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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니터링에 여러 기술 적용
통신,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과 보안, 금융, 교육 등 업계의 고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규모 원격 영상 감시 시스템이 전국 각지에서 급속히 건설되고 있습니다. 영상 감시는 아날로그 감시, 디지털 아날로그 감시, 디지털 감시의 발전을 거쳐 네트워킹, 플랫폼화, 규모, 통합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기존의 비디오 감시 기술은 더 이상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비디오 감시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기술들이 통합과 혁신을 필요로 한다. 미래의 영상 감시 시스템은 각종 선진 기술의 집대성자가 될 것이다. 다음은 현재 비디오 감시에 필요한 다양한 메인스트림 기술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첫째,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실시간 비디오 감시와 비디오 재생은 비디오 감시의 두 가지 중요한 기본 서비스로, 비디오 소스에서 비디오 수신측으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실시간 비디오 감시에는 실시간 비디오 전송, 실시간 성능이 필요합니다. 비디오 재생은 VOD 비즈니스와 유사하며, 실시간 (강하지는 않음) 이 있어 화면이 선명하고 매끄럽고 다양한 재생 제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면 카메라를 실시간 A/V 소스로, 비디오 파일을 저장된 A/V 파일로 볼 수 있으므로 현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발전은 정보 전송의 실시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리밍은 주로 네트워크를 통해 미디어 (예: 오디오, 비디오) 를 전송하는 기술 총칭을 말합니다. 구체적인 의미는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 터미널로 오디오 비디오 정보를 전송할 때 모든 파일이 다운로드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재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신 연속 오디오 비디오 정보를 압축하여 서버에 넣는 것입니다. 사용자 터미널이 재생될 때 초기 내용만 메모리에 저장하면 나머지 데이터 스트림은 재생이 완료되거나 사용자가 작업을 중지할 때까지 사용자 터미널에서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수신 및 재생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미디어를 재생하는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들고 캐시가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는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사용하는 시간 기반 연속 미디어입니다.
스트리밍 전송은 주로 다운로드 전송과 구별하기 위해 제시되었다. 기존 다운로드 전송 모드에는 두 가지 기본 조건이 있습니다. 하나는 파일 작업을 기반으로 하고, 다른 하나는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생). 실시간 비디오 감시의 경우 파일 없는 개념은 "다운로드" 를 통해 구현할 수 없습니다. 비디오 비즈니스의 경우 비디오 데이터는 파일로 존재할 수 있지만 비디오 데이터를 완전히 다운로드해야 재생할 수 있다면 사용자가 감당할 수 없는 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상적인 방법은 스트리밍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흐름을 구현하는 방법에는 점진적 흐름과 실시간 흐름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비디오 감시 서비스는 주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사용합니다.
웹캠은 실시간 A/V 소스를 제공하는 서버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실시간 모니터링을 요청하면 웹캠은 실시간 스트림을 통해 모니터링 화면을 사용자 터미널로 전송합니다.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웹캠에 액세스하면 트래픽 병목 현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디오 서버를 사용하여 중계할 수 있으므로 비디오 서버가 강력한 로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상은 단지 원리에 대한 간략한 설명일 뿐이다. 위의 솔루션은 소규모 비디오 감시 시스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지만 대규모 비디오 감시 시스템에서는 프런트 엔드 장치와 사용자 단말기의 수가 매우 많으며 멀티 캐스트 및 방송 시나리오를 고려할 뿐만 아니라 미디어의 효율적인 전송을 보장하기 위해 정교한 미디어 배포 및 스케줄링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이 방면에서는 아직 기성 성숙 방안이 없다. 중국 통신표준화기구 (CCSA) 는 향후 비디오 감시 시스템에 표준 미디어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둘째, 현장 기술
존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인스턴트 메시징 (IM) 은 분명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다. 현장 기술과 영상 감시의 결합은 비교적 새로운 제법인 것 같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각하면, 이 양자와 관계가 크지 않은 것 같다. 사실, 그 자리에 있으면 비디오 감시에 잘 서비스할 수 있다.
Presence 는 "PresenceInformation" 이라고도 하며 중국어는 일반적으로 "현장" 으로 번역되어 사용자의 상태와 사용자가 장치 세트를 통해 통신할 수 있는 능력을 전달합니다. Presence 는 인스턴트 메시징 도구에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많은 IM 소프트웨어에는 온라인, 바쁜, 부재중, 오프라인 등으로 표시됩니다. 이를 "존재 상태" 라고 하며 사용자가 현재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는 사용자 및 다른 사용자와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다른 사용자는 인스턴트 메시지를 통해 통신할 수 없습니다.
가장 간단한 렌더링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사용자 (관찰자) 가 관심 있는 다른 사용자 (렌더링) 의 렌더링 상태에 가입하여 가입 요청을 수락합니다. 앞으로 온라인 실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는 그의 새로운 상태를 발표할 것이며, 이 새로운 상태는 관찰자에게 통지될 것이다.
시스템 관점에서 볼 때, 비디오 감시의 프런트 엔드 모니터링 장치는 IM 시스템의 사용자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은 항상 프런트엔드 모니터링 장치 (1) 가 시스템에 로그인했는지 여부를 알아야 합니다. (2) 어떤 종류의 기능 세트 (예: 지원되는 인코딩 방법, 암호화 지원 여부, 원격 PTZ 제어 지원 여부); (3) 사용자가 방문했는지, 어떤 사용자가 방문했는지 등.
이러한' 상태' 유지는 현장에 있는 기술의 특기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텔레프레즌스의 기술적 성과가 영상 감시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다면 큰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지능형 비디오 기술
지능형 비디오 감시는 네트워크 비디오 감시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애플리케이션 모델 중 하나입니다.
지능형 비디오 (IV) 는 컴퓨터 비전 (CV) 기술에서 나옵니다. 컴퓨터 시각 기술은 인공지능 (AI) 연구의 한 분야로, 이미지와 이미지 설명 간의 매핑을 설정하여 디지털 이미지 처리 및 분석을 통해 비디오 이미지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디오 감시에서 언급 된 지능형 비디오 기술은 주로 "비디오 소스의 핵심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추출하는 것" 을 의미합니다. 카메라를 사람의 눈으로 본다면 스마트 비디오 시스템이나 장치는 인간의 뇌로 볼 수 있다.
영상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는 목적은 시야를 넓히는 것입니다. 즉, 인터넷과 장비를 통해 다른 곳의 화면을 눈에 "가까이" 하여 원격 모니터링을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지능형 확장을 위한 것입니다. 시스템이 자동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게 하여 지능형 모니터링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능명언) 물론 후자는 더 높은 수준의 요구 사항이지만 비디오 감시의 미래 발전을 위한 필연적인 요구 사항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비디오 감시 시스템은 지능이 부족하여 사람들의 판단에 크게 의존한다. 그러나 인간은 (1) 인력이 제한되어 있고 반응과 처리 속도가 제한되어 있어 정해진 시간 내에 감시할 수 있는 곳이 제한되어 있다. 즉, 모든 모니터링 지점이 항상 모니터링되는 것은 아닙니다. (2) 사람은 완전히 믿을 수 있는 관찰자가 아니다.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을 보든 비디오 재생을 보든, 우리는 종종 자신의 신체적 약점 때문에 보안 위협을 감지하지 못해 신고가 새는 경우가 많다.