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호 고등어 전통대는 사용하기 쉬운가요?
용호 고등어 전통대는 사용하기 쉬운가요?
벽에 몇 줄의 글이 있는데, 어느 국어서 (같은 글자의 쌍관) (익살스러운 대련)
장자' 는' 장택' 과' 장자' 를 모두 가리킨다. 한서' 는' 한 사람이 쓴 것' 뿐만 아니라' 한서' 의 제목이기도 하다.
다음을 보십시오.
1,
펠리시티는 절대 쌍을 이루지 않는다.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도둑은 왕왕 앞으로 걸어가 고개를 저었다. 이른 아침, 왕 Xizhi 는 대련의 끝에서 세 글자를 이어받아 만봉전세작이 되었다.
지금까지 행복은 두 배로 늘지 않았다.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이런 전설의' 기교' 는 분명 믿을 수 없다. 첫 번째 춘련이 5 대까지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야기는 재미있고 대련도 예술적이어서 감상할 만하다.
2,
북송 문학가 왕우옌은 어릴 때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방과 후 어른들을 도와 얼굴을 갈아주는 일이 잦았다. 12 살 때 가방 한 개가 맷돌을 주제로 대련을 하라고 명령했다. 왕 Yucheng 는 말했다:
하지만 심장을 맞췄습니다.
걱정도 늦었어요.
현지 지사 연회, 즉흥적으로 한 마디 했다:
앵무새는 닭처럼 말할 수 있다.
손님들이 가득 대답하자 다음날 소식이 퍼졌다. 왕 Yucheng 알고, 바로 다음 문장 에 왔다:
거미는 누에가 똑똑하지 않다
3,
송인 여몽은 당시 심각한 빈부 불균형에 분개하고 있었다. 어느 해 설날에 한 가난한 사람이 그에게 춘련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루 는 썼다:
삼사오오
칠팔구
배너: 북쪽과 남쪽
춘련이 붙인 후 수많은 사람들이 에워쌌다. 사람들은' 이상하다' 고 느끼기 시작했고, 그것을' 멋지다' 라고 불렀다. 이 춘련의 묘미는 그것의 외적 의미에 있다. 제 1 련은 1 이 부족하고, 제 2 련은 10 이 부족하며,' 의복 부족' 이라는 해음,' 남북' 의 횡평은' 아무것도 없다' 를 의미한다. 작가는 독특한 수사 수법으로 가난한 사람들의 곤경을 묘사했다.
4,
송대 시인 안수는 양주를 지나갈 때 대명사에서 잠시 쉬었다. 그는 우연히 벽에 쓰여진 시 한 수를 보았다. 문의를 통해 그는 저자가 현지인이라는 것을 알고 왕을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 저녁 식사 후 그들은 수영장 옆에서 산책을 했다. 때는 봄이 끝나서 곳곳에 낙화가 가득하다. Yan Shu 는 말했다: "때때로 나는 좋은 말을 생각한다. 예를 들어,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라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아직 다음 대련을 생각해 내지 못했다. " 왕 치 (Wang qi) 는 대답했다: "나는 오랫동안 얼굴을 알고있다. 클릭합니다 곧, 이 대련은 그의 단어' 라쿤계사' 에 의해? 새로운 단어, 술 한 잔이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5,
북송 () 의 저명한 인물인 코준 () 과 모든 친구들이 교외를 여행하며, 잠시 흥기하여 한 마디를 만들었다.
수중의 달은 바로 하늘의 달이다.
모든 친구들이 제대로 대답하지 않았고, 양대년은 마침 도착했고, 말했다:
눈에 보이는 사람이 바로 눈앞에 있는 사람이다.
모든 친구들이 일제히 환호했다.
6,
공 의 아버지는 좋은 단어 권리, 왕 Anshi 시도 를 만들어:
하상저우 시대
리우 보고서 는 말했다:
네 편의 시 중의 아송
왕안석은 박수를 치며 소리쳤다. "이곳은 하늘이 만든 곳이다!" 대결의 묘미는' 사언시' 로' 야송' 을 요약했다는 점이다.' 시경' 의' 야' 는' 야' 와' 야' 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바람' 과' 송' 과 결합될 때
7,
메이는 시로 유명하지만, 30 년의 비바람을 겪으면서도 중용되지 않는다. 만년에 구양수의 초청을 받아' 당서' 편찬에 참여했다. 원고를 다 쓴 후, 황제에게 제출하지 않고, 메이는 죽어서 문인들이 탄식하게 했다. 밈 이 \ "당나라 책 \" 을 수리하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그는 그의 아내 디아 에게 말했다:
나의 책도 자루에 있는 원숭이로 형용할 수 있다.
디아 웃었다:
너는 벼슬하는 사람인데, 그 고등어와 대나무 장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부부간의 일상적인 대화지만 자연스럽게 유대감이 되어 듣는 사람들이 모두 박수를 친다.
8,
수시 (아니요. 동포) 와 황정견은 파나소닉에서 바둑을 두었다. 바람의 돌풍이 불어 잣이 바둑판에서 떨어졌고, 동포가 즉흥적으로 한 마디 만들었다.
파나소닉 바둑, 잣이 하나하나와 함께 떨어진다.
황 팅 지안 보고서 는 말했다:
버드나무로 낚시를 하면 버드나무에 낚시줄이 자주 걸려 있다.
9,
스시 항상 권세와 이익 눈, 총리 왕안석 은 스와 의 재능 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그를 죽여야한다고 생각한다. 1 년, 첫 달과 12 월은 입춘이고, 8 월은 또 다른 윤월이다. 왕 Anshi 이 문제 로, 스시 정확한 대답을 요구:
지구상 1 년, 2 개의 봄달, 2 개의 8 월, 2 개의 춘추.
스시는 며칠 동안 열심히 생각했지만 대답할 수 없었다. 수백 년이 지나서야 익명의 한 사람이 겨우 결론을 내렸다.
60 세의 사람들은 일요일에 다시 만나고, 세상은 다시 만난다.
10,
어느 날 소동파는 황정견을 그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했다. 황이 문까지 걸어오자, 수는 바쁘게 나가서 그를 맞이하고 있었고, 그들은 문가의 버드나무 밑에서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창가에서 이를 잡는 수누이가 말했다.
형은 문 밖에 두 달을 초대했다.
스와 동포 는 웃으면 서 말했다:
여동생은 창문에서 바람의 반을 받았다
에 따르면:' 쌍월' 은' 친구' 라는 뜻이고,' 반풍' 은' 이' 라는 뜻이다.
1 1,
어느 날 밤, 소동파는 소누이에게 말했다. "첫 번째 편은 나가겠습니다. 두 번째 편에서 밤을 보내세요." 수이 는 말했다:
수선화는 옥비녀를 잡고 바람 앞의 소리가 느리다.
스와 여동생은 오랫동안 발버둥쳐서 대답할 수 없었다. 수선자',' 옥비녀',' 느린 소리' 는 모두 어패명이기 때문에 한 장면을 동시에 그리는 것은 정말 어렵다. 찾고 찾고, 달빛 에서 하녀 가 음식과 와인 을 보내 찾을 수 있습니다, 스와 자매 영감 이동, xialian 왔다:
미인이 붉은 수국 신발을 신고 달빛의 걸음걸이를 끌다.
출판사:' 우미인',' 홍수화',' 보보애교' 도 비문명이다.
12,
소동파는 항주에서 재직하는 동안 자주 산을 유람하며 물놀이를 한다. 어느 날 그가 사복을 입고 모천으로 여행을 갔을 때, 그는 절에 와서 긴장을 풀었다. 절 안의 노인은 그가 옷차림이 소박한 것을 보고 그를 일반 관광객으로 여기고 차갑게 말했다. "앉으세요!" " 그는 도동에게 "차! 클릭합니다 대화에서 도장은 방문객이 상당히 학문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사랑방에 들어가 이야기를 나누며 말했다. "앉으세요!" " 그는 또 "차 주세요! 클릭합니다 그가 마침내 방문객이 소동포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늙은 도사는 허리를 굽혀 그에게 거실에 앉으라고 청했다! 。 거실로 들어가자 사제가 몸을 굽히며 말했다. "앉으세요!" 그는 또한 사제 소년에게 명령했다: "향기로운 차에! 클릭합니다 떠날 때 도사는 동파에게' 묵보' 를 남겨 달라고 거듭 요구했다. 동포는 웃으며 책 한 권을 썼다.
앉으세요, 앉으세요, 앉으세요.
차, 차, 차.
다 보고 나니 부끄럽다.
13,
김산사의 스님 불인과 소동파는 줄곧 우호적이어서, 그들은 만날 때 늘 서로 농담을 한다. 어느 날 밤, 그들은 장강에서 배를 젓고 있었다. 배는 경풍이 세서 달에 술을 마신다. 세 순찰 을 통해 와인, 부처님 은 말 없이, 강둑 을 가리키는 동포, 동쪽 경사면 을 물었다. 부처님은 희망을 좇아 바라보았지만, 한 농민이 호미를 메고 물가에서 마을로 돌아오는 것을 보았고, 뒤에 노란 개 한 마리가 걸어가면서 먹다 남은 뼈를 갉아먹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인은 동파에 대해 깨달음을 얻었지만 웃으며 동파시를 들고 있는 대민들레를 물 속으로 던졌다. 두 사람은 서로 이해하고 서로 바라보며 웃었다. 원래 그들은' 몸짓 언어' 로 정교하고 유머러스한 쌍관어' 벙어리 대련' 을 만들었다.
개가 하골을 갉아먹다
흐르는 물동파 (시체) 시
14,
어느 날 불교와 동파는 불교에 대해 이야기했다. 커튼 뒤에 누워 있는 소누이는 불인이 불사를 신랄하게 말하는 것을 보고 스님과' 조용히' 하고 싶어 했다. 그래서 질문을 붙여서 시동파에게 내놓으라고 명령했다. 동포가 보고, 청성이 웃으며 말했다. 첫 번째 부분은 다음과 같다.
사람은 일찍이 스님이었지만, 사람은 부처가 될 수 있다.
동포는 첫 번째 부분을 불인에 넘겨주고, 불인은 잠시 생각한 후 두 번째 부분을 만들었다.
여자는 노비처럼 비천하고, 여자는 노예라고 부를 수 있다.
이것은' 분석 대련' 으로 매우 교묘하다.
15,
송대 시인 양호가 여러 차례 낙방했지만, 여전히 숨을 참으며 열심히 연구한 끝에 82 세의 고령에 장원에 당첨되었다고 전해진다. 황제에게 답례표에 양호는 유머러스한 대련을 붙였다.
백수경 차이, 여덟 살.
청운의 길을 걷는 데는 2 년이 넘게 걸린다.
이 대련은 두 가지 역사적 전고를 사용했다. 한나라 교상서의 부생성 이름은 90 세, 강상 (태공) 은 주문왕을 보좌할 때 80 세였다. 작가는 자신이 늙었다는 것을 표현하는데, 성공한 심정은 매우 적절하다.
16,
송대 시인 홍평재는 문장 중에' 강' 이라는 글자를 즐겨 쓴다. 어느 해, 그는 황제에게 책을 쓰고, 당조 총리를 탄핵하며, 그가 대권을 독점하고 뇌물을 받았다고 말했다. 기념관에는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고,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다" 는 말이 있다. 결국 그는 재상을 쓰러뜨리는 것이 아니라 재상에게 질투를 받아 10 년 동안 한가하게 지냈다. 홍평재는 화가 나서 집에서 대련을 썼다.
나는' 호치치' 라는 단어를 알아듣지 못했다
단지 10 년의 한가함 때문이다.
17,
남송 시인 유무와 양완리의 관계는 우호적이다. 석춘 통치 기간 동안 양임의 비서감, 특히 태장경은 늘 고개를 숙이고 바라보았다. 그들은 매우 유머러스해서 서로 농담하기를 좋아한다. 한번은 너를 만났을 때, 나는 양에게 이경을 상련으로 삼았으니, 하련을 해 주십시오.
양위보
양 Wanli 응답 채널:
이 절색의 여자는 쉬운 감정을 감동시킬 수 있다
"양이 나를 위해" 와 "유물이 사람을 감동시킨다" 는 것은 모두 선진 전적 중의 문장이다. 두 시인은 교묘하게 그것들을 연문으로 인용했는데,' 있다' 와' 양' 은 각각 그들의 성이다. 이런 연구는 정말' 밑바닥' 을 배워야 한다.
18,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최초의 황제 주원장 () 이 마원 () 을 방문했고, 주디 (그의 넷째 아들) 와 주윤찬 (그의 장손) 이 함께 복무했다고 한다. 마오 는 문장 을 만들었다:
바람이 천 줄의 포니테일을 불다.
주홍 윤 웨이 보고서 는 말했다:
빗물이 양모를 담요 위에 뿌렸다.
마오는 이것이' 연약함' 이라고 생각한다. 주디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일조 융림 만점 금
후자의 한 쌍의 문장은 이전 쌍보다 훨씬 강력하다. 나중에 주디는 주윤양을 대신하여 수도를 남경에서 북경으로 옮겼다. 아마도' 마원의 반응' 은 황제의 손자가 왕자의 적수가 아니라는 것을 시사한 것 같다.
19,
서희가 젊었을 때 그는 관리가 되었다.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현지 관리는 학생들을 이끌고 교외에서 그를 맞이했다. 학생들은 과목이 아니기 때문에 존중하지 않는다. 현지 관리들은 매우 화가 나서 말했다.
석류, 홍문 다산씨.
시큼한 아들' 은 현존하는 시큼한 학자들에 대한 조롱이다. 너는 장기적으로 정확할 수 없다. 쑤 xidai 대답:
은행을 깨물면, 성인 한 명이 흰색에 있다.
학우들은 모두 놀라서 잇달아 고백했다.
20,
명나라에서는 키가' 신동'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일곱 살 그 해, 어느 날, 가오 는 녹색 가운을 입고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왔고, 그는 상서의 이웃을 만났고, 상서극은 성실하다.
개구리는 녹색 외투를 입고 그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런 다음 솔직히 빨간색 장관 을 보고, 즉 대답했다:
수프가 빨간 가운을 입고 있는 것도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이다.
상서는 듣고 계속해서 "내세에서 무섭다" 고 경탄했다. 미목이 앞을 내다보다' 와' 허리를 굽혀 활을 하다' 는 것은 각각' 시경' 과' 논어' 의 두 문장이다. 즉흥 창작에서 그들을 빠르게 인용하려면 정말 지식과 재능이 필요하다.
2 1,
명나라 명신은 겸손하여 젊었을 때 재능이 넘쳐났다. 스님 은 샤오 유 키안 더블 롤빵 을 참조하십시오, 그들은 농담으로 말했다:
소머리는 용의 뿔이 있어서 매우 기쁘다
겸손 보다 작은 대답:
개 입에 상아를 뱉은 적이 있습니까?
조금 더 클 때 유 키안 (Yu Qian) 은 머리를 삼차 롤빵으로 빗었다. 스님은 보고 또 한 쌍의 대련을 만들었다.
삼각형은 마치 드럼틀과 같다.
유 키안 대답했다:
망치처럼 대머리가 되다
22,
샤오 진, 아민 왕조 사람들은 어렸을 때 대화에 능숙합니다. 그가 아홉 살 때, 아버지는 그를 양자강에 데리고 목욕을 했다. 그의 아버지와 아들은 옷을 벗고 강가의 오래된 나무에 매달았다. 아버지 즉석 문장 은 말했다:
천년의 늙은 나무는 옷걸이이다.
샤오 진 즉시 전투 는 말했다:
만리 장강욕조
23,
어느 날, 해진된 아버지는 그의 친구와 함께 게임을 했다. 시작하기 전에, 그의 친구들은 노래를 불렀습니다.
천도가 바둑판 별을 만들었는데, 누가 감히 내리겠는가?
샤오 아버지 는 말문이 바로, 솔루션 진 의 옆에 서 그의 아버지 에 대한 대답:
땅은 비파길이 현인데, 어느 쪽이 튕길까요?
24,
진폐가 사는 마을 앞에는 대림산이 하나 있는데, 같은 마을 향신에 속한다. 어느 해 설날, 해진이는 그의 집에 대련을 붙였다.
천자가 집집마다 다니다
자장만권
향신은 사장의 마음이 매우 언짢은 것을 보고 하인에게 모든 죽순을 잘라내라고 명령했다. 태공의 의도를 알게 되면 상하련의 말미에 한 마디 덧붙이는 것이 편리하다.
문이 천죽까지 짧다.
지아 창천 (Jia 창천) 의 책은 종종
향신은 보고 더욱 화가 나서 하인에게 대나무 뿌리를 파내라고 명령했다. 그가 이 일을 들었을 때, 그는 커넥터 끝에 또 한 마디 덧붙였다.
문에 대나무 천 개가 부족하다
이 가족은 수천 권의 책을 가지고 있다.
향신은 어쩔 수 없이 울분을 터뜨릴 수밖에 없었다.
25,
해진재능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학자는 해진을 찾아 "좋은 쌍" 이라고 힘차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소가 뛰고, 당나귀가 뛰고, 말이 달린다.
닭은 독수리보다 날기가 더 어렵다.
샤오 진 (Jie Jie) 은이 얕은 사람들에 대해 매우 혐오 스럽습니다. 그래서 웃으며 학자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또한 부부를 보냈습니다."
담에 있는 갈대는 발이 무겁고 가볍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6,
명나라의 길은 재능이 있어서 십 대 때 북경으로 추천되었다. 총리 는 연회 에서, 사위 로 그를 모집 하고 싶어, 그는 과일 케이스 에 손가락을 사용, 쳉 말했다:
연근 (연) 인련 (하)
쳉 리 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는 대답했다:
살구 (다행히) 무 리 (미디어) 가 있다
그래서 이 씨는 딸을 여정에 배정하기로 했다.
27,
명대에 이동양은 정과 이름이 같다. 동양은 6 살 때 정민과 함께 영종에게 소환되었다. 궁전 을 통과 할 때, 어린 동양은 높은 문턱을 넘지 못한다, hidemune 는 말했다:
수재가 발이 짧다.
동양 대답했다:
천자문 높이
로얄 식사 를 제공 할 때, hidemune 접시 게를 가리키며 말했다:
게 한 마리가 갑옷을 입고 있다.
청 최소 보고서 는 말했다:
봉황은 전부 문장
동양 말, 주문:
거미가 고전으로 가득하다
Hidemune 다시 나갔다:
날개를 펴고 높이 날며 구름을 천 리 눌렀다.
정민이 옳습니다.
몸이 먼저 병사하는 것은 해와 달에 따라 결정된다.
동양 쌍:
룽 세그먼트 공, 하늘과 땅 사이에 위치.
영종은 매우 기뻐하며 좌우에게 말했다. "그들 중 한 명은 승상이 되고, 한 명은 한림이 되라."
28,
왕홍은 명대 민중의 재자로 젊었을 때 사람을 잘 대했다. 어느 날, 손님이 집에 와서 왕가가 마당에 건물을 짓고 있는 것을 보고 왕홍이 대답하도록 나갔다.
건물은 1 층 위에 있고, 건물 사이에는 땅이 없다.
왕홍은 한 무리의 직원들이 마당에서 우물을 파는 것을 보고 말했다.
뜰에 우물을 하나 열었는데, 우물 바닥에 날이 하나 있었다.
참고 자료:
친구가 소개한 전자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