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든 악기의 특성을 구하다

모든 악기의 특성을 구하다

악기는 성격이 있어요. 그것은 조용히 거기에 있고, 아무것도 아니다. 일단 조작되면 그 성격이 나온다. 악기는 사람처럼 개성이 있다. 마치 사람의 목소리와 같다. 어떤 사람은 높은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저음만 부를 수 있다. 어떤 소리를 부르든지, 어떤 노래를 부르든지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보이지 않는 법칙이 있습니다. 만약 이 법칙을 어기면, 가수는 노래를 듣기가 매우 어렵다. 중국에는 이호와 같은 많은 악기가 있는데, 이것은 매우 비극적인 악기이기 때문에, 아병이라는 맹인은 그것으로 자신의 내면의 씁쓸함을 연주할 것이다. 그가 후금을 끌면서 강남의 가랑비 속에서 천천히 걷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가늘고 긴 골목이기도 합니다. 골목의 석판길은 빗물에 축축하게 젖어 환하다. 밤이 되어야 한다. 이호가 비에 젖어 비극보다 더 아름답지 않다. 대부분의 중국 악기는 비극적이다. 특히 마두금에서, 그리고 종종 마두금을 연주하는 사람이 거기서 현을 조절하면 비극적인 냄새가 난다. 이것은 뼈 속의 비애다. 밤의 초원은 텅 비었다. 네가 몽골 가방 밖에 서 있으면 천지가 평평하다. 나무와 산이 없으면 아무것도 없다. 갑자기 마두금이 이렇게 힘차게 울리기 시작했다. 저게 뭐지? 가다머입니다. 너무 슬프고 슬프다. 저 멀리 날아가는 기러기는 정말 가슴이 아프다. 마두금이 이 곡을 연주할 때 독주를 좀 마시는 것이 좋지만, 너무 취하거나 전혀 취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때, 너는 마두금에 감동되어 눈물을 흘릴 수 있는데, 이것은 아주 좋은 경험이다. 마두금보다 이호가 조금 밝아졌다. 비록 마두금이 몽골족 민요와 같은 우스꽝스러운 노래를 연주한다 해도, 그는 여전히 비극적인 맛을 가지고 있다. 이런 비극적인 맛이 제때 먹고 마시고 놀려는 강한 욕망을 갖게 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사람이 슬퍼질수록 먹고 마시고 놀고 싶어 한다. 중국 악기에서는 비파가 개성이 없다. 그것은 피아노와 비슷하다. 그것은 뚜렷한 개성적 요소는 없지만 각종 노래를 연주할 수 있다. 쾌활할 때 올 수도 있고 슬플 때도 올 수 있다. 그것은 아량을 보여 주는데, 마치 매우 풍격이 있는 배우처럼 무엇이든 연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고쟁도 마찬가지다. 일단 방송되면 구불구불한 시냇물이 아니라 하늘가의 끝없는 비바람이 뒤섞여 번개와 천둥이 뒤섞여 사람들이 당신을 추상적인 구석으로 몰아넣어 구체적인 상상을 하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0 면 매복" 이라는 노래에서 말은 쉬지 않고 달리고, 비는 노래 속에 떨어지고, 구름은 노래 속에 어두웠고, 불은 노래 속에서 참담했다. 구금과 쇼는 극도로 외롭고 어울리지 않는 은둔자이다. 다른 음악은 음이고, 퉁소와 구금은 운이다. 그들은 상상력을 감상하고 협조하기 위해 더 많은 인내가 필요하다. 그들은 불완전하고, 원대한 경관이며, 아무리 좋아도 한 구석의 나무가 인색하고 반죽음일 뿐이다. 그것을 읽어야 하는 사람은 상상력으로 맞춰야 한다. 샤오의 성격은 사실 비극이고, 정신적인 경지의 쓴맛이고, 이호가 더 현실적이어서, 이호도 가뭄에 천둥을 치고, 마른 말이 종을 치는 곡을 연주할 수 있다. 쓸쓸한 이야기는 황량한 강변에서 일어났다. 하늘은 짙은 남색으로, 매우 춥고, 하늘에는 아직 몇 개의 별이 남아 있다. 기러기는 이미 하늘에서 출발하여 그들의 영원한 남쪽으로 날아가 천천히 날고 있다. 이것이 바로 샤오의 배경이다. 붉은 연꽃은 그것과 어울리지 않는다. 피리와 피리는 매우 다르다. 피리 소리가 우렁차다. "배는 갈대꽃 깊은 곳에 정박하고, 퉁소는 월루에 있다." 이 피리가 얼마나 밝은지, 역시 이 피리다. 달빛이 더 밝고, 시의 의경도 그다지 슬프지 않다. 피리는 농촌이고 피리는 생화학적이다. 이것은 다른 역할이며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나는 목동이 소 등에 앉아 피리를 부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 피리의 비극은 일정한 배경에서만 드러날 수 있다. 예를 들어,' 홍루몽' 에서 오목정정이 달을 감상할 때, 갑자기 피리 소리가 울려 퍼지며, 사람을 간담이 서늘하게 하고, 귀신을 만난 것처럼, 평상시 온화하고 우아한 사람이 갑자기 뛰어올라 화를 내고, 흉악하고, 종잡을 수 없고, 거의 절망에 가까운 소리로 충분하다. 이때 피리 하나만 노력하여 즐겁지만 이미 슬픈 장면을 억누를 수 있다. 만약 샤오가 나타난다면, 중국 악기에서, 텅스텐은 매우 이상한 악기인데, 잠시 즐겁고 슬프고 슬프게 거기서 연주하여 완전히 종잡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의 홍백경사 장면은 모두 텅스텐의 서프라이즈를 빼놓을 수 없다. 이 악기의 성격이 너무 빨라져서 너무 변덕스럽다고 생각하세요? 장면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까? 장면이 아니라 위치를 결정하는 장면입니다. 호남 명곡' 날으는 피리' 가 있다. Bangdi 에는 피곤한 미적 즐거움을 주는 벙어리가 있다. 퇴폐, 피로, 무력한 그런 아름다움은 정말 뼈까지 긴장을 푸는 매력이 있다. 수나가 연주한' 지렁이' 는 전혀 정취가 없고, 그런 청운도 없고, 세속적인 시끌벅적하다. Suona 의 성격은 직설적이고, 어느 정도 직설적이며, 충격적이고, 무섭고, 막을 수 없다. 또는 줄처럼 늘어납니다. 네가 그것을 보면, 그것은 곧 부러질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분명히 끊어지지 않았다. 너는 수나 손이 어디로 가서 이런 곡조를 찾는지 상상할 수 없다. Suona 의 반대는 sheng 입니다. 당대의' 불기 봉황' 이야기는 우선 봉황이 아름다운 목소리로 날고 있다. 은 운으로 이기는 악기로, 목소리가 청량하다. "추위" 라는 글자는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 것 같고, 밝지도 벙어리도 아니고, 안에는 피리 냄새가 나지만, 피리와는 거리가 멀다. 말하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당나라 이후, 대사는 "선상 관현하록색, 온 도시가 버드나무 솜으로 먼지를 맑게 하고, 사람들은 바쁘게 꽃을 구경한다" 고 말했다. 관현의 관현은 틀림없이 한바탕 타격을 받았을 것이다. 산회만이 갑자기 강물을 물에 잠겼다. 피리라면 너무 밝아서 강에서 직항하는 게 옳지 않아요. 중국 악기 중에서 경호가 가장 아름답다. 경호는 개성이 없는 배우이지만 곳곳이 아름답다. 그것은 중국 전통 희곡 중의 장식이다. 네가 새벽에 홀로 호숫가에 서서 주의 깊게 들으면, 희비도 분석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갑자기 찾아온 경험을 생각나게 한다. 갑자기, 꽃단은 요염처럼 나와서, 갑자기 처량한 청의가 얼굴을 가렸다. 중국의 악기 희극은 매우 적고, 레이금은 유일한 것 같다. 너는 닭명, 말 쉿, 각종 새를 배울 수 있다. "백새 조봉" 이라는 곡은 레이거가 연주하게 하는데, 너는 악기의 존재를 정말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레이진은 자신의 발음과 운율을 제외하고는 무엇이든 배울 수 있다. 레이진은 이런 악기이지만 희극이라고 할 수 있지만 징과 북과는 비교가 안 된다. 사실 징과 북도 성격이 확실하지 않은 악기인데, 단지 너무 많은 경사스러운 장면에만 나타난다. 그래서 징과 북소리가 울리자 사람들은 흥분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역사의 감화의 영향이었다. 이런 식으로 그 성격은 혼란 속에서 얼어붙었다. 중국 악기 중 가장 놀라운 것은 비파다. 그것이 너의 귓가에 불면, 너는 아주 멀다고 느낄 것이다. 그것이 멀리 불면, 당신은 그것이 매우 가깝다고 느낄 것이다. 이것은 운으로 이기는 악기이다. 초탈한 인격이라 자신과는 무관하다. 세상의 모든 것이 이것과 무관한 것 같다. 꿈의 음운이다. 눈앞의 물건이 착실하고 진실하면 족쇄의 매력이 즉시 사라진다. 음악은 영원히 혼자다. 수백 명이 함께 음악을 듣는다. 그곳의 사람들이 무엇을 듣고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악기는 성격이 있어요. 그것은 조용히 거기에 있고, 아무것도 아니다. 일단 조작되면 그 성격이 나온다. 일이 바로 이렇다. 종종 사람이 악기를 조종하는 것이 아니라, 악기 조작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