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적 인물에 관한 에세이

역사적 인물에 관한 에세이

자료를 드리고 직접 배워서 작품에 적용해보겠습니다.

1. 공자(孔子)

공자는 우리나라 춘추시대의 유명한 위대한 사상가로서 유교의 창시자이며 줄곧 '성인'으로 추앙받아 왔습니다. ". 교육을 잘 받은 이 남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걷는다면 나를 가르쳐 줄 사람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한탄했다. 공자는 한때 탄자, 장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비록 탄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지식이 풍부하지는 않았지만 학문에 대한 공자의 겸손한 태도는 존경할 만했습니다. 공자의 관점에서는 모든 사람의 재능과 지혜에서 배우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틀림없이 존재한다고 봅니다.

2. 장자

(1) 삶과 휴식은 일종의 초연이자 본성이다. 이것은 단순한 휴식이 아니라 영혼의 자유이자 휴식이기도 하다. 평야 위의 큰 강은 바람과 먼지를 헤쳐나가는 평화로운 곳입니다. 한강에서 낚시를 하던 초췌한 장주의 모습이 지는 해에 사라졌다. 나는 그의 마음이 가을의 호수처럼 맑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오랜 세월이 흘렀을 때 먼 곳의 위대한 철학자는 산과 숲, 강과 늪에서 영적 해방의 대가로 평생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나는 살고 안식하는 것이 단순히 쉬고 길을 가는 문제가 아니라 최고의 상태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2) "물이 3천 리에 이르고 9만 리 솟아오르고 6개월 만에 쉰다." - 장대를 잡고 고기를 잡던 장자는 관리가 되라는 권유를 받았다. 그는 무관심하게 그것을 무시했고, 그의 냉담한 마음은 혼탁한 공식 경력에 들어갈 수 없었다. 그는 세상 밖에 있고, 세상과 초연하며, 초나라를 무시하고 더러운 세상에서 뛰쳐나오며, 다시 안으로 들어와서 자기를 보살피고, 바람에 달을 독립적으로 지키는 큰 나무가 되려고 한다. , 하얀 미덕을 들고 평온한 삶을 "즐깁니다". 장자는 무엇이 들어오고 무엇이 나오는지 알았고, 그의 삶은 활력과 활력으로 가득 차 있었고, 빛은 밝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그는 맑은 가을 물웅덩이를 마주하고 명예와 부를 등졌습니다. 그의 마음은 그의 주위를 흐르는 시냇물처럼 맑고 깨끗했습니다. 초연한 사고방식으로 인해 관직을 놓칠 수밖에 없었지만, 그에게 '들어가고 나가는' 조화로운 사고방식이 그를 행복한 삶으로 만들었고, 그에게 '물은 삼천 리에 닿고 솟아오르는 자'라는 유산을 남겼다. 9만 마일" 정말 거칠고 자유로운 장입니다.

3. 구지안(Gou Jian)

그는 들판에 서서 괭이를 들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의 이마에는 굵은 땀방울이 흐르고 그의 잘생긴 얼굴에는 흘러내렸습니다. . 그는 평범한 농부가 아닌 구젠(Gou Jian)입니다. 그는 자신을 낮추고 복재를 섬겼습니다. 그는 오나라에 300명의 환관을 두었고, 그 자신도 복재의 졸개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쾌재로 돌아와 땅을 직접 경작하여 부모가 기르지 않은 것은 먹지 않고 아내가 짜지 않은 것은 입지 않았습니다. 거친 음식을 먹으며 담즙을 핥고, 장작 침대에 누워 쉬면서 그는 여전히 세계 각지에서 인재를 모집할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는 한시도 쉬지 않았습니다.

왜 그렇게 열심히 일해야 하는 걸까요? 나라가 망하면 도망쳐 은둔하여 평생을 평화롭게 살 수도 있었는데, 그렇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왕의 책임과 나라를 예속시키는 수치를 잊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푸차이에게 항복했던 순간의 가슴 아픈 기억과, 그의 백성들이 그를 쿠아이지로 다시 환영했을 때 눈물을 흘렸던 것을 마음 깊은 곳에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기억 덕분에 그는 쓸개의 고통과 장작의 단단함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4. 굴원

(1) "길이 너무 길어서 위에서 아래로 찾아보겠다." 굴자는 긴 역사의 복도를 나갔다. a 그는 정직하고 시와 서예에 재능이 넘치지만, 세련된 사회에서 어떻게 그의 인품의 가장자리를 보존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호하오바이를 위해, 그리고 세상에서 홀로 깨어나기 위해 곡자는 '비극적인' 길을 선택했다. 밀려드는 밀라강에서 그는 너무나 깨끗하고 깨끗하게 몸을 씻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혼탁한 세상을 잊어버렸을 때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그의 고상한 이상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었습니까?

(2) 인간의 타고난 요소인 감정은 자비로운 성인 세대의 삶에서 생생하게 표현되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드러내고 충만하고 개방적인 삶을 살았습니다. 굴원은 정말 진실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국민들의 고난을 애도하며 눈물을 감추기 위해 긴 숨을 쉬었습니다”라고 노래했다. 그는 "나는 이제 최선을 다했고, 아홉 번 죽어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외치며 결국 신하의 마음을 꺼내 가식 없이 모두 앞에 내놓았다. 그의 기질은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3) "다들 취했는데 나 혼자 깨어 있다", "길이 멀고도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리라", 애국자 굴원은 "아홉 번이나 죽었으나 아직도 후회하지 않는다", 분열을 마주한 우리 조국의 서민들이 굶주림과 추위, 추위에 시달리는 가운데 어찌할 바를 모르던 선비 관료들은 요동치는 강물에 뛰어들어 칭찬받고 칭찬받을 인물이 되었다 미래 세대에 의해. 그는 자신의 자리를 올바르게 찾았고, 이나라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추구한 선비이자 조정의 부패에 직면하여 어쩔 수 없이 바다에 몸을 던져 귀중한 생명을 바쳤습니다. 조국을 위해.

(4) 음강(陰河) 유역에 퍼져 있는 취자(Quzi)이다. 초국의 지는 해가 눈앞의 밀라강을 붉게 물들이고, 자란이 비방하고, 정수가 혼란에 빠지니, 백성들은 마른 길 위의 잉어처럼 헐떡이며 몸부림친다. Qu Zi의 끈기가 유용한가요? 그 자신도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어야 했던 것이 유감입니다. 초나라가 멸망하면서 그의 생명이 끝나는 순간이기도 했다. 그는 시인의 지위보다 정치가로서의 지위를 훨씬 더 높게 평가했다. “누가 몸을 관찰하고 사물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겠는가?” 그는 삶의 시인은 아니지만 죽음의 길은 시인의 길이다. 인내는 마치 취자와 같으니 왜 "성인은 일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말을 듣지 못합니까?

5. 항우

(1) 초나라의 전 군주인 항우는 뛰어난 마력을 가지고도 초나라가 망했다는 사실을 바꾸지 못했다. 우장 강 옆에서 그는 적군에 둘러싸여 번영을 상징하는 추 노래가 길고 우아하게 공중에 떠있었습니다.

이때 그의 단호한 마음이 약해지기 시작했고, 수많은 형제들이 누워 있는 것을 보고 자신이 너무 고집을 부렸음을 후회하고 초국의 좋은 상황과 형제들의 인생을 자신의 손에 망쳐놓은 것을 후회했습니다. 깊은 자책감에 그는 칼을 목에 댔다. 그 순간, 피가 우장강을 붉게 물들이고 하늘의 절반을 반사시켰다. 지는 해는 피 같고, 초의 노래는 아직도 슬프고 여운이 남는다. 거인은 쓰러졌지만 후손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남겼습니다.

(2) "세상은 힘이 넘치지만 시대가 불리하고 재능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재능이 사라지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위험이 있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 Xiang Yu는 "Gaixia Song"에서 몇 마디를 공개했습니다. 조금 슬프고 약간 무력했습니다. 내 생각에는 그는 영웅적인 정신과 지배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방이 적들에게 둘러싸여 있을 때만 그의 황량한 찬양이 동반될 수 있을 뿐이다. 굽이쳐 흐르는 오장강 옆에서 강동 신부님의 얼굴을 어떻게 드러낼 수 있겠습니까? 그의 활력, 갑작스러운 행동, 그리고 그의 활약은 역사에 3점슛을 두려워하게 만들었습니다. '팔국과 왕조를 일렬로 세워 두 나라를 삼키고 제후들을 멸망시켰다'고 온 시황이 온종일 천하를 어지럽히고 있는데, 항우의 '산을 제압하고 정복하는 힘'을 어찌 용납할 수 있겠는가? 세계"?

6. 소우

쉬지 않고 사는 것은 인내와 인내의 조합이다. 열심히 일하고, 행복하고, 근심걱정 잊어버리고, 조금은 무력할 수도 있고, 조금 무력할 수도 있고, 조금 외로울 수도 있고, 엉덩이를 찌르는 들보와 비친 반딧불에 조금 외로울 수도 있습니다. 눈. 그러나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사막보다 나이가 많은 한나라 사신 소우가 그의 고원을 지켜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사막의 바람이 그의 손바닥에 갈라진 틈을 만들었고, 사막의 서리와 눈이 그의 사원을 하얗게 물들였다. 초원에서 외롭게 바라보는 독수리는 해마다 그 탄식을 들을 수 없고 오직 매끈하고 대머리인 한의 매듭만이 보인다. 삶의 불안은 삶에 대한 태도일 뿐만 아니라 삶을 통해 흐르는 피이기도 합니다.

7. 사마천

(1) 그 눅눅한 감옥에 혼자 앉아 최종 결정을 기다리고 있을 때. 작은 역사학자인 당신은 재산이 별로 없어서 굴욕적인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순간 당신의 마음을 뒤흔드는 고통과 무력감을 누가 알겠습니까? 굴욕과 눈물이 끓어 오르나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여러분의 손을 잡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수억 중국 인민의 마음 속에 사마천 여러분은 위대한 영웅입니다! 당신의 얇은 몸으로 당신은 중국인의 마음 속에 영원한 영혼을 창조했습니다. 굴욕은 사람의 성격을 파괴했을뿐만 아니라 그를 비범하게 위대하게 만들었습니다!

(2) 사마천은 곧고 강인합니다. 가혹한 형벌과 모든 사람의 조롱에도 불구하고 그는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여전히 역사의 정점에 서 있습니다. "고금의 변화를 이해하면 가문이 된다." 올곧은 정의는 세상에 가득하고, 원한과 슬픔과 분노는 글자로 쓰여지며, 역사가 세상에 빛날 것이다. 그가 인생의 정점에 서서 "사람은 누구나 죽게 마련인데, 죽음은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고,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다"라고 외칠 수 있었던 것은 태사공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였습니다.

( 3) 웃는 얼굴, 자신감 있고 강하며, 온화하고 굴하지 않으며, 침착하고 변화에 적응하는 데 제약이 없습니다. 굴욕을 강인함으로, 굴욕을 투지로 바꾸고, '고금의 변화를 이해하고 한 가족이 된' 위인, '역사가의 백조, 무운극'이 마침내 당신이 된 것은 당연합니다. 항상 웃는 얼굴. 처형당하는 용사를 만나보세요. 당신은 '역사적 기록'으로 인해 세상에서 가장 큰 부를 남겼고, 당신의 웃는 얼굴로 인해 우리는 영원한 존경을 받았습니다.

(4) 그런 위험한 환경 속에서도 세상의 조롱과 마음의 고통을 견디며 공태시는 자신의 기적적인 펜과 인내와 성실함으로 2천년의 우여곡절을 써내며 역사를 썼습니다. 인생의. 그 결과 그의 이름은 그의 불멸의 업적과 함께 역사서에 기록되었고, 두 방울의 맑은 눈물을 흘리는 그의 얼굴도 그의 정신과 함께 역사의 긴 강물에 묻어지게 되면서 그에 대한 영광스러운 평가를 남겼다. 후대: 그는 정직하고 정직하여 장수들을 하늘에 남기고 슬프고 노하시며 세상에 빛날 역사를 쓰시느니라.

8. 류찬

그는 거기 앉아 행복하게 웃었다. 아름다운 음악이 귀에서 울리고, 맛있는 음식이 입에서 맛보며, 미녀가 품에 안겨 있습니다. 비단, 대나무, 하프의 운율에서는 신하들 사이의 시끄러운 논쟁을 들을 수 없고, 술의 향기에서는 도시를 가득 채운 전쟁의 매운 냄새를 맡을 수 없으며, 아름다움의 흐르는 눈에서는 느낄 수 없습니다. Jiange Plank Road의 황량한 차가운 달. 그는 자신이 유비의 아들, 촉한왕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정말 이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에게는 국사에 부담을 주지 않고 영광과 누림이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서리를 맞고 가시덤불을 잘라서 우리가 넓은 땅을 갖게 되었습니다. 반군에서 필사적으로 싸우는 자룡의 목적, 군대를 추격하기 전에 백성을 버리지 않으려는 아버지의 선의, 그리고 "군대 출항"에서 공명의 충성심, 그와 유찬은 완전히 잊어버렸습니다! 풀과 겨자를 버리는 것처럼 이렇게 풍요로운 땅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정말 소름끼치는 일입니다.

9. 제갈량

(1) 편백나무가 무성하고 나무 꼭대기까지 날아가 맑은 공기 속에서 영웅의 숨결을 맡았다. 그는 산과 숲에 사는 월롱이며, 또한 매우 고귀합니다. 그러나 그는 떠나 전쟁터에 나갔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전략을 세워 승리했습니다. 그는 초가집을 찾아 진정한 사랑으로 자신을 산 밖으로 초대한 친구를 도와주었기 때문에 매우 기뻤습니다. 전쟁 중에 그는 자신이 충실한 삶을 살았음을 느꼈고 마침내 "세상에 실명이지만 천년 안에 그와 비교할 수 없다"는 명성을 남겼습니다. 올바른 위치와 그 위치를 고수하는 그의 끈기는 그를 햇빛 속에서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2) 우장위안(Wuzhangyuan)의 군사 텐트에서는 석유 램프가 제갈공명의 초췌한 얼굴을 비췄다. 누렇게 뜬 얼굴에는 싫은 마음이 담겨 있었고, 입으로 중얼거린 것은 미래 세대에 대한 끝없는 관심이었다. 천막 주위에 서 있던 관리들도 눈물을 글썽였습니다. 마침내 가을바람이 불어오자 등불은 즉시 꺼졌다. 우장위안 곳곳에 울음소리가 울려퍼졌다. 그리고 지난 수천 년 동안 많은 중국 민족의 후손들이 이 뛰어난 재능을 위해 눈물을 흘렸습니다.

비록 슈한은 여전히 ​​한쪽에서만 살 수 있고 멀리 있는 중부 평야를 바라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한 산업의 회복을 바랄 뿐이지만 공밍은 아직 완성하지 못한 일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오랫동안 잊혀졌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주님을 향한 충성심을 기억할 뿐이고, 그가 세상을 분열시키기 위해 애썼던 것만 기억하며, 갈 곳 없는 한공업의 초석을 놓았다는 것만 기억합니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공명을 신으로 여겨왔고 공명 또한 중화민족의 지혜의 화신이 되었습니다.

10. 도연명

(1) 이런 상태에 마음을 정화할 수 있는 중국 문인들 사이에서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산맥을 바라보며" , 남산국화만 남았다고? 도연명은 은둔의 길을 선택했다. 여행은 부드럽고 명확했습니다. 그런데 도겸은 술을 마시고 국화를 따는 것 외에 또 무엇을 하였는가? 어쩌면 그 자신도 이에 대답하지 못할 수도 있다. 중국의 수많은 문인들이 은둔의 길을 선택했지만 유추위 선생의 말처럼 "자기 계발은 도덕 전체를 부도덕하게 만든다"는 것이 어쩌면 문학적 기념비에 기여한 역사적 계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역사의 길이 앞으로 확장된다면 수백만 명의 도연명이 과연 그 길을 갈 수 있을까?

(2) 진나라 목가시인 도연명 역시 관직에 관심이 많았고 관직에서 자신의 야망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러나 봉택현의 부사가 되어 관직의 암흑을 알게 되자 그는 단호히 사임하고 은둔하였다. "새들은 오래된 숲에 지쳤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그때부터 그들의 옛 심연을 생각한다." 그 후 그는 농지에서 일했고 세상사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자리를 찾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달았습니다.

(3) 타오첸은 '장성샤오의 나비의 꿈'에서 춤추는 나비들과 함께 당나귀 밑에서 여유롭게 국화를 꺾었습니다. 남산을 마주한 원명은 관직의 추악함을 잊고 자신이 겪은 모든 불행을 잊는 것을 선택했다. 이것은 '강'을 건너는 사람들의 현명한 선택이다. . 이것은 더욱 중요한 현명한 "페리"입니다.

(4) 그는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남산을 바라보는" 선인이고 "수금의 즐거움만 알고 왜 굳이 연주를 하느냐"는 선인이다. 끈', 그는 '달에 연꽃을 달고 있는 남자' 괭이질을 마치고 돌아온 농부, 그렇습니다! 수천 년 동안 문학계에서 명성을 떨쳐온 도연명(Tao Yuanming)이 바로 그 사람이다. 그는 "쌀 다섯 말 때문에 허리를 꺾는 것"을 원하지 않고 인장을 가지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관직에서의 좌절과 출세에서의 실패를 잊었지만 세상의 염원을 기억하고 마음속의 성지인 복숭아꽃 봄에 대해 글을 썼다.

(5) 세상에서 벗어나 시골로 은거하여 꽃이 피고 지는 것을 지켜보세요. 도연명의 삶은 참으로 평화롭고 자유로웠습니다. 푸른 하늘의 흰 구름처럼, 바다의 물고기 비늘처럼, 자유를 갈망하던 그의 마음은 너무 오랫동안 관직의 감옥에 갇혀 있지 않았습니까? 먹을 것이 있나요? 주를 선택하세요! 상큼하고 우아하며 다툼이 없는 그의 제멋대로 성격과 꼭 닮지 않았나요? 국화에 마음을 담아 영혼의 정토를 찾은 사람은 국화에게 세상에 대한 무관심과 품질이 뛰어난 고급 모자를 쓰게 하여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는 사람이 도시였습니다.

(6) 마당에는 은은한 향기가 나는 국화송이가 조용히 피어 있고, 꽃 사이로 가녀린 나비들이 춤추고, 마당 문으로는 맑은 산천이 흐른다. 아침부터 안개가 점차 걷혔습니다. 희미한 햇빛 속에서 한 노인이 괭이와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마당을 향해 걸어왔습니다. "산 분위기가 날로 좋아지고, 새들도 서로 돌아오는데..." 시를 읊고 한가롭게 마당으로 걸어가는데... 그가 바로 도연명이었다.

유유향주는 자급자족하기 위해 밭에서 일하는 그의 동반자다. 여가 시간에는 맑은 샘물에서 국화차를 끓여 정성껏 음미하고, 농사일로 바쁠 때에는 국화 옆에서 잠을 자며 즐길 수 있습니다. Tao Yuanming은 정말로 편안한 삶을 살았으며 그의 몸은 독특한 여유로움과 개방적인 마음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11. 왕웨이

나는 왕웨이가 미소를 짓고 선한 마음으로 깊은 숲에서 천천히 걸어가며 부드럽게 낭송하는 것을 보았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난다. , 맑은 샘물이 흘러나온다. "갑자기 내 마음에서 밝은 달이 떠올라 어두운 삶의 길을 비추고, 내 마음 밑바닥에서 맑은 샘이 솟아나와 내 세상의 짜증을 씻어낸다. 이 선(禪)의 길을 걸으며 나는 다정한 마음으로 그것을 내려다보고, 무관심하게 입맞추고, 진심으로 만진다. 내 발 아래의 길이 평범하고 멀기 때문이다.

12. 리바이

(1) 리바이는 "여행이 어렵다"고 말했지만 계속해서 걸어갔다. 필멸의 세계에서 미소를 지으며 걷고, 오랜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하며 걷는다. 탁한 포도주 한 병은 "8만 마일이 넘는 산과 강을 노래할" 수 있고, 가벼운 배는 "하늘로 향하는 양쯔강의 흐름만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은 또한 하나님을 질투하는 선비이기도 했습니다! 그를 질투하는 사람들-젊은 재능; 그의시를 질투하는 사람-히비스커스.

이바이는 "여행이 어렵다"고 말하면서도 계속해서 걸었다. 한린이 강등되자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갔다. 내가 어떻게 펑하오인이 될 수 있겠는가?" 예랑은 유배되어 "봉황의 노래로 공자를 비웃고 평생 동안 명산 여행을 즐겼습니다"!

리바이가 걸어온 길에 더욱 감탄하게 됐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불공평하지만 나는 여전히 Li Bai의 삶의 고난이 Tao Qian과 Qu Zi의 고난보다 적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는 '장풍과 파도가 올 때가 있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에 계속 걸어갔습니다! 경직된 정치장에서 옥 한 조각이 찢겨지고 찢겨졌으나 전혀 얼룩지거나 닳지 않았습니다!

(2) 이백은 자유롭고 편안하며 대당의 엄숙함을 의지하지 않고 관직의 부를 부러워하지 않으며 당나라의 산천 위에 서서 그 자리에 서 있다 바람에 마음이 맑아지고, 달빛을 따라 춤추며 그림자를 만들면서 '나는 타고난 재능이 있으니, 돈을 다 쓰고 돌아오겠다'고 많이 외쳤다. “우리 모두는 날고 싶은 큰 야망을 갖고 있으며, 밝은 달을 품고 푸른 하늘로 올라가고 싶어합니다.” 그 결과 당나라의 역사는 큰 영광을 얻었습니다. 좀 더 무게감 있고 민첩하게! 공식적인 경력이 없는 리바이가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습니까?

(3) 리바이가 재사용되지 않았을 때도 그는 천목에서 여전히 행복하게 몽유병을 누릴 수 있었지만 여전히 잔을 들고 술을 마실 수 있었습니다. 그는 내일에 대한 낙관적인 미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소시는 거듭 강등되었지만 여전히 '적벽 위의 뱃놀이'의 우아함과 '그의 방랑 속에서 시대의 모든 영웅을 찾는' 위대함을 갖고 있었다. 그는 내일에 대한 희망으로 웃는다. 굴원이 강에 뛰어들었을 때, 그는 분명 미소를 지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모두가 취했지만 나는 술에 취하지 않았습니다. 세상은 진흙투성이지만 나는 맑습니다"라는 말이 미래 세대에게 반드시 생각과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굳게 믿었기 때문입니다. .

(4) 응결 장소에는 초승달이 낮게 매달려 있고, 개구리밥 조각이 부서져 에메랄드빛으로 흔들리고 있다. 시인은 긴 한숨을 쉬었고, 먹향이 피어올랐다. 이백의 삶은 세상의 보기 흉한 풍조를 본받지 않았고, '종, 북, 음식, 옥'을 버리고 진정한 자신이 되었기 때문에 역사에 기억될 것입니다. 그의 인생은 성공적이다. 만약 그가 당시의 선비 관료들처럼 부와 명예를 추구하고 자신의 영혼을 거스른다면, 그의 우아한 옷은 더 이상 조국의 산천에서 볼 수 없고 그의 명작도 더 이상 노래되지 않을 것입니다. 역사속의 세계 . 역사의 비는 타이바이의 영혼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역사에 썼습니다.

(5) 사람들은 야망이 있을 때만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기 때문에 행복할 수 없습니다." 남의 비방을 받았던 리바이는 현종에게 금을 받고 풀려났습니다. 그의 재능은 해와 달처럼 밝았으나 결국에는 아무것도 아니게 되었다. 그는 여전히 의기양양하여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부르고, 그림자를 마주하여 세 사람을 이룬다"고 술은 가득 차 있었다. 슬픔과 달은 검의 에너지로 변했습니다. 분노가 없다면 어떻게 그렇게 개방적일 수 있겠습니까?

(6) 이백재는 말을 타고 어두컴컴한 옛 길을 질주했다. 그러나 관료계의 음모와 세속적 신성은 그의 행보를 가로막았고, 냉혹한 현실은 그의 열정을 식혀주었다. 네, 그때 생각해보면 권력자가 내 장화를 벗고 귀한 첩이 잉크를 닦을 때가 그의 생애에서 가장 순조로운 시기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우연히 권력자의 아첨하는 추악한 모습과 고귀한 첩의 숨겨진 미소를 보고 항상 달리는 발을 멈추고 이 어두운 금마문을 떠나야 한다고 느꼈다. 그는 당나라의 "왕실 학자"가 되기보다는 단지 술 취하기 위해 그의 모든 돈을 쓰는 것이 낫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검과 술잔을 들고 명산에 임시로 놓아두었던 흰사슴을 찾아 영원히 어두운 출세의 문을 나섰다.

과거에는 말을 타고 질주하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오늘은 흰 사슴을 타고 꿈꾸던 먼 곳을 향해 달려간다. 탁한 술을 깊이 마시고, 행복한 곳으로 돌아가고, 한적한 곳을 찾아 술을 많이 마시고,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고, 남쪽으로 오월로 여행하고, 천목에서 몽유병을 앓고, 우리의 야망을 갚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이야기합니다. 달리는 것은 그를 계속해서 넘어지게 만들었고, 달리는 것은 그를 영적인 초월을 달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생각은 항상 방황과 좌절 속에서 성숙해졌습니다.

(7) "세력을 개의치 않는" 청련 재인은 한때 "세상에서 첩처럼 웃고 있는" 공자를 거침없이 웃으며 꾸짖었다. 그와 Gao Lishi가 그의 옷을 벗도록 잉크를 갈았습니다. 얼마나 "이단적인" 움직임이고 얼마나 우스꽝스러운 움직임입니까. 그러나 태백은 세상에서 용납할 수 없는 흙을 보고 화가 나서 떠났다. “처음인데 어떻게 슬픔을 말하겠는가?”라고 한 평신도 이안의 슬픔도 없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보며”라고 한 유삼변의 슬픔도 없다. 손이 막혀 말을 못하고 목이 막혔습니다." "북쪽 창에서 시를 읊고 시를 읊을 때 만 마디 말로는 물 한 잔도 심어지지 않는다"는 웃는 한숨일 뿐이다.

(8) “바람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돛이 곧게 뻗어 바다를 도우리라”는 씩씩한 이백의 마음은 미래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는 관직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뽐내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며, 인생을 마음껏 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수년간의 공직 생활과 수년간의 검을 들고 여행하면서 이백은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성공과 실패가 있었고 마침내 그는 관리가 되는 어려움과 어둠을 분명히 보았습니다. 고력사는 그에게 부츠를 신었지만 실제로는 발에 수갑을 채웠고 법원의 보상은 실제로 그의 주인에게 구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종, 북, 음식, 옥은 비싸지 않지만 오랫동안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는 마음의 우울함을 정화하기 위해 좋은 술을 사용했고, 마음을 정화하기 위해 산천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술에 취해 잠에서 깨어날 때마다 다시 세상과 자연을 바라보기 시작했고, 전국을 남북으로 여행했다. 그는 언제나 신념과 불타오르는 시적 충동, 그리고 '들어오고 나가는' 초월적인 자유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궁정에서 재이용되지는 못하였지만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지도 않았고 백성들에게 잊혀지지도 않았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희망을 되찾았고 계속해서 "시장으로부터 자신을 숨겼다". 아마도 그의 삶의 철학은 "우주의 생명은 우주의 내부에도 있고 외부에도 있다"일 것입니다! 리 바이! 그는 '시적 불멸자'라 불릴 만하지만, 시장에 따라 살아가는 불멸자이다.

13. 두보

손 꼭 잡고 싶어요! 이 마법의 손길을 느끼게 해주세요. 이 손에는 얼마나 많은 고대 문서가 기록되어 있습니까! 이 손으로 얼마나 많은 유명한 시가 탄생했는지! 펜 속의 파도는 사람들의 고통을 반영하고, 세상의 황폐함은 시 속의 현자들을 반영합니다.

이것이 당신의 완벽한 묘사가 아닌가? 나는 그 문장을 외우고 있다. “안휘에는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한 얼굴로 안식처로 삼을 수 있는 저택이 수만 채 있다. 와,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내 집이 무너질 정도다. 얼어죽어!" 수많은 사람들이 감동하고 감동받았습니다. 이게 무슨 넓은 마음이냐? 이 얼마나 착하고 순진한 마음인가? 그냥 당신의 손을 잡고 녹색 정맥을 만지게 해주세요.

14. 장지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이성적으로 문제에 직면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밤에 단풍교에 계류하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달이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에 서리가 내리고 강 단풍과 어불이 슬픔에 잠겨 있습니다. 구수시 한산사 밖 , 여객선을 위한 자정종이 울린다.”

이 시는 당나라 중기의 시인 장계(張絲)가 지은 시이다. 당시 장지(Zhang Ji)도 가족의 지지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자신의 이상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고 가족과 친구들에게 보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성공적으로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습니다. 그러나 신은 단지 아름다워지기를 원하지 않았고, 장지는 세 번째 과학 시험에서 또다시 낙방했다. 집으로 가는 길에 장기는 소주를 지나 강가에 머물렀다. 창밖의 붉은 단풍잎을 바라보며 멀리서 들려오는 종소리를 들으며 장지는 너무 슬퍼서 불면증에 빠졌다. 그는 수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면서 겪은 어려움과 친구들과 가족들의 기대를 생각했지만 또 실패했습니다. 그는 감정과 이유 때문에 정말로 포기하고 싶었지만, 이렇게 포기한다면 어떻게 가족과 친구들에게 합당할 수 있겠습니까? 그 자신의 또 다른 세계.

그래서 그는 펜을 들고 이 영원한 노래를 썼습니다. 1,90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는데, 당시 최고의 학자는 어디에 있었습니까? 당시에는 붉은색과 초록색 옷을 입고 거리에서 화제를 모았던 1등 학자였지만 지금은 사람들이 그를 잊고 있다. 사람들이 기억하는 것은 이 불멸의 시이다. 장지의 최종 성공을 이끈 것은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의 현재 상황을 합리적으로 처리한 장지의 모습이었다.

15. 소시

(1) 소동포는 오대시 사건 이후 황저우(黃州)로 강등되었다. 그는 물질적으로 가난하고 정신적으로 우울했지만, 마침내 그 고통은 그를 격려했다. 그리고 그를 성숙하게 만들었습니다. 요란한 산바람은 계곡 어귀에서 흡수되어 잔잔한 하북으로 변하고, 흐르는 강은 강 어귀에서 속도가 느려지고 광활한 광활함으로 변하며, 고통의 장소에서 끝나고 성숙함으로 변한다. 무관심. 소동파는 황주에서 나와 마침내 적벽에 대해 두 편의 시를 썼는데, 그의 이름은 대강(大江)이라는 글자로 대대로 이어져 후대에 수많은 학자와 시인에게 은혜를 끼쳤습니다.

(2) 사람들은 야망이 있을 때만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직 강의 선선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만이 귀로 들리고 눈으로 볼 수 있다." 소자는 관료계와 문단의 오물을 뿌렸지만, 그는 여전히 의기양양했다. “물고기 씨와 새우 씨는 엘크와 친구예요.” 이는 그의 개방적인 마음에서 알 수 있습니다.

(3) 동포는 흐트러진 머리를 한 채 하늘을 우러러보며 “큰 강은 동쪽으로 간다”라고 외쳤다. 그가 마주한 번거롭고 사소한 일들은 순식간에 밀려드는 파도 속으로 가라앉아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장엄하게 솟아오르는 강물은 동포로 하여금 공직 생활에 대한 좌절과 슬픔, 불만을 잊기로 결심하게 만들었습니다.

(4) "차가운 가지를 다 따고 그 위에 앉기를 거부하는" 갈까마귀인가? "안개와 비 속에서도 평생을 살아갈 수 있으니, 휘파람을 불며 천천히 걸어가면 어떨까?"라고 말하는 여행자인가? '큰 강은 동쪽으로 간다'를 부른 시인인가? 송나라 신종 황제로부터 "이백과 같은 재능, 이백보다 더 큰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받은 위인인 소식은 악당들에게 던지는 하수를 겪고 강등된 후 모든 좌절을 잊었습니다. 그는 황주(黃州)에서 농사를 짓고 포도주를 양조했는데, 황주에서 “밤에 동쪽 비탈에서 마시고 또 취하여 깨어났다”, “막대에 기대어 강의 소리를 들으며”, 『대강은 동쪽으로 간다』를 썼다. 황저우. 그는 항상 너무 무관심하고 침착했습니다. 그는 항상 모든 고통과 좌절을 뒤로하고 세상의 아름다움을 기억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포 고기를 직접 요리한다'는 관대함과 관대함, 그리고 '하루에 리치 삼백 개를 먹고 영남 토박이로 장수한다'는 관대함과 영웅심은 어디서 나올 것인가?

(5) 맹덕은 적벽에서 슬픈 노래를 속삭였고, 주유는 적벽에서 말하고 웃었지만, 정말로 적벽에 완벽한 영웅주의를 가져온 것은 소시였다. 공직사회의 위험한 혼란도 그의 높은 의지를 꺾지 못했고, 삶의 빈곤도 그의 낙천주의를 꺾지 못했습니다. 흘러내리는 봄을 동반하고, 옛 풍속을 듣고, 고향을 떠돌며, 은백발과 밝은 달빛이 서로를 보완한다. 하나의 동상이 달을 달에게 돌려보내는 영웅적인 건배와 얼마나 많은 슬픔과 삶의 고난이 사라졌는지 - 수시를 기념하는 것은 어렵고 역경 속에서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 있는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줍니다...

(6) 한때 뛰어난 학자였던 소시는 황주시 사건으로 인해 쇠퇴하기 시작했고, 여러 곳에서 살며 곤경에 처했다. 적벽의 달밤에 그는 낙담하여 "강의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춤추는 학의 꿈을 꾸었습니다. 강물처럼 깊은 실망에 직면한 그는 바람이 산꼭대기에서 휘파람을 불며 돌고, 그리고 몸과 뼈가 찢기는 고통을 안고 어두운 가시숲을 걷는 것을 보았습니다. 한 순간, 마음의 침체와 뒤엉킨 고통이 바람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좌절과 고통은 잊혀질 수 밖에 없습니다.

16. 악비

(1) 봉파각의 달빛이 빛을 잃을 때, 옆에 있는 아들을 눈물 어린 눈으로 보면 산도 바라본다 그리고 떠나려는 강물, 병사를 잃은 장군이 독주 한 잔을 마주하고 그것을 삼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순간 당신의 마음속에 솟아오르는 감정과 이루지 못한 야망과 때 이른 죽음의 슬픔을 누가 알겠습니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손을 잡고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악비 장군님, 비록 정치적 투쟁에서 돌아가셨지만 당신은 이미 민족의 영혼이 되셨습니다!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기 위해 '배가 고프면 훈족의 고기를 먹고 웃으면서 말할 때 훈족의 피를 마신다'는 맹세를 누가 잊을 수 있겠는가? 당신의 죽음은 충성과 배신자라는 단어를 가장 생생하게 설명하고 충성과 배신자 사이에 명확한 벽을 쌓았습니다!

(2) "강한 남자들은 배가 고프면 훈족의 고기를 먹고, 목마르면 웃으면서 훈족의 피를 마셨다." 이러한 숭고한 야망은 운명의 황제가 받은 12개의 금메달을 통해 린안에게 상기되었습니다. 영웅은 더 이상 가족과 국가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수 없었습니다. 백발청년의 안타까움과 비통함은 정부와 대중의 간첩들에 대한 루머에도 미치지 못하며, 결국 그는 '근거 없는' 비난과 비난의 무게만 감당하게 된다. 긴 말을 하세요. 그러나 "처음부터 시작하여 오래된 산과 강을 청소하고 하늘을 마주하라"라는 영웅적인 말은 열정으로 가득 차서 영원히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고 땅과 강과 산에 울려 퍼집니다. Yue Fei를 기념하여 이해하겠습니다. 17. 난간을 온통 두들겼지만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 남송은 마치 부주산을 치는 군인 같은 느낌을 주었고, 투쟁 속에서 멍들고 또 멍들었습니다." 당신은 슬프고 화가 나고, 무기력하고, 가슴을 치며 울고, 큰 소리로 비명을 지르는 것은 동료들의 눈과 법정의 멸시만 받을 뿐입니다. 피곤하고 취하면 술상 위에 몸을 굽혀 “네가 고대인을 미워하지 않으면 나는 너를 보지 않는다. 네가 고대인을 미워하면 나는 너를 보지 않는다”고 큰 소리로 외친다.

그러나 Jiaxuan, 수천년 동안 당신과 함께 Dukang을 마시고 당신의 블록을 팔고 싶어하는 같은 야망을 가진 학자가 있다는 것을 보셨습니까?

Jiaxuan,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당신의 황금빛 돌 외모와 영웅적인 정신은 역사에 영원히 남고 수천 세대 동안 지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