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서 왕의 기원에 대하여
아서 왕의 기원에 대하여
영국을 통치했던 켈트족은 1 세기에 로마 제국에 의해 통치되었다. 6 세기 후, 게르만인들이 연이어 침입하여 실력이 점차 쇠퇴하여 결국 영국 왕위를 포기하도록 강요당했다. 아서는 독일 침략 기간 동안 켈트 영웅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그는 부족을 이끌고 바튼 산 전투에서 게르만 민족의 색슨족을 물리치고 중세 잉글랜드의 유명한 전설로 여겨졌다.
그러나 아서의 이미지는 전설과 이야기의 진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해 결국 영국을 통치하는 국왕이 되어 랜슬롯, 트리스탄 등 전설적인 기사의' 원탁기사' 지도자를 거느리고 최고의 영예를 지닌 영웅이 되었다.
아서 왕, 전설의 영국 왕, 원탁기사의 지도자는 신화 가까운 전설이다. 중세 작가, 특히 프랑스 작가들은 아서 왕의 탄생, 그의 기사들의 모험, 그리고 그의 기사 랜슬롯과 아서 왕의 여왕 계니비아 사이의 스캔들에 대해 서로 다른 묘사를 하고 있다. 로마 제국이 무너진 후, 그는 원탁기사를 이끌고 영국 제도를 통일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아서 왕으로 추앙받았다. 아서 왕의 전설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어디서 태어났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아서 왕은 역사 인물에 근거하여 허구적인 인물인지, 사료에 근거하여 존재하지 않는다. 잘 알려진' 돌중검' 은 아서 왕이 젊었을 때의 이야기이다. 원탁기사' 는 그가 왕위를 계승한 후 천천히 그 주위에 모인 무사이다. 최다 140 명의 용사가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계니비아 여왕의 수호기사 랜슬롯과 아서 왕의 사촌 가웨인이다.
역사의 아서 왕
웨일스의 전설에서 아서 왕의 칼은 왕의 칼의 전설이라고 불린다.
학자들은 줄곧 이 허구의 아서 왕의 전설적인 그림의 역사적 성격을 논쟁하고 있다. ※. 어떤 학파는 아더 왕이 역사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학파는 아더 왕을 켈트 신화 중 거의 잊혀진 신들의 인격화라고 생각한다. 이 이론을 지지하는 학자들은 종종 그것을 웨일스어 어원과 연결시킨다. 그들은 곰 신이 전설에서 흔히' 아토스' 또는' 아티오' 라고 불릴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 한, 이 신들은 유럽 대륙의 켈트족이 숭배하는 것이지 영국인이 아니다.
또 다른 관점은 아서가 진실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이론에서는 그가 로마나 전 로마의 인물이라고 주장하지만, 대부분의 이론에 근거하여 전통 신화 수집에 부합하며, 그는 5 세기 말부터 6 세기 초반까지 앵글로 색슨 침략자에 저항하는 로마-영국 지도자였다.
최근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그의 가상 생활에서 색슨족은 세대 차이가 있다고 한다. 그의 권력은 잉글랜드 서부의 웨일스, 콘월, 켈트 지역에 뿌리를 두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그의 권력 센터와 범위, 그리고 그가 어떤 권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논쟁은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이런 견해를 가진 가장 유명한 인물인 제프리 애쉬 (Geoffrey Ashe) 와 레온 플레리오 (Leon Fleuriot) 는 아서를' 브레튼의 왕' 으로 인정하고 로마 황제 앙투안 (Ann) 으로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불행히도 Riothamus 는 우리가 거의 알지 못하는 모호한 인물이며, 학자들은 이 사람이 이끄는' 브르타니인' 이 영국인인지 브르타니인인지 확실하지 않다. 그들 중 다른 사람들은 아서가 로마-영국 전쟁의 지도자인 암브로시우스 오레린노로 확인되어 색슨족에 대한 중요한 전투에서 승리했다고 주장했지만, 전설에 따르면 이 사람은 아서보다 더 일찍 활동했다고 한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아서가 암브로시우스의 부관이라고 주장하는데, 그 부관은 그를 대신하여 지도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중세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6 세기의 전사로, 기독교를 지지하고, 영국 부족을 이끌고 색슨 침입자를 물리치고, 539 년경 캄란 전투에서 전사하여 글래스톤베리에 묻혔다. 아서 왕이 부하들에게 배신당하고 왕위가 찬탈되어 결국 우울증으로 죽었다는 말이 있다.
[편집자] 관련 문학 작품
기원 800 년경에 웨일스의 승려들은' 벌링턴인의 역사' 를 썼는데, 그 중 처음으로' 아서' 라는 이름을 기록하며 웨일스인을 이끌고 템즈 강 중류에서 침입한 색슨족에 저항하는 것을 묘사했다. 12 세기 몽머스를 통해 제프리의 문학 작품이 유럽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브리타니아의 역사 (Historia Regum Brittaniae) 는 몬머스의 제프리 (Geoffrey of Monmouth) 가 집필한 것으로 아서 왕의 생활 세부 사항, 모드레드의 반란, 계니비아 여왕의 불충실, 아서 왕이 죽은 후 프랑스 시인 크레티안 드 트루바는 켈트 전설에서 판타지 요소를 배워 성배 주제에 가입하며 아서 왕의 전설, 랜슬롯, 파시파 등 원탁기사에 관한 다섯 가지 이야기를 만들어 중심이 되었지만 아서 왕은 오히려 조연이 되었다. 위스, 레아멘,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모두 성배에 관한 이야기를 썼다. 영국 작가 말로리 토마스 경? -147 1) 영어로 쓰여진' 아서의 죽음' 은 중세에 아서에 관한 마지막 작품이다. 이 작품은 산문으로 쓴 것으로, 말로리는 그것이 프랑스어 작품에서 번역된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정확한 참고서는 여전히 없었다. 영국 민담 편찬을 포함한 많은 관련 문헌에서 나온 것 같다. 이 주제는 빅토리아 시대에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중요한 작가로는 알프레드 테니슨의' 왕의 전원시' 와 T.H. 화이트의' 옛 왕과 미래의 왕' (1906- 1964) 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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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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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일스의 전설에서 아서 왕의 칼은 왕의 칼의 전설이라고 불린다.
아서 왕의 전설에 따르면, 석두 속의 칼을 뽑아 왕이 된 아서 왕은 페리노 왕과 맞설 때 석두 속의 칼을 부러뜨렸다. 나중에 멜린의 지시에 따라 그는 후부인으로부터 왕의 전설을 얻었다. "왕의 전설" 은 요정 왕국인 아발론에 세워졌다. 칼날은 금으로 만들어졌고 칼자루에는 보석이 박혀 있다. 그 칼날이 진흙처럼 날카로웠기 때문에, 후 부인은 그것을' 신검' (고대 켈트어' 깨진 강철' 이라는 의미) 이라고 명명했다. 멜린은 이때 아서에게' 왕의 전설' 이 대단하지만 칼집이 칼집보다 더 가치가 있다고 경고했다. 왕의 칼집 전설을 쓴 사람은 결코 피를 흘리지 않을 것이며, 너도 절대 잃어버리면 안 된다. "
하지만 나중에 아서 왕은 칼집을 잃었기 때문에 진흙처럼 날카로운 칼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중상을 입고 사생아와 조카인 모드레드에서 사망하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기사명언) 왕의 전설' 은 결국 아더 왕의 지시에 따라' 술꾼' 장군 베디웰 경에게 호수에 던져져 아더 왕과 함께 전설의 선경 아발론으로 돌아갔다.
웨일스의 전설에서 아서 왕의 칼은 왕의 칼의 전설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상상 속의 그림 [편집] 한 자루가 호수에 있고, 한 자루는 석두 안에 있다. ※
현존하는 고대 아서 왕의 전설에는 검의 기원에 관한 두 가지 버전의 전설이 있다. 돌중검' 전설의 첫 기원은 로버트 드 붕소의 시화마술사 멜린에서 유래했다.
원탁기사는 중세 전설에서 아서 왕의 궁정에서 가장 높은 기사이다.
윈체스터 원탁은 1270s 로 거슬러 올라가 25 명의 기사 이름을 열거했다. 매년 아서는 오순절에 기사를 카멜롯 성으로 소집한다. 이야기마다 기사 수가 다릅니다. 12 부터 150 까지 다양합니다. 원탁회의를 가장 먼저 묘사한 저자는 Wace 이고, 그의' Roman de Brut' 은 Monmouth 의 Historia Regum Britanniae 의 Geoffrey 를 정련한 것이지만, Geoffrey 와 ""
토마스 말로리 경은 기사 조례를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절대 분노하거나 살해하지 마라.
영원히 배신하지 않다
절대 잔인하지 말고 용서를 구하는 사람들을 용서하라. (서양속담, 용서속담)
항상 여성을 돕다.
절대 여자를 협박하지 마라.
사랑이나 말 때문에 싸우지 마라.
트리스탄 경은 영국 서사시' 아서 왕의 전설' 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원탁무사의 일원이어야 한다. 하지만 그의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삼촌 마크 왕의 아내 이소드와의 스캔들로 바그너에 의해 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소드' 로 각색된 것이다.
트리스탄은 콘월 출신이지만, 그의 부모의 신분에 대해서는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 우선, 아서 왕의 전설에는 여러 가지 다른 버전의 이야기가 있다. 둘째, 트리스탄의 부모가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는 고아였다. 대부분의 문헌은 그의 부모가 누구인지 쓰지 않았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삼촌 마크가 키웠고, 마크는 당시 콘월 왕이었다. 마크는 트리스탄을 자신의 아들로 여기고, 온갖 사랑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에, 트리스탄은 실제로 마르크 왕을 자신의 아버지로 여겼습니다. 마크의 그에 대한 사랑은 트리스탄 부모의 결핍을 메우기에 충분하다.
아발론은 아서 왕의 전설에서 중요한 섬이다. 일반적으로 오늘 잉글랜드 남서부의 글래스톤베리로 여겨진다.
전설에 따르면 아발론은 늪과 안개에 둘러싸여 배를 타고 도착할 수밖에 없다고 한다. 아서 왕의 전설에서 아발론은 내세와 뒤에 있는 땅을 상징한다. 아서 왕이 죽은 후, 그의 이복언니 모간나는 배로 그의 시신을 운반해 여기에 안장했다.
아발론의 어원에 관한 한 가지 이론은 켈트어' Annwyn' 의 영어화로, 선녀의 땅이나 명계를 뜻한다. 영국 연대기가인 몬머스의 제프리는 아발론이 애플 섬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오늘날까지' 사과' 라는 단어가 브르타니어와 콘월어에서 여전히 Afal 로 표기되어 있고 웨일스어에서는 Aval 로 표기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제프리의 말은 더욱 믿을 수 있을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글래스톤베리는 켈트어에서' Ynis Witrin'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유리의 섬을 의미한다. 2003 년에 풍상씨는 아서 왕의 전설을 주제로 한 새 책인' 유리도' 를 출판했다. 어쩌면 당신은 아직도 왜 섬이 유리로 이름을 지어야 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설명은 고대 유리 거울이 청동으로 연마된 반면 글래스톤베리는 녹색의 밝은 빛깔로 이름을 지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