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향 (온주) 전통문화에 관한 작문 (예: (풍토인정)

고향 (온주) 전통문화에 관한 작문 (예: (풍토인정)

온주특산품

[접시장] 온주의 유명한 특색 요리는 양면 비스듬한 칼로 깨끗이 씻고 간장과 콩으로 절인다. 짠 것도 있어서 이틀 만에 먹을 수 있어요. 먹을 때 설탕, 조미료, 참기름을 넣는다.

마조, 본명은 조씨로, 민간 여성이 음력 7 월 초 7 일에 직녀 스타에게 구걸하는 풍습에서 유래했다. 마교는 양질의 밀가루, 사탕수수, 돼지기름, 소금, 소다 등의 원료로 혀 모양을 만들고 참깨를 뿌려 굽는다. 온주빵식품공장에서 생산한 마교는 1983 절강성 상업전통 베스트 제품상을 수상했다.

[온주소고기구이] 는 시내 오마거리 포로수 사탕가게 1936 에 창립되었다. 광둥 () 의 한 스승이 만든 것으로 밝혀졌다. 처음 팔았다.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다. 이후 온주에는 쇠고기 베이킹공방이 속속 개설됐다. 온주식품회사의 직원들은 여러 차례 생산 공예와 토핑의 혁신을 거쳐 온주의 특색을 지닌 쇠고기 구이를 만들어 국내외에서 잘 팔리고 있다. 1982 절강성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온주육송] 뼈가 있는 마른 돼지고기에 고급 간장, 설탕, 소금을 넣는다. 그것은 재료를 고르고, 끓이고, 배아를 치고, 볶고, 5 개 공정을 반죽하여 만든 것이다. 완제품은 연한 노란색, 솜모양, 가늘고 푸석하며 맛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하다. 65438-0956 년 상해에서 열린 전국 9 성 식품교류회에서 온주육송은 1 위를 차지했다.

[온주 원홍] 이런 술은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해방 후 한 번 부러진 적이 있다. 1988 년 가을 온주 와이너리는 비법에 따라 생산을 재개했다. 이 술은 순하고 선홍색으로 인기가 많아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미국 등 국가와 홍콩에 멀리 팔렸다.

[온주 수수고기] 는 청대 온주 횡경골목의 광금형 베라 매장에 세워졌다고 전해진다. 돼지 가슴살은 설탕, 조미료, 간장, 소흥주, 정염으로 잘 섞는다. 노점을 널면 바로 된다. 라운드, 반투명, 두께가 균일하고 바삭하고 맛있다. 질리지 않는 특징.

송대에 일찍부터 중국은 겨울부터 일까지 훈툰을 먹는 습관이 있었다. 부자의 꽃가지가 전시되었다고 하는데, 한 그릇에는 10 여 가지 맛이 있고, 속은 각기 다르며,' 백미훈툰'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1930 년대, 낙청에는 진리표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온주 시내에서 텅스텐을 메고 팔았다가 나중에 어봉교에 가게를 열었다. 가죽은 종이처럼 얇고, 소는 신선한 고기로 구름처럼 보인다. 커버 소재는 김, 알꽃실, 육송, 새우, 수프로 맛이 신선하여 고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문성라면은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흰 밀가루를 대야나 판에 붓고 천천히 물을 넣고 잘 섞은 다음 두 손으로 끈끈한 덩어리까지 반복해서 문지르는 것이 제작 방법이다. 1 cm 너비로 잘라서 젖은 수건으로 덮어 건조를 방지하세요. 약 15 ~ 20 분 후에 양손으로 양쪽 끝을 들어 올리고 당기면서 흔들면 마음대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거의 1 미터 길이로 끌어당긴 다음 합병하여 면사로 다시 다듬어 수프에 던져서 살짝 삶아 조미료를 건져내면 먹을 수 있다.

문성발채는 일명' 배추심' 으로 전통 가정 상찬이다. 겨자를 깨끗이 씻고 말리고 부드러워지고 가늘게 썰어 태양 아래 손으로 탈수까지 문지르고 소금 3% ~ 4% 를 넣고 잘 문지르며 작은 항아리에 눌려 밀봉이 엄격하고 서늘하고 깨끗한 곳에 두어 3 년 동안 변질되지 않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 맛은 달콤하고 시큼하며 냄새도 다르다.

[말굽송] 청나라 옹정년 중 가장 일찍 태어난 온주 악청현 백상은 말굽 모양으로 붙여졌다. 그것은 밀가루와 흑설탕을 껍질로 하고, 안에는 당심, 베이컨 딩, 홍과사, 익은 깨가루, 계화꽃이 들어 있다. 날이 비스듬하고, 입이 다섯 칼을 벌리다. 설탕심을 손으로 밖으로 드러내고 200 C 의 숯난로통 내벽에 붙이고 화염으로 굽는다. 껍질이 바삭하고 마음이 약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백뱀사오빙' 청광서 말년에 온주시 복두문 종탑 오른쪽에 열린 사오빙점이 있었다. 파유 중수깨떡' 은 밀가루 50kg 당 8.5kg 의 돼지기름을 넣어 바삭하게 반죽하는 것이다. 소는 소금에 절인 돼지고기 비계 정, 술침새우, 단김치, 경동채, 파꽃으로 참기름을 섞는다. 성형 후 숯으로 굽다. 구운 과자는 연한 노란색으로 바삭하다. 여자 가게 주인은 흰 옷을 즐겨 입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백사전' 에서 그들을' 백황후' 라고 부르고 구운 과자도 이름을 따서 지었다.

[백향전] 공주표 향전은 낙청현 백향진 공주 남북품행이 창제하여 이미 5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찹쌀가루를 주재료로 참깨, 면당, 감떡을 보조재로 쪄서 만든다. 새하얗고 바삭한 것이 특징이다.

[선물케이크] 온주시의 선물케이크는 조형예술과 도안 디자인에 있어서 다양한 수준의 사랑을 영합하려고 노력한다. 아이들의 생일 케이크에는 도널드 덕, 미키 마우스, 12 해안 등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가 자주 쌓여 있다. 노인 생일 케이크는 9 층에 달하며, 각 층마다 서로 다른 길조 도안이 있고, 꼭대기 층 한가운데에는 수성의 쌀조각이 놓여 있으며, 색채가 화려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절 앞] 영강묘 앞거리 () 는 청대 () 에서 시작되었다. 흰 밀가루로 만든 wonton 피부는 매미 날개처럼 얇습니다. 소는 이날 도살한 돼지 뒷다리 살코기로 잘게 다졌다. 가게 주인은 자신에게 엄격한 규칙을 정해 주었는데, 수프 한 솥에 훈툰 한 그릇만 끓이면 장사가 아무리 좋아도 예외가 아니다. 양념은 계란사, 김, 다진 고기, 파꽃입니다.

원저우 특산품은 양질의 황주 에센스를 증류하는 것으로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그것은 청말에 공물로 등재되었다. 노주 땀의 알코올 함량은 64 도, 에스테르 함량은 0.3% 정도이며, 알코올 생산량은 1%, 즉 100 근의 양질의 황주는 1 근의 술땀만 증류한다. 바삭하고 순후하며, 마신 후 맑은 향기가 치아 볼에 남아 있어, 힘줄이 활혈되고, 맑은 마음이 불을 내리고, 더위를 제거하는 좋은 효능이 있다. 온주 와이너리에서 생산한 노주땀이 1989 전국 식품박람회 은상을 수상했다.

늦찹쌀은 삶아 말리고, 모래를 섞고, 팝콘으로 볶고, 체질하고, 설탕과 엿을 넣고 끓인 시럽, 익은 참깨, 익은 땅콩, 계화, 생강, 돼지기름, 변조 성형, 체딩. 그것의 특징은 입맛이 다양하다는 것이다. 구사회에서는 새해에도 특별한 짠 참깨당이 있었다. 그 재료와 제작 방법은 단 것과 거의 같지만 설탕을 쓰지 않고 새우 (잘게 썬 것), 파꽃, 정염을 첨가해 풍미가 독특하다.

청조 광서 말년에 온주인 진 () 첸 () 진수목 () 두 형제가 동문 가파른 문 () 에 등잔전 () 을 펼쳤다. 소는 황육한 돼지다리와 무, 겉껍질은 신콩과 쌀가루를 섞어 신선한 돼지로 튀겨 만든 것이다. 케이크가 등불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이 제품은 껍질이 바삭하고, 가장자리가 부드럽고, 소가 신선하고, 풍미가 독특하다.

부용당은 원래 만주어명으로 온주 국수사를 거쳐 온주 특색 식품으로 개량되었다. 그것은 흰 밀가루와 계란과 반죽으로 가루껍질로 눌려 균일하고 얇습니다. 돼지기름으로 부용화조각을 만들고 맥아 시럽으로 굳혀 계화를 뿌립니다.

조각을 잘라 상장하다. 완성 된 꽃잎이 겹치고, 계층이 뚜렷하며, 색이 밀황색이며, 섬세하고 밝으며 인기가 많습니다.

[이대동 쌍요리전] 라이언의 유명한 떡사 이서경은 청나라 광서년 동안 창건되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찹쌀가루와 설탕이나 흑설탕을 섞고 체질하고 계화를 뿌리고 성형으로 썰어 두 번 삶아 만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가루, 설탕, 흑설탕, 흑설탕, 흑설탕, 흑설탕, 흑설탕, 흑설탕) 섬세함, 부드러움, 인성, 향, 달콤함이 특징이다. 노소를 막론하고 짭짤한 것이 온주의 명품 찻잎이다.

[양매주] 영가는 양매가 많이 생산되는데, 흔히' 난계매' 라고 불리며 연간 생산량 1 만톤 이상이라고 한다. 공급시장 외에 백주와 섞어' 양매주' 를 만들어 국내외 시장을 운송하고 있습니다. 양매주는 시큼하고 달콤하며, 인파가 편안하고 더위를 막을 수 있는 여름철의 좋은 양조이다.

[현성 앞의 탕원] 현성 앞의 탕원이 유명하다. 이전에는 10 여 종의 품종이 있었는데, 그 다음에는 가장 인기 있는 탕원, 진흙탕원, 생육탕원만만 만들었다. 마심탕원의 소는 익은 참깨, 설탕가루, 돼지판유를 섞어서 만든 것이다. 으깬 모래소는 콩가루, 바나나정제, 설탕으로 만든다. 신선한 고기만두의 소는 다진 고기 돼지의 뒷다리이다. 온주 풍습은 약혼 때 현성 문 앞의 희당과 함께 친지들에게 나누어 준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기름알] 찹쌀가루 반죽, 안에 마심이나 팥을 채우고 흰 참깨에 찍어 튀기고 익었을 때 노랗게 익는다. 오리 계란 모양, 약간 길고 중공, 오일 계란 이라고; 신선한 돼지고기와 표고버섯으로 소를 만들고, 둥글고 탁구처럼 둥글고, 약간 크며, 마구라고 합니다. 라이언 백년 노점 이대동 () 은 처음에는 유달유조 () 였다.

홍교 녹두까우' 홍교 녹두까우는 청나라 동치년 동안 낙청현 홍교진에서 시작되었다. 광서년 동안 정식으로 개업했는데, 가게 이름은' 채일승호남전촛불점' 이다. 녹두떡은 녹두가루, 찹쌀가루 볶음, 설탕, 돼지기름, 차유로 비례해서 만든다. 부드럽고 맑고 달콤하고 맛있다.

[연꽃 파삭 파삭 한] 밀가루는 각각 라드를 넣고 물유피와 건수를 반죽하여 여러 층의 바삭한 껍질로 열고 물냉장을 싸서 완자를 만든다. 작은 칼로 꼭대기에 큰 꽃잎 여섯 개를 새기고 작은 화유솥을 넣어 익힐 때까지 튀겨라. 완성된 떡은 연꽃꽃잎처럼 바삭하고 달다.

[조발 파두] 는 조숙,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1972 년 닉슨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특별히 국연으로 북경에 보냈다. 그래서 해외에서는 유명해요.

[젤리] 황어교나 다른 어류의 지방을 원료로 물 (어건접착제 50g, 물 2500g) 을 넣고 끓여 녹여 식힌다. 먹을 때는 칼로 작은 알갱이를 썰어 간장, 조미료, 쌀식초, 참기름,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식감이 시원하고 매끄럽고 숙취 효과가 있습니다.

[황단당] 정제된 찹쌀을 원료로 맥아로 발효시켜 참깨, 박하유, 생과일을 양념으로 각각 바삭한 설탕사, 경당채, 각종 꽃당까우를 만들어 달콤하고 맛있다. 이것은 황단의 전통 민간 식품 가공업으로, 명청시대에 흥성하여 저장남 민북으로 수출되어 명성을 얻고 있다.

[dashi 연꽃 크림] 은 야생 연꽃 종자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시원하고 상쾌해서 차가운 음료입니다. 낙청대징산인들은 매년 여름마다 산에 올라가 석연밥을 따는 습관이 있다. 1990 년대 초, 대경에서는 매년 수백 명이 석연밥을 데리고 상경하고, 베이징 거리에 노점을 늘어놓아 석련 냉음료점을 만들어 장사가 잘 되었다.

[큰 징둥 쌀사탕] 흰 찹쌀을 삶아 말린다. 알갱이가 맑고 투명하여 벼 꽃향기가 피어난다. 설탕과 카라멜, 돼지기름으로 만든 시럽을 넣고 계화를 뿌린 후 약간 식힌 후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다. 가장 어린 소금은 달콤하고 바삭해서' 겨울 쌀당' 이라고 불린다. 요리와 건조한 찹쌀은 햇빛이 강하지 않고 기후가 건조한 겨울에 자주 진행되기 때문이다.

[산사나우] 산사나무, 설탕, 진지, 냉동을 접시에 담아 프리즘이나 납작한 정사각형으로 썰어 판매한다. 그 맛은 감미롭고, 미산은 소적화 () 의 식이요법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온주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무웨이의 산사나운과 오래된 가게이다. 신선함을 위해 상점은 하루나 이틀 만에 모든 배치를 다 팔았다.

[오가피약주] 오가피약주는 무웨이와 오래된 가게에서 1 급 수수주를 정선하여 고방조제, 얼음설탕 모사로 만들었다. 술향이 순하고, 약이 향기로워 사람을 즐겁게 한다. 저장염동관 오가피 약주와 견줄 만하다.

[오미회] 생선은 생백단향이다. 백단은 일명 백대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가늘고 긴 편어이다. 무웨이와 오래된 가게에서 회를 만든 지 이미 60 ~ 70 년이 되었다. 이 가게는 독특한 전통 레시피를 채택하여, 찹쌀죽과 황육에서 생산되는 무채, 홍주탕, 소금, 설탕, 조미료, 쌀식초를 일정한 비율로 절여 만든 신선한 흰띠를 정선하였다. 보통 봄철 장마철에 절여 밀봉하고, 이듬해 삼복일에 개봉하여 병에 담아 판매한다. 많은 온주 화교와 홍콩, 마카오 동포가 귀성하여 친척을 방문하는데, 왕왕 몇 병을 휴대하여 모처럼의 고향 풍미로 삼는다.

무매향빵, 일명 오색향빵은 온주의 전통 명점으로 1960 년대 말에 창립되었다. 찹쌀가루와 정제당을 주원료로 떡판에 가공한 후 쪄서 만든다. 한 봉지에 다섯 개, 색깔이 다르다. 빨간색은 계화정, 노란색은 바나나정, 흰색은 오향 (정향, 팔각, 회향, 진피, 산초) 으로 소를 만들고, 검은색은 흑참깨가루를 싸서 각각 풍미가 있어 노소를 막론하고 짠다. 온주오미와 식품공장, 현 전 식품공장에서 생산한 오미향빵은 일찍이 최고의 온주품, 저장성의 양질의 상품으로 평가된 적이 있다.

[남계밀떡] 남계밀빵은 처음에 영가사두에서 왔다. 모래머리는 줄곧 선미선이 승객을 막고 만조를 기다리는 부두였다. 이곳의 밀빵은 독특한 맛이 있는데, 여행자들은 항상 그것을 건곡으로 보존한다. 밀떡의 원시 재료는 밀가루 반 근, 계란 하나, 식물성 기름 한 숟가락, 오목하게 비벼서 피클, 신선한 고기, 삶은 새우, 조미료를 넣는다. 포장한 후 나무망치로 납작한 원을 만들어 평평한 프라이팬의 양면을 넣고 데친 다음 오븐에 넣어 단단하게 구웠다. 음식의 바삭한 향은 맛이라고 한다.

[짧은 머핀] 항일전쟁 후기 온주인 구금방은 시내 오마거리에 노점을 늘어놓아 머핀을 만들어 재료를 연구하고 섬세하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키가 작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케이크를' 난쟁이 머핀' 이라고 부른다. 이 간식은 순찹쌀을 원료로 하고, 물로 가는 가루로 갈아서 돼지살찌기, 계화, 설탕을 곁들인다. 요리를 잘게 썰어 지금 현찰을 한다. 부드러운 찹쌀, 달콤하고 짠 맛, 향긋한 맛이 특징이어서 고객이 끊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심성두부간] 라이언심성 춘강장원에서 생산한 두부건조는 맛이 신선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 해의 신두를 골라 담가, 연마, 여과, 삶아, 냉동, 압착, 잘게 썰어 이중 항아리 간장과 향신료로 만들어 통풍에 말리고 시장에 내놓는다. 라이언의 신도시, 연못빌딩 역에 버스가 정박할 때마다 많은 상인들이 바구니를 들고 버스 창문을 따라 팔려고 하며 바이어들의 열정이 고조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버스명언)

순찹쌀로 갈아서 설탕, 말토오스, 계화향, 향을 곁들여 나비, 체인, 백자, 홍백이 섞인' 복, 루, 수명,' 이라는 글자를 결혼, 축제 선물의 마스코트로 사용한다.

온주 사람들은 단오절에 부침개를 먹는 풍습이 있다. 부침개를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 우선 밀가루와 물의 비율이 적당해야 한다. 골고루 섞은 후 손에 들고 걸어주세요. 반죽을 철제 프라이팬으로 끌고 한 바퀴 돌린 다음 얇은 반죽 한 조각을 구워라. 대략 2 1 cm 정도 곧다. 반죽을 태블릿에 올리고 육사, 버섯사, 녹두치, 계란사, 장어사, 부추로 볶은 소를 넣고 원통형으로 말아서 원소에 찍어 먹는다.

풍습

보석용

온주악청 영가 등지에는' 보석용' 이라는 유행하는 용등이 있다. 다른 용등과는 달리, 그것은 용형이 아니라 어선의 구조에 따른 것이다. 첫 번째 프레임 전체가 호형의 나무 막대기를 기초로 한 것으로, 나무 스트립에 대나무와 종이를 묶고 용주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호, 원호, 원호, 원호, 원호, 원호) 기장 3 미터, 모델미, 키 3 미터 정도 됩니다. 앞에는 수도꼭지가 하나 있는데, 용의 입에는 불주와 수염이 있고, 용의 상징으로서 뒤에는 용의 꼬리가 있고, 가운데 용에는 5 ~ 7 개의 정자가 있다. 꼭대기에 여러 가지 색깔의 작은 깃발이 꽂혀 있는데, 각 층의 좌우는 쌍벽 구조이다. 내벽에는 투명한 백지를 붙이고, 외벽에는 연한 녹색이나 컬러 가는 선 조각 종이 패턴을 붙입니다. 용복에 불이 붙었을 때, 불빛이 거꾸로 비치고, 사방이 가지각색의 종이가 눈부시게 빛났다. 용선 전체에는 70 여 개의 정교한 파빌리온 누각이 장식되어 있으며, 각 층의 파빌리온 누각에는 거의 300 개의 기묘한 실크 플라스틱 초상화가 붙어 있다. 80 여 편의 극본이 있는데, 대부분 삼국연의' 와' 악전' 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용선등' 과' 누선' 이라고 부른다. 전체 용등에는 그려진 모든 인물을 개별적으로 연결하는 나무 기어 변속기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등불 밑에서 한 손을 흔들면 한 사람이 조작하면 모든 실크 캐릭터들이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사람마다 다른 동작을 할 수 있고, 재미있고 귀엽고, 진한 지방색과 독특한 민족예술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다. 보석용은 용등을 감상하는 것으로, 전문적으로 관람을 할 수 있게 해 주며, 일반적으로 무용공연을 하지 않는다. 악세사리 용이 출동할 때 용등과 어울리는 등불이 하나 더 있었는데, 흔히 용선의 달이라고 불리는데, 구불한 달과 닮아 붙여진 이름이다. 그 몸매는 작고 파빌리온 누각도 없고 종이 오려내기 문도 없고, 등불 좌우에만 작은 용림을 상징했다.

매년 정월대보름이 되기 전에 각지에서 두 달 동안 석등 연예인을 초빙하여 용등을 만들어야 한다. 정월대보름이 다가옴에 따라 용등회는 다른 용등과 함께 나왔다. 행사 시간은 보통 정월 초 10 ~ 16, 하루 7 밤이다. 사람들은 보석 용을 데리고 마을을 순회하며 징과 북을 치며 상서로운 송가를 부르고 있다. 7 일째 되는 날 밤, 관례대로 각 마을의 보석용을 인근 절에 모아' 상처 받기' (불에 태우는 것), 이른바 용을 하늘로 보내고 참깨녹두를 뿌린다. 장례식을 치르기 전에 마을 사람들에게 용등의 제작 공예, 특히 용등의 꼬리에 가는 무늬가 새겨진 큰 종이 (일반적으로 용미꽃이라고 불림) 에 대해 논평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1 등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용선형' 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막대한 영예이다.

용주 등불이 온주 악청 등지에서 탄생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우선, 온주는 동남 연해에 위치해 있으며, 역대 어민들은 바다로 나가 고기잡이를 하며 생계를 유지한다. 어선은 어민의 생명이다. 그것들 없이는 어부들은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는다. 그들의 오랜 생산 생활 관행으로 어선에 대한 깊은 감정이 있어야 이런 특수한 용등을 만들 수 있다. 이는 해양문화적 특징이 민간등 채광에서 구체적으로 드러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현지 공예미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악청 가는 무늬 조각화지는 용등의' 용선 꽃' 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서로 발전을 촉진하며, 점차 종이 커팅이 사람들의 생활의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도록 하여, 결국 지역적 특색을 지닌 독립예술이 되었다. 용주 등은 멋진 정월대보름일 뿐만 아니라 매우 정교한 예술품이기도 하다.

보석 용등은 명대 전통의 등불로 이미 수백 년 동안 전승되어 오늘 완전히 보존될 수 있어 매우 가치가 있다. 온주 노동인민지혜의 결정체이자 오월 등 장식의 걸작이자 중국 일품이다.

온주 북사

온주 북어는 저장남부 온주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민간 예술 형식이다. 과거에는 맹인의 직업이었기 때문에' 변사' 라고도 불린다. 유명 연예인 기송년 관화산에 따르면 온주 북사는 명대에서 시작되며 형양방 노래와 단어의 결합으로 형성됐다. 헝양, 즉 오늘의 평양; 골목의 노래는 민간 단조를 가리킨다. 당시 반대파의 문인과 영리한 맹인 예술가는 고대 음악의 발우를 계승하고 현지 민간 곡조를 흡수하여 랩 형식을 만들었다. 2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기악과 음악이 갈수록 완벽해졌다.

온주 북어는 창법에 따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평사', 하나는' 대사', 일명' 낭자사' 로, 사람들의 혼상결혼을 처벌하거나 분쟁으로 잘못을 인정하는 데 쓰인다. 해방 전에 그들은 여신을 모시는 절에서 노래를 불렀다. 큰소리를 부를 때는 드럼으로 치고, 드럼을 치고, 꽹과리를 두드린다. 곡조가 우렁차고 거칠고 원시적이다. 그것의 주요 후곡은' 진십사황후' 로, 진십사학회가 악마를 죽이는 이야기를 부르며 며칠 밤을 부를 수 있다.

온주 북어는 노래를 부르고 말하는 것이 있고, 노래를 위주로 한다. 그 창조와 곡조는 짙은 남방민가 풍미를 지니고 있고, 북사의 기본 곡조는 느림판, 흐르는 물, 단단한 판 등이다. 온주 북어는 원저우 방언 (라이언어를 기초로 함) 으로 노래하기 때문에 각지의 성부가 다르고 창법도 다르며 창법은 남파와 북파로 나뉜다. 남파 곡조가 섬세하고 부드럽다. 북방 곡조가 거칠고 소박하다.

온주 북어는 서정과 서사에 능하며 가사는 통속적이고 통속적인 어휘와 민간 속담이 풍부하다. 노래의 형식은' 접은 책',' 소설',' 부분 책' 의 세 가지이다. 그것의 구문 구조는 기본적으로 일곱 문장이며, 때로는 다섯 문장과 겹친 판을 사용한다. 그 문체는 일반적으로 운문과 역백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압운은 매우 자연스럽고 음절이 조화롭여 민간 랩 음악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온주 북어 창곡에 사용된 주요 악기는 평평한 드럼, 삼문판, 소근금, 작은 치월 등이다. 그래서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한 사람이 한 공연에서 4 ~ 6 개의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시에, 한 사람이 동시에 각종 역할 (현재 남녀 듀엣을 사용) 을 하여, 글자의 명료함과 인물의 묘사가 세심함을 요구한다. 줄거리는 상세히 설명해야 하고, 인물의 성격과 행동거지는 정확해야 한다. 사람은 다양한 성격의 인물을 형상화하고 다양한 소리를 모방하여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온주 북어는 민간 전설과 역사 소설을 많이 취재하는데, 그중에서도 가정의 애환과 사랑 이야기를 많이 표현한다. "첸 14", "왕위", "메이크업 하우스", "양면" 과 같은 400 곡 이상의 전통 노래가 있습니다.

온주도정

온주 도정은 형식이 간단해서 연예인들은 보통 셀카를 찍고 스스로 노래를 부른다. 가수는 왼손에 대나무 판 두 개를 들고 팔꿈치에 돼지기름 껍질이 얇은 대나무 통을 받치고 손가락으로 대나무 통을 두드리며 대나무 조각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독창과 듀엣 가수가 있다. 한 사람은 노래를 부르고, 다른 한 사람은' 리' 로 가사를 불러 가수에게 휴식을 취하게 한다. 가사는 일곱 글자이고, 다섯 글자도 있는데, 주로 노래를 부르는데, 하얗고 하얗다. 극목은' 고추와 오삼춘',' 앵무새전' 등이다. ,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어휘가 풍부하며, 많은 비유를 사용하여 환경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성격을 묘사한다.

온주 곤곡

온주 곤곡은 중국 남방 곤곡의 유파로 영가 일대에서 유행했기 때문에' 영곤' 이라고도 불린다. 쑤저우 곤곡과 거의 비슷하지만 곡조가 약간 빡빡하고 리듬이 빠르며 그 방언은 대부분 온주어이다. 반주는 피리를 위주로, 선율이 단순하고, 부드럽고, 고정곡조에 따라, 억양이 매우 엄격하다. 그의 작품으로는' 비파',' 뇌봉탑','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등이 있다. 공연 예술이 간단하고 자연스럽며 생동감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초기의 수업은' 동복' 과' 품어' 라고 불린다.

가루 이삭 주니를 먹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술잔치를 하거나 친지들에게 마음껏 먹고 마시라고 초대하는 것이 이른바' 펀주' 다. 섣달 그믐날은 새해와 구년의 분계선이기 때문에, 구년과 새해가 이 밤부터 나누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이 식사는 빈부든 최대한 풍성해야 한다. 온주 사람들은' 연주' 를 먹는 것을 매우 중시하는데, 일명' 연야밥' 이라고도 한다. 밥을 먹을 때 길리를 중시하다. 탁자 위에는 일반적으로 10 개의 높은 발 주사그릇, 10 가지 냉채,' 식전' 이라고 불린다. 닭고기와 고기 외에도 땅콩 (과일이라고 함), 귤 (행운이라고 함), 잉어 (점프용문이라고 함), 두부 (집 청소라고 함) 등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각 그릇에는 둥근 당근 두개골이 있어야 하고, 윗부분은 얇게 썰어 감상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토란' 과' 물고기' 는 반드시 중간에 있는 큰 접시보다 작을 수 없다. 온주어에서 토란의 해음은' 옥' 과' 옥' 이다. 토란을 먹으면 내년에 수입이 부족해지고 부유해진다는 뜻이다. 생선을 먹는 것도' 1 년 이상 가지고 있다' 는 상징이다. 식탁 위의 첫 요리는 떡이어야 한다.'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지금도 국수로' 장수' 를 의미), 마지막 요리는' 팔보밥' 으로' 부자가 되어 보배' 를 의미한다.

선택 상자

경마등은' 걷는 등',' 전조등' 이라고도 불린다. 등롱은 말의 모양을 본떠서 종이로 만든 것으로, "대나무 등롱" 이라고도 불린다. 마두와 마신의 두 부분으로 나뉘어 각각 꽃등을 치는 무용수의 배 앞뒤에 묶여 말처럼 걸으며 속칭' 마두군' 으로 불린다. 보통 8 마리의 말이 있는데, 그중에는 백마 6 마리, 홍마 2 마리가 있다. 정월대보름날 전후로 시내는 대부분 10 부터 13 세 소년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남자아이는 그의 가슴 앞의 말머리에 쪽지 한 장을 묶고 가슴에 작은 방울을 달았다. 그의 뒤에 있는 말꼬리에 종이 한 장을 묶고 끈으로 몸에 묶었다. 그는 달릴 때 위아래로 흔들릴 수 있고, 말방울이 짤랑거리고, 손에 대나무 장대를 들고 채찍으로 삼을 수 있다. 저녁에는 말머리와 포니테일 사이에 촛불을 켜세요. 공연할 때 한두 명의 아이들이 마동 역을 맡아 기병을 소집하고 공연에 참가한다. 아이들은 뛰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 동작에 따라' 삼각형',' 체인',' 가위' 등 다양한 대형을 형성한다. 악대가 일제히 연주하여 곡조가 은은하다. 대부분의 등롱은 집 앞 공터나 중전에서 공연한다. 공연이 끝난 후 사회자는 귤, 볶음밥, 양초 등을 선물했다. , 돈과 은메달도 있습니다. 청대 곽중월은 "신춘희를 부르고, 온 도시가 정월대보름을 다투며 공연한다" 는 시가 있다. 용은 황혼에 뒹굴고, 불나무는 은꽃을 다 태울 수 없다. "

해물세관

온주 연해에는 섬이 많고, 어장이 넓고, 수산자원이 풍부하며, 해양어류는 수십 종에 불과하다. 백만 무 이상의 얕은 해변이 있는데, 토질이 부드러워서 조개, 조류, 물고기, 새우를 양식하기에 적합하다. 경내 강, 수망이 많아 어제품이 매우 풍부하다. 민간에서 해산물을 먹는 네 가지 방법:

숙식법은 일반적으로 조리, 찜, 찜, 튀김, 튀김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 생선새우를 각종 라이요리로 요리하고, 항상 신선한 식재료에 피클을 곁들여 찌거나 삶는다. 예를 들어 청황어찜은 싱싱한 절임과 황어로 만들어졌으며, 국색 우유는 밝고 생선은 살지고 연하며 반찬은 싱싱합니다. 또는 튀긴 붕어, 맛있고 바삭바삭합니다. 생식법 (예: 생게를 깨끗이 씻고 잘게 썰어 설탕 식초 생강 후추와 섞은 다음)

생식법은 살아있는 새우로 깨끗이 씻은 후 술, 설탕, 생강으로 잠시 담그면 날것으로 먹을 수 있는데, 흔히' 취새우' 라고 한다. 백단이라는 작은 물고기로 흑설탕과 소금을 넣어 회사식을 만들었는데, 속칭' 회' 라고 불린다. 굴고기도 날것으로 먹고 소스, 식초, 생강 등을 조금 찍어 먹으면 맛이 신선하다.

신선한 황화어를 잘라서 마른 왁스로 말리면 유명한' 백어' 로 맛있고 맛있다. 또는 오징어 ('오징어' 라고 불림) 를 잘라서 바다에 말리면' 명가슴' 이라고도 하는데, 잠자리라고도 하는 작은 물고기로, 길이가 약 0.5 인치이고, 양모처럼 가늘고, 말린 채 실크로, 빛깔이 황금색이며, 매우 신선하며, 달걀볶음, 비빔절임, 또는 물에 담가 먹을 수 있다. 또 예를 들어 신선한 홍합은 가공하여 말리면 유명한' 공건' 으로' 건홍합' 이라고도 불린다. 홍합의 고기는 크고 뚱뚱하다. 먹을 때 양쪽으로 꽉 잠겨 있는 껍질과 털을 제거하고 무와 김과 함께 끓여 특히 맛있다. 이런 해산물 건조는 오래 보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도 독특하다.

할로겐제법은 소금이나 술가루로 해산물을 만들어 항아리에 다년생 요리로 담는다. 게 전체를 며칠 동안 절이면 먹을 수 있다. 또는 고기와 게황을 취하여 미트소스를 잘게 다지고 소금을 넣어 절인다. 이날 쌀식초, 설탕과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해파리, 해달, 생선 튀김 등. 삶은 우렁이는 황주로 담가 신선하고 맛있으며 병에 담아 밀봉하여 장기간 보존할 수 있다. 술잔으로 나쁜 생선을 만들다. 예를 들면 나쁜 갈치, 나쁜 오징어, 나쁜 황어, 나쁜 장어관 등이다. 술찌꺼기 뒤의 생선은 부드럽고 바삭해서 변질되기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