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용 소설과 구룡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진용 소설과 구룡 소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진용은 사회에 대한 인간의 책임과 의미를 강조하며 『대영웅』을 썼고, 구룡은 자유로운 개인으로서의 인간의 의미에 좀 더 집중해 『기사도』를 썼다. 물론 이것은 단지 개요일 뿐, 진용이 사람들의 자유로운 존재를 무시한다는 뜻은 아니며, 구롱이 사람들의 사회적 책임을 무시한다는 뜻일 뿐입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1) 인간의 욕망에 대한 다양한 해석 진용과 구롱의 작품은 결국 작품 전체에서 가장 활발하고 활동적인 요소가 인물이다. 인간의 심오한 본성을 작품에 담고 있는 가장 귀중한 인간애의 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
진용과 구롱은 모두 사람들의 욕망을 실현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런 종류의 욕망은 인간 본성의 표현입니다. 예를 들어 Chu Liuxiang, Li Xunhuan, Lu Xiaofeng과 같은 Gu Long의 작품 속 영웅들은 모두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우정, 가장 달콤한 사랑, 가장 풍부한 물질적 즐거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리고 자유로운 삶을 살아보세요. 그들이 갖고 있는 것은 속인의 염원이요, 속인이 바라는 좋은 삶이기도 하다. 고룡 소설 속 인물들과 다른 점은 진용 소설 속 주인공들은 세속적인 부와 향락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와 민족의 의를 추구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그들은 완고한 '정의'의 화신이 아니라, 강렬하고 진지한 감정세계와 끈기, 추구하는 끈기를 지닌 성실한 영웅들의 집단이다. 그들 대부분은 제멋대로 행동하고, 의협심 있게 행동하며, 자신의 길을 가고, 강한 색채를 갖고 있다. 개인주의의.
권력에 대한 욕망과 욕망은 진용과 구롱의 작품에서 서로 다르게 표현되지만 강조점은 다르다. 고룡의 소설 깊은 곳에서 줄거리 전개를 주도하는 것은 정욕인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명검사'는 우여곡절이 많고, 배후에 있는 조작자는 기곡경, 기북경, 우도화이다. 이 세 사람 사이의 문제는 남매 근친상간과 혼외정사 등이다. 인간의 본성이 그 안에 드러납니다. 고룡은 인간 본성에 내재된 탐욕, 분노, 무지로 인한 비합리적인 심리적 행위를 폭로하고, 이를 한 곳에 집중시켜 광기의 세계를 구축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방식과 재치 있는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여 이전 세대의 원한이 현 세계에서 카르마로 변하는 윤리적 모델을 비판하고, 충만한 새로운 세대의 강호 문자를 창조한다. 인류와 인류의 희망의 여명을 보게 하는 에는 독특한 예술적 매력이 담겨 있습니다. 개방적이고 관용적이며 재치 있고 재미있으며 인간에 대한 사랑과 자신감이 가득한 것은 Chu Liuxiang의 평생 추구이자 Gu Long 성격의 특징입니다.
그러나 Jin Yong의 작품에서는 서로 간의 권력 투쟁이 더 중요합니다. "The Swordsman"에서는 Songshan 학교의 Zuo Lengchan과 Huashan 학교의 Yue Buqun이 서로 경쟁했습니다. 무협영웅전설에서는 무롱 가문이 나라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서슴지 않고 불화를 뿌리며 무술계를 피의 폭풍으로 몰아넣었다. 콘도르 영웅들", 송, 금, 몽골은 국가를 위해 중원에서 경쟁했습니다. 무술 고수들은 구음 매뉴얼을 위해 경쟁하기 위해 강호에 모였습니다. '권력'과 '이윤'은 진용의 작품에서 모든 모순과 논쟁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그러나 무용보가 말했듯이 “서민은 먼지와 같고, 황제도 먼지와 같다. 연나라도 회복되지 않으면 공허하고, 회복되면 공허하다.” 권력과 이득을 위한 투쟁, 삶의 공허함이 있음이 밝혀지고, 완벽함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 불가능해 보인다. 결국 성공하더라도 모든 목표에는 혼란이 따른다. 달성했지만 여전히 공허합니다. 중국인들의 애환은 종종 혼란과 얽혀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희망을 잃은 기사들은 슬픔 속에서 자신의 영적 고향, 즉 은둔을 추구하고 창조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권력에 대한 집착이든, 성욕의 집요함이든 모두 인간 본성의 이기심과 탐욕에서 비롯된다. 진용과 구롱이 계속해서 인물들의 마음을 탐색하고 꿰뚫는 과정에서 두 사람 모두 말할 수 없는 혼란을 많이 느꼈고, 그래서 그들의 작품은 일종의 숨은 고통, 아름다움과 악, 사랑과 악에 대해 설명할 수 없는 일종의 무력감을 보여주었다. 팀은 이를 어떻게 설명하든 비극은 대를 이어 계속 일어날 것임을 암시합니다. (2) 샤오퉁이 선택한 역사적 배경은 무협소설에 등장하는 이야기가 고대사회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Liang Yusheng 소설의 많은 역사적 배경은 명나라나 청나라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욱 잔인하고 복잡하며 흥미진진한 정치적 투쟁과 민족적 투쟁을 배경으로 등장인물들을 배치하고, 더 높은 시각, 더 넓은 시각으로 다채롭고 장엄한 무술의 세계를 보여주고자 하는 목적이다.
이 점에서 진용 소설의 역사적 배경은 더욱 분명해지며, 예를 들어 '콘도르 영웅전설'은 초기 남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송나라, 송나라와 금나라가 대결하고 몽골이 흥성하던 시기, "천룡" "팔부"의 역사적 배경은 송나라, 요나라, 서하나라, 토보나라, 대리나라가 서로 교차하던 중북송나라이다. ; 『사슴과 가마솥』의 역사적 배경은 만주족과 한족의 갈등이 있었던 청나라 초기이다. 진용이 선택한 시대 배경은 소설의 내용과 성격을 형성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어려운 시대에는 사원의 비겁하고 부패한 관료들에 비해 영웅적인 자부심이 더 잘 반영됩니다. 기사들은 국가 정의에 대한 뚜렷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궈징(國智)이 말했듯이, "국가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가장 위대한 기사"[2], "국가와 인민에 봉사하는 것"은 기사도의 최고 정의이며, 이는 기사도 정신의 승화입니다. 진용의 소설 속 영웅들은 더 이상 절에 있지 않지만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진정한 영웅들이다.
구롱은 진용과 정반대다. 그의 소설에서는 현실에 가깝다고 정의할 수 있는 뚜렷한 구체적인 역사적 배경을 찾을 수 없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편, 당시 대만의 정치적 분위기는 여전히 '고압' 상태에 있었으며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자극한다'는 의혹을 피하기 위해 고롱은 단순히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반면, 구롱이 자신의 소설에서 표현하고 싶은 것은 현대인의 삶의 태도이다. 특정 역사적 시공간을 피하는 것이 인물의 감정의 자유로운 전개에 더욱 도움이 된다. 따라서 그의 소설은 역사에 대한 성찰과 재검토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현실의 감정에 초점을 맞춰 주인공의 삶의 태도와 향유, 추류샹이 주창한 법치 등 현대적인 풍미가 가득하다. , 모두 현대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현대인을 허구의 고대로 몰아넣는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인물들은 단지 현대인의 그림자일 뿐만 아니라 현대인에 대한 고롱의 이해와 이상을 담고 있다. 소설 속 주인공의 한가로운 삶은 삶의 리듬이 강한 현대적 삶에 대한 부정이자 초월이라고 할 수 있다.
고롱은 현대인의 감정을 표현하려고 했기 때문에 모든 역사적 상황과 시간적 제약을 제쳐두고 지각적 붓질만을 사용하여 실생활을 직접 탐색하고 순수한 인간과 인간 사이의 관계를 탐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통의 상태에서 인간의 본성이 어떻게 전개되는지, 역사가 뒷받침할 필요도 없고 뒷받침할 수도 없는 신비롭고 현대적인 낭만주의 예술세계를 창조해낸다. 이 세계에서 그의 캐릭터는 자유롭게 왕래하며 원한과 원한을 즐기며 '기사 스타일'을 마음껏 표현합니다. (3) 언어 스타일의 다양한 표현 좋은 작품에도 독특한 언어가 있어야 합니다. 진용 소설의 언어가 고전적이고 우아하다면 고룡 소설의 언어는 생동감 넘치고 생동감이 넘친다.
중국 고전 소설의 간결하고 우아한 무술 언어와 문화는 중국 고유의 전통 문화입니다. 전통 언어 기호를 사용하면 중국 고유의 문화 유산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진용의 소설은 대부분 간결하고 품격 있는 한문 소설의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저자는 현대어 '도' 대신에 한어 고전어 '도'를 사용하는 등 모든 현대적 어휘와 개념을 피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Shuo', 고전 중국어 문장 패턴을 사용합니다. '좋은 감사'에 현대 중국어 단어 'so thanks'를 사용하는 대신 '생각하다' 대신 '생각을 바꾸다', '생각하다', '몰래 숙고하다' 등을 사용합니다. ", "고려하다", "주의하다" 대신에 "주의하다", "조심하다"를 사용합니다. "잠깐. 문장의 길이는 12자부터 4자까지 다양하며,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아름다운 음운과 명확한 리듬감이 있습니다. 문장 구조의 선택에 있어서 소설은 장황하고 번거로운 수식어를 사용하지 않고 단문과 단문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는 한문소설 언어의 특징인 구조가 단순하고 매우 간결하다. 진용은 한문과 한문을 극단적으로 사용했다. 5·4운동 이후 근대문학의 유럽화라는 나쁜 습관을 바로잡은 것이 진용 소설의 가장 큰 공헌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현대의 한자를 재해석하여 한자의 맛을 재현하였습니다.
고대 드래곤은 확실히 다르다. 그의 언어는 날카롭고 강력하며, 짧은 문장과 다양한 구문을 사용하며, 그의 글은 종종 펄쩍 뛰고 불안해하며, 헤밍웨이와 같은 서양 작가들로부터 배우고 간결하고 매끄럽고 유머러스한 대화를 사용하여 홍보합니다. 이야기의 전개. 여러 사상 학파의 강점을 흡수한 후, 고롱은 자신의 언어에 새로운 변화와 심오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는 산문 시의 글쓰기 방법을 사용하여 행을 섹션으로 나누어 전신 스타일의 "구롱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진용과 구롱의 언어 스타일이 다른 이유는 한편으로는 그들의 성격과 관련이 있고, 더 중요하게는 작품에서 표현하려는 주제와 관련이 있다. 진용은 "위대한 기사도자"를 추구하므로 언어는 전통 중국어에 더 가깝고 "가족, 국가 및 세계를 걱정한다"는 유교 정서를 표현하고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데 편리합니다. '의도적 문체'를 추구하며, 그의 언어는 간결하고 밝으며, 강한 리듬감과 큰 도약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작품에는 방탕한 마음이 자유롭고 절제되지 않게 표현되어 있다. 3. 전반적으로 진용 소설의 주인공들은 어떤 일이 있어도 국가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대기사'를 추구한다.
진용의 소설은 자유분방한 '기사풍'을 추구한다. 그의 작품에서는 개인의식과 집단의식의 통일성을 강조하는데, 이는 '5·4'의 정신이자 전통이기도 하다. 진용의 작품 속 주인공들은 자유로운 성격뿐 아니라 강한 민족정신과 고민의식, 그리고 국가 정의에 대해 책임을 지는 용기를 갖고 있다. 진용의 글에서는 '하'의 정신이 인간으로서 세상을 돕는 존엄함과 개인으로서의 삶의 자유와 성실함, 이른바 '국가 정의'를 구현한다. "는 더 이상 황제의 궁정이 아니라 기사들이 마땅히 짊어져야 하고 져야 한다고 믿는 사회적 책임이자 기사들의 자주적인 인격과 솔직한 성품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황제에 대한 충성과 봉사"와 일치합니다. 본질적인 차이는 작다. 그러므로 진용이 넓은 민족정의의 정신을 영웅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았을 때, 그는 군주와 대신의 중심에서 벗어났을 뿐만 아니라, 본성을 무시하지도 않았다. 자유롭고 자유로운 정신을 지닌 무술가.
구룡의 글에서는 국가의 흥망성쇠와 정의를 거의 다루지 않는다. 사람 사이의 가치와 평등, 존중은 인간 내면의 추상적인 도덕성과 양심에서 비롯됩니다. 나는 당신의 비밀을 밝힐 수 있을 뿐이지 당신을 처벌할 수는 없습니다. 이 세상 어느 누구도 다른 사람의 생명을 빼앗을 권리는 없습니다..." [4] 화만루는 또 다른 삶의 영역을 보여줍니다.
그는 눈이 멀었지만 결코 자신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밝은 마음으로 세상을 감사하며 온 힘을 다해 이 세상의 생명을 사랑합니다. 이 영역은 고롱이 가장 존경하는 것입니다. 실용적인 유용성을 무시하는 이 고귀한 정신은 이상주의와 낭만주의의 광채로 빛납니다.
진용이 영웅이라면 구롱은 탕자다. 진용의 소설은 넓고 심오하며 의미가 있으며, 구룡의 소설은 영리하고 낭만적이며 시처럼 아름답습니다. 그들의 작품에 반영된 사상적 개념과 정신적 함의는 현대 인류의 정신문명 전체를 건설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들은 각자의 창작으로 무협 소설의 의미를 높이는 데, 무술 텍스트를 천박함에서 우아함으로 완성하고, 인본주의적 관점에서 생생한 인물 집단을 형성하여 갤러리를 보충하고 풍요롭게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공헌을 했습니다. 중국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