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시를 감상하는 방법
고대시를 감상하는 방법
감상 방법:
1. 표현력이 풍부한 '시적인 눈'이나 '질문의 눈'을 맛보세요. 예를 들어 리칭자오(Li Qingzhao)의 '꿈처럼'에는 "어젯밤에 비가 내리고 바람이 세차게 불었는데 깊은 잠에 남은 술을 버릴 수가 없었다. 커튼 뒤에 있는 사람에게 물었지만 나는 게사과가 여전히 그대로인 걸 봤어요. 아시나요? 녹색이고, 뚱뚱하고, 빨갛고, 얇아야 합니다." "시적 눈"이라는 단어 전체가 매우 표현력이 좋습니다. . 그 표현력은 생생함과 당위성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잎사귀를 쓸 때 "지방"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등, 이는 많고 크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촉촉하고 밝은 모양과 연관될 수 있어 매우 정확하고 정확합니다. ""를 사용하는 등 정서적 통합에도 반영됩니다. "얇다"라는 단어는 꽃을 쓰는 데 사용되며 젊고 작은 모습뿐만 아니라 연민과 연민의 감정을 전달합니다. 단어 전체의 분위기와 일치하며 감상적이고 슬픈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또 다른 예는 Jia Dao의 "Li Ning 's Residence에 새겨 져 있습니다", "젊은 이웃이 함께 살고 있으며 잔디 길은 황량한 정원으로 이어집니다./새는 연못 옆 나무에 머물고 스님은 아래 문을 두드립니다. 달./다리를 건너면 야생의 색이 분리되고 돌이 움직여 구름 뿌리가 움직입니다./일시적으로 가자. 다시 여기로 오세요. 유기는 "너"라는 단어를 지키며 살아갑니다. 제목은 '타이아이'인데, 이는 시 전체를 이해하는 열쇠이다. 전체 시의 각 쌍은 "한적한"이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첫 번째 쌍은 거주지의 "한적한"을 설명합니다. 구석에 살고 조용하고 아무도 없으며 잔디 길은 조용하고 황량한 정원은 부족한. 턱 커플과 목 커플은 환경의 "비밀"을 설명합니다. 턱 커플은 소리로 평온함을 시작하고 새들은 수영장 옆 나무에서 지저귀고 늙은 스님은 밝은 빛 아래 문을 부드럽게 두드립니다. 달빛은 환경의 평온함을 더욱 강조합니다. 밤낮으로 글을 쓸 때에도 여전히 환경에 집중하지만 시야는 훨씬 더 넓어집니다. 그런데 모든 것이 조용하고 거칠며 시인의 내면의 기쁨이 저절로 솟아납니다. 마지막 대련은 은둔 생활에 대한 시인의 갈망을 드러낸다. 시를 감상하려면 '시의 눈'과 '질문의 눈'을 파악하는 것이 핵심임을 알 수 있다. 2. 시의 사상적 내용을 분석한다. 고대시의 사상적 내용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면 가장 근본적인 것은 사람과 세계를 아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루쉰 선생이 말했듯이 "에세이를 쓰려면 기사 전체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작가의 전인격, 그가 살고 있는 사회 상태가 더 결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Li Qingzhao의 "Like a Dream"에서는 당시 배경인 Li Qingzhao와 Zhao Mingcheng과 연결해야 합니다. 두 사람은 깊은 관계를 맺었지만 “결혼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명성(Mingcheng)은 긴 여행을 떠났고, 이안수(Yan Anshu)는 “작별 인사를 참을 수 없다”(유이성(Liu Yisheng)의 노래시(Song Poems)) 각각의 질문과 답변을 분석했다. 꽃을 사랑하고 봄을 그리워하는 마음, 늙어가기 쉬운 아름다움의 아름다움, 사람을 그리워하고 아끼는 마음의 심심함 등 이 시의 감성을 우리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몇 가닥의 우울함과 꼬임, "짧은 프레임 안에 무수한 우여곡절이 숨겨져 있다". 그러므로 고대시를 평가할 때에는 사람과 세계를 알아야 하며, 시 전체의 어조와 주제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것이 고대시를 감상하는 기초가 된다. 3. 전형적인 문장의 놀라운 사용법을 탐구하십시오. 고대시는 종종 암시를 인용하고 구절을 사용하여 풍부한 의미를 지닌 사람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킵니다. 고대 시를 감상하려면 인유와 변형된 구절의 기원과 의미를 이해하고, 고대 시에서 인유와 구절의 놀라운 용도를 발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Jiang Kui의 "Yangzhou Slowness"에서는 "봄바람이 10리를 지났고 양치기의 지갑과 밀이 모두 녹색입니다." 즉, 두목의 시 <양주로 십리 봄바람>을 활용한 것이다. 여기에 사용하면 과거 양저우시의 번영과 현재의 불황 사이에 뚜렷한 대조가 생겨 현재가 더욱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고전 문장의 놀라운 활용을 탐구하는 것은 고대 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초가 됩니다. 4. 수사기법의 표현효과를 이해한다. 고대시에서는 이미지와 서정성의 필요성으로 인해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예술적 기법이 자주 사용되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은유, 상승, 의인화, 과장, 이중성, 반복, 박 등이다. 이들의 표현효과 기법을 이해하면 시의 이미지를 더 잘 이해하고 작가의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e Zhizhang의 "버들 송가"에서 "벽옥은 나무만큼 높게 만들어졌으며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매달려 있습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모르고 봄바람이 그 안에 있습니다. 2월은 가위와 같다.” 작가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묘사 방식을 버리고, 염원과 염원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깨뜨린다. 그 발상과 독특한 상상력, 기발한 은유는 우리에게 특유의 낭만적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첫 번째 문장은 "비유"(위에푸의 "비유송"에서 비유라는 아름다운 소녀를 지칭함)를 나무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여 시를 매혹적인 새로운 이미지로 시작하게 합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수천 개의 약하고 처진 버드나무 가지를 마치 소녀의 몸에 드리워진 녹색 리본처럼 표현하고 있는데, 리본은 버드나무를 비유하여 부드럽고 처진 특성을 부각시켜 비단결 같은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봄버드의 이미지는 사람들에게 활력과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에는 질문과 답변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시 한 번 교묘한 비유를 사용하여 춘류를 칭찬합니다. 하나의 "얇은"과 하나의 "컷", 새 버드나무의 가늘고 부드러우며 싱싱하고 사랑스러운 잎사귀가 세심하고 생생하게 묘사되어 작가의 놀라움과 칭찬이 드러납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는 봄바람을 재스퍼의 능숙한 손길에 빗대어 가상현실을 현실로 바꾸는 묘한 상상을 선사한다. 허지장은 버드나무를 우아하고 우아한 소녀에 비유하여 생기 넘치는 봄의 풍경을 그리며 봄의 활력을 찬양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시를 감상할 때 수사학적 기법과 그것이 가리키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이해해야 그 시의 심오한 함의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 5. 고대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합니다. 예술적 개념은 작품이 도달하는 예술적 영역이며 작가의 생각과 감정, 인생 그림의 조화로운 통일성을 의미합니다. 고대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는 것은 감상의 최고 수준이며, 이를 통해 감상자는 아름다움과 정서적 교화, 정신적 정화를 향유함으로써 고대시의 예술적 영역을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창조하고 확장할 수 있다.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비교, 탐색과 혁신, 연상 혁신에 주목해야 한다. 예를 들어 Lu You의 "Bu Suanzi·Plum Blossoms"와 Fan Chengda의 "Frost Sky Dawn·Plum Blossoms"는 모두 가상 글쓰기에 중점을 두고 매화를 사람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고 매화를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지만, 그들의 예술적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르다. 환경의 관점에서 Lu Ci는 환경의 비참함을 강조하고 매화의 '외로운'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는 황혼을 선택했으며, Fan Ci는 그의 작품에서 매화를 위해 눈 내리는 달밤의 환경을 선택했습니다. 매화의 쓸쓸한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작가의 정서적 자양분으로 판단하면, 루시가 매화의 '외로운' 이미지를 쓴 후, 그는 '홀로'와 '이전과 동일'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사용하여 매화는 호의를 베풀지 않고 아첨을 구하지 않는다는 의미를 심화했습니다. , 비바람을 홀로 견디고, 여우의 외로움을 홀로 견디느니라. “봄을 위해 애쓰려는 의도는 없고 모든 꽃이 질투할 것이다.” 저자는 매화가 꽃보다 먼저 피는 특성에 착안하여 매화의 정신적인 상태로 발전하였다. , 꽃과 은총과 아름다움을 다투지 않으려고, 꽃과 함께 꽃을 피우려는 질투와 추위를 홀로 견디려는 의지가 매화에게 영광을 구하지 않는 고귀한 마음을 줍니다. "여전히 그대로"는 매화의 고귀하고 강인하며 영원한 도덕적 품성을 더욱 찬양합니다. '떨어짐', '진흙으로 변하다', '부서져 먼지가 되다'는 매화의 비극적 운명을 한 단계씩 심화시키며 '오직 향기만 남는다'는 소중함을 드러낸다. 작가는 매화를 노래하며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는데, 꽃의 성격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다. 판시의 매화는 노시에서 매화의 다층적인 성격을 갖고 있지 않으며, 시인은 '승리'와 '슬픔'을 사용하여 매화의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회화 건물에 홀로 기대어 있는 사람의 느낌. 매화의 이미지는 서로 대조되어 우울함을 과장하고, 매화의 이미지는 비교해보면 슬프고 감동적이다. 고대 시를 감상하는 것은 창의적이고 복잡한 정신적 활동이다. “작가만이 창작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도 창작의 파트너이며, 독자는 시인이라기보다 시인에 더 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 (입센의 말) 그러므로 진정한 이해는 고대시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해야합니다. 예 : Wang Zhihuan의 "황새 탑 오르기" "태양은 산 위에 있고 황하가 바다로 흐릅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단계로 가세요. “이 시에 대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해는 자연의 장엄한 풍경을 성공적으로 묘사한 것에 그치며, 물론 그것을 감상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더 나아가 일부 독자들은 이 시가 단지 장엄한 풍경의 묘사에만 국한되지 않고, 또한 그러나 이는 여전히 이 시의 '시적 모호함'과 함의를 제대로 감상하지 못하고 있다. 감상력이 강한 독자라면 이 시를 감성에서 감동으로, 장엄한 아름다움을 통해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림과 폭넓은 예술적 개념을 통해 우리는 이 시에 담긴 생각을 자극하는 철학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야 미래를 볼 수 있고, 성공은 추구하는 데 있으며, 경력은 끝이 없습니다. 이것은 작품에 대한 철저한 이해 없이는 진정한 감상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부자는 두 눈으로 읽고, 다른 눈은 종이의 뒷면을 봅니다. "괴테의 유명한 명언은 고대 시 감상의 진정한 의미를 드러냅니다.
질문 해결 방법:
1. 주관적 질문 해결 방법
주관적 질문에는 채우기가 포함됩니다. 빈칸, 주관식, 분석 및 기타 하위 질문 유형에서 빈칸 채우기, 주관식, 취향 분석 및 표현을 요약할 때 다음 측면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① 시작 시의 본문 파악 등 핵심 단어로 동사와 색상 단어의 의미와 기능을 파악하고, 맛보고, 감상하고, 대답합니다.
②핵심 구절(주제문장, 감정문장)부터 시작합니다. ), 분석, 요약하고 답변의 진입점을 유추합니다.
③ 수사적 기법(은유, 의인화, 과장)과 표현(선화, 토론)으로 시작하여 그 의미를 분석하고 기능을 탐구합니다. .
4작품과 작가의 관련 배경 정보부터 시작하여 작품의 목적, 작가의 감정적 경향, 시의 본래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하세요. 시의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다양한 시(이별시, 향수시, 애국시 등)의 사상적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
⑤ 작가의 문체(대담함, 우아함, 우울함)와 언어적 특징(간결함, 함축적, 간결함)을 통해 시의 의미와 표현된 감정을 파악한다.
(3) 시 감상 질문에 대한 종합적 해결:
① 시의 표현을 감상하려면 단어 선택의 미묘함을 세 가지 측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② 시의 이미지(예술적 개념)를 감상합니다. 소위 "의미"는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의미합니다. 즉, 마음 속에 장면이 있고 그 장면에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시 속의 이미지를 주의 깊게 감상하고 상상력과 연상을 사용하여 표현된 감정을 파악하십시오.
3 시의 감성적 목적, 아름다움, 미묘함을 감상합니다.
4 시험 문제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답안의 진입점을 파악합니다.
또한 시험 문제는 메모, 팁, 작가의 인생 경험, 자신의 지식 보유 및 개발 능력에 의존하고, 주의 깊게 읽고, 주어진 시, 가사 및 음악을 맛보고,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질문에 답하는 각도를 파악하고, 반복적인 비교와 분석을 바탕으로 무엇을 추구하는지 추론해 보세요.
시의 문체적 특성에 대해서도 비교적 포괄적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2. 일반적인 문제 유형 분석:
시 감상 문제에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개방성은 응시자의 창의적 표현을 장려하지만 시험 문제의 유형과 요구 사항에 따라 대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시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 눈" 유형.
질문 형식
(1) 특정 단어가 생각나나요? 또는 시 속 문장이 잘 쓰여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2) 어떤 문장에서 시인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를 찾을 수 있나요? 이 시의 특정 줄에 있는 특정 단어 중 어느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p>(4) 표현을 전달하는 데 있어 특정 단어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p>
질문 설명: 고대인들은 시를 쓸 때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한 단어를 추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유형의 질문은 시인의 서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것을 요구합니다. 답변할 때에는 단어를 토대로 단어를 판단해서는 안 되며, 시 전체에 대한 주제와 예술적 구상,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토대로 분석해야 합니다.
정답
1. 확실히 '좋다' 혹은 어떤 것이 더 좋은가요?
2.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와 문장에서의 의미를 설명하세요.
3. 상상력과 연상을 확장하고, 좋다고 생각하는 단어를 문장으로 복원하고, 시인이 묘사한 장면을 재현해보세요.
4. 그 단어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지, 어떤 예술적 개념을 돋보이게 하는지 말해 보세요.
질문 유형의 예로는 당나라 왕관의 『자북고산하』의 두 번째 대련인 “제방 양쪽에 조수가 평탄하고 양쪽이 넓다”이다. ". 일부 버전에서는 "조수가 평평하고 양면이 손실됩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단어가 더 좋다고 생각하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1)
답: "kuo"라는 단어가 더 좋습니다. 이유:
(1) "Kuo"는 광활함과 개방성을 의미합니다.
(2) "Kuo"라는 단어는 땅의 봄 복귀, 얼음과 눈이 녹는 것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샘물은 강의 표면을 광대하게 만들어 강의 양쪽이 유난히 넓어 보이게 합니다.
(3) "kuo"라는 단어는 그의 비전이 강하다는 시인의 강한 느낌을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더 넓어졌습니다.
(4) 'kuo'라는 단어의 발음은 'xuan'이라는 단어에 해당하며, 성조가 더 큰 것 같습니다.
예(2)
답변: '잃다'라는 단어가 더 좋습니다. 이유:
(1) "잃어버린"이라는 단어는 땅에 봄이 돌아오고, 얼음과 눈이 녹고, 강 표면을 흔적도 없이 광활하게 만드는 봄 왕조를 더 잘 표현합니다.
(2) 'lost'라는 단어는 강둑이 수위와 일치하고 밀물에 의해 사라지는 것처럼 보이는 주관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2) 명문 감상 유형
질문 형식
(1) 명문에 표시된 그림을 묘사하고 시의 의미를 밝혀보세요.
(2)) 특정 대련의 의미를 설명하고 감정과 장면의 관계를 분석합니다.
(3) 시의 의미를 설명하고, 작가의 생각과 감정이 어떻게 표현되어 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제목 해석의 유명한 문장은 시 전체(단어)의 핵심이다. 풍경, 감성, 의미(이유)로 칭찬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문장에 따라 세 가지를 모두 말할 수도 있고, 한 가지 측면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 1. 시의 특정 장면 이미지를 명확히 합니다.
2. 상상력과 연상을 확장하고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여 장면 이미지를 재현합니다.
3. 시인의 풍경 묘사의 특징을 요약해보자.
4. 시는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어떤 영감과 생각을 주는가.
질문 예 1.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수천 그루의 봄나무가 지나간다'에 나오는 장면을 묘사하고 시의 의미를 밝혀주세요.
답변: 주위를 둘러보면 다음과 같은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강에는 가라앉은 배 옆에 여전히 수천 개의 돛이 경주하고 있습니다. 자연에는 병든 나무가 있지만 수천 그루의 나무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봄을 위해 노력하세요. 이는 새로운 것이 오래된 것을 대체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2.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에 해가 진다'에서 '직선'과 '둥근'이라는 두 단어가 항상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아온 이유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두 단어는 잘 사용됩니다.
답변: '스트레이트'와 '라운드'는 사막의 풍경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작가의 깊은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스트레이트'라는 글자는 고독함과 고독 속에서 키가 크고 장엄함을 나타내고, '둥근' 글자는 광대함과 위엄 속에서 부드러움과 따뜻함을 드러낸다.
(3) 표현 능력
질문 형식
(1) 이 시에서는 어떤 표현 기법을 사용합니까?
(2) 이 시에는 어떤 예술적 기법(표현기법)이 사용되어 시인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가?
고전시의 주제해석은 표현기법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고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수단입니다. 일반적인 표현 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정적 방법: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과 간접적인 표현에는 장면과 사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것, 장면을 혼합하는 것, 사물을 통해 자신의 야망을 전달하는 것,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사물을 통한 생각.
(2) 표현 기법: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고, 가상을 현실로 바꾸고, 가상과 현실을 결합하고, 사물을 지원하여 이성을 구현하고,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묘사하고, 소리와 색상을 결합하고, 다양한 각도에서 음악을 사용하여 슬픔과 대비를 표현하고 기다림을 시작하세요.
(3) 수사적 기법: 대조, 은유, 의인화, 과장, 말장난 등
물론 기법을 분석할 때에는 시에 있어서의 수사적 기법의 의미와 기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하며, 장면 묘사 방법, 서정적 방법,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사물 차용 등 시의 표현 방식을 분석해야 한다. , 상징적 기법 등
정답
1. 서정적인 방법과 표현이나 수사적 기법을 정확하게 지적하세요.
2. 시와 구체적인 단어를 중심으로 분석합니다.
3. 이 표현기법은 어떤 내용을 표현하고, 어떤 감정을 표현하며, 어떤 진실을 드러내는가.
질문 유형의 예
Jiang Nanchun
Du Mu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녹색이 반사됩니다. 빨간색으로 물 마을, 산, Guo 와인 깃발이 구불 구불합니다.
남조에는 사찰이 480개 있는데, 안개 속에 많은 탑이 있다.
1. 시인이 묘사한 강남의 봄 풍경은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이 효과를 내기 위해 어떤 글쓰기 기술이 사용됩니까? 움직임과 정지의 결합, 다각도의 시각과 청각의 묘사(혹은 소리와 색의 결합), 점과 표면의 결합 등 다양한 방식
2. 명나라 양심(楊興)이 『성안시담』에서 이 시를 이야기했다. '千里'의 '千'자를 '十'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된다. 그 이유는 "누가 수천 마일 떨어진 꾀꼬리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는가? 누가 천 마일 녹색의 붉은 빛을 볼 수 있는가?"입니다. 이 말은 많은 학자들에 의해 반박되었습니다. 양쉔의 관점에 어떤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수천 마일'이 실제 단어가 아닌 허구의 단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잘못입니다. 장강 남쪽의 봄 풍경을 소재로 했기 때문에 '천리'라는 제목도 제목에서 뺐다.
(4) 언어 특성 유형
질문 형식
(1) 이 시의 언어 특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2) 이 시의 언어 스타일을 분석해 보세요.
질문 해석 이 유형의 질문은 개별 단어의 영리한 사용에 중점을 두지 않고 전체 시의 언어 스타일의 취향에 중점을 둡니다. 시에는 대담함, 우아함, 우울함, 평온함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또한 시를 평가하기 위한 몇 가지 용어는 정확하게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면 "간결하고 생생하다", "생생하게 생생하다", "한 단어 표현이 좋다", "대결 작업이 꾸준하다", "감정에 가까운 말은 멀다" 등이다.
답변
1. 한두 단어나 한두 문장을 사용하여 언어의 특징을 요약하세요.
2. 시 속 문장과 결합하여 이 특징을 자세히 분석해 보세요.
3. 시 속의 말은 시인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질문 유형의 예로 도연명의 '음주'를 분석해 보세요. '집은 인간 환경에 있고, 마차와 말 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묻습니다. 마음은 멀리 있고,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설명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이 시의 언어적 특징.
답변: (1) 시 전체의 언어는 가식 없이 단순하고 단순하며, 시를 의도한 것은 아닌 것 같지만 시적 정서가 자연스럽게 드러나 매력이 있다. 영원한.
(2) 처음 네 문장은 은둔 속에 있는 그의 마음 상태와 삶의 진정한 의미를 묘사하고 있으며, "마음은 멀리 있고 편향되어 있다"는 시인의 내면의 평화를 강조합니다.
(3) 마지막 네 문장은 이 은둔 생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장면은 서로 섞여 있고, 단어는 완전하며, 의미는 끝이 없습니다.
(5) 감성 감상
답변
고시 감상 질문에는 시 감성 감상이 자주 등장합니다. 작가의 문체(대담함, 우아함, 우울함) 중에서 시에 담긴 작가의 감정을 탐색하고 분류한다. 감정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열정적, 우울함, 사려 깊음, 의기양양함, 흥분함, 조용함, 여유로움이 있습니다. 공통적인 것들은 이별의 감정, 우정, 사랑, 자연에 대한 사랑, 애국심, 향수병, 민생에 대한 관심 등이다.
질문 유형 예시
다음 시를 읽고 시인이 그 시에서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추저우 서계(Chuzhou West Stream)
웨이잉우(Wei Yingwu)
시냇물 옆에 자라는 풀이 불쌍하고 깊은 나무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습니다.
봄물은 비가 늦게 와서 빨리 오고, 거친 강을 건너는 배는 없다.
1. 시인의 고요한 마음을 표현한 두 구절은 무엇인가요?
2. 작가가 시에 어떤 감정을 담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 1: 썰물이 와서 늦은 시간까지 비를 몰고 오는데, 야생배를 건너는 사람이 없다.
답변 2: 이 시는 시인의 조용하고 여유로운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