석방될 수 있다. 상대방은 솔직히 8 년을 고백하고, 1 년을 부정하는 것보다 고백하는 것이 거부보다 낫다. 그 결과 두 사람 모두 고백을 선택하여 각각 8 년을 선고했다. 만약 두 사람이 모두 부인하기로 선택한다면, 각각 1 년을 선고하면, 분명히 이 결과보다 낫다. < P > 이 이야기는 개인의 이성이 항상 개인의 최대 이익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라는 이치를 반영한다. 개인의 이성은 때때로 집단의 비이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 < P > 그래서 협력에서 관리자는 누구를 믿고, 누구를 믿지 않고, 계속 믿어야 하는지 선택해야 한다. < P > 경쟁에서 약자의 생존길: 히치하이킹 < P > 지능 돼지 게임의 이야기는 돼지우리 안에 돼지 두 마리, 돼지 한 마리, 돼지 한 마리가 있다는 것이다. 돼지우리 안에는 장치가 하나 있는데, 하나는 디딤판이고, 하나는 식통이다. 돼지가 페달을 밟으면 1 단위의 음식이 식통에 빠진다. 하지만 페달은 식통에서 어느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어느 돼지가 페달을 밟고 식통으로 돌아오면 실제 체조가 된 돼지가 2 단위의 음식을 먹기를 기다리고 있다. < P > 돼지가 페달을 밟으면 돼지, 큰 돼지가 분배할 수 있는 음식비는 1:9 이다. < P > 만약 큰 돼지가 페달을 밟으면 돼지, 큰 돼지가 분배할 수 있는 음식비는 3:7 이다. < P > 두 마리 모두 페달을 밟지 않으면 돼지 두 마리가 분배할 수 있는 음식은 이다. < P > 돼지에게 기다림이 최선의 결정이다. 그렇지 않으면 행동보다 더 많다. 큰 돼지에게 기다림은 열세 전략이다. 돼지는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페달을 밟을 수 없기 때문에 큰 돼지는 직접 할 수밖에 없고 스스로 페달을 밟을 수밖에 없다. < P > 이 이야기는 약자로서 경쟁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 P > 경쟁에서 불이익을 당할 때 우리는 자신의 실력을 인식해야 하며, 실력이 부족하면 시장에 없는 신제품을 시도할 위험을 무릅쓰지 마라. 위험은 크다. 약자의 최적 전략은' 히치하이킹' 이다. < P > 예를 들어, 알리페이가 위어바오 출시를 할 때, 각종 아기류의 제품이 동종 출시된다. 대중이 위어바오 수용을 하면 관련 유형의 제품을 다시 받아들이는 것도 더 쉬워진다. < P > 경쟁에서 약자로서 자신의 위치를 찾고, 낮은 키를 배우고, 강자가 하지 않는 점을 배우고, 욕심을 부리지 말고, 큰 돼지가 마땅히 받아야 할 그 증거를 이미 가지고 있어야 한다. 강자로서 약자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하고, 위협에 대한 제한을 분명히 해야 하며, 약자의 커브길에 추월당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