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후베이 민속풍속
후베이 민속풍속
여름밤 우한 거리의 '대나무 침대 배열'
7월 하지 이후 무더운 여름밤은 우한 시민을 집 밖으로 '내쫓아' 거리 양쪽에 대나무를 놓아두었습니다. 빽빽하게 들어찬 대나무 침대는 노인, 어린이, 젊은이, 젊은 여성, 심지어 소녀들까지 나란히 놓여져 있으며, 대나무 침대에 누워 하룻밤을 보낸다. 북부인이나 외부인들은 거리에서 반바지와 치마를 입고 자고 있는 젊은 여성과 소녀들을 볼 때 매우 당황스럽고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은 이를 당연하게 여긴다.
우한은 중국 3대 용광로 도시 중 하나로 여름 기온이 섭씨 40도 안팎에 이른다. 참을 수 없는 더위가 약 두 달 동안 지속되면서 우한 특유의 '대나무 침대 형성'이라는 민속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2. 만두를 먹고 용배를 타나요?
만두를 먹고 용배를 타는 것은 중국의 여러 지역에서 풍습입니다. 그러나 이 풍습은 굴원을 기리는 풍습에서 나온 것이므로 굴원의 고향인 호북에서는 이 풍습이 더욱 심하다. ?
매번 음력 5월 5일 단오절에는 도시와 농촌을 막론하고 후베이 전역에서 단오 경주와 쌀만두를 먹습니다. 호수, 강, 강이 있는 곳마다 사람들은 일찍부터 용선을 수리하거나 청소했습니다. 설날 5일에는 "황용", "백용"과 함께 용선이 차례로 진수됩니다. "적룡"과 "녹색 용"이 징소리, 북소리, 함성소리와 함께 화살처럼 전진하며 강 양쪽에서 경주하는 용선을 지켜보는 사람들로 붐볐다. 정말 훌륭했습니다. ?
굴원이 밀라강에 몸을 던져 죽은 후, 그의 고향인 직계 사람들은 꿈을 꾸어 굴원이 수척해지는 꿈을 꾸어서 약잎으로 쌀을 싸서 뿔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기장(종자)을 용선에 실어 강에 던졌는데 물속의 수생동물은 용관에 속하므로 용왕이 보낸 뿔난 기장이라고 생각하여 감히 하지 못하였다. 그것을 먹기 위해. 이것은 Qu Yuan이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용선 경주와 만두 먹기의 유래이다.
3. 징저우 꽃고(Jingzhou Flower Drums)?
징저우 꽃고(Jingzhou Flower Drum)는 원래 '문을 따라 울리는 꽃고리'였으며 가난한 사람들이 생계를 구걸하기 위해 사용했던 풀 뽑은 양코 춤이었습니다. . 이런 종류의 "꽃북"에는 한 사람이 북을 연주하고 가사를 부르고, 여러 사람이 곡의 조화를 돕는 것이 포함됩니다. ?
최근 수십 년 동안 징저우 화고는 독특한 지역 화고 오페라로 발전했습니다. 1955년 한 노 예술가가 화고극의 모든 창법을 수집 녹음하여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최초의 화고 악보 전집을 편찬하고 이호, 반호, 비파, 덜시머, 등의 민족악기를 대담하게 사용하였다. 대나무 피리와 수나를 동반하여 꽃북 오페라는 단순히 징과 북을 사용하여 반주하는 '한 명의 가수'의 역사를 마감했습니다. 현재 징저우 화고극은 선율적이고 감미로우며 선율적인 노래로 풍부한 현지 정서로 가득 차 있으며, 호샹의 삶을 바탕으로 한 "가정", "수국 사랑" 등 수십 편의 연극이 있습니다. 호샹 스타일. 사람들 사이에서는 남자, 여자, 노소를 막론하고 걷고 일하며 때때로 화구가락을 흥얼거리는데, 이것도 역시 대단한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화고극을 듣고 몸이 아플 때 약을 먹을 필요가 없다!”, “일하면서 화곡극을 부르지 않으면 온몸이 허약해진다”고 말한다. 징저우(Jingzhou) 지역에 오면 방과 후 초등학생들이 들고 다니는 라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매장 카운터에서는 모든 Jingzhou Flower Drum Opera가 연주됩니다.
4. 천문 '세 개의 막대와 북'
천문과 면양 지역에서는 과거 지형이 낮고 물이 풍부하여 홍수가 발생하여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 그들은 생존의 길을 찾기 위해 고향을 떠나 '세 개의 막대기와 북'을 들고 떠돌았다. 많은 사람들이 후베이에서 중국 남서부, 인도, 이란, 중부 유럽, 서유럽 및 기타 지역으로 여행합니다. 광동을 거쳐 필리핀이나 동남아 국가로 가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삼채고'를 들고 어디를 가든지 노래를 부른다.
5. 동산북?
전설에 따르면 동산북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농부들이 밭에서 일할 때 함께 했다. 일하면서 산북을 치며 노래하는 일종의 전통 민속예술이다. ?
산북의 형태는 오페라에서 사용하는 작은 북과 비슷하며 크기와 모양이 약간 더 작습니다. 북 본체 양쪽에 쇠고리를 설치하고 소가죽이나 리본으로 묶습니다. , 드러머가 가슴에 걸 수 있도록. 드러머는 노래할 때 오른손에 막대를 잡고 북을 치고, 왼손으로 북의 밑부분을 잡고 손가락으로 다양한 음색을 조절한다. 숙련된 드러머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리듬과 다양한 감정으로 수십 개의 드럼 비트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산북의 소리는 크고 명확하며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동산 산북은 크게 '산파기 북'과 '밭 심기 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일종의 "산 징과 북"도 있습니다. 이 유형의 "산 징과 북"에서는 북을 치는 사람의 등에 산고가 있고, 허리에는 징이 달려 있으며 왼손에는 징을 들고 오른쪽에는 꼬치가 있습니다. 드럼을 치는 손.
산북의 선율은 현지 언어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강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선율은 고음과 열정, 단순하고 따뜻하며 향토색이 풍부한 예술 형식입니다. 노동 현장을 활성화시키는 거죠. 1988년 후베이성 민속 음악 및 무용 텔레비전 대회에서 Tongshan County의 Shangu 프로그램 "Xiyunhe"가 Silver Cup Award를 수상했습니다.
6. 충양족의 옛 풍속은 무엇인가?
후베이성 남부의 충양현은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 그리고 매력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대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많은 전통 민속 풍습을 유지해 왔습니다. 젊은 남성과 여성이 결혼할 때 그들이 만드는 가구의 스타일은 여전히 고대 형태를 따릅니다. 예를 들어, 수면용 나무 침대는 고대 조각 나무 화단으로, 침대 주위에 기둥이 조각되어 있고, 침대 앞 조각 판 위에 3겹 조각된 "드립 에지"가 있고, 아래쪽에는 3겹 페달이 있습니다. 침대 앞. 침대 입구에는 두 사람이 나란히 앉을 수 있는 '구멍'만 남아 있고, 침대 양쪽 끝과 뒷면은 나무판 전체로 못으로 고정되어 있다. 이런 절묘한 청양 화단은 정말 드문 관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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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따뜻한 마음을 지닌 충양 사람들은 후추와 소금으로 만든 팔가차로 손님을 위해 차를 끓여 먹으며, 그들이 먹는 4가지 주요 요리는 큰 고기 조각, 큰 생선 조각, 붉은 과자입니다. 감자 당면과 튀긴 두부. 폭 1인치, 길이 2~3인치의 큰 훈제 고기 조각은 도시 거주자들이 한두 조각 먹기에 충분합니다. ?
7. 후베이 서부의 투가 풍습?
후베이 서부는 후난 서부, 구이저우 북부, 쓰촨 남동부에 인접해 있으며 수십만 명의 투가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독특한 생활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하고 밝은 옷. 투 주민들, 특히 젊은이들의 의복은 독특한 민족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년은 머리에 긴 녹색 스카프를 착용하며, 바깥 코트는 넓은 파란색 테두리가 있는 흰색 천으로 되어 있으며 전통적인 천 단추와 바지는 상대적으로 느슨합니다. 젊은 여성의 경우 머리 스카프는 화려한 천 스카프로 윗부분은 빨간색이나 녹색일 수 있지만 칼라, 어깨, 소맷단, 단 등에는 모두 아름다운 무늬의 옆띠가 상감되어 있습니다. 손에는 금팔찌나 은팔찌를 착용합니다.
민요. 민요를 부르는 것은 투족 젊은이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기술입니다. 일부 노인들은 민요 '큰 바구니'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 들판, 차밭, 농가, 연못 옆에서 선율적인 민요가 터져 나오는 것을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산악족의 젊은이들이 서로에 대한 사랑을 이런 형식으로 표현하면서 남녀가 서로를 위해 부르는 민요도 있다. 코노하가 놀린다. 투족 청년은 녹색 나무잎을 입에 물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완곡한 소리를 낸다. 이 소리는 감동적인 사랑 노래입니다. 작은 잎사귀는 남자와 여자의 감정만을 표현합니다.
9. 신농가의 기묘한 풍습
뜨거운 음식 먹기: 투가산 사람들의 집에 손님으로 오면 식사가 매우 까다로워진다. 주인은 손님에게 밥을 조금씩만 내놓는다. 시간이 지나 손님이 그릇에 담긴 밥을 다 먹지 않으면 주인은 손님의 손에서 그릇을 받아 그릇에 담은 밥을 부어준다. 더운 날에도 다시 뜨거운 밥을 제공합니다. 이는 주인의 열정과 가족의 부를 보여주기 위해 수행됩니다.
'장례식'은 선농가에서 고인을 추모하는 특별한 의식이다. "효도 노래", "음라북", "애도 북"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친지, 친구, 이웃이 고인의 가족을 대신하여 고인의 공을 기리고 고인의 승천을 기원하며 후손을 축복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례 풍습이다. 문화적 전통과 미신적인 색상. 신농자 산향에서는 친척이나 친구의 장례식이 있을 때마다 이웃들이 차례로 찾아와 가수들을 불러 북을 치며 밤새도록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며 '영혼을 동반'합니다. 장례를 치르다'는 것은 고인을 기리는 것이 아니라 고인을 위한 작별 인사라고 하며, 고인의 친지들도 이 '애도' 분위기에 있어 쓸쓸함과 슬픔을 달래준다. 신농가의 "애도 북 노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사와 신화가 담긴 다채로운 두루마리이며, 신농가 사람들 사이에 퍼진 "신곡"입니다.
젓가락만 들고 손님 대접하기: 투가산 마을에 손님이 처음 도착하면 주인은 먼저 그에게 찹쌀주나 설탕물에 담근 찹쌀꽃 한 그릇을 대접해야 하며, 오직 찹쌀꽃만 대접해야 한다. 손님에게 젓가락을 주는 음식을 총칭하여 '차'라 부르며, '만찬차', '야식', 잠자리에 들기 전의 '저녁차'라고도 한다. 젓가락 하나는 '반'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table', 배고픔을 달래주는 'meeting tea'는 따뜻한 환대를 표현합니다.
차가운 와인 마시기: 선농자(Shennongjia)의 샤구향(Xiagu Township)은 투가(Tujia) 거주 지역입니다. 산속의 집에 손님이 오면 호스트가 먼저 와인 한 잔을 들고 "차를 마셔주세요"라고 말합니다. 차를 포도주로 바꾸는 풍습을 차가운 포도주를 마시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님이 술을 받아 한 모금 마신다면 주인만이 기뻐할 것이고, 손님이 술을 잘 모른다면 주인에게 설명하고 살짝 맛보면서 주인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해야 한다. 차가운 와인을 마신 후, 호스트가 따뜻한 차를 만들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