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며느리의 아름다운 시대' 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프리카 현지인들은 어떻게 중국에 대한 견해를 바꾸었습니까?
며느리의 아름다운 시대' 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프리카 현지인들은 어떻게 중국에 대한 견해를 바꾸었습니까?
저녁에 현지 한 집에 들어가면 꽃 스카프를 쓴 아프리카 여성들이 3 층 3 층 텔레비전 앞에서 담소를 나누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우리가 어렸을 때 마자리리에 앉아 상하이 비치발리볼 여자를 본 것 같다. 그들의 큰딸은 거울 앞에 두라라의 홍보 포스터를 달았다. "독립된 현대 여성 두이공라라" 가 되었다. 그들의 막내아들은 서유기를 즐겨 본다. 그는 당승을 만났을 때, 그들은 중국어로 그를' 사부' 라고 부를 것이다.
만약 당신이 우연히 현지 성우 부모를 만난다면, 그들은 자랑스럽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내 아들은' 스타' 입니다. 그는 스와힐리어로 중국 드라마에 더빙을 합니다!"
중국 드라마' 며느리의 아름다운 시대' 가 아프리카에서 방영된 이후 중국, 중국인, 중국 드라마에 대한 현지인들의 인상이다. 탄자니아에서는 20 12 붐비는 거리에서 중국 드라마' 며느리의 아름다운 시대' 를 보는 장면을 잊을 수 없다.
1. 인간의 감정은 * * *
아프리카의 외진 농촌에 있는 아이들이 텔레비전에서 남극을 처음 봤을 때의 놀라움을 상상하기 어렵다. 일반인은 텔레비전이 없어서 셋톱 박스에 보내도 시청료를 낼 수 없다.
며느리의 아름다운 시대' 속 여자 1 호 크리스티나는 20 1 1 년 봄에 케냐에 초청된 유엔 경험을 회상할 때 늘 감탄했다. "제가 빈민가에 처음 갔을 때였습니다. 상당히 충격적이었습니다. 그것은 일곱 식구의 집이었고, 다섯 명의 아이, 한 쌍의 부부, 길가에 멧돼지가 있었다. 집은 철로 만들어져 집안에 등불이 없다. 집 주위는 모두 벽이라 침대 하나만 내려놓을 수 밖에 없다. 집과 학교 사이에는 벽이 하나 있는데, 다섯 자녀 중 한 명만 학교에 다닌다. 집에는 텔레비전도, 라디오도, 책도 없어서 바깥 세상을 이해할 수 없었다. "
사실, 아프리카에서는, 대부분의 국가의 국가 방송국이 과거에는 하나의 채널만 있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프리카명언) 텔레비전 신호의 품질이 떨어지고, 커버율이 높지 않고, 프로그램 내용이 부족하다. 텔레비전을 보는 것은 현지 주민들에게 사치이다. 빈곤 때문인지 아프리카는 자연 다큐멘터리에서 영원히 활동하는' 신비로운 곳' 과 같다. 발전 중의 일부 문제는 때때로 경제원조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아프리카 디지털 TV 건설을 지지하는 중국 엔지니어들이 처음으로 이 땅에 왔을 때, 그들은 항상 "당신들의 북경은 어떤 모습입니까?" 라는 질문을 받았다. 우리보다 더 큰가요? "
크리스티나는' 오퍼레이션 레드 씨' 모로코 여행을 하면서 중국 건축업자를 보고 있었다. 그녀의 운전자는 기뻐하며 그녀에게 말했다. "중국인이 우리를 위해 철도를 건설하여 우리를 메카로 직행하게 했다." 콩콩' 을 들을 수 있는 우간다 소녀는 중국 출신의 엔지니어가 디지털 TV 신호를 연결해 주었고 점점 더 많은 채널과 프로그램이 점점 더 예뻐지고 있다고 말했다. "화" 속의 옷이 너무 예뻐요.
디지털 텔레비전은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세계를 이해하는 창문을 열었다. 디지털 TV 신호가 사다시대를 통해 아프리카에 진입한 후, 중앙아프리카의 한 미디어그룹이 수만 킬로미터 떨어진 것이 아니라 손이 닿게 되었다.
"분투하지 않았더라면, 나는 중국 전체가 무술을 알고 있었고, 무협 영화처럼 날아다닐 수 있을 줄 알았다."
혀끝의 중국' 은 매우 재미있다. 지금 중국에서 만든 라면은 우리 친구 모임의 필수품입니다. ""
"중국 드라마를 보면 우리는 모두 네가 무엇을 입고, 무엇을 먹고,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일자리를 구하는지, 친구를 사귀는 법, 심지어 말다툼까지 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
중앙아프리카 관계의 기초는 국민에게 있다. 일반인은 자신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중국 영화드라마의 세부 사항은 관객들을 친근하고 실감나게 한다. 이러한 서사를 통해 아프리카 관객들은 중국 국민의 생활과 중국의 경제 발전을 더 잘 이해하고 중국을 이해하고 인식하여 인민과 관계를 맺을 수 있다.
며느리의 아름다운 시대' 감독 유강 감독의 눈에는 영화드라마가 중국 이야기를 전하는 데 천연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비문화교류와 소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는 예술 형식이다. "인간의 감정은 * * * 이다. 진선미에 대한 추구는 가정윤리와 인간성에 대한 견해가 비슷하다. 물론 이 드라마는 아프리카에서의 중국인의 이미지도 형성해 각국의 우정을 좁히는 통행증이다. "
우리 여기도 이런 며느리의 시어머니가 있다.
20 16 년 9 월, 7 1 세 노인부터 16 세 학생까지, 스와힐리어를 구사하며 중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수천 명의 아프리카 관객들이 줄을 서서 물건을 사는 것처럼 거대한 광장으로 붐볐다.
사다시대그룹이 탄자니아 3 개 도시에서' 중국 영화극 스와힐리어 더빙 대회' 를 개최한 장면이다. 현지 신문부장이 직접 무대에 올라 독려했고, 그들 자신도 "우리의 운명은 다르다" 고 느꼈다.
사전 약속에 따르면 상위 10 강은 결국 베이징 사다시대그룹 본부에서 1 년 동안 더빙할 기회를 얻었다. "중국 오페라가 아프리카에서 유행한 이래로 더 많은 현지 더빙 인재를 찾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사다시대그룹 부사장 곽이 말했다.
곧 첫 수상자들이 베이징 이장에 위치한 사다시대그룹 본부에 도착했다. 더 흥미로운 것은 그들의 부모와 마을 사람들이다. 그들은 앞다투어 상대방에게 말했다. "집에 스타가 있어요. 중국에 성우 하러 갔어요!"
탄자니아 청년 아브라함은 영화 더빙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경기 현장의 카메라맨이었다. 중국 고전 영화극을 더빙한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보고, 그는 어릴 때부터 이소룡, 재키 찬 등 중국 쿵푸 영화를 보면서 자랐고, 카메라 속 재미있는' 사건' 에 끌렸다. 그는 즉석에서 더빙 대회에 지원했다. "중국이 우리나라에 멋진 드라마를 가져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민족 언어를 전승하고 우리의 생활방식을 풍요롭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브라함은 결국 톱 10 에 들어가 사다시대 그룹 본부 더빙 사업의 일원이 되었다.
이것은 사다시대그룹이 중국 영화드라마를 위해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다가온 것의 일부일 뿐이다. 대외 교류에서 언어의 중요성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전 대통령인 넬슨 만델라의 말에 따르면, "모국어로 한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면 그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중국의 영화드라마는 스와힐리어, 하우사어 등 현지 언어로 번역되면서 착지율과 흡인력이 크게 높아져 전혀 다른 전파 효과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